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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 2021 추가확장방송 실시간 댓글생중계 정리본 [30]





6월 18일, 새벽 2시에 진행된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게임 쇼케이스 2021 추가확장방송이 진행되었는데, 그 날에 하필 한글자막이 누락되다가 6월 20일쯤에 방송사고로 인한 

 

정정작업이 완료되었는데,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요. 제가 다시 전체를 다시 재시청해서 한글자막에서 미처 놓쳤던 부분들을 재정리하여 정리본을 게시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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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파티 스튜디오]월드 엣지 스튜디오(Feat. 세가 홀딩스 렐릭 엔터테인먼트)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Feat.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담 이스그린 및 커스터머 보이스 디렉터 엠마 브리들] / 

→ 발매일 및 기종 : 2021년 10월 28일 | 윈도우 10(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스팀, 엑스박스 게임패스 PC

① 추가 등장문명 : 아바드 칼리파 왕조, 프랑스 왕국, 신성로마제국, 러시아(루스 차르국)

② 추가 캠페인 : 백년전쟁과 잔 다르크(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에서 나온 인물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에서도 재등장, 실제 게임플레이 영상), 모스크바의 부흥, 몽골 제국

③ 아바드 칼리파 왕조 문명 → 독특한 기계 수단 사용, 지식의 요새(House of Wisdom) 건축 시 부속 건물을 지으면서 업그레이드 가능

④ 프랑스 왕국 → 상업 및 거래에 강력한 문명, 랜드마크인 상업의 요새(House of Commerce)가 존재함, 기사와 창기병 유닛 등장

⑤ 기본 추가유닛 : 이번 작품에는 낙타 기병 유닛(타 유닛와 군대에 버프 효과를 부여)이 등장

⑥ 캠페인 내 미션 : 임무들 사이에 다큐멘터리 도입(캠페인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하고자 하는 스토리텔링 방식)

⑦ 커뮤니티 의회 : 2017년 개설, 플레이어들이 게임개발에 의견을 제출하는 목적으로 함(대표적 의견 수렴 : UI 아이콘, 인플루언스 시스템)

⑧ 해군 전투 : 2편에서는 해군 유닛 사용의 감소로 인해서 도입 여부를 커뮤니티 의회에 공지 및 결과는 '도입 필요'로 결론 도출. 

⑨ 베타 테스트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인사이더 등록가입하면 베타 테스트 진행가능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 결정판(디피니티브 에디션)의 2nd 확장팩 - 군주들의 여명(Dawn of The Dukes)

① 출시일 : 2021년 8월 예정

② 추가문명 : 보헤미아인, 폴란드인

③ 캠페인 : 3명 인물 중심(야드비가, 얀 지슈카, 알기르다스 대공)

④ 증정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예약구매 시 특전으로 무료 증정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 : 결정판(디피니티브 에디션)의 DLC - 아프리칸 DLC

① 출시일 : 미정

② 추가문명 : 새로운 문명

③ 캠페인 : 미정

④ ETC :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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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파티 스튜디오]343 인더스트리 - 헤일로 인피니트 멀티플레이어(시즌제 멀티플레이 방식, 출시일에 무료 게임 가능) 예고편 트레일러 발표

(Feat. 톰 프렌치 어소시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멀티플레이어), QUINN DELHOYO 리드 샌드박스 디자이너, 알렉스 빈 멀티플레이어 디자이너)

→ 발매일 및 기종 : 2021년 홀리데이 출시 예정 | 엑스박스 원 및 시리즈 콘솔, 엑스박스 게임패스, 윈도우 10, 클라우드 게이밍

→ 헤일로 인피니트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특징

① 멀티플레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 모든 게임플레이는 게임엔진에서 캡쳐됨.

② 신규 캐릭터(여성) : 스파르탄 아카데미 수장(멀티플레이어 공간) 로레트 사령관(역할 : 새로운 전사 훈련 담당)

③ 아카데미 기능 : 스파르탄 아카데미가 게임 기본기 및 무기 연습을 배우고 기능을 습득할 수 있는 공간

④ 트레이닝 모드 : 게임 속 어느 장소에서도 봇과 싸울 수 있음.

⑤ 샌드박스 : 플레이어가 주변의 모든 것을 활용하여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으로 인지하여 전투를 치를 수 있음.

⑥ 멀티플레이어 : 샌드박스 아이템을 활용하고 전투 맵에서 획득해서 조합하는 시스템으로 맵의 물체로 생성될 수 있도록 구현됨.(아이템 리스폰 시간도 플레이어에게 알려줌)

⑦ 추가 소식 : 헤일로 멀티플레이어 아나운서 성우인 제프 스타이처가 복귀함.

⑧ AI 리더 : 헤일로 5에서 나왔던 플레이어의 AI인 스쿼드 리더가 무기 등장 및 전투 시작 등 정보를 제공함.

⑨ 대규모 팀 전투 : 4 vs 4 아레나 모드로 플레이 및 초반에는 베히모스라는 차량 지원을 시작하여 가져옴. 실제로는 12 vs 12 아레나 모드가 대규모 팀 전투임. 차량을 공급해주는 펠리칸 차량(트레일러에 나오는 차량은 밴시) 및 아이템을 전부 사용하면 신형 무기를 드롭하는 'ORDINANCE POD'도 준비함.

⑩ 갑옷 디자인 : 헤일로 인피니트에 사무라이 스파르탄 갑옷 커스텀 디자인 스킨(무료로 획득가능, 첫 시즌은 무료)을 도입함.(시즌 동안 더 많은 갑옷을 수집해서 커스텀할 수 있으며, 헤일로 스파르탄 메인 갑옷은 조금 변경이 될 예정이고, 플레이어가 꾸밀 수 있음)

※ 헤일로 인사이더에 가입하면 여름 행사 때 테크 프리뷰도 진행할 예정인 동시에 게임을 플레이가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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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파티 스튜디오]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 포르자 호라이즌 5[Feat.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이크 브라운]

→ 발매일 및 기종 : 2021년 11월 9일 | 엑스박스 원 & 시리즈 플랫폼, 윈도우 10 + 엑스클라우드 게이밍, 스팀, 엑스박스 게임패스(얼티밋 포함)

☞ 포르자 호라이즌 5 프리미엄 에디션을 예약구매하는 게이머 특전 : 게임 패스 구독 중 Or 프리미엄 애드온 번들이 있는 경우 얼리 액세스 플레이 가능


→ 포르자 호라이즌 5 개발배경

① 차기 작품 개발초기부터 최대 규모의 포르자 호라이즌 게이밍 환경을 기획함

② 같은 환경을 반복해서 플레이하는 경우라면 크게 만들고 싶지 않다고 제작 배경을 언급.

③ 이번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최고로 대비되면서, 가장 다양한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함.

④ 멕시코를 배경으로 결정한 이후 가장 크고 다양한 세계를 제작하였을 뿐만 아니라, 멕시코 전역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작업함.


→ 포르자 호라이즌 5 지역 및 선택 이유 : 멕시코

① 멕시코는 정말로 한 나라에 전 세계가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음

② 눈 덮인 정상, 열대림, 엄청난 화산, 멋진 해변, 아름다운 건축물, 훌륭한 역사를 가진 도시들 부터 현대적인 도시들 등 모든 곳이 있는 나라임

③ 멕시코는 정말로 가장 흥분되는 포르자 페스티벌의 장소이기도 함.


→ 포르자 호라이즌 5(멕시코)의 특징

① 멕시코 지역의 게임 내 벽면에서 아름다운 벽화를 삽입하였고, 멕시코 음악가와 함께 오리지널 음악(곡)을 삽입하도록 작업함.

② 멕시코 작가 및 배우들도 게임에 참여하여 게임 내 멕시코인의 목소리는 현지인으로 실제로 구현하였다고 함.

③ 이번 게임에서는 티는 많이 나지 않을 수 있지만, 빛과 하늘을 최대한 현실적으로 반영함.


→ 포르자 호라이즌 5(멕시코)의 게임플레이 구현.

① 멕시코에 있는 개발팀이 인게임으로 구현하기 위해서 실제 멕시코에서 하늘을 12K HDR 해상도 기반으로 준비하고, 

하늘 데이터는 400시간 이상의 조명 데이터 바탕을 얻기 위해서 촬영함.

② ①번의 작업 덕분에 조명 및 그림자와 색감이 모두 인게임에서 전부 실제와 같이 구현되었음.

③ 이번 포르자 이벤트랩 툴 세트은 해당 방송 구간(5:54초)부터 시작되는 영상에서 전부 이 툴 세트를 이용하여 제작되며, 창작의 자유가 플레이어들에게 제공됨.

(예 : 볼링 핀이 놓여져 있는데, 누군가 가서 놓는 것인데, 해당 볼링 핀에도 영향이 있는 규칙을 설정함으로서 볼링 핀을 칠 때마다 플레이어에게 점수를 부여함) 

☞ 멀티플레이어 구역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볼링 핀을 치게 되면 팀 점수로 합산 적용되며, 규칙은 쉽게 설정이 가능함.


→ 포르자 호라이즌 5(멕시코)와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의 기술적 특징

① 포르자 비스타(FORZA-VISTA) 지원

② 레이 트레이싱 지원(선인장의 바늘 하나까지도 표현하여 카메라에 가까이 보이는 식물 시각의 디테일까지 재현)

③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의 능력으로 카메라에 비치는 사물 및 멀리 보이는 사물의 디테일한 표현까지 가능함.

④ 멕시코의 실제 조명 촬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실적인 빛과 그림자 표현으로 모든 개체가 어우러져서 현실처럼 보이게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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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파티 스튜디오]닌자 시어리 - 헬블레이드 2 : 세누아의 전설(Feat. 최고창작책임자 타밈 안토니아데스)

→ 발매일 및 기종 : 미정

→ 헬블레이드 2 : 세누아의 전설 개발배경

① 영상에서 등장한 장소는 바로 영국 캠브릿지에서 새롭게 마련한 닌자 하우스 신규 제작 스튜디오임.

② 현재, 게임 제작 과정에서 전체 제작에 착수 직전에 게임의 일부를 제작 중에 있는 상태임.

(예고편 및 게임플레이를 공개하는 것이 아닌 현재까지의 제작 및 작업내용을 공개하는 트레일러임)

③ 전작인 '헬블레이드 : 세누아 의 희생'보다 특별한 요소를 만들고 싶었다고 함.

④ 게임의 배경은 9세기의 아이슬란드이며, 그 곳에 미술팀 및 음향팀을 파견함.

(동시에 사진 촬영과 측량까지 진행하는 것은 물론, 위성 데이터와 결합하여 게임 내 풍경을 구현함)

⑤ 게임 내 캐릭터인 경우에는 실제 의상을 스캔해서 만들고, 에픽 게임즈와 협업 작업하여 차세대 디지털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

⑥ 이번 작품에서 나오는 전투는 실감나고 잔인하게 만들 수 있는 정도로 구현하고, 실제 전투 훈련을 받았는데, 닌자 시어리의 편집자 겸 배우인 멜리나 유르겐스는 

2년 기간을 진행하였을 뿐만 아니라 모든 애니메이터도 진행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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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파티 스튜디오]더블 파인 프로덕션 - 싸이코너츠 2(Feat. 창립자 겸 스튜디오 헤드 팀 쉐퍼)

→ 발매일 및 기종 : 2021년 8월 25일(예약구매 가능) | 엑스박스 게임패스,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 & 클라우드 게이밍

→ 싸이코너츠 2 게임배경(여기서 게임스토리로 언급되는 부분은 제외하였습니다)

① '라즈푸틴 아쿠아토'(이하 라즈)가 출연하는 액션 어드벤쳐로 서커스에서 도망나와서 싸이코너츠에 합류하는 이야기

② 라즈는 영매술(영적 투시 능력)(을)를 더 키워서, 다른 사람의 정신 세계에 들어가서 탐험이 가능함.

(내면의 악마와의 전투 보조 혹은 실제 악몽과 전투를 할 수 있는데, 게임 속의 레벨은 두뇌임)

③ 전작에 등장했던 적들도 등장하고, Censors(정신에 속하지 않는 존재를 근절하는 독립체)와 Doubts 및 Regrets 등 새로운 적들도 등장함.

④ 라즈는 강력한 싸이코 펀치로 적들과 전투해가면서 영매술 실력을 성장시킴

(추가로 싸이킥 블라스트와 염화 능력도 있으며, 생각을 하면 공중 부양 능력도 구현 가능함.)

⑤ 이번 작품에서는 기지에서 숨겨진 길 혹은 보물을 찾을 수 있고, 전작에서 구현되었던 사이드 퀘스트 및 아이템 탐색도 할 수 있음.

⑥ 전작에서는 여름 캠프에서 자연환경을 탐색하고자 탐험하면서 숨겨진 길 혹은 동굴을 찾았는데, 이번 작품은 더욱 확장되어 다양한 자연환경을 볼 수 있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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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파티 스튜디오]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 그라운디드 : The Shroom and Doom 업데이트 컨텐츠 발표

(Feat. 아담 브레넥 게임 디렉터, AARIK DOROBIALA 커뮤니티 매니저)

→ 발매일 및 기종 : 2021년 6월 30일 | 엑스박스 원 및 시리즈 콘솔, 윈도우 10 PC, 클라우드 게이밍

→ 그라운디드 : The Shroom and Doom 업데이트 컨텐츠 특징

① 버섯 시스템 : 마당에 있는 버섯은 채집 및 재료로 사용가능. 

② 건물 요소 추가 : 버섯을 이용한 버섯 벽돌(그라인더에서 갈아서 오븐으로 가져가야 함)

③ 보스 전투 : Brood-Mother 거미(향후 개발시 더 많은 보스 제작 예정)

④ 전투 장비 추가 : 신형 석궁 등 활 장비 아이템 추가

⑤ 업데이트 추가 : 뒤집히는 건물, 사다리 오르는 기능, 스프린트 모드, 의자 착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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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파티 스튜디오]레어 Ltd(이하 레어웨어) &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 씨 오브 시브즈 : 해적의 인생(Feat. 총괄 프로듀서 조 니트)

→ 업데이트 예정일 및 기종 : 6월 22일 | 엑스박스 원 & 시리즈 콘솔, 엑스박스 게임 패스, 윈도우 10, 스팀

→ 해적의 인생 업데이트 컨텐츠 : 잭 스페로우 선장 캐릭터 무료 플레이(비하인드 제작영상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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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드 파티 독점작]아소보 스튜디오 -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2020) ☞ Feat.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수장 조그 노이만

→ 발매일 및 기종 : 2021년 7월 27일 |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 윈도우 10, 엑스박스 게임패스

※ 콜라보레이션 : 파라마운트 픽쳐스의 탑건 매버릭 영화 콜라보레이션으로 2021년 가을에 확장팩 출시 예정

→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2020) 콘솔판 특징(엑스박스 시리즈 X 콘솔의 네이티브 4K UHD 해상도로 캡쳐)

① PC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가 39년 전인 1982년도에 판권을 인수 및 출시함(오피스 및 윈도우 출시 전에 공개)

② 이번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39년(내년 2022년, 40 주년 기념)만에 처음으로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로 출시함.

③ 엑 스박스 시리즈 콘솔의 실행 및 출시하게 된 방법은 2가지를 조합(고성능 콘솔, 마이크로소프트 테크 스택)

④ ③-1. 고성능 콘솔 : 멀티코어 CPU 및 GPU 성능, RAM 성능으로 인한 4K 게임플레이 가능, SSD, 초고속 인터넷 등 하이엔드 PC 사양과 동일함.

⑤ ③-2. 마이크로소프트 테크 스택 : 2.5PB(페타바이트)의 데이터 이용, Azure 서버 플랫폼에 160만장의 CD 수량 탑재로 플레이어에게 스트리밍, 

머신러닝 알고리즘 도입으로 순차적으로 집 15억 채와 나무 2조 그루의 객체를 생성함.

⑥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 플랫폼의 5가지 특별포인트 소개

⑥-1. 비행기 숙지는 파일럿의 첫 걸음(비행강사는 훈련생 옆에 착석하여 훈련생이 비행조종하는 경험을 직접 재현)

⑥-2. 에베레스트 산,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뉴욕,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 이탈리아 나폴리, 프랑스 보라보라 섬 등 총 10곳

⑥-3. PC플랫폼 버전은 게임 내에서 풍경만 제공했었지만, BING 검색으로 지명이 추가되어 관광 명소, 강, 산 같은 모든 특정 지역을 추가.

⑥-4. 비행기 착륙 후 나와도 모든 도시 전경을 볼 수 있도록 세계 지도를 추가함

⑥-5. 게임플레이의 튜토리얼 개정으로 PC플랫폼에서는 8개가 있었는데, 무려 22개로 개정추가됨.(내용 감소 및 주제에 집중함)

※ (번외 추가)수행 지표 시스템 : 조종사의 비행 실력을 평가하여 게임점수를 부여하는 시스템

※ (번외 추가)플라이트 어시스턴트 시스템 : (예)어느 국가의 도시 상공을 비행하고 있는데, 특정 지역 및 명소를 가고 싶다고 하면 검색 및 클릭하면 

인공지능 부조종사가 자동으로 비행조정하는 시스템

※ (번외 추가)랜드 애니웨어시스템 : 대부분 이륙은 가능하지만 국제공항에서 특히 착륙을 잘 못하는 경우를 위해서 추가함

(비행기를 물 위에 뜨게 만들고, 바다 및 강과 눈 위에도 착륙이 가능하도록 구현함.)

⑦ 콘솔판 주변 장치 및 컨트롤러 소개 : 트러스트마스터의 T-FLIGHT HOTAS ONE 및 HOTI HOTAS 조이스틱 등 2개 장치가 PC 및 콘솔 지원

※ 차후에 콘솔용 엑스박스 하드웨어 관련 주변기기 출시 예정 공식 언급.

⑧ 콜라보레이션 : 파라마운트 픽쳐스의 탑건 매버릭 영화(비행기 및 모함 등장 : F/A-18 전투기 및 항공모함)

⑨ 신규 업데이트 : 정기 월간적으로 대대적인 중요 업데이트 공지(월드 업데이트 / 심 업데이트)

→ 월드 업데이트(고화질의 최신 위성 사진으로 입면 지도 제작 및 출시 후 산 지형 모양 개선과 3D 도시 렌더링 작업화) : 미국, 일본, 영국, 아일랜드 / 런던, 파리는 출시했고 현재 계속 작업 중(올해는 2곳, 내년(2022)에는 6곳을 업데이트 예정)

→ 시뮬레이터(심) 업데이트(비행기 제조업체 및 파일럿 전문 집단과 협업하여 시뮬레이터 개선을 목적으로 두고 업데이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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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박스 H/W]엑스박스 디자인 랩(연구소) 재시작(Feat. 엑스박스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나빈 쿠마르)

https://xboxdesignlab.xbox.com/

① 엑스박스 디자인 연구소(이하 엑디연)는 엑스박스 콘솔 컨트롤러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이자 콘솔 유저들의 디자인 스튜디오임.

② 엑스박스 콘솔 컨트롤러의 색상 및 실제로 좋아하는 캐릭터 및 스포츠팀 등을 참고로 해서 자유자재로 디자인 가능함.

③ 실제로 5년 전에 이 서비스를 출시했는데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 출시로 인해서 잠시 멈추었고, 엑스박스 시리즈 컨트롤러(4세대)에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기로 결정함.

④ 18가지 색상(3가지 신규 컬러를 제외한 대부분의 색상은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색상 제조) 중 선택 및 조합하여 디자인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외장 부분의 모든 부품에 해당)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 중 3가지의 신규 컬러를 도입함(쇼크 블루, 펄스 레드, 일렉트릭 볼트)

⑤ 이번 커스터마이징 중에서 ABXY 버튼(초기 엑스박스 360의 컨트롤러의 색상 도입) 및 3종 버튼(뷰 + 메뉴 + 공유)도 색상 변경이 가능함.

(그리고, 폰트도 새길 수 있는 것도 가능함)

⑥ 추가확장방송에서 공개한 2개 컨트롤러는 아래의 퍼스트 파티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서 제작함.(해당 방송 구간 14:42초)

☞ 미네랄 블루, 리갈 퍼플 조합 컨트롤러 : 더블 파인 프로덕션의 싸이코너츠 2

☞ 딥 핑크, 일렉트릭 볼트 조합 컨트롤러 :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그라운디드

※ 패리스 릴리가 커스터마이징화한 컨트롤러 : LA 레이커스 팀의 색상 조합 컨트롤러

※ 나빈 쿠마르가 커스터마이징화한 컨트롤러 : 일렉트릭 볼트 + 미드나이트 블루 색상 조합 컨트롤러

⑦ 컨트롤러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주문 예정일 : 6/18일부터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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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게임소개 - THE ANACRUSIS 게임(Feat. 스트레이 봄웨이 사장 Chet Faliszek)

→ 발매일 및 기종 : 미정 | 엑스박스 원 및 시리즈 콘솔, 스팀 + 에픽 게임즈, 엑스박스 게임패스, 윈도우 10 지원

→ 게임배경 및 특징

① 1960 후반대 ~ 1970 초반대의 SF장르 영화에 영감을 얻어서 게임을 제작함

② 4인 협동 플레이어로 코옵 플레이가 가능하고, 다회차 플레이 요소가 가득함.(AI 드라이버 기반)

※ AI 드라이버는 게임 내 모든 상황 및 시스템과 변화성 플레이를 구상 및 제작하여 다양한 전투가 가능함.

③ (예)매주 3명의 플레이어와 즐기고, 10주 연속으로 게임플레이를 했다면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서 상황이 조정됨.

④ 게임 특전 : 타사 게임은 계급 위주 플레이 대비 플레이 시 역할을 선택할 때 얻는 특전으로 플레이하고, 즐길 때마다 특전이 주어지는 시스템

(예 → 2명 플레이어 기준으로 가정 시 1명은 400시간 플레이했고, 1명은 신입이면 특전 공유가 가능함)

⑤ 게임 내 적의 영감은 '좋은 팀은 서로 협력한다'는 것에 착안하고, 'SPAWNER'라는 적을 만듬.

⑥ ANACRUSIS는 음악 용어이며, 음악 시작 전의 전주라고 함.


[인디 게임소개 - THE SHREDDERS(Feat. FOAM PUNCH ☞ 프로젝트 리드 담당자 Dirk Van Welden, 테크 리드 담당자 마커스 포스무)

→ 발매일 및 기종 : 미정 | 엑스박스 원 및 시리즈 콘솔, 스팀 + 에픽 게임즈, 엑스박스 게임패스, 윈도우 10 지원

→ 게임특징

① 배경 : 마운틴 리조트 중 프로즌 우드(프랑스 알프스 산맥 내 리조트에서 아이디어 발견, 완전히 개방된 리조트)

② 스토리 : 보더크로스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은 주인공 이야기를 다룸.

③ 게임장소 : 게임 내 모든 장소의 아이디어는 전 세계 스노우보드 대화장소와 영화에서 발견.

④ 게임그래픽 : 실시간 조명 엔진 덕분에 골든 타임에 스노보드 탑승 가능

⑤ 제작 : 보드용 스틱 및 신체용 스틱 각 하나씩 만들어 스노우보더에게 매핑한 후 스틱을 만지는 순간 게임에서 물리적 반응을 얻을 수 있게 애니메이션으로 정교하게 구현함.


[세컨드 독점 게임]GSC GAME WORLD의 S.T.A.L.K.E.R 2 : 체르노빌의 심장(Feat. GSC GAME WORLD PR 스페셜리스트 Zakhar Bocharov)

→ 발매일 및 기종 : 2022년 4월 28 | 엑스박스 게임패스,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 & 윈도우 10

→ 게임배경 및 특징(인게임 플레이 영상)

① 화학공장 게임플레이 : 이동 중에 총기 부속 장착의 모션 구현

② 늪지대 게임플레이 : 2편(클리어 스카이)과 스토리 연동

③ 옥상 촬영 게임장면 : 게임장면에서 나온 모션은 모션 캡쳐 스튜디오에서 비하인드 영상을 촬영함.

(얼굴 사진 측량 재구현 장치로 실제와 가깝게 구현함. )

④ 캠프 영상 : 해당 영상구간(36:19초)에 나오는 캐릭터는 S.T.A.L.K.E.R의 제작자 Sergiy Grygorovych 등장


[서드 파티 게임]아소보 스튜디오, 플레이그 테일 : 이노센스  

→ 차세대 콘솔 패치 발표(2021/07/06) : 4K UHD 해상도 및 60FPS &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 최적화


[서드 파티 게임]슈퍼 자이언트 게임즈, 하데스(HADES, Feat.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그레그 카사빈)

→ 2021년 8월 13일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 출시 예정


[서드 파티 게임]일렉트로닉 아츠 & EA DICE의 배틀필드 2042(Feat. 배틀필드 2024 디자인 디렉터 다니엘 베를린)

① 이번 작품의 경험 3가지 : 올 아웃 워페어 경험(2가지 모드 : 정복 모드, 브레이크 스로스 모드)

② 시대 배경 : 2042년의 전통적인 배틀필드(상공, 육지, 해상)

③ 콘솔 인원 :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은 최대 128명까지 멀티플레이어가 플레이 가능함.(전작들 대비 2배 증강)


[ID@XBOX 인디게임소개(Feat. 엑스박스 게임 패스 데이 원)]

워해머 40,000 : 다크 타이드(콘솔, PC, 모바일)

슬라임 랜처 2(콘솔, PC, 모바일)

SABLE(콘솔, PC, 모바일)

HADES(콘솔, PC, 모바일)

THE GUNK(콘솔, PC, 모바일)

THE ASCENT(콘솔, PC, 모바일)

AMONG US(콘솔, PC, 모바일)

S.T.A.L.K.E.R 2(콘솔, PC, 모바일)

아토믹 하트(콘솔, PC, 모바일)

BLOODROOTS(콘솔, PC, 모바일)

HELLO NEIGHBOR 2(콘솔, PC, 모바일)

REPLACED(콘솔, PC, 모바일)

ROBOQUEST(콘솔, PC, 모바일)

SOMERVILLE(콘솔, PC,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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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30
    1


    (3347)

    121.172.***.***

    BEST
    정리 감사합니다
    21.06.25 13:50
    (1488490)

    58.142.***.***

    BEST
    헤인피는 캠페인 안사고 바로 멀티로 입문하는 사람들도 있을테니, 스파르탄 아카데미에 봇전 넣은건 현명한 듯.
    21.06.25 13:42
    (4717546)

    223.62.***.***

    BEST
    와 대박이네요 추천드립니다
    21.06.25 13:46
    BEST
    깔끔한 정리, 고맙습니다~~~
    21.06.25 13:46
    (151489)

    211.231.***.***

    BEST
    기기성능이 좋아지고, ai알고리즘 연구도가 높아지면서, 과거의 그것과는 다른 봇전이 기대되더군요. 개인적으로 말티플레이릉 매우 선호하기에, 캠페인에 치중하기보단 이렇게 ai봇전에 게임모드와 재미요소를 추가해주는 것이 가장 기쁘더군요. 물론 헤일로는 스토리 비중이 높아서, 캠페인도 매우 중요하겠지만요.ㅎ
    21.06.25 13:59
    BEST
    헤인피는 캠페인 안사고 바로 멀티로 입문하는 사람들도 있을테니, 스파르탄 아카데미에 봇전 넣은건 현명한 듯.
    21.06.25 13:42
    (151489)

    211.231.***.***

    BEST
    메리수
    기기성능이 좋아지고, ai알고리즘 연구도가 높아지면서, 과거의 그것과는 다른 봇전이 기대되더군요. 개인적으로 말티플레이릉 매우 선호하기에, 캠페인에 치중하기보단 이렇게 ai봇전에 게임모드와 재미요소를 추가해주는 것이 가장 기쁘더군요. 물론 헤일로는 스토리 비중이 높아서, 캠페인도 매우 중요하겠지만요.ㅎ | 21.06.25 13:59 | | |
    桃™
    아카데미 봇전은 아마 튜토리얼 개념이겠지만, 사생결단이나 워존 같은 pve 컨텐츠 종류가 더 늘어나면 좋겠어요. | 21.06.25 14:12 | | |
    (151489)

    211.231.***.***

    메리수
    봇전이 좋은 점은 연습하기에도 물론 좋지만, 약간의 휴식을 하고싶을 때나, 친구들과 쳇방에서 쳇팅에 집중하며 떠들면서,정말 아무 생각없이 숨쉬듯이 뭔가를 하고자 할 때 정말 좋더군요. 그리고 멀티플레이이다 보니, 언젠가는 플레이 인구수 감소에 따른 서비스종료를 필연적으로 맞닥뜨리게 되는데, 봇전이 있다면 일단 가지고 놀 수는 있어서 안심이 되는 부분이 큽니다. 이번 배필2042에 봇전이 채택되어 특히 환호하였네요. 배필 과거작들은 어떻게 업데이트로 지원이 안되려나... | 21.06.25 14:18 | | |
    桃™
    배필3은 유저 모드로 봇전이 나오긴 했는데 장비 같은건 사용을 못하긴 했네요. 무엇보다 모드 적용하고 서버 개설하는 게 번거로워서 공식으로 나와줬음 싶었습니다. | 21.06.26 08:41 | | |
    (151489)

    211.231.***.***

    modify_profile
    유비소프트의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보면, 현재 봇전을 제대로 만들면 실제 플레이어의 움직임과 거의 비슷하게 재현될 것같더군요. 배필은 정말 봇전 하나만 있으면 될 것같아요. 캠패인 잘만들었다고 생각한 건 배드컴퍼니2 이후로 없었네요. | 21.06.26 10:36 | | |
    BEST
    와 대박이네요 추천드립니다
    21.06.25 13:46
    BEST
    깔끔한 정리, 고맙습니다~~~
    21.06.25 13:46
    (3347)

    121.172.***.***

    BEST
    정리 감사합니다
    21.06.25 13:50
    에이지오브엠파이어는 RTS장르가 활발하지 못한데 퍼스트가 아니면 만들기 힘든 장르에 투자해줘서 너무 고맙고, 헤인피는 사실 전작들 멀티가 다 괜찮아서 멀티는 걱정안하는데 싱글 스토리는 어떨지. 그리고 제 견해로 게임에 미치는 영향 없이 벽지 대신의 역할만 하는 좋은 그래픽은 그냥 있으나 없으나 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행동범위가 좁은 어트랙션같은 레일웨이 게임들 그래픽 아무리 좋아도 아무 감흥 없는데, 실제 있는 지형을 자유롭게 달리는게 컨셉인 포르자같은 게임은 그래픽의 완성도가 게임성에 바로 직결됩니다. 특히 같은 색깔이라도 태양고도와 공기같은게 나라마다 다르니 색감이 달라보이는데 이번 포르자 5는 진짜 멕시코에 있는 느낌을 충실히 재현했나보군요. 정말 기대됩니다.
    21.06.25 13:54
    (163940)

    125.30.***.***

    딸기토미
    진짜 에오엠 요즘 RTS많이 죽었다고 생각했는데 싱글 RTS유저로서 너무 고마움 엑박 쇼케이스때 그래픽 구리다고 까는 스트리머들 많았는데 좀 섭섭했어요 ㅠ | 21.06.25 14:07 | | |
    (1183044)

    121.141.***.***

    카밀로
    엉성한 부분이 없지않아 있긴 한데 aaa rts 개발 풀이 싸그리 죽어버려서 뭐 하나라도 만든다 하면 너무 고맙더라고요.. | 21.06.25 14:26 | | |
    글유머
    컨트롤러 조작으로 할만하게 만들기 거의 불가능한 장르라 토탈워 빼면 AAA RTS는 씨가 말라버린 정도죠 | 21.06.25 17:57 | | |
    IHL_디오라마
    그러고 보니 CA와 이번 에이지 협력사인 렐릭 둘 다 세가 유럽 산하네요. 어쩌다 보니 RTS의 수호자가 되어버린 세가. | 21.06.25 18:00 | | |
    (151489)

    211.231.***.***

    이번 E3는 마소와 닌텐도 덕분에 정말 볼 게 많았고, 마음을 꽉 채워준 느낌이었네요. 정리 수고하셨습니다.
    21.06.25 13:55
    정성추~
    21.06.25 14:05
    (1367126)

    210.121.***.***

    진짜 장르 다양성이라는게 엄청난 매력인듯 다양한 장르를 좋아하는 유저들을 끌어들여야 하는 게임패스와의 시너지가 아니라면 다른 게임사는 꿈도 못꿀 장점
    21.06.25 14:16
    (55554)

    117.111.***.***

    감사합니다. 갈수록 상황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21.06.25 14:50
    8세대의 삽질로.. 마소가 정말 칼갈았다는게 느껴짐. 이번 9세대의 이름은 .. 엑스박스다 !!
    21.06.25 14:56
    고생하셨습니다!
    21.06.25 14:59
    와 정성추 ㄷㄷ
    21.06.25 15:03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21.06.25 15:05
    멕시코가 치안 빼면 정말 관광지로 최적인 곳인데 안전하지 않아서 칸쿤 등 이미 유명한 곳 빼면 제대로 개발되지 않아 아쉬워요.
    21.06.25 15: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독점스테이션
    차단에 순기능 ㅋ | 21.06.25 16:22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독점스테이션
    어떻해서든 어그로 끌고 싶어서 안달이 단단히 난 민폐그자체. | 21.06.25 16:59 | | |
    (5320138)

    175.210.***.***

    얀테의법칙
    다른글에서 또 뻘소리 하면서 분탕치길레 차단했더니 그후 매우 편~~~안하네요 ㅋㅋㅋ | 21.06.25 17:31 | | |
    추천 많이 바드셈
    21.06.25 16:59
    (5205984)

    118.235.***.***

    포르자 차고에서만 레이트레이싱이라고 들은 것 같은데 선인장이면 플레이에서도 되는것인가요?? 플심은 누구나 즐길 수 있게 잘 만들었네요
    21.06.25 19:17
    아 엑박 사야되나.. 포호5는 너무 땡기는데 진짜
    21.06.25 21:26
    '헬블레이드 2 : 세누아의 전설'에서 19세기로 표기된 부분을 9세기로 정정 및 바로 잡습니다
    21.06.28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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