본문

최근

[인터뷰] MS가 무슨 짓을 하더라도 일본에서 엑박이 성공할 수 없을 것 [111]




Harding-Rolls는 "일본의 Xbox 게이머 약 66%가 16-24세 남성에 편중되어 있으며 10년 이상 콘솔 게임을 하지 않은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구 통계학적으로 유저층이 젊다는 것은 도움이 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여전히 힘든 싸움에 직면해 있다. 소니는 일본에서 PS5를 100만대 이상 판매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수의 10%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마도 PS5를 구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혜택을 받았을 것이라고 Toto는 시사한다. 이는 일본 소비자들이 차세대에 진입하기 위한 방법으로 Xbox 시리즈 X/S를 얻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외국 기업들에게 일본은 일반적으로 어려운 나라입니다. MS는 이 시장이 잘 돌아가도록 20년 동안 노력해왔고 그들은 이 책의 모든 조언을 들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들은 시리즈 S/X로 다시 시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매우,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 일본 사용자들을 Xbox 고객으로 만들 마법의 총알은 없습니다."


Piers Harding-Rolls는 일본 게이머들이 단순히 일본 국내 콘솔을 선호한다고 말합니다. 이 상황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떤 이니셔티브를 마련하든 이 세대를 변화시킬 것으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111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응 없어서 못사는데 거짓말 하지마~
    21.11.27 00:08
    BEST
    삼돌이 초반에 엄청 공격적으로 공략했던 시장이 일본 시장이었는데 결과는 대부분 개발사들 완전판 플스로 내버림.
    21.11.27 00:09
    BEST
    그냥 저쪽 시장은 소비자나 개발사나 전부 기본적으로 자사 플랫폼을 더 밀어준다는 마인드가 깔려있음.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더라도 제대로 안 하거나 하는 척 하다가 나중에 더 완성된 버전을 타 플랫폼으로 낸다거나, 엑박 버전은 발적화를 해버린다거나 등등 내가 마소면 걍 일본 접고 다른 동아시아 시장 공략 + 북미, 유럽에 집중함.
    21.11.27 00:12
    (1165679)

    124.110.***.***

    BEST
    ㅋㅋㅋㅋ 오프라인에서도 못구하고 온라인에서도 못구해요 일본에서도 엑시엑 사려면 정가보다 비싸게 줘야 함 그나마 에스는 가끔 재고가 보이긴 하는데 엑스는 그냥 안보임
    21.11.27 00:10
    BEST
    앞뒤 다 짜르고 말하면 개소리지 그걸 해석하고 숨은 뜻까지 알아내야 하나요.
    21.11.27 01:08
    엑시엑 일본에서 20만원
    21.11.27 00:06
    BEST
    유류쇼년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응 없어서 못사는데 거짓말 하지마~ | 21.11.27 00:08 | | |
    (1165679)

    124.110.***.***

    BEST
    유류쇼년
    ㅋㅋㅋㅋ 오프라인에서도 못구하고 온라인에서도 못구해요 일본에서도 엑시엑 사려면 정가보다 비싸게 줘야 함 그나마 에스는 가끔 재고가 보이긴 하는데 엑스는 그냥 안보임 | 21.11.27 00:10 | | |
    (151489)

    211.36.***.***

    유류쇼년
    지금 또 하나 걸러야할지 말지 엄청 고민되는데?? | 21.11.27 00:21 | | |
    유류쇼년
    나 일본 사는데 앞에 1 빠진거 아니냐? 되팔렘들 120만원 넘어. | 21.11.27 00:22 | | |
    유류쇼년
    아니 이런 비추가 ㅋㅋ 무슨짓을 해도 안된다고 하길래 엑시엑 20만원에 판다고 해도 안될거냐 그래도 성공 못할거라고?! 이런 이야기 였음… | 21.11.27 00:59 | | |
    BEST
    유류쇼년
    앞뒤 다 짜르고 말하면 개소리지 그걸 해석하고 숨은 뜻까지 알아내야 하나요. | 21.11.27 01:08 | | |
    유류쇼년
    왜 말투가 째원같지 ㅋㅋ | 21.11.27 01:29 | | |
    유류쇼년
    덧글의 의도랑 상관없이 , 일본에서 20만이었으면 벌써 역수로 다 팔림 | 21.11.27 03:03 | | |
    lIlIlIlIIlllII
    얘네들 유통 담합인지...없어 못사는데 판매량을 안늘임 이상함. 워낙 이런 쪽으론 어두운 나라라... | 21.11.27 04:22 | | |
    (157198)

    218.150.***.***

    lIlIlIlIIlllII
    근데 일본은 플스5도 없음 플스 엑박 우리나라보다 더 구하기 힘들껄요 | 21.11.27 05:27 | | |
    麻友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사고싶음 살 수 있어요. | 21.11.27 05:59 | | |
    유류쇼년
    여기에 추천준 잼인이는 누군지 궁금하네 ㅎㅎㅎ | 21.11.27 06:59 | | |
    밀린 설겆이
    이런걸 살수 있다고 하진 않죠.. 정가에 몇십만원씩 더 주고 사는거면 우리나라도 중고나라에 매물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 21.11.27 08:08 | | |
    유류쇼년
    20만엔쓰려다가 오타 난 거지요? | 21.11.27 08:52 | | |
    밀린 설겆이
    되팔이 문화는 일본이 한국보다 더 규모가 크고 체계적이에요. 얘들은 리셀러 전문으로 하는 업자들이거든요. 아마존에서도 리셀러들때문에 엘패가 1.6만엔인데 4세대 엑원패드가 1만엔이 넘어가는 지경임. 이런 애들한테 사면 안됨. | 21.11.27 08:57 | | |
    (12870)

    124.49.***.***

    유류쇼년
    ㅂㅅ 이냐 ㅋㅋ | 21.11.27 09:46 | | |
    유류쇼년
    킹실은 갓렇습니다 | 21.11.27 11:21 | | |
    밀린 설겆이
    우리나라도 사려면 살수있음 플스5나 엑박이나 80만원 이상으로 사려면 삼 널려있거든 정가아닌 가격은 | 21.11.27 16:26 | | |
    (4805200)

    126.77.***.***

    이변태사람아니에요
    저도 일본살고 엑박샀는데 되팔렘 120은 안돼요; | 21.11.28 02:12 | | |
    코리아도 마찬가지
    21.11.27 00:08
    루리웹-6026483965
    일본만큼 한국에 투자했으면 한국에서 분명 성공했음 | 21.11.27 00:12 | | |
    스타크래프트
    이바닥에서 내노라하는 전문가들인데 그 돈을 한국 아닌 일본에 투자한대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똑같은 지출로 더 이익을 얻는데 왜 투자 안 할지 생각해보면 결국 한국에서는 일본보다도 더 이득 볼게 없다란 결론밖엔 | 21.11.27 06:09 | | |
    스타크래프트
    게임패스는 몰라도 헤일로도 꾸준히 더빙 해줘도 지금도 인지도 바닥이고 360 시절 한국도 투자 많이 해줬음 그 결과물이 그 망한 플3랑 판매량 비슷했는데 한국 분명 성공한다는 너무 오버 같은데요 | 21.11.27 07:26 | | |
    BEST
    삼돌이 초반에 엄청 공격적으로 공략했던 시장이 일본 시장이었는데 결과는 대부분 개발사들 완전판 플스로 내버림.
    21.11.27 00:09
    BEST
    ᴘʟᴀʏᴇʀ 𝟷
    그냥 저쪽 시장은 소비자나 개발사나 전부 기본적으로 자사 플랫폼을 더 밀어준다는 마인드가 깔려있음.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더라도 제대로 안 하거나 하는 척 하다가 나중에 더 완성된 버전을 타 플랫폼으로 낸다거나, 엑박 버전은 발적화를 해버린다거나 등등 내가 마소면 걍 일본 접고 다른 동아시아 시장 공략 + 북미, 유럽에 집중함. | 21.11.27 00:12 | | |
    ᴘʟᴀʏᴇʀ 𝟷
    투자금 받아서 겜만들고 완전판은 플스로내는 통수전문 일본개발사들 의리가없음 나같으면 미안해서라도 후속작 만들때 엑박 신경써줄탠데 걍 플스 독점 박는애들이 대부분 대표적으로 아이마스 | 21.11.27 00:13 | | |
    (515254)

    222.112.***.***

    ᴘʟᴀʏᴇʀ 𝟷
    그 당시 플3의 삽질로 엑박은 초반에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일본도 일본메이커가 엑박으로 게임을 많이 낼 정도고 마소도 공격적으로 공략했고 게이머들 반응도 좋은 편이었고요. 그런데 엑박에서 디스크가 갈리는 문제가 발생했고 마소가 대처를 잘못했습니다. 그리고 전설의 레드링... 일본에서 마소의 이미지가 바닥을 치게 되었고 이걸 만회하려면 정말 시간이 많이 걸릴 거라고 봅니다. | 21.11.27 00:24 | | |
    ntyuns
    당장 360때 엑박 총판이 반남인데 반남이 앞장서서 통수쳤는데요 뭘.. | 21.11.27 00:26 | | |
    ᴘʟᴀʏᴇʀ 𝟷
    프롬만 봐도 뭐.. 이번 엘든링도 역시나 제대로 엿맥이는 수준으로 만들고있고 | 21.11.27 00:39 | | |
    (142457)

    118.235.***.***

    캡틴아메리카
    테오베... | 21.11.27 00:39 | | |
    ᴘʟᴀʏᴇʀ 𝟷
    초반에 엑박 아니면 나오지도 못했을 게임들이 상당수 그랬죠 아이마스 태생이 엑박이었는데 | 21.11.27 03:19 | | |
    느와쨩
    슈팅 게임들... | 21.11.27 04:46 | | |
    ᴘʟᴀʏᴇʀ 𝟷
    아이폰 히트하는거 보면 그렇지도 않음. 결국은 잘팔리는 hw로 게임을 낼수밖에 없는거지. 일본에서는 백날 엑박으로 게임내도 백장, 천장 팔리니. | 21.11.27 06:00 | | |
    ᴘʟᴀʏᴇʀ 𝟷
    당시 기술지원도 많이 해줬다던데 그 당시 일본게임 급 퀄리티업됐다가 요즘은 제자리 걸음하는 느낌이죠 같이 계속 협력해가면 게임계 전반에 좋았을텐데 통수치는 놈들하고는 일못하죠 | 21.11.27 09:00 | | |
    ᴘʟᴀʏᴇʀ 𝟷
    오죽하면 카미야 히데키가 미안했다고 코멘트 할 정도니 | 21.11.27 11:35 | | |
    ᴘʟᴀʏᴇʀ 𝟷
    의리라기보다 당시 마소가 산하에 두거나 지속적인 투자를 하지 않으니 사실상 독립을 해야할 수밖에 없던 시장이기도 했구요. 불모지시장에 간판내줬다정도니 아무래도 본진이 환경적이든 기반이든 더 유리할수밖에 없으니 맨바닥에 헤딩할 수는 없었지요. 당연하게도 미국시장은 미국게임을 밀어주고, 일본시장은 일본게임을 밀어줄수 밖에요. 마소도 지금과 같은 형세를 만든이유가 이를 극복하질 못해서라고 보기때문에.. | 21.11.27 12:51 | | |
    (172446)

    182.208.***.***

    ᴘʟᴀʏᴇʀ 𝟷
    그래도 그 일본 엑박 시장이 한국같은 곳보단 훨씬 큼.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에서 북미 유럽에만 집중한다는 건 말도 안 되고, 아시아를 지원하려면 일본 지원은 안 할 수 가 없음 | 21.11.29 18:17 | | |
    솔직히 일본시장은 헤일로3같은 작품이 매년나온다해도 일본내 엑박판매량이 플스나 닌텐도 판매량의 50퍼도 못먹을거같음
    21.11.27 00:09
    (1165679)

    124.110.***.***

    얘네는 진짜 일본에선 루머대로 세가랑 손잡고 세가 이름으로 발매해야 함
    21.11.27 00:11
    麻友
    갤럭시가 삼성로고 뺀 것처럼...? 브랜드 잃는 거랑 판매량 얻는 거 간의 이득 차이가 별루 없어서 메리트가 없지 않을까요? | 21.11.27 11:48 | | |
    (3448382)

    211.248.***.***

    Ms도 아쉬울거 없어서 뭐 일본에 굳이 집착 안 해도.. 어차피 저기 스위치랑 모바일인데. 플스도 잘 안 팔리자나. 그냥 그 물량 다른 필요한 곳에 주는게 나을듯.
    21.11.27 00:11
    과거 볍신짓 때문에 이미지가 나락인 것도 있음 미디어에 흠집 나는 문제 뭐 대충 쓰세요 큰일 아니잖아? 란 식의 대처에 유저들 경악 흠집나면 중고 거래도 문제고 여러모로 일본에선 받아 들이기 함든 발언이였지…
    21.11.27 00:12
    (72474)

    112.154.***.***

    홋홋아짐맛
    근데 지금은 그 반대에요. PS4/PS5 가격 다르게 한 거, 전세대 DL 닫힐뻔한거, 패드 OX 미국 쪽으로 바꾼거, 일본스튜디오들 접고 북미쪽스튜디오 쪽에 몰빵하는것 등등. 일단 1년만에 엑원 전체 판매량 앞지른것부터해서 확실한것은 MS 쪽이 세력을 넓혀가고 있으니.. 다음세대 정도 되면 어떻게 될지 모를 일입니다. | 21.11.27 01:00 | | |
    홋홋아짐맛
    맞는글에 유난히 비추가 많이 달림 | 21.11.27 10:29 | | |
    닉네임닉네임닉네임11
    엑박은 초기 FPS 를 밀었는데 그게 그 당시 일본 유저들한테는 잘 안맞음. 근데 그 이후 FPS 명작들 헤일로 콜옵 등등이 나오면서 일본 FPS 가 보급되면서 서양 겜 많이 했는데 바로 저 Xbox 의 미디어 사건때문에 이미지가 나락이 되서 Xbox 구매 자체를 고려 안했었음. 이 이미지가 지금은 개선된다고 이야기하는 건데 댓글 통계 나오는 것 처럼 스위치가 패권잡고 팔리는 것도 PS 5 가 주류인거 보면 아직도 요원해보임 | 21.11.27 11:20 | | |
    홋홋아짐맛
    겁나 아는 척은 하지만 제대로 아는 건 아닌데? Ms가 대충 쓰세요 큰일 아니잖아 했는데 다스크 교환 프로그램과 공식으로 결함인증하고 as기간 늘렸습니까? 이나후네도 말했지만 그냥 자국기기고 비슷한 성능이면 일본사람은 자국 기기 쓴다라고 말할정도인데 한때 jrpg는 엑스박스라는 지금으로서는 말도 안되는 상황을 만든게 360이었는데 그때에도 플스3가 천만대 팔릴때 360은 150만대 남짓 팔렸슴. 합당한 비판을 하고 나서 이야기를 좀 합시다 말도 안되는 뇌피셜을 가지고 와서 이게 이유다 라고 하면 누가 수긍을 합니까? | 21.11.27 13:55 | | |
    홋홋아짐맛
    Xbox 360의 장래성이 불안하다...35.71% • 가격이 비싸다...................7.14% • 하고 싶은 게임이 없다...........3.57% • 기타 이유......................53.57% 패미통에서 엑박 안사는 이유를 통계 낸거 그 어디에도 씨디가 긁혀서라는 이유따윈 없슴 | 21.11.27 13:58 | | |
    배고프다잉
    그 디스크 교환 프로그램이 이미지 나락 간 뒤에 한거였잖음 | 21.11.27 18:41 | | |
    배고프다잉
    https://m.ruliweb.com/xbox/board/300003/read/144041 처음엔 긁힘을 부정했었음 나중에 인정 교환플그램 했는데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 루리웹에도 글 남아있음 | 21.11.27 19:32 | | |
    홋홋아짐맛
    Ms가 대충쓰세요 큰일 아니잖아? 의 반응에 유저가 경악했다는 말에 대한 반박이잖슴? 대충쓰세요 큰일 아니잖아는 아니고 어느정도 기기문제 아니라고 선긋다가 시간지나서 어느정도는 책임졌다는 이야기임 우리 지금 논제가 엑박이 일본에 안팔리는 이유가 dvd가 긁혔던 적이 있고 그것으로 인해 이미지가 바닥이다 라는 전제 아니었슴? 아님 그전부터 안팔렸고 공격적일때도 안팔렸고 그냥 안팔렸슴 왠만하면 자국 물건 킹왕짱인 일본애들한테는 크게 의미없슴… | 21.11.27 19:59 | | |
    배고프다잉
    나락인 것"도" 이 뜻은 다른 여러 이유도 있고 이것도 추가한다. 라는 의미임. 난 그냥 저게 전부라고 말한적도 없음. | 21.11.27 20:20 | | |
    홋홋아짐맛
    바로 저 Xbox 의 미디어 사건때문에 이미지가 나락이 되서 Xbox 구매 자체를 고려 안했었음. 이 이미지가 지금은 개선된다고 이야기하는 건데 댓글 통계 나오는 것 처럼 스위치가 패권잡고 팔리는 것도 PS 5 가 주류인거 보면 아직도 요원해보임 이거 님이 쓴 댓글 아님? 이거 댓글로 보면 그 이미지 때문에 안팔리는게 주 원인이라고 쓴거 아님?????????????????? | 21.11.28 07:53 | | |
    홋홋아짐맛
    대부분의 전문가들의 엑박이 일본 시작에 죽쓴이유에 관한 분석글을 보면 -엑박 일본 독점작들이 플스로도 출시(게임큐브가 망한 이유와 비슷) -일본 사람의 자국 기업 선호 -일본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fps게임들 -첫번째와는 반대로 존재하는 소니의 독점작들 -닌텐도와 플스 유저들의 충성도 를 대부분으로 뽑지 디스크 긁힘은 그렇게 중요하게 이유로 보지 않음; | 21.11.28 08:10 | | |
    배고프다잉
    내가 너무 간극을 길게 써서 그른거. 기스 난 뒤에 이미지 나락되서 엑박 안샀었지. 그거 안그랬었음? 그당시 ? 다 난리났었는데 루리웹에 글도있고. 그 뒤에 엑박이 기스 난다 인정하고 어쩌고 해서 나름 교환 해주고해서 이미지 개선 들어갔지만 일본 유저들에게 이 사건은 중고 거래도 중요시 여기는 유저들이라 큰 인상을 남겼던건 사실이고 그 당시 이것때문에 판매 바닥 가속화 한것도 분명 사실임. 그래서 "나락인것"도"" 라는 표현을 앞서 썼던거고. 그 뒤에 언급한 이유들도 더해진거 아님? 그 당시 엑박 기스 문제는 큰 이슈였음 한국 루리웹에서도 난리였구만... | 21.11.28 08:19 | | |
    배고프다잉
    그리고 나도 언급했잖음 FPS 게임이 그당시 유행 안했다고 근데 그 이후 대작 겜 나와서 일본 유저들도 서양겜 이른바 양겜에 관심이 커지고 또 주류가 되었어도 엑박의 그 디스크 긁힘 이미지가 남아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거였음. | 21.11.28 08:23 | | |
    홋홋아짐맛
    제가 묻고 싶은 말은 간단함 씨디 원형기스라는 것 때문에 브랜드밸류에 영향을 얼마나 미쳤길래 판매량에 영향이 생긴것인가 임 커뮤니티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음 해당 문제에 대해 실험을 했고 고지했듯이 전체다가 아닌 몇년 생산분에 대한 몇백만대일것이라고 추정을 하는 수치임. 님이 말하는 것이 증거가 될려면 이슈가 되었을 당시나왔던 게임씨디는 전부다 원형기스가 있어야함. 하지만 현실은 아님. 엑360은 2005년 12월 10일날 일본에서 발매됨 전세계에서 품귀현상이 나오는 와중에도 고작 6만대 팔았슴 15만대중애 6만대…다음해 1월에서 7월까지 달에 1만대도 못팔던 콘솔이었슴(1만대도 많이 잡음) 근대 자꾸 씨디 원형 기스 때문에 이미지 나락가서 더 못파는 거다 하면 원형기스 이슈가 나오기 전부터 졸라 안팔려서 엑박360 못구하셨어요? 그럼 일본가서 사오세요 라는 유머까지 나올정도 였는데 무슨 근거로 원형기스 때문에 이미지가 나락가서 구매를 고려도 안했다고 하는 거임? | 21.11.28 13:56 | | |
    일본은 휴대용 겜기 위주로 해서 거치형은 인기가 별로...
    21.11.27 00:14
    엑박플스위치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21.11.27 00:23 | | |
    근데 뭐 나라도 우리나라 콘솔 중 잘나가는거 있음 딴나라꺼 보단 우선으로 구매할 듯.
    21.11.27 00:17
    이래서 젖배구 독점이 절실합니다
    21.11.27 00:18
    DOVahKiiN
    지금은 그것도 노가다 힘들고 해서 그냥 사고 안 하게 됨. 다른 일본식 섹슈얼 킬러 타이틀이 필요함 | 21.11.27 11:38 | | |
    엑원 시절 플스는 한글화 오지게 해줘서 고마운점도 있음 난
    21.11.27 00:18
    (4882259)

    121.134.***.***

    그러니 이제 한국에서 무슨 짓을 하자
    21.11.27 00:22
    그래 그러니 일본에 팔지말고 한국에다가 물량좀 많이 풀어. 지인들 못구해서 고생하는거 보기안쓰럽다
    21.11.27 00:24
    당연한게 자국 게임기가 외산 게임기 보다 꿀리지가 않고 좋은게 있는데 뭐하러 외제를 쓰겠어 우리나라도 만약에 삼성이나 엘지가 소니나 마소만큼의 게임기나 소프트가 나온다면 우리나라 한정으로 외산 게임기 잘 안살것임.
    21.11.27 00:28
    (875254)

    117.123.***.***

    아이폰이 국내에 얼마나팔리는지 봐도.. 근데 그런거아니까 엑박도 콘솔기기말고도 게임패스자체를 미는중이니까 이건 잘가꾸면 가능성 높다고봄
    21.11.27 00:40
    통수의 니퐁은 적당히 떡밥이나 던져주면서 길들여야지 키우려하면 문다
    21.11.27 00:45
    (564340)

    39.7.***.***

    원엑스이론
    호오... 😖 | 21.11.27 15:22 | | |
    오히려 지금 일본 시장에서 염려해야 하는건 소니 아닌가? 엑박이야 일본에서 원래 안 나가던 기종이지만 플스 점유율이야말로 닌텐도에 완전히 집어삼켜졌는데. 인구가 많으니 플5 같은 하이엔드 콘솔을 추구하는 유저도 그만큼 많겠지만 딱 그만큼의 물량 공급도 안 되서 품절나는거지, 일본에서 많이 팔릴만한 소프트가 별로 없다는건 이미 플4에서 증명됨.
    21.11.27 00:48
    monotony
    CEO 방향성이 대작겜 서양 주력 이거라 ... 좀 이해는 안가긴 함. 지금 잘나간다고 해서 미래투자 안하면 훅가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다는 것을 인텔이 잘 보여주고 있잖음? 지금도 당장 게임패스 대항마는 뚜렷하게 없음. 게임 투자해도 션찮을 판에 라오어 2 드라마질에 PC 질에 볍신짓하는거 보면 5 후로까진 괜찮을거 같긴한데 PS 6 출시에는 엑박을 사야될 지도, | 21.11.27 11:22 | | |
    솔직히 삼성도 ㅋㅋㅋㅋㅋㅋ 등등 죄다.. 전자제품도 지들 제품만 쓰는 나라인데 TV 모니터등등 진짜 2000년초반 LCD 모니터 쓰는거보고 놀랬다.. 그나마.. 아이폰은 먼바람이 불었나 ㅋㅋㅋㅋ 쓰는거보면... 대단하긴한데... 20대들은 돈많은애들이 쓰는폰이라고 못산다는말도있던데.
    21.11.27 00:56
    조쉬브랜
    2000년 초반에 LCD 모니터면 대단한거 아님? 그 땐 한국 피씨방도 다 CRT였는데? | 21.11.27 07:58 | | |
    ▶◀푸뇽푸뇽
    2021년에 2000년 초반수준 LCD 모니터 쓴다는 뜻인듯 | 21.11.27 10:39 | |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아. 지금도 그 당시걸 쓴다는 말이었구나 감사감사 | 21.11.27 10:43 | | |
    조쉬브랜
    아이폰은 그 당시 소뱅이 들고와서 통신사 할부로 싸게 풀고 그랬었음. 지금도 비슷할듯. | 21.11.27 11:16 | | |
    조쉬브랜
    음... 2000년 초반 LCD 를 지금까지 쓰는거보면 엘씨디 내구성 너무 굿 아닌감 -_-? | 21.11.28 08:24 | | |
    상징성 때문에 그렇지 전체적으로 보면 플스도 스위치한테 박살났는데 뭐.. 모바일이 워낙 강하고 추세 보면 위험할 정도임.
    21.11.27 00:59
    플스도 무슨짓을 해도 스위치한테 개발린거같은데
    21.11.27 01:01
    그래도 젊은층들이 엑박 많이 사는것은 긍정적으로 보이네요
    21.11.27 01:12
    못이김 360 시절 온갖 짓 했는데
    21.11.27 01:24
    요즘 시대에 절대라는 건 없어;;;
    21.11.27 01:59
    (4789953)

    14.54.***.***

    안 된다면 일본에서 갤럭시 안 나가는 거랑 같은 이유라 생각
    21.11.27 02:20
    플5가 앞으로 진짜 개똥볼 차도 일본은 힘들거같은데.. 플3 시절 그렇게 삽질 했는데도 안된거 보면 답나옴
    21.11.27 02:23
    갈라파고스답다
    21.11.27 02:32
    겜기파는 시장에서는 뭘해도 힘들테니 , 구독형서비스 앞세워서 쭉 밀어야지
    21.11.27 03:06
    (5288808)

    106.101.***.***

    그렇게 망했다는 엑원 판매량을 넘겼는데 이 정도면 서서히 시장 파이 늘려간다는 소리인데 뭔 벌써부터 망했다느니 제사를 지내려고 하지
    21.11.27 03:17
    그럼 한국시장 공략해라 이것들아 더빙도 팍팍하고 응? FH5 스타필드 좀
    21.11.27 03:29
    (15114)

    27.117.***.***

    일본에서 뭐 자국 게임기 자국 게임 팔아주는게 국룰이라 킬러 타이틀도 계속 나오고 ip 게임들도 탄탄해서 엑박은 일본시장에서 뭔짓을 해도 절대 성공 못함 일본말고 다른나라를 공략해야 살아 남는데 죽어라 일본에서 공격적 마케팅만 하고 있으니..
    21.11.27 04:50
    (907895)

    211.109.***.***

    360은 진짜 엄청 일본시장 공략하려고 했었던걸로 기억하네요. 2005년~2006년 피터 무어가 엄청 일본에서 360 성공시키려고 광고도 많이 때리고 코지마한테도 360으로 조인해달라고 메시지도 보낼정도였죠
    21.11.27 05:21
    일본 말고 그 득과 열정으로 다른 나라들 하는게 좋지 않나?
    21.11.27 07:00
    (689318)

    121.111.***.***

    마소가 일본에 신경을 쓰고 있는줄 아실지도 모르겠는데 얘들 일본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있습니다. 흔한 티비 광고도 없고요, 유투브나 웹 광고도 안해요. 엑박 시리즈 출시히고 쇼케이스 한거 말고 뭐 하는게 아무것도 없어요. 출시만 덜렁해두고 물량 없어서 여기도 똑같이 고통 받고 있고요. 그냥 아시아 시장 전체가 푸대접 받고 있습니다. 이 글 내용으로 돌아가서 설사 마소가 일본에 올인한다고 해도 성공하기는 어렵겠지만, 지금 상황은 광고 하나 안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물량은 계속 품절 나고 있어서 물량부터 뽑지 않으면 점유율 올리는건 불가능이에요.
    21.11.27 07:11
    엘미타
    일본 게임시장이 크긴 하지만 본문내용처럼 무슨짓을하더라도 성공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일본에서 흥한다고 전세계에서 흥하는것도 아니니까요 이미 갈라파고스화 되어가는 지역보단 잘팔리는 쪽에 투자하고 모바일게임과의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찾는게 급하지 일본시장따윈 급할게 하나없죠 하지만 일본 제작사들과의 관계는 좀더 돈독해질 필요는 있구요 | 21.11.27 07:50 | | |
    (689318)

    121.111.***.***

    열혈토끼님
    맞는 말씀인데 일본 개발사랑 돈독해지려면 제일 좋은게 일본에서도 어느 정도 파는거니까요. 그리고 콘솔 시장에서 일본이 그렇게 작은건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이런 분석 기사도 나오는거죠. 오히려 저는 마소가 참 일본 무시하는구나 싶습니다만. 립서비스뿐이지 실제론 해주는게 하나도 없어서. | 21.11.27 08:00 | | |
    엘미타
    요즘 일본 콘솔 게임계 보고 있으면 누가 누굴 무시하는건지모르겠습니다 서로 보이콧하는 느낌이라서요;; | 21.11.27 08:10 | | |
    엘미타
    일본처럼 콘솔마저 휴대용으로 완전 넘어가버린 시장에서는 거치기를 팔기보다는 휴대성과 편의성이 휴대용 이상으로 편한 게임패스를 성공시키는것이 마소의 전략입니다 마소의 아시아에서의 거치기 판매는 일종의 플래그쉽 전시 효과를 보려는 것 같고 목적은 게임패스겠죠 | 21.11.27 10:28 | |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반대로 마소는 콘솔이라는 개념을 플랫폼으로 전향했다고 볼수 있고, 소니나 닌텐도는 계속해서 콘솔이라는 개념에 충실한거죠. | 21.11.27 12:58 | | |
    (76823)

    106.101.***.***

    쟤네 줄 물량 우리나 줘 이놈들아. 시엑 좀 사자고. 돈을 준비 했는데 왜 안파니
    21.11.27 08:12
    일본에서 엑박이 아무리 못흥한다고 해도 한국보단 흥햇겠지?
    21.11.27 08:50
    게임에 관심없는 사람들도 게임기는 플스 밖에 모르는게 현실인데 그런것 부터 고쳐 나가야 하지 않을까? 게임기 하면 게임패스가 존재하는 엑박이란게 있다 라는 인식
    21.11.27 09:29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2260468 기타 [블리자드] 콜옵과 디아블로 안았다! MS,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결정 (38) Naeri 38 12888 2022.01.18
    2260769 XSX소프트 사쿠라모리 카오리P 18 10468 13:08
    2260765 XSX소프트 니미럴워터 11 4530 12:52
    2260759 XSX소프트 틸로볼프 3 1325 09:39
    2260754 XSX소프트 틸로볼프 5 3540 01:41
    2260746 제작사 게이패스 27 31091 2022.01.21
    2260745 제작사 play that 49 20057 2022.01.21
    2260743 XSX소프트 play that 25 20780 2022.01.21
    2260733 XSX소프트 play that 13 6714 2022.01.21
    2260730 기타 play that 21 11126 2022.01.21
    2260728 XSX소프트 play that 20 18607 2022.01.21
    2260724 기타 play that 40 25019 2022.01.21
    2260716 사설 베르세리아2 28 16154 2022.01.21
    2260709 XSX소프트 jay 50 13433 2022.01.21
    2260708 XBO소프트 AOD_01 11 3370 2022.01.21
    2260705 제작사 블레이더영혼 28 7024 2022.01.21
    2260704 XSX소프트 오스틴매니아!! 25 8116 2022.01.21
    2260701 제작사 play that 27 11998 2022.01.21
    2260693 인터뷰 DZshk 14 4606 2022.01.21
    2260692 기타 inner_beauty 31 15488 2022.01.21
    2260690 XSX소프트 틸로볼프 5 3835 2022.01.21
    2260689 제작사 play that 23 12743 2022.01.21
    2260688 인터뷰 루리웹-7346307410 7 7343 2022.01.21
    2260683 기타 jacobxgame 24 11641 2022.01.21
    2260681 XSX소프트 틸로볼프 14 4178 2022.01.21
    2260680 기타 Naeri 6 2899 2022.01.21
    2260679 XSX소프트 inner_beauty 16 4413 2022.01.21
    2260678 XBO소프트 jacobxgame 14 9397 2022.01.21
    2260675 XSX소프트 nokcha 17 6529 2022.01.21

    글쓰기 11984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