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세션에서 게임분석가인 마이클파처는 헤일로5의성공에 관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대화를 다시언급했다. 그는 대중의 믿음과는달리마이크로소프트가 그에게 이 타이틀이 Halo:CombatEvolved, Halo2, Halo3, Halo4 만큼 팔렸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는 낮게 잡아도 헤일로5의매출은 1000만 정도라는 뜻이다. 4시25분경부터마이크로소프트의이야기를 다시 들려 주는 파터의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그는 게임산업에 대해 몇 가지 비전통적인의견을가지고있지만, 스타워즈를 정확하게 밝혀내는 유일한 분석가였기 때문에 그의 수치는 견고하다. 다른 모든 사람들이 실패라고 불렀던 배틀프론트는 1,300만 판매했다.
하지만 질의 응답과정에서 드러난 정보는 그뿐만이 아니었다. 패처는 헤일로5의 부분유료화가 이전 각 헤일로게임의 맵팩의 판매보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더 많은 수익을창출했다고 덧붙였다. 게이머들에게 무료 맵를주는 것은 더 많은 플레이어들을 계속 참여시키고 그들이 최신업데이트를 체험하기 위해 다시 돌아오게하고, 바라건대더 오래 플레이 하게 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에 헤일로 맵팩을 출시 했을 때, 그들은 플레이어의 수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을 경험했다. 그들이 새로운 지도팩을 출시할 때마다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이다. 헤일로 5에서 맵을 무료로 주는 접근방식은 잘 통했고 그것이 더 많은 사람들이 계속 돌아오는 이유였다.
플레이어가많을수록 REQ팩을 살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부분 유료화에서 이 게임이 그렇게 많이돈을 번 것이다. 패처는343인더스트리가 플레이어 인구를 분할하지 않았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6개월후 헤일로5의 플레이어수가 이전 헤일로 게임보다 높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확실히 멀티플레이어게임에 대한 올바른 접근방식이고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불필요한 REQ팩을 사고 싶은 사람들은 그렇게할 수 있는 반면, 모든 사람들은 베이스게임을 구입하는 것만으로 혜택을 받는다. 이 접근방식은 배틀프론트2와 타이탄폴2도 채택한 것 같다. 이러한추세가 미래의 헤일로 타이틀과함께 계속되며 공정하기 때문에 다른 제3자프랜차이즈에 영향을 미치기를바란다.
*번역기 돌리고 수정했으나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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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전장 존잼 달리기 뺴라는 헤틀딱들은 좀 조용히 해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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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기 없는 헤일로는 이제 상상하기 싫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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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는 진짜 훌륭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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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멀티 가끔 하는데 꿀잼 랭크 슬레이어 기준 매칭 10초 컷이라 아직도 하는 사람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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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니 저러니 어쨌든 헤일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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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nkydreamer
달리기 없는 헤일로는 이제 상상하기 싫음 | 21.01.27 2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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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슈퍼솔저 다운 컨트롤을 해보고 싶음 | 21.01.28 0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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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했어요. | 21.01.28 12:4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