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AMD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최하는 게임스택 라이브 2021에 참여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래픽 키노트에서는 몇가지 흥미로운 소식을 발표하고, 두 개의 개발자 세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오랜 파트너쉽의 발전, DiretX의 지속적인 혁신 지원 등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습니다. 이 모든 것은 놀라운 차세대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AMD FidelityFX, Xbox에서 사용 가능
AMD FidelityFX는 개발자들의 고품질 효과 채용과 최적화를 돕는 비주얼 기술의 오픈소스 컬렉션입니다. 2019년 등장한 이후 저희가 내세운 쉬운 접근, 개방, 자유로움, 고도의 최적화,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에 대한 GPUOpen 철학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호응을 얻었고 이제 FidelityFX는 40개 이상의 게임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FidelityFX를 통해 PC를 위한 크로스플랫폼 뿐만 아니라 콘솔과 PC 게임 모두의 기술을 통합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는 AMD FidelityFX 효과들이 Xbox 시리즈 X|S에 제공됨을 발표했습니다. Xbox 시리즈 X|S는 저희의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의 근간인 AMD RDNA 2와 동일한 아키텍처로 구동됩니다.
개발자들에게 이것은 이전보다 훨씬 수월한 방식으로 AMD FidelityFX를 Xbox 시리즈 X|S 게임 개발킷(GDK)을 사용하여 크로스플랫폼 게임에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선 CAS와 Variable Shading, 레이트레이스 그림자 Denoiser로 시작합니다.
게이머들에게는, AMD FidelityFX가 Xbox 시리즈 X|S로 온다는 것은 향후 Xbox 게임들이 FidelityFX가 이미 PC 게임들에서 보여준 플랫폼 전용 최적화와 놀라운 비주얼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게임스택 라이브 "Xbox 시리즈 X|S와 PC에서 FidelityFX를 사용해 레이 트레이스된 소프트 섀도우 디노이징하기" 세션에서 볼 수 있습니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최적화
AMD는 게임스택 라이브에서 "그래픽" 트랙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CPU가 게임을 전달하는 중요성에 대해서도 잊지 않았습니다. Xbox 시리즈 X|S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AMD "젠" 아키텍처를 위한 게임 최적화를 위해 "시스템 & 도구" 트랙의 "AMD 라이젠 프로세서 최적화" 온 디맨드 세션에 참여하세요. AMD 게임 엔지니어링 부서 책임 엔지니어 Ken Mitchell이 진행합니다.
이러한 논의를 지원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AMD 라이젠 퍼포먼스 가이드를 배포했습니다. 이 가이드는 기존의 AMD RDNA 2 및 언리얼 엔진 퍼포먼스 가이드와 함께 AMD "젠 2", "젠 3" 카이텍처 기반 프로세서를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고 샘플 코드도 담겨있습니다. CPU 코어 카운트 샘플 및 데스크톱 프로세서 가이드도 업데이트되었으니 확인해보세요.
마이크로소프트는 DirectX의 진화를 통해 게임 그래픽의 새로운 세대를 열고있습니다.
게임스택 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 이벤트죠. 그래서 저희가 위에서 발표한 모든 것들은 게임스택 라이브에서 발표된 DirectX의 지속적 진화를 위한 중요한 변경점의 일부일 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DirectX 12 어질리티 SDK: 이 신규 SDK는 개발자들이 신규 DirectX 12 기능들을 윈도우 OS에 제공될 것을 기다릴 필요 없이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DirectX 12 기능을 사용한 게임을 다른 인스톨 베이스를 걱정할 필요없이 내놓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DirectX 12 어질리티 SDK는 2019년 11월 업데이트가 설치된 어떠한 Windows 10 PC든 지원됩니다.
HLSL 셰이더 모델 6.6: 마이크로소프트의 HLSL(High-Level Shader Language)은 셰이더 모델 6.6으로 업데이트되었으며 DirectX 12 어질리티 SDK에 첫 번째로 포함됩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가능성과 더 커진 유연성, 64bit 정수 atmoics 지원, 동적 자원 할당, 셰이더 derivatives 수행과 그 예시 등이 포함됩니다.
AMD는 이 모든 DirectX 신규 업데이트들과 셰이더 모델 6.6 역시 지원하며 이에 맞춰 특별한 AMD Radeon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디벨로퍼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Xbox 시리즈 X|S와 PC에 걸친 지속적이고 강력한 파트너쉽으로, 게임 그래픽의 새로운 세대를 열기 위한 DirectX의 진화를 AMD와 계속해서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 Bryan Langley, 그래픽 그룹 프로그램 매니저, 마이크로소프트"
AMD는 앞으로도 DirectX의 미래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히 협업하여, AMD RNDA 2 아키텍처 기반을 위한 DirectX 12 얼티밋 지원, 윈도우용 DirectStorage 지원 등을 함께하겠습니다.
(IP보기클릭)180.224.***.***
저 이미지는 RDNA 패밀리에 PS5가 속한다는 내용이지 FidelityFX를 지원한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PS5도 RDNA 아키텍처 기반이니 아마도 되지 않을까 라는 이야기일 뿐 소니 측에서 나온 오피셜은 아직 없습니다.
(IP보기클릭)218.146.***.***
마소쪽은 뭐이렇게 좋은 소식들만 빵빵터짐
(IP보기클릭)121.142.***.***
허어......피델리티FX도 엑박 독점이군요. 소니는 무슨 기술 갖고있으련지 모르겠네용 ㅇㅅㅇ
(IP보기클릭)59.11.***.***
오히려 지금까지 마소가 이상했죠. 어떤 일을 하려면 자기가 가진 강점을 기반으로 전략을 짜야 하는데 누가 봐도 마소의 강점은 윈도우 생태계와 자본력임에도 유독 엑스박스 사업부문에 있어선 잘 못하는것만 골라서 했었거든요. 이번세대 마소는 그나마 자신들의 강점에 기반해서 전략을 짜고 있으니 이전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IP보기클릭)116.34.***.***
이런식으로 치면 더쇼에서 개털리고 물어뜯을거 생겼다고 아래에서 물어뜯었다란 소리밖에 안될텐데? 제3자로서 한쪽이 루머만가지고 깐것도 문제지만 그 루머내용을 기반으로 쉴드치는것도 가관이 아니었음 플빠 정신승리를 봤다고해야하나 특히나 이런별개의 글에서도 댓글로 이꼬라지인거보면 악독하다 진짜
(IP보기클릭)211.231.***.***
(IP보기클릭)119.198.***.***
힘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 21.04.21 21:4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31.***.***
nabinyeori
그래서 뇌절한 짓거리를 했던 건가... | 21.04.21 19:25 | | |
(IP보기클릭)59.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abinyeori
오히려 지금까지 마소가 이상했죠. 어떤 일을 하려면 자기가 가진 강점을 기반으로 전략을 짜야 하는데 누가 봐도 마소의 강점은 윈도우 생태계와 자본력임에도 유독 엑스박스 사업부문에 있어선 잘 못하는것만 골라서 했었거든요. 이번세대 마소는 그나마 자신들의 강점에 기반해서 전략을 짜고 있으니 이전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 21.04.21 19:26 | | |
(IP보기클릭)121.142.***.***
허어......피델리티FX도 엑박 독점이군요. 소니는 무슨 기술 갖고있으련지 모르겠네용 ㅇㅅㅇ
(IP보기클릭)121.142.***.***
소니는 저런거 없으면 쵸큼 위험할텐뎅 | 21.04.21 19:17 | | |
(IP보기클릭)211.231.***.***
스스디. 스스스스스스스슥!!! | 21.04.21 19:27 | | |
(IP보기클릭)223.38.***.***
어제였던가 저 기술은 플5에도 적용될거라 본것 같은데 아니었던건가요? | 21.04.21 19:28 | | |
(IP보기클릭)211.231.***.***
잘모르겠지만, RDNA2 기반의 기술이라 플스5에서는 불가한 걸로 압니다. | 21.04.21 19:30 | | |
(IP보기클릭)14.36.***.***
라피타스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41071 "AMD는 현재 RDNA 2 그래픽 카드뿐만 아니라 RDNA 2 기반 Xbox Series X 및 PlayStation 5에서도 FSR을 출시하려고합니다." | 21.04.21 19:38 | | |
(IP보기클릭)58.142.***.***
PS5에서 어느정도 나중에 비슷한게 가능해질 것 같지만, 여기선 ml코어 쓴다고 해서 잘 모르겠네요. RDNA 기능면에서 되는지 안되는지 밝힌게 없어서. | 21.04.21 19:42 | | |
(IP보기클릭)14.58.***.***
라피타스
나오는 것도 확정 아닌데요? 결국 소니 측에서 뭐라도 말해서 확정인지 아닌지 밝혀야 하는데, 그런것도 없으니... | 21.04.21 19:46 | | |
(IP보기클릭)180.224.***.***
루리웹-7890987657
저 이미지는 RDNA 패밀리에 PS5가 속한다는 내용이지 FidelityFX를 지원한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PS5도 RDNA 아키텍처 기반이니 아마도 되지 않을까 라는 이야기일 뿐 소니 측에서 나온 오피셜은 아직 없습니다. | 21.04.21 19:46 | | |
(IP보기클릭)14.58.***.***
루리웹-7890987657
독점기술은 물론 아닙니다. 다만, 문제는 SIE측에서 지원여부에 대해 침묵중이라 서드파티 개발자들도 알 수 없다는 것이죠. | 21.04.21 19:59 | | |
(IP보기클릭)14.58.***.***
루리웹-7890987657
AMD와 마소가 필데리티FX 지원한다고 광고하는데, 정작 SIE가 지원여부에도 침묵하는 거 보면 그냥 내세울 자신조차 없다는 소리입니다. | 21.04.21 20:10 | | |
(IP보기클릭)14.58.***.***
루리웹-7890987657
참내 누가보면 PS5가 다렉X나 엔비디아 칩을 단 줄로 알겠네요. | 21.04.21 20:17 | | |
(IP보기클릭)223.38.***.***
화난행성
까페에서도 헛소리하다가 글 다지우고 쇼 하드만 여서 또이라네;; | 21.04.21 20:17 | | |
(IP보기클릭)223.38.***.***
화난행성
까페 회원인 내가 봐도 니 주장은 굉장히 무리가 많다. SOC 제작사인 AMD가 된다카는데 소니측에서 이거에 대해 아무 말이 없으니까 무조건 안된다니 뭔 헷소리냐. 니가 RDNA2 개발자면 이해 가능하겠다만 니도 잘 모르고 하는 소리잖아. 쓸데없이 분란 좀 일으키지 마라. | 21.04.21 20:22 | | |
(IP보기클릭)14.58.***.***
si bon_c'est
무조건 안된다고는 안했는데요? 다만 지원여부는 오리무중이라 했을 뿐입니다. 그건 SIE만이 알 일이고요. | 21.04.21 20:25 | | |
(IP보기클릭)223.38.***.***
화난행성
댓글 다 지워놓고 안된다고 안했는데요?? 이러고 있다 ㅋㅋ | 21.04.21 20:26 | | |
(IP보기클릭)14.58.***.***
si bon_c'est
그 댓글에도 무조건 안된다고는 안했는데 이상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서 지웠을 뿐이에요. | 21.04.21 20:28 | | |
(IP보기클릭)223.38.***.***
화난행성
그런 주장을 하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한다만 니 주장에는 사실적인 자료가 있어야 입증이 가능하고 니는 그게 지금 없이 그저 주장만 밀어붙이고 있잖니? 그러니까 무리수가 자꾸 생기는거다. 모든 반론을 한마디에 종식 시키고 싶제? 그러면 피델리티에 관해서 지원 안한다는 소니 내부 자료라도 가져와. 그럼 다 입닫고 사라질테니까. | 21.04.21 20:30 | | |
(IP보기클릭)223.38.***.***
화난행성
글쎄, 까페에서 니 모습을 잘 아는 나로서는 그건 개나 웃을소리고 여기서 잘 모르는 사람들도 댓글 다 지우는 애 얘기를 얼마나 신뢰할까? 니 알아서 해라 니 인생인데 | 21.04.21 20:32 | | |
(IP보기클릭)14.58.***.***
루리웹-7890987657
네 그건 맞습니다. | 21.04.21 20:32 | | |
(IP보기클릭)14.58.***.***
루리웹-7890987657
현재 SIE만이 FFX기술 지원여부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조건 안된다는 애기는 아니고 추후에 지원되겠죠... 그리고 그런 기술을 지원하건 말건가에 그냥 독점작이나 잘 나올 걸 믿고 싶습니다. | 21.04.21 20:38 | | |
(IP보기클릭)14.58.***.***
si bon_c'est
네 잘가요. 근데 보아하니 카페에서 활동하는 사람이 아닌 듯하네요. 더구나 지원하지 않는다는 증거가 없어도 지원된다는 증거도 확실하지 않잖아요?? 물론 플5에도 추후에 지원되긴 하나, 그게 언제인지도 알 수 없고요. | 21.04.21 20:41 | | |
(IP보기클릭)14.58.***.***
루리웹-7890987657
그것도 이미 알고 있어요. 플5 RDNA2 논란이랑 아무 상관 없다는 것도 알고요. 어차피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플5쪽에도 '조용히' 지원되겠죠. 아무튼 PS5쪽은 '현재 시점'에선 미지원인 건 맞습니다. 그러거나 말거나 그냥 플5가 가던길로 갔으면 하는 바람일 뿐... | 21.04.21 20:47 | | |
(IP보기클릭)223.38.***.***
화난행성
모니터 구매했는데 배송 늦어져서 다른 까페회원들한테 이유없이 시비털다가 왜 시비냐니까 모니터 배송 늦어져서 그렇다고 얘기하다가 욕 얻어먹고 글삭하고 사과문 올린 걔 아님? ㅋㅋ 아이디를 분명히 봤는데?? 아니면 말고 ㅋㅋㅋㅋ | 21.04.21 20:47 | | |
(IP보기클릭)223.38.***.***
화난행성
글삭하고 사라져라. 앞으로 늘 행동 어른스럽게 신중하게좀 하고. 애도 아니고 지금 니가 하는짓을 좀 떨어져서 봐라 얼마나 웃긴지 | 21.04.21 20:48 | | |
(IP보기클릭)14.58.***.***
si bon_c'est
혹시 저에게 아직도 원한이 있으신가 보네요. 모니터 건은 이미 사과문으로 끝난일 아닌가요? 어른답게 이제 그만하죠? 지겹지 않나요? | 21.04.21 20:52 | | |
(IP보기클릭)14.58.***.***
si bon_c'est
상기의 주제와 관계없는 댓글이므로 그냥 제가 끝낼게요. 님에게 더 이상 관심 주기조차 지겹네요. | 21.04.21 20:54 | | |
(IP보기클릭)180.224.***.***
루리웹-7890987657
FSR은 FidelityFX의 피쳐 중 하나일 뿐이고 어차피 소니는 OpenGL 마개조한 API 쓰기 때문에 예외적인 경우 아니면 API의 기술사양에 대해 공개적으로 떠들 일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FidelityFX 피쳐 중 DX12와 HLSL만 지원하는 것도 적지 않은데 소니가 어떻게 구현할지 궁금하긴 하네요. | 21.04.21 20:59 | | |
(IP보기클릭)223.38.***.***
화난행성
아닌척 하다가 들키니까 또 뇌절이네;;; 예예 어련하시겠습니까 어른님 | 21.04.21 20:59 | | |
(IP보기클릭)14.58.***.***
si bon_c'est
네 의견 감사합니다. | 21.04.21 21:03 | | |
(IP보기클릭)110.12.***.***
화난행성
와...이분 엑박은 되고 플스는 안될거라는 뉘앙스에 엑게 팬보이들 추천 받다가 과거 어그로였던거 밝혀지자 급태세전환해서 비추 몰빵 받는 거 소오름,,,,ㅋㅋㅋㅋ | 21.04.21 23:28 | | |
(IP보기클릭)14.58.***.***
DEATHSAURER
면목없습니다. 여기 문화을 너무 우습게 봤습니다. | 21.04.21 23:53 | | |
(IP보기클릭)218.146.***.***
마소쪽은 뭐이렇게 좋은 소식들만 빵빵터짐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80.68.***.***
(IP보기클릭)223.38.***.***
그거 뭔지 설명좀 해주실수 있나요? 기사 내용만보고는 뭔소린지 몰라가 | 21.04.21 20:12 | | |
(IP보기클릭)116.34.***.***
루리웹은정보만
이런식으로 치면 더쇼에서 개털리고 물어뜯을거 생겼다고 아래에서 물어뜯었다란 소리밖에 안될텐데? 제3자로서 한쪽이 루머만가지고 깐것도 문제지만 그 루머내용을 기반으로 쉴드치는것도 가관이 아니었음 플빠 정신승리를 봤다고해야하나 특히나 이런별개의 글에서도 댓글로 이꼬라지인거보면 악독하다 진짜 | 21.04.21 20:13 | | |
(IP보기클릭)1.11.***.***
요새 계속 털리다가 오랜만에 건수잡아서 신났구나 ㅋㅋ | 21.04.21 21:1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