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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하드] 디지털 파운드리:시리즈 X 개발툴이 본체 출시 이후로 점점 좋아지고 있다.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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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223.39.***.***

    BEST
    애초에 기본성능이 좋은데 개발킷밖에 없죠. 트랜지스터 한계를 극복하는 커스텀같은건 존재하질않으니. 걍 연산유닛 더 때려박은게 당연히 좋음.
    21.01.23 11:43

    (IP보기클릭)114.206.***.***

    BEST
    마소 지들도 기기 만져보지 못해서 시뮬레이션해서 만들었다고 하니 직접 해보면서 최적화 하긴 하것지 ㅇㅅㅇㅋ
    21.01.23 11:41

    (IP보기클릭)223.38.***.***

    BEST
    개발킷문제라고들 했는데 네이버 블로그 보며 결함이라고 우기시던분들이 있었죠
    21.01.23 12:26

    (IP보기클릭)116.47.***.***

    BEST
    예수킷 조리돌림 당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진짜 개발킷 문제였네
    21.01.23 11:40

    (IP보기클릭)175.223.***.***

    BEST
    12테라 성능 확실하구만
    21.01.23 12:28

    (IP보기클릭)116.47.***.***

    BEST
    예수킷 조리돌림 당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진짜 개발킷 문제였네
    21.01.23 11:40

    (IP보기클릭)223.39.***.***

    BEST
    Choi Mute
    애초에 기본성능이 좋은데 개발킷밖에 없죠. 트랜지스터 한계를 극복하는 커스텀같은건 존재하질않으니. 걍 연산유닛 더 때려박은게 당연히 좋음. | 21.01.23 11:43 | | |

    (IP보기클릭)221.167.***.***

    고독한잡식가
    플3도 언차티드3에서 겨우 기기성능 다 이끌어 냈으니ㅋ 디파 말대로 개발킷 영향이 많았다고 봐야 겠네요. | 21.01.23 12:11 | | |

    (IP보기클릭)112.148.***.***

    고독한잡식가
    병목이 나면 성능이 저하되는 것처럼 기본 설계 자체에서 제 성능을 낼 수 있게 만드느냐의 문제는 크죠. 서로 몇년간이나 기기를 만들어대는게 그런 이유기도 하니까요. 그냥 단순히 성능이 좋으면 좋다가 틀린 말은 아니지만 그 성능을 제대로 쉽게 구현하는건 쉬운 일은 아니라는거죠. 예전 플스3이 기기성능은 약간 더 좋았지만 개발 용의성이 떨어지고 복잡해서 엑박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모습을 엄청 보여줬기도 하죠. 독점작에서나 더 뛰어난 모습 보여줬지 멀티에서는 죽썼죠. 멀티겜회사들이 굳이 더 돈들여서 플스최적화를 하진 않았기 때문에요. | 21.01.23 12:19 | | |

    (IP보기클릭)223.38.***.***

    BEST
    Choi Mute
    개발킷문제라고들 했는데 네이버 블로그 보며 결함이라고 우기시던분들이 있었죠 | 21.01.23 12:26 | | |

    (IP보기클릭)1.228.***.***

    아쉐
    플스3는 설계사상 자체가 정상이 아니라서 그런거구요. 병목 고려도 안하고 기본 설계를 하나요? 병목 난다는게 어디서 나온 소린지도 모르겠는데, 설령 cpu에서 병목이 나면 프레임이 떨어져야지 더트같은것 처럼 화면묘화가 떨어진다는건 말도 안되는거에요. 설마 gpu도 병목난다고 주장할 셈인가? 애초에 cu 갯수 대역폭 비교가 안되요. 걍 개발킷을 제대로 준비못했다고 보는게 제일 합리적인 견해죠. | 21.01.23 14:08 | | |

    (IP보기클릭)112.148.***.***

    고독한잡식가
    병목이 난다는 게 플스 엑박 얘기가 아니라 병목이 있으면 성능이 저하되는 것처럼, 성능이야 여러 문제에 의해 좌우될 수 있다는 겁니다. 실설계에 따라서 성능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거죠. cu와 대역폭 높으면 좋죠. 근데 다른것이 안좋으면 결과값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어요. 설계를 왜 몇년씩이나 하고 있겠나요. 더 좋은 방식으로 더 싼 방식으로 하려는거겠죠. 그리고 플스3에서 드러났듯 성능도 성능인데 개발이 쉬워야 됩니다. 개발이 어려우면 더 돈들여 개발하지 않습니다. 그냥 최적화 안좋은 채로 내버립니다. 그러면 퍼포먼스가 떨어지겠죠. 개발이 어려워서 최적화를 덜해서 사양을 더 먹는다면 그것도 결국 마지막에 나오는 실 퍼포먼스는 나쁘다는거죠. 성능 좋다고 만능이 아니란거에요. | 21.01.23 14:26 | | |

    (IP보기클릭)112.148.***.***

    고독한잡식가
    pc의 경우라면 사실 방식이 다 같죠. 그러다보니 성능만이 특히 유의미해지는데 반해서, 콘솔의 경우는 달라요. 같은 방식일 필요는 없거든요. 구조를 바꿔도 된다는거에요. 구조를 바꿔서 더 빨라진다면 그걸로 바꿔도 됩니다. 그게 차이를 만들 수 있어요. 물론 그렇게 바꾸다 개발이 어려워지게 바뀌어버리면 의미가 없겠죠. 몇년동안 설계를 하는건 그냥 cpu gpu 램 pc처럼 설치해서 쓰려고 그러는게 아니에요. 그럴거면 며칠이면 끝나죠. 같은 걸 써도 그걸 좀 더 효율적으로 훨씬 더 성능이 잘나오게 만들어서 싼걸 넣어도 훨씬 더 고성능이 나오게 하려고 하니까 설계를 몇년씩 하는거죠. pc조립의 발상으로 가면 안됩니다. 전문가들이 조립못해서 몇년간동안 연구하는게 아니거든요. | 21.01.23 14:38 | | |

    (IP보기클릭)114.206.***.***

    BEST
    마소 지들도 기기 만져보지 못해서 시뮬레이션해서 만들었다고 하니 직접 해보면서 최적화 하긴 하것지 ㅇㅅㅇㅋ
    21.01.23 11:41

    (IP보기클릭)121.172.***.***

    카우보이바보
    폰발킷.... | 21.01.23 13:51 | | |

    (IP보기클릭)223.38.***.***

    기기 단독 독점작도 없는데 이렇게 1년정도 뺏기면 점유율은 전세대에서 다이나믹하게 안바뀔듯.. 후회는 안하는제 사놓고 놀리고있는 시간이 너무 많다 엑시엑
    21.01.23 12:14

    (IP보기클릭)175.223.***.***

    BEST
    12테라 성능 확실하구만
    21.01.23 12:28

    (IP보기클릭)58.29.***.***

    기기는 잘 뽑아놓고 뭐하는 짓이여 정말...
    21.01.23 12:28

    (IP보기클릭)118.235.***.***

    플스5 성능 더 좋다고 초기에 잠깐 기고만장하던 애들 너무 빨리 끝나버리네
    21.01.23 13:02

    (IP보기클릭)211.227.***.***

    시간 지날수록 멀티작에서 깡성능 성능차가 나겠네요... 이제 남은건 한글화만 잘해주길 마소야~~
    21.01.23 13:27

    (IP보기클릭)39.7.***.***

    필 스펜서가 계획이 다 있었구나
    21.01.23 14:02

    (IP보기클릭)59.11.***.***

    당연히 좋아야 되는거 아님? 40% 성능 격차인데 ㅋㅋㅋ
    21.01.23 22:45

    (IP보기클릭)125.139.***.***

    PS5 할거 없을때 빨리 엑시엑 제 정신으로 돌려놔라~~
    21.01.24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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