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된 차량의 내부까지 들여다 볼수 있는 포르자비스타 모드에서만 레이트레이싱 적용.
4K네이티브 해상도 모드에서는 30프레임(시리즈x)
FHD네이티브 30프레임(시리즈S)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 명기된 사양은 이렇다고 합니다. 추후 변경될수도
전시된 차량의 내부까지 들여다 볼수 있는 포르자비스타 모드에서만 레이트레이싱 적용.
4K네이티브 해상도 모드에서는 30프레임(시리즈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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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13.***.***
다들 사펑 돌려봐서 알겠지만 오픈월드 4k에 레이트레이싱 60프렘은 3090으로도 빡셈
(IP보기클릭)220.89.***.***
30후렘은 그렇다치고 레이트레이싱좀 넣어주지.. 당연히 넣어줄줄 알았는데..
(IP보기클릭)175.223.***.***
포르자 비스타 모드에서만 된다는게 실제 주행하는 게임 플레이 도중에는 레이트레이싱 지원이 안되고 차량 감상하는 포토모드 같은 곳에서만 된다는 소리인가요?? 검색해보니까 차고에서 차량 구경하는 모드 이런거 같은데 맞는건가 모르겠네;;
(IP보기클릭)106.102.***.***
트레일러 보니까 그래픽 너무 좋아서 별로 아쉽지 않음, 엑시엑 없는 내가 아쉽다
(IP보기클릭)107.77.***.***
결국 피씨로 하라는거네.
(IP보기클릭)211.251.***.***
(IP보기클릭)118.38.***.***
네 60프레임모드도 가능합니다 ㅇㅇ | 21.06.15 06:4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7.111.***.***
D월드곱스타디옴
없을리가요.. | 21.06.15 06:57 | | |
(IP보기클릭)175.210.***.***
주행장면에선 rt리플렉트는 없고 ssr이 적용돼 보이던데 피씨에선 rt gi이나 리플렉션이 적용되길 바래야겠네요 | 21.06.15 07:04 | | |
(IP보기클릭)223.38.***.***
D월드곱스타디옴
차체 반사는 큐브맵인듯.. | 21.06.15 07:37 | | |
(IP보기클릭)175.210.***.***
D월드곱스타디옴
훌륭하죠 | 21.06.15 08:03 | | |
(IP보기클릭)73.163.***.***
D월드곱스타디옴
플스쪽 호라이존 포비든웨스트도 그렇고 레이트레이싱이 없다고 그래픽이 나빠지는 건 아니라서 게임디자인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레이트레이싱보다 의도적인 빛 배치가 더 나은 결과물로 이어질 수 있어요. | 21.06.15 09:45 | | |
(IP보기클릭)223.38.***.***
D월드곱스타디옴
뚜껑 부분은 딱봐도 RT 반사 안되던데 뒷면은 어떻게 구현한건지 이동방향에 따라 나무가 뒤로 가서 RT반사 적용 된줄 알았내요. 신기해서 영상 느리게 보니 실제 RT반사는 아닌것 같고 반사된걸보면 지나갈땐 보이지 않던 나무나 잡초가 갑자기 팝인으로 생기기도 하더라구요. 결론은 RT반사가 된다고 착각을 할만큼 잘뽑아서 성능도 잡고 품질도 잡은 좋은 예인듯 | 21.06.15 10:59 | | |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115.69.***.***
아ㅜ진짜 자연배경 신나게 돌다가 도시배경에서 팝인현상뜨면 감흥 다죽음 분명잘만들었는데 이거하나가 의외로 결점이 큼 | 21.06.15 07:49 | | |
(IP보기클릭)175.210.***.***
자연배경에도 나무랑 돌산 바닥에 팝인현상이 두드러졌어요 lod단계가 너무 눈에 확확 들어와서 아쉬워요 | 21.06.15 07:51 | | |
(IP보기클릭)1.214.***.***
오픈월드 게임에서 LOD 레벨에 따른 팝인이 없을 수가 있나요? 그게 없으려면 항상 최고 디테일로 오브젝트들을 전부 렌더링 하고 있어야되는데요? 비슷한 현상은 PS5로 나온 스파이더맨에도 있었어요. 이건 오픈월드 게임이면 없을 수가 없는 현상이죠. | 21.06.15 08:29 | | |
(IP보기클릭)121.169.***.***
오픈월드에 속도까지 빠르니 팝인 잡기가 정말 힘들듯 하죠 | 21.06.15 08:51 | | |
(IP보기클릭)175.210.***.***
이게 그래픽이 너무 좋다보니까 눈에 더 잘 띄더라구요 그래픽 뭉게진 겜은 그러려니 하는데 | 21.06.15 08:53 | | |
(IP보기클릭)115.69.***.***
죄공하지만 스파이더맨은 눈에 거슬린적이 없어요. 워낙에 스파는 건물오브젝트들이 믾아서 있다 하더라도 눈에 잘 안띄는데 포르자는 건물도 1 2층 짜리에 오브젝트수도 별로없고 휑한느낌마저 드는데 팝인현상이 일어나니 눈에 확띄는거죠 | 21.06.15 10:10 | | |
(IP보기클릭)106.101.***.***
스파이더맨 건물 오브젝트 숫자가 몇개인데....ㅋㅋㅋ | 21.06.15 11:28 | | |
(IP보기클릭)66.27.***.***
200~300km로 달리는 데다가 각 오브젝트 (풀 나무 돌담등)가 파손되거나 약간의 상호작용을 합니다. 오픈월드 레이싱이라는 걸 감안하면 지금 수준도 쉽지 않은 거죠. 그리고 일단 아직 발매까지 기간도 충분히 있고 보완할 부분은 보완할테니 그냥 기다려 보시죠. | 21.06.17 13:31 | | |
(IP보기클릭)107.77.***.***
결국 피씨로 하라는거네.
(IP보기클릭)220.89.***.***
30후렘은 그렇다치고 레이트레이싱좀 넣어주지.. 당연히 넣어줄줄 알았는데..
(IP보기클릭)220.121.***.***
(IP보기클릭)220.89.***.***
아쉽죠그래도 차세대기인데.. 레이트레이싱을 사용해보면 확실히 땟갈차이가 존재하니깐 ㅜㅜ pc에서라도 레이트레이싱 지원해줬음 하네요. | 21.06.15 07:13 | | |
(IP보기클릭)110.70.***.***
pc쪽은 옵션이 있지않을까요. 만일 없다고해도 모드 적용이 풀려있다는걸 봐서는 포르자비스타에서 적용되는 rt를 평상시에도 끌어올 모드가 나올 수 있을듯 | 21.06.15 07:35 | | |
(IP보기클릭)99.240.***.***
(IP보기클릭)175.113.***.***
다들 사펑 돌려봐서 알겠지만 오픈월드 4k에 레이트레이싱 60프렘은 3090으로도 빡셈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75.113.***.***
네이티브는 힘들거라 봅니다 | 21.06.15 07:42 | | |
(IP보기클릭)106.102.***.***
헉 사펑보다 고사양인건가요ㄷㄷ 지금 사펑돌리면 RT타협보면 60프레임언저리는 지켜주던데요.. 갓호자는 갓적화해줄거니 가능하지 않을까요 | 21.06.15 08:52 | | |
(IP보기클릭)223.38.***.***
사펑 네이티브 안됩니다 Dlss 옵션 쓰신듯 | 21.06.15 09:02 | | |
(IP보기클릭)106.102.***.***
맞아요ㅎㅎ 리사이즈바랑 dlss쓰고있어요. 그래도 포호자5는 인게임 RT도 없을거고 최적화잘해주니 무조건 잘뽑아줄거라 믿네요. 엑시엑팔고 겜패로 플심만했는데 드디어 할거리가 점점 생기네요 | 21.06.15 09:26 | | |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82.209.***.***
(IP보기클릭)175.223.***.***
포르자 비스타 모드에서만 된다는게 실제 주행하는 게임 플레이 도중에는 레이트레이싱 지원이 안되고 차량 감상하는 포토모드 같은 곳에서만 된다는 소리인가요?? 검색해보니까 차고에서 차량 구경하는 모드 이런거 같은데 맞는건가 모르겠네;;
(IP보기클릭)112.166.***.***
이제와서 밝혀진게 아니고 E3때 유정게 글 올라온 거에 이미 다 설명해줬던 정보입니다. 포르자 비스타(차량을 자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모드, 차량 문열고 트렁크 열고 엔진룸도 구경하고 시동도 걸어보고 헤드라이트도 켜보고 차량 설명같은것도 음성으로 듣는 그런 모드입니다) 에서 레이 트레이싱 적용했다고 했습니다. | 21.06.15 07:50 | | |
(IP보기클릭)112.166.***.***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45778?search_type=subject&search_key=%ED%8F%AC%EB%A5%B4%EC%9E%90 https://support.forzamotorsport.net/hc/en-us/articles/4402249796243-Forza-Horizon-5-Announce-FAQ | 21.06.15 07:52 | | |
(IP보기클릭)175.223.***.***
그렇군요 실제 주행 플레이에서 적용 안된건 아쉽네요 저는 되는줄 알았는데;; | 21.06.15 07:57 | | |
(IP보기클릭)73.163.***.***
언급해주기전까지 레이트레이싱 유무를 확인할 수 있었던게 아니시라면 현상태로도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 21.06.15 09:58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06.102.***.***
트레일러 보니까 그래픽 너무 좋아서 별로 아쉽지 않음, 엑시엑 없는 내가 아쉽다
(IP보기클릭)39.7.***.***
어제 트레일러 pc판 풀옵 4k60이라 엑시엑판은 어떻게 나올지 몰라요ㅋㅋ | 21.06.15 08:41 | | |
(IP보기클릭)220.89.***.***
트레일러 엑시엑판입니다. 뭔소리하시는거임 ㅋㅋ | 21.06.15 08:48 | | |
(IP보기클릭)1.214.***.***
어제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속해서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의 성능덕분에 가능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만? | 21.06.15 08:51 | | |
(IP보기클릭)39.7.***.***
공개된 공식영상은 4k 60프레임인데 엑시엑으로 4k 30프레임 이라고 개발자가 인터뷰 했으면 빼박 아닌가요? | 21.06.15 09:09 | | |
(IP보기클릭)175.113.***.***
지금까지 호라이즌 해본 유저라면 대충 상상갈덴데 어떻게 나올지 모르고 싶은거겠죠 | 21.06.15 09:15 | | |
(IP보기클릭)39.7.***.***
아니 상상은 상상이고 전 그냥 어제 트레일러는 pc판이었다는건데ㅋㅋ | 21.06.15 09:17 | | |
(IP보기클릭)220.89.***.***
영상소스가 4k60이고 실제프레임은 4k30프레임이겠죠.. 아직 pc사양도공개안한 마당에 | 21.06.15 09:24 | | |
(IP보기클릭)73.163.***.***
pc판인지는 모르겠는데 겜플레이자체는 30프레임이네요. | 21.06.15 09:49 | | |
(IP보기클릭)223.38.***.***
포르자비스타가 30프레임이라는거 아닌가요? | 21.06.15 1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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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13.***.***
1080에 60인 겜 보시고 어떠셨어요? 레이트레싱은 들어갔었나? | 21.06.15 09:13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4.206.***.***
(IP보기클릭)175.113.***.***
물어뜯을거 찾은거죠 ㅋㅋㅋ 플편해할게 없어 몇일 플편했을겁니다 | 21.06.15 09: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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