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입니다.
목요일 Assassin 's Creed Valhalla의 1.0.4 패치는 Ubisoft의 최신 대규모 오픈 월드에 대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이며 광범위한 게임 플레이 개선 및 버그 수정을 제공하는 중요한 업데이트 이지만 물론 Digital Foundry의 초점은 기술 검증에 더 중점을 둡니다. 차세대 출시 라인업 중 가장 논란이 많았던 것에 대해 모든 사양 이점에 대해 Xbox Series X는 PlayStation 5에 대한 성능 저하로 실행되었으며 Xbox Series S는 시그니처 차세대 60fps 지원없이 출시되었습니다. 1.0.4 패치는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실제로 그렇습니다. 또한 4K30 품질 모드도 추가합니다
우선, 우리는 새로운 패치가 출시되면서 나타난 흥미로운 주름을
해결해야합니다. Xbox Series X에서 성능 상황이 훨씬 개선되었다는 광범위한 합의가 있었지만
PlayStation 5 버전이 지금 보다 더 나빠 졌다는 또 다른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 이것을 바로
정리하기 위해, 우리는 이것이 실제로 사실이라는 한 가지 예만 찾을 수있었습니다. 소개 컷 신은 우리의 첫 번째
테스트에서 볼 수 없었던 프레임 속도에 가끔씩 조금씩 떨어집니다 . 다른 모든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PlayStation 5는 이전과 동일한 동적 해상도 결과로 동일한 프레임 속도로
실행됩니다.
변화가 있었던 곳은 Xbox Series X입니다.
Ubisoft는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진전을 보였고,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크게 줄였습니다.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크게 개선되었으며 가장 엄격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Xbox Series X는 이제
PlayStation 5를 능가 할 수 있습니다. Ubisoft가 어떻게 그렇게 짧은 시간에 엄청난 전환을 달성했는지는
기술적 인 기적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엄청난 최적화 푸시의 결과이지만 솔루션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Assassin 's Creed Valhalla의 모든 버전은
목표 프레임 속도에 도달하기 위해 프레임 당 그려지는 픽셀의 양을 조정하는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을
지원합니다. 출시 당시 두 콘솔의 잠재적 해상도 '윈도우'는 최저 1440p에서 최고 1728p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두 축에서 전체 4K 해상도의 67 %에서 80 %까지). 이것은 PlayStation 5 버전
게임의 경우로 남아 있지만 Series X의 하한선은 1188p (전체 4K의 55 %)로
감소했습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Series X는 필요할 때만 새로 도입 된 저해상도를
활용합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에서 픽셀 수는 상당히 높습니다.
그러나 DRS 창을 넓히는 것은 Ubisoft가 여기서 목표를
달성 한 방법이며 좋은 솔루션입니다. 순간적으로 낮은 해상도는 훨씬 더 눈에 띄는 화면 찢어짐을 방지하기위한 공정
거래입니다. 사실, 자체 찢김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PlayStation 5에도 롤아웃하는 것으로 충분하며
동일한 솔루션이 두 차세대 시스템에 모두 배포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지금은
PlayStation 5가 더 높은 해상도로 실행되는 반면 Xbox Series X는 일반적으로 터치가 더
부드럽습니다.
패치 1.0.4는 또한 두 컴퓨터 모두에 대해 4K 품질 모드를
도입했는데, 이는 예상대로 정확히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PS5 및 Series X의 60fps 프레임 속도는
균일 한 프레임 속도의 30fps로 거래되며, 우리가 측정 한 모든 픽셀 수에서 두 버전 모두 풀 4K로
실행됩니다.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은 배제 할 수 없지만 ( 모든 시나리오에서 일관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확실히 지배 되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두 콘솔을 효과적으로 상호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처음에 일부 그래픽 다운 그레이드와 더 낮은 해상도 (DRS, 일반적으로
약 1296p)로 출시 된 Xbox Series S로 이어졌고 이제 새로운 패치 덕분에 초당 60 프레임 성능 모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eries S 버전에 추가 된 것은 환영 할만한 추가 기능으로,
충분한 CPU 오버 헤드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60fps로 게임을 실행하기에 충분하지만 문제는 감소 된 4 테라 플롭
GPU가 따라 잡을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전반적으로 대답은 긍정적이지만 분명한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해상도가 큰 타격을 입습니다. 하한이 720p에 불과한 동적 해상도 창이 열리고 종종 해당
해상도 주변에서 실행되거나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중에 최대 800p까지 실행됩니다. 작동하며 일반적으로 시리즈
X의 Valhalla 출시 버전보다 성능이 더 우수하지만 최신 패치의 유동성과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용감한 노력이지만 720p 게임조차도 60fps로 고정 된이 게임을 실행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이
눈에 띕니다. 게임이 30fps로만 출시 된 이유는 분명합니다.
요약하면이 패치는 Xbox 시리즈 콘솔에 적합한
패치이며 타협이 이루어졌지만 그에 대한 보상은 가치가 있습니다. Series X의 경우 스트레스 포인트에서
PlayStation 5보다 훨씬 낮은 해상도로 실행될 수 있지만 화면이 찢어지는 빈도는 크게 줄었습니다. 이제
PS5가 느리게 실행될 수 있다는 걱정은 대부분 근거가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거기에서 DRS 창을 넓히면 Series
X에서와 마찬가지로 Sony 콘솔의 전반적인 경험이 향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해상도는 60fps를 유지하기
위해 떨어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GPU가 관리 할 수있는 픽셀 수에 관계없이 실행됩니다. 한편 Series S의
60fps 게임 옵션은 좋은 옵션이지만 매우 낮은 해상도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여기에 진행
상황이 있습니다.
121.132.***.***
결국 XSX 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한게 아니라 해상도를 낮춰서 화면 찢김 문제를 줄였군요....
182.218.***.***
Ps5 보다 최저해상도가 낮습니다...
110.13.***.***
티어링이 문제되니까 문제의 원인을 없애버렸네 ㅋㅋㅋ 해결을 해야지 해상도만 낮췄구만 일단
106.101.***.***
옵티마이즈 마크는 도대체 왜만든거 ㅋㅋ
106.101.***.***
유비에게 엑박 최적화 타이틀은 무슨 의미일까??
58.120.***.***
182.218.***.***
고정12테라잠재력곧폭발
Ps5 보다 최저해상도가 낮습니다... | 20.11.30 00:24 | | |
14.4.***.***
이것은 PlayStation 5 버전 게임의 경우로 남아 있지만 Series X의 하한선은 1188p (전체 4K의 55 %)로 감소했습니다. | 20.11.30 00:29 | | |
220.118.***.***
정신승리 축하합니다. | 20.11.30 00:36 | | |
221.162.***.***
55%면 4k 타이틀 달기엔 너무 부끄러운 수준 아닌가 ㅋㅋ | 20.11.30 00:41 | | |
221.167.***.***
와 아직도 정지 안당했네 딱 봐도 세컨 어그로 꾼인데 | 20.11.30 01:15 | | |
121.165.***.***
아까글에도 똑같은 댓글 다는거보니 어그로인듯 | 20.11.30 08:32 | | |
121.132.***.***
결국 XSX 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한게 아니라 해상도를 낮춰서 화면 찢김 문제를 줄였군요....
121.132.***.***
PS5 도 재설치 하지 않으면 퍼포먼스가 저하되는 문제가 있고... 이번에도 이래저래 여러번 패치가 더 진행되어야 좀 안정화될 듯... 근데 XSS 은 낀세대 작품인데도 벌써 퍼포먼스가 이래버리면....(-_-) | 20.11.30 00:28 | | |
175.204.***.***
121.131.***.***
스트레스 테스트(아마 프레임 유지?)에서 PS5보다 낫다는 건데, 그 이유가 별 게 아니라 그냥 최저 해상도 1188p까지 떨궈서 그렇다는겁니다. | 20.11.30 00:42 | | |
175.204.***.***
아;;; 별의미 없는 거네요;; | 20.11.30 00:45 | | |
110.13.***.***
티어링이 문제되니까 문제의 원인을 없애버렸네 ㅋㅋㅋ 해결을 해야지 해상도만 낮췄구만 일단
106.101.***.***
유비에게 엑박 최적화 타이틀은 무슨 의미일까??
220.123.***.***
발할라뿐만 아니고 더트랑 용과같이 콜드워 최적화 딱지 붙은거 어느하나 더나은 성능을 보여주는 타이틀이 없는데 어디문제일까요? | 20.11.30 01:11 | | |
118.235.***.***
검은사막이 있습니다...아마 현재로선 유일할듯.. | 20.11.30 01:27 | | |
119.17.***.***
노답같은 국산게임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있습니다. 엑시엑 120프레임 플스5 60프레임 인데 플스는 이마저도 유지못함 거기다 60프레임도 그래픽 옵션 낮춰야 유지되는거 이따구로 나온 이유는 검사는 차세대 전용 클라이언트 자체를 안만들어서 하위호환만 되고있음. 데스티니 워프레임같은 다른 온라인 콘솔 게임들 차세대기 전용버전 만들어낼때 펄어비스는 최대한 작업중 어쩌구 공지때리더니 실제로는 아무것도 안함 갓겜 검은사막 진짜 애증으로 한다 | 20.11.30 05:40 | | |
121.159.***.***
진짜 갓겜이네요 | 20.11.30 07:24 | | |
122.45.***.***
최적화를 해야 상대기종이랑 비슷하거나 조금 나은정도면 실제성능이 밀리거나 최적화를 실제로는 안했거나 로 보이지 않을까요??ㅎㅎ | 20.11.30 08:18 | | |
1.231.***.***
엑엑 하위호환 최적화란 뜻일듯 더트 양기종 하위호환하고 차세대 비교 올라왔었는데 엑시엑 버전은 모델링이 플5 차세대급 옵션이 아니라 플프로 엑엑 모델링을 업스케일 한 것에 가까웠음 제작사들 마소가 쉽게 하위호환하게 해준다니깐 그냥 하위호환하고 차세대라고 구라로 팔아먹는거 같기도 함 | 20.11.30 15:37 | | |
222.105.***.***
121.176.***.***
106.101.***.***
옵티마이즈 마크는 도대체 왜만든거 ㅋㅋ
220.123.***.***
211.207.***.***
118.139.***.***
220.70.***.***
221.165.***.***
vg에선 엑시스 675p까지 떨어진다던데 디파는 720p로 분석했네요 | 20.11.30 01:18 | | |
14.4.***.***
218.55.***.***
딱 300불 정도 돈값 하는 듯 하네요 | 20.11.30 01:01 | | |
211.36.***.***
300달러 값도 못하죠. 지들말론 해상도만 다르지 나머진 XSX랑 같다고 어필했는데 현실은 프레임도 박살나고 그 해상도도 못지키는데 어설픈 투트랙의 참사일뿐 | 20.11.30 09:25 | | |
218.55.***.***
한 33만원에 최신게임 800p 60fps 정도로 돌리는 건데 그 정도면 괜찮은 가격이라고 봐요 | 20.11.30 09:29 | | |
121.129.***.***
175.223.***.***
ㅋㅋㅋ 엑시스임 | 20.11.30 09:35 | | |
220.89.***.***
221.165.***.***
스위치급 해상도 | 20.11.30 01:19 | | |
121.159.***.***
진짜 엑시스때문에 괜히 많은 문제점과 비아냥이 생기고 있는 기분임 | 20.11.30 07:28 | | |
218.55.***.***
사실상 싼값으로 차세대 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기기 같네요 | 20.11.30 09:06 | | |
211.36.***.***
마소 지들딴엔 360때 299의 좋은추억덕분인지 299 기기내면 가격에 민감한 콘솔유저들에게 크게 어필할거라 믿고 낸 기기죠 그러나 까보니 성능은 그 광고했던거보다 처참하니 실패한 기기 | 20.11.30 09:27 | | |
49.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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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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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236.***.***
73.254.***.***
211.36.***.***
cpu때문에 절감못한거긴 했어도 저런 처참한 성능에 299는 명백히 비싼거 확정된거죠. 못해도 249고 199로 냈어야할 기기 물론 최선은 투트랙 포기하고 XSX로 단일화해야함 | 20.11.30 0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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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83.***.***
전력 소비를 비교해보니 멀티 게임에서 엑시엑이 플스5보다 더 적은 전력 소비를 한다더군요. 전력 소비에 따라 성능이 결정될 텐데 멀티 게임에서 엑시엑이 플스5보다 못하고. 퍼스트 게임이어야 전력 소비가 플스5급으로 측정. 플스5 GPU 최대 전력 소비가 180이고 XSX는 200인데 저게 CPU와 따로 계산한 수치라면 엑시엑이 멀티 게임에서는 제 성능을 내지 못하는 무언가가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20.11.30 08:51 | | |
223.38.***.***
114.129.***.***
61.83.***.***
망했다는 엑원도 콘솔 시장 철수하지 않고 계속 있었으니. 이번도 그렇게 흐를 것 같네요. 그나마 제니맥스 인수로 엑원 보다 더 망할 가능성이 좀 줄었다 정도? | 20.11.30 08:53 | | |
183.103.***.***
14.4.***.***
223.39.***.***
루리웹-2357817637
엑박유저들 한테는 안 좋은 소식이니 그럴법하다 느끼는데 뭐 사람이 다 기본적으로 그러니.. 그런평범한 심리의 분들까지 욕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근데 되도않게 중립적인 '척' 객관적인 '척' 하며 애매하게 플스 까는 글 쓰고 엑박 까이는 글엔 댓글하나 안 남기고 그러면서 자기는 객관적 유저니 뭐니 하는 '몇몇' 유저분들 닉네임이 여기서 안 보이는 건 인상적이네요. 플스 이상한건 '기기 이상하다고 전부터 말했었는데-' 엑박 이상한건 '패치로 해결되겠네요' 등등ㅋ | 20.11.30 15:09 | | |
175.204.***.***
12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