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gor를 개발하고 있는 Bohemia Interactive의 팀장 Petr Kolář와 David Kolečkář의 커멘트
"가장 중요한 것은 CPU는 다운그레이드 되지 않았다는 것이며, 시리즈 S는 게임의 잠재적인 범위나 기능을 제한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리즈 S는 동일한 게임을 낮은 해상도로 제작하는데 어떠한 문제도 업습니다. 아마도 일부 그래픽 효과를 조정하는 정도겠죠."
아래는 Vigor의 트레일러
Vigor를 개발하고 있는 Bohemia Interactive의 팀장 Petr Kolář와 David Kolečkář의 커멘트
"가장 중요한 것은 CPU는 다운그레이드 되지 않았다는 것이며, 시리즈 S는 게임의 잠재적인 범위나 기능을 제한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리즈 S는 동일한 게임을 낮은 해상도로 제작하는데 어떠한 문제도 업습니다. 아마도 일부 그래픽 효과를 조정하는 정도겠죠."
아래는 Vigor의 트레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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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9.142.***.***
CPU가 동급이면 그래픽만 낮추면 되니까 문제 없죠. 오히려 CPU 성능이 낮은 플5가 발목을 잡았으면 잡았지.
(IP보기클릭)117.111.***.***
애초에 cpu가 동급이고 그래픽을 fhd에 맞추는 거라서 발목 잡진 않을 것 같아요
(IP보기클릭)210.92.***.***
네 다음 가변 10TF... 일단 게임클럭부터 공개하고 플롭스 따지자 발매 1달도안남았는데 아직도 시퓨.지퓨 구동클럭 제대로 공개안하는게 레전드
(IP보기클릭)125.130.***.***
경험상 GPU는 최고프레임, CPU는 최저프레임에 중요해서 같은 CPU라면 뭐 그래픽 옵션으로 해결되겠죠. PC게임에서도 GPU 성능부족은 옵션타협으로 대개 해결되었으나, CPU 성능부족은 정말 CPU를 바꾸는거 말고는 해결이 안되었기에 엑시에스도 CPU가 낮은 성능이 아니라면야 제작상 엄청난 자원이 들어간다던가 그런 문제는 크지 않으리라 봅니다. 뭐 PC게임 옵션 설정 프로그래밍조차 못해먹겠다 수준이면 모르겠지만요.
(IP보기클릭)223.33.***.***
님이 소니 가변마케팅에 세뇌 당한거 같네요...가변...마라톤을 계속 본인 최고 속도로 달리라는 소리인데....그럼 죽어요...
(IP보기클릭)49.142.***.***
CPU가 동급이면 그래픽만 낮추면 되니까 문제 없죠. 오히려 CPU 성능이 낮은 플5가 발목을 잡았으면 잡았지.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62485647522
Xss가 저성능 차세대인 이유가 해상도가 저만큼 낮으니까 gpu 성능이 낮아도 된다는건데요.. | 20.10.22 09:30 | | |
(IP보기클릭)112.159.***.***
루리웹-62485647522
4K 타겟인 XSX로 개발 해놓고 XSS버전은 그냥 거기서 해상도만 쳐내면 되니까 발목 잡을 거 없다는 이야기. | 20.10.22 09:36 | | |
(IP보기클릭)125.130.***.***
애기아기요기
플5도 xss처럼 1080p로 돌려야 되는데, 성능도 구리면서 자꾸 4k로 돌리려고 하니까 발목 잡는 거지. | 20.10.22 09:40 | | |
(IP보기클릭)125.130.***.***
무한의체력
가변 10... | 20.10.22 09:48 | | |
(IP보기클릭)210.9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무한의체력
네 다음 가변 10TF... 일단 게임클럭부터 공개하고 플롭스 따지자 발매 1달도안남았는데 아직도 시퓨.지퓨 구동클럭 제대로 공개안하는게 레전드 | 20.10.22 09:56 | | |
(IP보기클릭)223.3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무한의체력
님이 소니 가변마케팅에 세뇌 당한거 같네요...가변...마라톤을 계속 본인 최고 속도로 달리라는 소리인데....그럼 죽어요... | 20.10.22 10:05 | | |
(IP보기클릭)61.45.***.***
오버클럭이랑은 다른 개념이라 10테라플롭스 지속 유지 가능한 건 맞음. | 20.10.22 10:08 | | |
(IP보기클릭)61.33.***.***
대신 CPU가 구려지겠죠.. GPU든 CPU든 뭐하나 정점 찍으면 나머지는 최하점으로 떨어지니..가변은 상식적으로 구린 시스템이 맞음. | 20.10.22 10:14 | | |
(IP보기클릭)61.45.***.***
"There's enough power that both CPU and GPU can potentially run at their limits of 3.5GHz and 2.23GHz, it isn't the case that the developer has to choose to run one of them slower." https://www.eurogamer.net/articles/digitalfoundry-2020-playstation-5-the-mark-cerny-tech-deep-dive 필요할 땐 양쪽 다 클럭 올리는 것도 가능하고, 대부분의 경우 CPU랑 GPU는 동시에 최대부하가 걸리지 않습니다. 플5 가변클럭은 부하가 적을 때 클럭을 줄이는 개념에 더 가깝지 오버클럭이랑은 전혀 달라요. | 20.10.22 10:18 | | |
(IP보기클릭)14.5.***.***
m생을_보면_짖는_개
이정도면 소니 대주주 | 20.10.22 11:23 | | |
(IP보기클릭)39.7.***.***
스마트 쉬프트 말하능거면... 100의 자원을 cpu에 60주고 gpu에 40주거나 cpu에 30주고 gpu에 70주고 하는거지 cpu에 60주고 gpu에 80 줘서 140% 맞추는건... 러시아밖에 안되욧 | 20.10.23 00:31 | | |
(IP보기클릭)117.111.***.***
애초에 cpu가 동급이고 그래픽을 fhd에 맞추는 거라서 발목 잡진 않을 것 같아요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2.151.***.***
(IP보기클릭)220.72.***.***
4k에셋 2k에셋 데이터용량이 4배 차이라는 건 생각 안해요? | 20.10.22 09:57 | | |
(IP보기클릭)34.97.***.***
(IP보기클릭)175.223.***.***
이게 정답이군요 | 20.10.22 09:1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0.103.***.***
nabinyeori
XSX의 3.8GHz랑 XSS의 3.6GHz은 하이퍼스레딩을 안 쓸 때만 가능하기 때문에 대시보드나 하위호환같은 경우가 아니면 의미가 없을 겁니다. 실제로는 XSX는 3.6GHz이고 XSS는 3.4GHz라 보는게 맞죠. | 20.10.22 09:17 | | |
(IP보기클릭)110.70.***.***
nabinyeori
정작 가짜뉴스 퍼트리는건 본인이었고? 하이퍼스레딩 유무 언급없이 엑시엑 3.8이라고 해버리는거 봐.. | 20.10.22 09:20 | | |
(IP보기클릭)211.59.***.***
nabinyeori
무슨 그래픽을 cpu에서 처리 합니까?... gpu 성능 차는 쏙빼고 가짜 뉴스 퍼트리는 거봐라.. | 20.10.22 13:07 | | |
(IP보기클릭)116.47.***.***
fhd니까 gpu 성능이 낮아도 상관이 없겠죠? | 20.10.22 13:27 | | |
(IP보기클릭)123.142.***.***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80.69.***.***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126.168.***.***
(IP보기클릭)112.159.***.***
해상도가 내려간만큼 밉맵 텍스쳐도 저해상도 데이터를 불러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불러들일 데이터 양이 줄어들죠. 램은 딱 거기에 맞게 줄어든 거.. XSS가 오히려 로딩이 더 빠를 거라고 하는 이유도 거기 있고. | 20.10.22 09:41 | | |
(IP보기클릭)126.168.***.***
램 사용량 중 텍스처가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 될지는 게임마다 다르니 딱 거기에 맞게 줄어들었단 보장이 없죠. 낀세대 게임들은 괜찮겠지만 차세대 전용 게임들은 플5&XSX로만 개발했으면 안 해도 됐을 저해상도 텍스처 작업도 따로 해야 하는 셈이고... | 20.10.22 09:46 | | |
(IP보기클릭)223.53.***.***
텍스쳐용량부터 엄청 차이날건데 램도 그 만큼 덜 잡아먹게 되죠. FHD환경이 타겟이라 그닥 문제될건 없어보임. | 20.10.22 09:47 | | |
(IP보기클릭)223.53.***.***
자해상도 작업은 리사이징만 하면 되서 작업이라고 할것도 없어요. 저해상도를 고해상도로 만드는게 일이지. | 20.10.22 09:53 | | |
(IP보기클릭)61.45.***.***
게임 내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램 용량에 맞춰서 어떤 텍스처를 얼마나 저해상도로 만들지를 결정하는 건 자동으로 되는 게 아니잖아요. | 20.10.22 10:09 | | |
(IP보기클릭)61.45.***.***
엑박원 OS가 램을 3기가 먹었으니 엑시엑도 같다고 가정하면 실제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용량은 XSS가 7기가, XSX가 13기가입니다. 텍스처 외에 게임이 필요한 램을 적게 잡아서 3기가라고 치면 텍스처용 용량은 4기가/9기가라 두배 이상 차이나죠. 실제론 게임에 필요한 램은 더 많을테니 텍스처에 쓸 수 있는 실용량은 차이가 더 크기 때문에 텍스처만 줄이는 걸로 단순 대처하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램을 많이 잡아먹는 포스트 프로세싱 쪽이 제일 많이 열화되지 않을까 하네요. | 20.10.22 10:14 | | |
(IP보기클릭)118.235.***.***
개발일 해보면 알건데 이런 말도안되는 소릴 | 20.10.22 15:08 | | |
(IP보기클릭)211.36.***.***
램사용 텍스처 그런걸 우리가 왜 걱정해요. 게임회사가 알아서 하겠죠. 그냥 게임이나 즐겨요. | 20.10.22 16:57 | | |
(IP보기클릭)39.7.***.***
7대 13이라 보기 애매한게 개발할때 가능한 고속메모리인 10기가 내에서 처리하고 싶을껄여... 괜히 속도 왔다갔다 해서 머리아플 필요없으니...그래서 10기가라 잡고 개발하고 쫌 짜내도 부족하다 싶을때만 6기가 메모리 빼먹을거구요 그러면...ㅡ 7기가vs10기가라 봐도 될거같은디용 물론 쌉뇌피셜임 ㅎㅎ | 20.10.23 00:35 | | |
(IP보기클릭)125.130.***.***
경험상 GPU는 최고프레임, CPU는 최저프레임에 중요해서 같은 CPU라면 뭐 그래픽 옵션으로 해결되겠죠. PC게임에서도 GPU 성능부족은 옵션타협으로 대개 해결되었으나, CPU 성능부족은 정말 CPU를 바꾸는거 말고는 해결이 안되었기에 엑시에스도 CPU가 낮은 성능이 아니라면야 제작상 엄청난 자원이 들어간다던가 그런 문제는 크지 않으리라 봅니다. 뭐 PC게임 옵션 설정 프로그래밍조차 못해먹겠다 수준이면 모르겠지만요.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52.***.***
(IP보기클릭)121.131.***.***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39.7.***.***
https://quasarzone.com/bbs/qc_bench/views/46776 아주 귀찬지만 링크로 쩌옴...ㅎㅎ 거기다 요약까지 하면.... xox급 그래픽 기준 4K 평균60프레임 찍을라면 타이탄V 12G 1080평균 60은 rx580 8g ㅋㅋ 다르게 비교해주면... 1080에서 105프레임 나오는 2070이 4k로 가면 44프레임 까지 떨어짐 | 20.10.23 00:42 | | |
(IP보기클릭)39.7.***.***
렌더링 픽셀수 차이는 829만vs207만 | 20.10.23 00:4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