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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소프트] 현재까지 「XSX/S」 최적화 게임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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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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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 기기도 공개안하고 엑박 정보 한참 퍼부을때 이번세대는 엑박이 잡겟구나 생각햇는데 지금 하는거보면 준비안하고 입만턴건 엑박이었고..
20.11.30 20:11

(IP보기클릭)221.167.***.***

BEST
Assassin's Creed Valhalla (Xbox Series X|S) 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Xbox Series X|S) DIRT 5 (Xbox Series X|S) 이 세개는 빼야하지 않나...
20.11.30 20:04

(IP보기클릭)124.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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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게임으로 어필은 못하고 그 놈의 최적화 옵티마즈 타령ㅉㅉ 실상 까보니 성능도 물음표인 것이 팩트ㅇㅇ
20.11.30 20:07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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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참 멀티게임까지 이럴 줄 누가 알았나 음
20.11.30 20:09

(IP보기클릭)153.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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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엑 공식페이지 제일 처음에 퍼스트파티 제쳐두고 나오는 게임이 꾸준히 준비한 게임이 아니라고 하는 것도 좀 안쓰러워요
20.11.30 21:27

(IP보기클릭)221.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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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assin's Creed Valhalla (Xbox Series X|S) 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Xbox Series X|S) DIRT 5 (Xbox Series X|S) 이 세개는 빼야하지 않나...
20.11.30 20:04

(IP보기클릭)203.227.***.***

오렌지쥐포
저 세개가 최적화 게임임??? 부끄럽지도 않은지 ㅋㅋㅋ | 20.11.30 20:09 | | |

(IP보기클릭)106.101.***.***

오렌지쥐포
최적화했는대 비슷한거믄 더 문제라... 차라리 구라쳤다고 이야기하는게ㅎㅎ | 20.11.30 20:15 | | |

(IP보기클릭)203.227.***.***

허리결림
비슷하지 않고 오히려 더 후져요. | 20.11.30 23:28 | | |

(IP보기클릭)124.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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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게임으로 어필은 못하고 그 놈의 최적화 옵티마즈 타령ㅉㅉ 실상 까보니 성능도 물음표인 것이 팩트ㅇㅇ
20.11.30 20:07

(IP보기클릭)1.233.***.***


20.11.30 20:07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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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참 멀티게임까지 이럴 줄 누가 알았나 음
20.11.30 20:09

(IP보기클릭)1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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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 기기도 공개안하고 엑박 정보 한참 퍼부을때 이번세대는 엑박이 잡겟구나 생각햇는데 지금 하는거보면 준비안하고 입만턴건 엑박이었고..
20.11.30 20:11

(IP보기클릭)211.225.***.***

RDNA2 마소 협업으로 레트레이싱 과연....얼마나 끌어올릴지 내년 나올게임들이... 어떠한 영향이벌어질지가...?
20.11.30 20:14

(IP보기클릭)118.37.***.***


20.11.30 20:17

(IP보기클릭)118.131.***.***

루리웹 최고
이쁘다 | 20.12.01 14:48 | | |

(IP보기클릭)118.139.***.***

마소의 최적화마크는 정확함 수치는 거짓말을 하지않는다고 하더니 수치대로 엑시엑 풀성능 다써서 현재 결과물이 나왔음
20.11.30 20:21

(IP보기클릭)223.62.***.***

엑스박스 시리즈 X 최적화 뱃지가 달린 게임은 엑스박스 벨로시티 아키텍처로 로딩 시간을 사실상 없애고, 향상된 비쥬얼, 커스텀된 하드웨어 가속 다이렉트 X 레이트레이싱, 차세대 GPU, 안정되고 높은 프레임(120프레임까지)중 어떤 요소들을 보여줍니다. ...엑시엑 특화 기능을 하나라도 쓰면 최적화 뱃지라는건데 직관적으로 와닿지는 않네요. 엑엑 인핸스드는 확 차이났는데 말이죠.
20.11.30 20:22

(IP보기클릭)39.7.***.***

Reanbell21

저도 처음엔 뭔가 차세대 요소 하나라도 적용하면 마소가 확인 후 달아주는 건 줄 알았는데 그냥 어떤 형태로든 시리즈용으로 빌드했으면 달아주는 거더군요. 그냥 엑엑 인핸스드의 시리즈용 용어로 보시면 됩니다. | 20.12.01 00:21 | | |

(IP보기클릭)39.7.***.***

Reanbell21

인게임은 이런 5달러짜리 게임인데 암튼 시리즈용으로 빌드하긴 해서 최적화 뱃지 달려있습니다 | 20.12.01 00:24 | | |

(IP보기클릭)218.51.***.***

실 기계성능은 엑박이 더 높다고 나중가면 엑박이 더 나을거라는데... 뭐가 뭔지
20.11.30 20:28

(IP보기클릭)121.172.***.***

탱킹빌런
성능은 누가봐도 엑박이 높아요 그건 아무도 부정안할거임 출시 초기이긴 하지만 그 성능을 어필할 타이틀이 없다는게 문제라면 문제죠 | 20.11.30 20:31 | | |

(IP보기클릭)59.30.***.***

탱킹빌런
나더라도 별 차이 안나요. '플스가 ssd는 로딩x초 짤아질뿐이고 과다하게 오버클럭해서 제 스펙이 안나온다'가 엑박 성능 압도적 우위설의 주요 골자인데, 현재까지 ps5가 표기상 스펙은 충분히 내주고 있음. 플스4vs엑원 플4프로vs엑엑때는 플스5vs엑시스 성능차의 최소 배는되었음 | 20.11.30 20:53 | | |

(IP보기클릭)124.243.***.***

사탕불량
성능이 높다 X 스펙이 높다 O | 20.11.30 21:07 | | |

(IP보기클릭)112.149.***.***

탱킹빌런
CPU 병목으로 제성능을 내지 못하거나 1% 프레임이 아작나는 게임이 황혼기라 부를만한 시기가 되면 나타날텐데, 그 때가 되면 ps5의 성능이 푹푹 쳐지긴 할 겁니다. 다만 그 전까진 vram의 우월성(xsx vram 320bit가 공유일 줄이야 orz)과 10tflops를 충분히 낼만한 전력마진때문에 큰 차이 안 날 것 같아요. | 20.11.30 21:18 | | |

(IP보기클릭)222.111.***.***

탱킹빌런
gpu 뻥튀기 스펙이라 그럼 메모리 배분도 개판이고 ssd d램도 없을뿐더러 입출력속도가 gpu를 못따라가고 io프로세서가 없어서 cpu병목이 잘나타남 | 20.11.30 21:31 | | |

(IP보기클릭)153.240.***.***

알면용취^^
페이퍼 스펙 가지고 이제 황혼기 게임까지 예측하시네ㅎㅎ | 20.11.30 21:39 | | |

(IP보기클릭)112.14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면용취^^
언젠가 8코어 16스레드+avx-256을 한계까지 사용하는 게임이 나올 거라는 건 예상 가능하지 않나요? 그리고 페이퍼스펙이 앞섰던 ps3가 나중에는 xbox360을 앞설거라는 것도 페이퍼스펙이 처음 나오던 시절부터 얘기가 나왔고요.(다만 언제 ps3가 앞설 것인가 하는 예상에서 죄다 틀렸을 뿐 ㅋㅋ) 페이퍼스펙을 보면서 충분히 이러쿵저러쿵 얘기할 수 있는 거죠~ | 20.11.30 21:42 | | |

(IP보기클릭)112.14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면용취^^
근데 사실 램 대역폭때문에 ps3와 다르게 황혼기가 되어도 그렇게 뚜렷하게 앞서는 일은 생각보다 적을지도 모르겠어요. vram 용량은 둘째치고 구조가 정말 아쉽습니다. ㅠ | 20.11.30 21:44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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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용취^^
엌 말하고나서 왠지 데자뷰 같아서 보니 ps3도 당시에 gpu에 할당된 램이 256MB로 고정이었군요. xsx랑 다르게 메모리 버스 공유는 아니지만 돌고 도네요 정말 orz | 20.11.30 21:50 | | |

(IP보기클릭)153.2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면용취^^
게임 개발 패러다임이 그때 가서 어떻게 바뀔지 모르고 무슨 변수가 생길지 모르는데 아무 의미 없죠. 지금 개발툴 관련 이야기도 나오기 전에 예상한 사람이 있었나요? 반대로 황혼기에는 IO가 보틀넥이 돼서 PCIe 4.0 수준 대역폭이 게임 개발에 더 영향을 끼칠 수도 있죠. 몇년 뒤 미래 이야기는 아무 의미도 없음. | 20.11.30 21:52 | | |

(IP보기클릭)153.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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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스카이
MS랑 소니가 아니라 MS 내 엑박 담당부서랑 소니 내 플스 담당부서를 비교해야 하고 MS 쪽이 개발능력이 무조건 높을 거라는 보장은 없죠. 오히려 플스 쪽이 게임 쪽 개발 노하우는 더 많이 가지고 있는데. | 20.11.30 21:54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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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096737729
그런 뜻으로 말하는 거라면 동의하고, 앞으로에 대한 견해와 별개로 흥미롭게 얘기해보고 싶은 부분이 많습니다. ㅎ 확실히 흥미를 끄는 요소가 많고, 이번엔 게임포럼이라는 곳에서 공개하는 테크스펙 '표'에 드러나지 않았던 요소들이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죠. 다만 페이퍼스펙이 무의미하다는 생각은 절대적으로 반대하고요. ps. 황혼기에나 좀 앞설 수 있겠다는 가정한 의견엔 절대 칭찬이나 옹호의 의도가 담겨 있지 않습니다. ms... 참 씁쓸하네유 ㅠ | 20.11.30 21:56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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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스카이
하드웨어 설계면에서 다소 아쉬운 점이 발견되고 있고 ms가 그리는 큰 그림상 앞으로 ms의 엑스박스 개발킷은 특정 콘솔 최적화보다는 범용적인 개발툴을 제작하는 데 중점을 둘텐데 그런 게 엑박 플랫폼 전체는 몰라도 특정 콘솔기기 하나만 두고 볼 때는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죠. | 20.11.30 21:59 | | |

(IP보기클릭)153.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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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용취^^
페이퍼스펙 그 자체가 무의미하지는 않지만, 페이퍼스펙 중에서 "GPU 테라플롭스 성능"만 가지고 이야기하는 건 무의미하죠. 페이퍼스펙의 어떤 부분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를 예상할 수 없는 한 스펙으로 미리 왈가왈부하는 건 무의미하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는 페이퍼스펙엔 모든 정보가 써있는 것도 아닌걸요. | 20.11.30 21:59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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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096737729
그렇죠~ 결국 이번 가변논란도 그래서 시작된 거기도 하고, 메모리 버스를 공유하는 건 정말 생각 못했던 거기도 하고 orz | 20.11.30 22:03 | | |

(IP보기클릭)153.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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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스카이
테라플롭스 성능은 한 지표에 불과합니다. 같은 AMD 베이스라도 콘솔 GPU는 커스터마이징이 상당히 들어가고, GPU 이외의 구조도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테라플롭스만으로 어떤 결론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 20.11.30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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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스카이
상황이 똑같지는 않지만 rx480 4GB와 rx570 8GB를 볼 떄 연산성능은 480이 15%쯤 앞서지만 rx570에 웃어주는 게임이 제법 있는 점(10GB로 제한된 vram), 1650 gddr5 모델과 gddr6 모델 간의 성능 차가 몇퍼센트라도 꾸준히 있는 점(cpu와 버스를 공유해서 쳐지는 대역폭) 등을 볼 때 ps5의 메모리 성능 영향이 절대 무시 못할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지금 개발사들이 출시한 게임들 보면 '텍스쳐 압축 x까!'하는 수준으로 텍스쳐 용량이 어마어마혀서... | 20.11.30 22:28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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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스카이
xsx는 서로 속도가 다른 두가지 램이 메모리 버스를 공유하는지라 cpu 동작시 vram 속도가 저하될 수 있고, ps5는 ram 하나를 cpu와 gpu가 동시에 작동하는지라 ram 관리가 커널단에서 잘 이루어진다는 가정하에(아니라면 오히려 나가리고요 ㅎ) 넉넉한 vram을 활용하면서 일정 수준의 대역폭이 유지된다고 하더라고요. | 20.11.30 2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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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용취^^
뭐 나중에(황혼기라고 말했지만 그 이전일 가능성도 충분히 있고) 깡 gpu 성능이 더욱 좋은 게임이 나오면 xsx가 그 장점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을 거고 지금도 사람들이 예상한만큼의 격차는 아니지만 xsx가 프레임에서 웃어주는 게임도 나오는만큼 xsx의 gpu 성능 우위가 무의미하다는 건 아니지만 일단 사람이 처음 예상한 그림이 어그러지는 데에는 역시 메모리 구조가 크지 않나 싶습니다. | 20.11.30 22:34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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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용취^^
개인용 와드 http://hole-in-my-head.blogspot.com/2020/03/analyse-this-next-gen-consoles-part-9.html | 20.11.30 23:56 | | |

(IP보기클릭)209.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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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용취^^
플스 / 엑시엑 동일하게 cpu/gpu가 16기가 메모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플스나 엑박이나 매모리 버스 공유하고 있는건 같습니다. 플스의 256비트 메모리 버스란 말이 cpu/ gpu에서 램 이라는 저장장치에 32비트 빨대 8개 꼽고 있는건데 아무리 os에서 잘 관리한다 한들, gpu 에서8개 빨대 다 풀로 쓰고 있다면 cpu에서는 gpu일이 다 끝날때 까지 기다리고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os가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이미 풀대역폭 뽑아쓰고 있는 메모리칩에서 무슨수로 추가 대역폭을 만들어 cpu한테 데이터를 전달할까요? | 20.12.01 01:01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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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c15

저도 최근의 결과물을 보기 전까진 대역폭 공유에 큰 의의를 두지 않았고 여기에 더해 xsx가 대역폭이 서로 다른 걸 당연히 별개의 버스라고 생각하여 큰 의의를 두지 않았는데 결과물을 보면서 이러한 글들을 다시 보게 되었고, 저도 그 주장에 동의하면서 서로 분리된 메모리구조인 상황에서 버스를 공유하는 게 발목을 잡았다고 판단했어요. HSA의 핵심이 결국 gpu와 cpu의 통합작업/gpu와 cpu 간의 구분 없는 메모리 접근인데 메모리를 공유하는 걸 알기 전에는 vram의 빠른 대역폭을 위해 램 통합을 다소 희생했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그림과 같은 구조면... 아래 두개까지는 ms가 메모리할당 최적화를 전혀 안한 게 아니라면 벌어지지 않겠지만(다만 전통적인 nvidia의 비대칭구조라면 실제로 벌어질 수도 있음) 우상단의 상황은 절대 피할 수 없고, 이 경우 손실이 발생하는 거죠. | 20.12.01 01:25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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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용취^^
그리고 HSA가 실증이 안되거나 그랬다면 이 주장에 대해 좀 더 의심이 됐겠지만 HSA가 pc, 콘솔, 휴대폰에 적용된지 벌써 몇년이 지난지라 ps5에서 수월하게 작동을 안할 거라는 생각도 안 들고... | 20.12.01 01:29 | | |

(IP보기클릭)209.15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면용취^^
네, 근데 제가 말하고자 했던건, 플스/엑박 동일한 apu 아키택쳐 가져다 쓰고, 똑같이 시스템 메모리 공유하는 방식으로 쓰는데 (플스 엑시엑 똑같이 gpu/gpu에 엑시엑의 경우 10(6+4) 레인이 연결되어 있고 플스의 경우 8 레인이 연결되어있고 메모리버스 공유하는건 같습니다.) , 저 위에 도표를 제가 이해한 바로는 좌상단의 경우 cpu,gpu 할것없이 하나의 프로세서가 모든 대역폭을 가져다 쓸경우 이고 우상단의 경우 cpu가 동시에 다른 데이터를 엑세스 하는 경우인데 이건 플스/엑박 상관없이 일어난다고 봅니다. 플스 또한 최대 대역폭인 448GB/s의 경우 cpu에서 다른 두가지의 데이터를 로드할경우 똑같이 분산될수 밖에 없어 각 메모리 칩당 16비트씩 해서 224GB/s 로 구조가 아닌가 해서 그럽니다. 결국 우상단의 시나리오에서 엑시엑의경우 데이터 1,2 가 392/ 168의 속도로 접근이 가능하고 플스의 경우 데이터 1,2가 224/ 224의 속도로 동시에 접근이 가능한 케이스 아닌가 합니다. | 20.12.01 02:30 | | |

(IP보기클릭)11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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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c15
좌상단은 CPU가 이론상 작동하지 않고 GPU만 램을 끌어다 쓴다는 있을 수 없는 가정이고, ms가 공개한 xsx의 테크스펙 자체를 문제시 삼는 분들이 가장 비판하는 요소여요.(검은 색이 gpu, 붉은 색이 cpu의 대역폭 시나리오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ps5에 적용된 HSA의 경우 구조상 CPU와 GPU의 데이터가 서로 구분이 없이 로드하는 huma이기 때문에 448GB/s 내에서는 cpu와 gpu가 대역폭을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조절해야 끌어다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구조의 효율성은 입증이 된 상태입니다.(일부는 여기에 더해 cpu와 gpu 간의 통신 시 발생할 병목도 얘기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같은 메모리를 사용하는데 억세스하는 것 자체까지 엄격하게 분리했을 것 같지는 않으므로 저는 그건 아닐 것 같아요.) 그래서 우상단의 구조에 비해 앞서는 건 확실해요. 그래도 일단 우하단의 상황만 아니라면 대역폭 자체는 gddr5와 gddr6 정도의 차이에서 벗어나진 않을 것 같고, 그러길 바라고 있어요. 다만 nvidia쪽에서는 실제로 우하단의 상황이 몇 번 터졌는지라 불안한 감이 있네요 ㅠ | 20.12.01 03:27 | | |

(IP보기클릭)112.14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면용취^^
음 댓을 쓰다보니 결국 이 이상은 추정의 영역이고 ms가 엑박 메모리의 불균형적인 구성을 어떻게 처리했을지는 알 방법이 없는지라 그만 써야겠네요. ㅠ 저도 대역폭이 문제가 아니라 개발킷이 문제라면 좋겠네요. 그리고 지금 게임 중 프레임이 좀 심하게 밀린다 싶은 게임은 대역폭만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것도 맞고, 발적화가 아니면 설명할 수 없는 현상도 있는 상태이고(dirt라던가 dirt라던가 ㅋㅋ), gpu 성능의 우위는 분명하니 추후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제 지갑을 뜯어가길 기대합니다!(지금은 게임패스로 떼울 생각이라 ㅎㅎ) | 20.12.01 03:33 | | |

(IP보기클릭)118.220.***.***

탱킹빌런
우리아가 머리는 좋은데 공부를 안해서 그래요. 라고 생각하는 부모 마음. | 20.12.01 17:22 | | |

(IP보기클릭)115.140.***.***

내년을 기약합시다
20.11.30 20:28

(IP보기클릭)112.162.***.***

개발킷과 킬러타이틀 문제는 시간이 해결해줄 거라 생각되긴 하지만, 보통 콘솔 시장에선 초반에 주도권 빼았기면 뒤엎기 힘들던데
20.11.30 20:30

(IP보기클릭)118.235.***.***

일단 3차나 어서오고~
20.11.30 20:30

(IP보기클릭)59.8.***.***

1440p 60프레임 홍보 하던 xss 는 도대체 우째 720p까지 해상도 떨구면서 겨우 60프레임 돌아가는것인가.. ;;? 전세대나 이번세대 ps4 pro 엑시엑 엑시s ps5도 그렇고 이번세대 도 그렇고 말만 4k 60프레임 1440p 60프레임 개뻥만 치고 결국 가변해상도 ; 결국 인디게임이나 저사양게임 4k 60돌아가면서 그냥 대놓고 4k 60프레임 괴물스펙이라고 홍보하고 다니네.;; 이런거 보면 진짜 엑엑이가 물건이기 했구나.. ;
20.11.30 20:32

(IP보기클릭)119.207.***.***

커피믹스5잔
어떤게임이 720p까지 떨궜나요?발할라? | 20.11.30 20:44 | | |

(IP보기클릭)59.8.***.***

스파5존잼
네 발할라 물론 고사양 게임이긴 한데 초반부터 차세대 게임기가 720p 찍으면 ;; | 20.11.30 20:51 | | |

(IP보기클릭)175.194.***.***

소프트웨어는 최적화가 가능하지만 하드웨어는 그냥 태생이라는거
20.11.30 20:33

(IP보기클릭)112.168.***.***

저 겜둘이 액박 최적화한게 맞다면 성능을 의심해야하는건가...
20.11.30 20:42

(IP보기클릭)221.150.***.***

세일즈 포인트로 쓸거니까 인증만 받아놓고 실제 작업은 안 한듯
20.11.30 20:48

(IP보기클릭)118.235.***.***

성장(예정)박스
20.11.30 20:49

(IP보기클릭)121.176.***.***

엑시스 잘 쓰고 있긴하다만 12월네 플5 도착하면 플5를 더 돌릴거 같긴하네 애초에 그럴려고 했었고.. 나름 에스도 만족하며 쓰고 있는중 ㅎ
20.11.30 20:49

(IP보기클릭)138.68.***.***

발매전만 해도 루리웹 대세는 엑박이라고 떠들더만 역시나 그들만의 한낮 꿈으로 끝났네 ㅋㅋㅋ 1~2년뒤 최적화로 행복회로 막돌리는데 그럼 PS5는 놀고 있냐 ㅋㅋㅋㅋ 점점 벌어지는게 현실이여 ㅋㅋㅋㅋㅋ
20.11.30 20:58

(IP보기클릭)118.235.***.***

Adalin
그거 알바 푼 것 같습니다 | 20.11.30 21:02 | | |

(IP보기클릭)112.163.***.***

Adalin
발매한지 몇주나됫다고 최적화 타령임 앞으로 한두달 더지켜보고 비웃으시던가 | 20.11.30 21:03 | | |

(IP보기클릭)118.139.***.***

Adalin
발매일 비교만 기다리더니 이젠 한달정도 지났는데 왜 벌써 판단하냐고 하는게 웃음벨이네요ㅋㅋ 최적화에서 이제는 전세대겜 가변기어즈5 소비전력 대비 낮은걸로 보아 놀고있는 cu가 있다 희망회로 전환ㅋㅋ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26281 엑시엑 리뷰에서 소비전력이 엑원x보다 낮다고 칭찬함ㅋㅋ 낮은거에 대해 성능저하 관련의견은 전혀 없었음ㅋㅋ | 20.11.30 21:32 | | |

(IP보기클릭)112.168.***.***

ROGUE NATION
ㅋㅋㅋ 발매전부터 디파 비교 영상 기다리시던 분들 맞나? 에휴 ㅉㅉㅉ | 20.11.30 2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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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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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732262235
팔리는거보면 뭐 엑원보단 나은듯한데용 | 20.11.30 21:04 | | |

(IP보기클릭)114.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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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732262235
게임패스 때문에 그건 아님 손익 분기점 넘음 | 20.11.30 21:18 | | |

(IP보기클릭)119.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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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미나미
손익분기점 공개한적있어요? | 20.11.30 2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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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525338023
네 20년 3분기 실적 나왔습니다, | 20.11.30 2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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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미나미
매출만 발표했습니다. | 20.11.30 2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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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미나미
잘나가는 넷플릭스도 영업이익이 제로인데 마소가 벌써 손익 분기점을 넘는다고요?? | 20.11.30 2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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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치후귤먹기
마소 3분기 영업순이익 발표 했고 게임 사업부는 역대 최고 매출입니다. 망할일 없습니다 | 20.12.01 08: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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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치후귤먹기
2분기부터 게임 신업은 흑자입니다 | 20.12.01 08: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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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라닭
넷플릭스 3분기 영업순이익7.9억 달러인데요?? | 20.12.01 08: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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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라닭
개임패스 1인 가입비 부터가 넷플릭스보다 2배 비싼데 가입자 수는 2배 차이 안납니다 그리고 컨텐츠 수도 게임패스가 훠얼씬 적죠. 게임 200여개 정도에 회원이 1500만명 붙어 있는겁니다. 안심하세요 절대 안망합니다. | 20.12.01 08:23 | | |

(IP보기클릭)106.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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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미나미
그 3분기 실적이 마소실적이지 엑박사업부는 자세하게 안깠는데요?? 닌텐도 소니처럼 영업이익부터 까고 부심부려야죠 | 20.12.01 09:45 | | |

(IP보기클릭)21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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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게임사업부 2분기부터 흑자고 3분기 피크 찍었다고요 ? 안망한다는데 뭔 소니가 나옴 | 20.12.01 11:02 | | |

(IP보기클릭)106.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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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미나미
그 피크찍었다고 입만터는건 누구나 가능한거고 지들 엑박사업부 구체적인 매출,영업이익 못까는건 마소 본인들입니다. 그거부터 까고 얘기해야 먼저지 | 20.12.01 12:24 | | |

(IP보기클릭)21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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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만 터는게 아니라 3분기 결산 보고 했는데 왜 그러세요 보고 오시던가 ㅋㅋ | 20.12.01 12:28 | | |

(IP보기클릭)106.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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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미나미
엑박사업부 매출,영업이익 갖고오라니까 끝까지 앵무새ㅋㅋ 본인도 못갖고오죠 왜냐면 마소는 엑박사업부는 공개안했으니까ㅋㅋ | 20.12.01 14:28 | | |

(IP보기클릭)114.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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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Number
검색만 해도 보고서가 바로 나오는데 그것도 못 찾으면서 매출이 어떻니 영업이 어떻니를 몬한거임?? 애초에 찾아보자도 않고 그냥 입터네 | 20.12.01 17:23 | | |

(IP보기클릭)114.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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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흑자인거 공개했고 3분기 매출 최대치인거 공개했는데 좀 찾아보고 지껄이셈... | 20.12.01 17:24 | | |

(IP보기클릭)114.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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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무새는 본인인거 왜 파악을 못하는지 | 20.12.01 17:31 | | |

(IP보기클릭)114.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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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happist.com/575848/20%EB%85%84%EB%A7%8C%EC%9D%98-%EC%B5%9C%EA%B3%A0-%EC%88%9C%EC%9D%B4%EC%9D%B5%EC%9D%84-%EB%82%B8-3%EB%B6%84%EA%B8%B0-%EB%A7%88%EC%9D%B4%ED%81%AC%EB%A1%9C%EC%86%8C%ED%94%84%ED%8A%B8-%EC%8B%A4%EC%A0%81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네 엑박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적자 찍고 흑자로 최고점 찍었네요 ㅋㅋ 거기다 4분기 20프로 성장전망인데 뭘 망해 ㅋㅋ | 20.12.01 17:46 | | |

(IP보기클릭)106.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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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미나미
엑박수치는 죽어도 공개안하고 뜬구름잡기식 %증가만 나불거리는게 마소현실인데 그걸 수치라고 갖고옴?? ㅋㅋ 닌텐도,소니처럼 매분기 매출,영업이익 수치를 까지도 못하면서 그걸 수치라고 믿는 악질엑박팬보이 수준답네 | 20.12.14 16:11 | | |

(IP보기클릭)121.167.***.***

최적화했는데..왜 그래..
20.11.30 20:59

(IP보기클릭)112.163.***.***

뭐 본진타이틀 최적화 상황보면 나중에 멀티타이틀도 잘해줄거라 믿음
20.11.30 21:02

(IP보기클릭)112.163.***.***

지금 필사의 공격을 가하는걸 보면 발매가 한달도 안지난상태에서 멀티타이틀 몇작품가지고 판단을하고 있다는거임 엑박 독점타이틀 최적화들 보면 꾸준히 준비한작품들은 어마하게 뽑아주고있는데 말이죠 몇달 정도 지켜보고 다른 멀티타이틀도 유비나 액티처럼 내놓으면 비웃어도 될텐데..
20.11.30 21:07

(IP보기클릭)153.240.***.***

BEST
ROGUE NATION

엑시엑 공식페이지 제일 처음에 퍼스트파티 제쳐두고 나오는 게임이 꾸준히 준비한 게임이 아니라고 하는 것도 좀 안쓰러워요 | 20.11.30 21:27 | | |

(IP보기클릭)222.99.***.***

ROGUE NATION
ps5 성능딸린거 팩트인데 이런 스펙시트까지 공개된자료 비추주는거보면 진짜 한심하긴함 ㅋㅋㅋ 10테라 12테라 비교도 가변10테라인데 어따자꾸 성능비교하는지 어이가없음 | 20.12.01 01:54 | | |

(IP보기클릭)114.200.***.***

오 이런게 필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30 21:10

(IP보기클릭)153.242.***.***

이번에 엑시엑 샀는데 참으로 아쉬움,,, 플5도 살거지만 엑박도좀 힘써주길,,,
20.11.30 21:11

(IP보기클릭)12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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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93563586
뿜었음 너무 심한 짤 아닌가... | 20.11.30 21:51 | | |

(IP보기클릭)58.237.***.***

나중에 엘더스크롤이나 폴아웃 신작 최적화는 좀 잘해주라.
20.11.30 21:15

(IP보기클릭)153.240.***.***

박동생
근데 베데스다 게임은 엑박 플스 피씨를 불문하고 최적화가 잘된 적이 없어서 | 20.11.30 21:28 | | |

(IP보기클릭)223.62.***.***

진짜 엑박 엄청 까대네
20.11.30 21:19

(IP보기클릭)116.42.***.***

theminjoo
11월 런칭전에 아무 게시글이나보시면 소니 개처럼 까였는데요 엑박 피해자코스프레는 그냥 돌고도는거지 | 20.11.30 21:25 | | |

(IP보기클릭)106.101.***.***

theminjoo
https://m.ruliweb.com/ps/board/300001/read/2227801?page=57 플스 엄청 까댈때 구경하세요ㅎㅎ | 20.11.30 21:37 | | |

(IP보기클릭)222.99.***.***

theminjoo
소니는개처럼까여도싸지 스펙사기질이나하는데 ㅋㅋ | 20.12.01 01:55 | | |

(IP보기클릭)203.132.***.***

루리웹-9199114521
??? 스펙 그대로 성능 잘 나오고 있는데요? | 20.12.03 12:41 | | |

(IP보기클릭)180.68.***.***

보합이 나올때 안되었나..보합아?
20.11.30 21:27

(IP보기클릭)114.129.***.***

양심있으면 발할라는 빼라 좀 1.04로 해상도까지 내렸으면서... 진짜 엑원게임 최적화 해주는건 고맙고 좋은데 양심은 팔지말자
20.11.30 21:29

(IP보기클릭)39.7.***.***

20.11.30 21:35

(IP보기클릭)98.204.***.***

루리웹-3332041030
스타가 박힌 커리어가 무슨 말인지 저만 이해못하는건가요.. 난독인가 ㅠ | 20.12.01 02:26 | | |

(IP보기클릭)61.77.***.***

이건뭐 정보하나 올라올떄마다 전쟁터여
20.11.30 21:41

(IP보기클릭)153.240.***.***

미키쿠마
발매 전 플게는 정보 하나 올라올 때마다 덧글 200개씩 달리는 진짜 전쟁터였는데 그때 비하면 뭐... | 20.11.30 2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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