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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소프트] 스타필드, 엘더6 "오블리비언 이후 최다 개량 엔진 사용"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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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0381 | 댓글수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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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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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야. 이제 돈 좀 더 줘서 개량엔진 말고 새 엔진 쓰게 해줘라
20.09.22 15:12

(IP보기클릭)125.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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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변경이라는게 무슨 신작내듯 그렇게 막 하는게 아님. 토탈워도 10년이 넘게 한엔진으로 우려먹는중
20.09.22 15:20

(IP보기클릭)1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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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이나 이런 부분은 뭐 당연히 좋아지겠지만 이 회사는 모션관련된 부분은 필히 손봐야 함 애니메이션쪽이 이상하다 보니 물체 충돌 부분에서 버그도 많고 그건 확실히 손봐야 하는 부분
20.09.22 15:17

(IP보기클릭)12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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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또 개량한다고? 대체할 엔진이 없어서 그러는건가
20.09.22 15:15

(IP보기클릭)1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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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블리비언에서 크게 변화가 없었던게 문제지 그게 360때니 ㅋㅋㅋㅋ
20.09.22 15:16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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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야. 이제 돈 좀 더 줘서 개량엔진 말고 새 엔진 쓰게 해줘라
20.09.22 15:12

(IP보기클릭)175.209.***.***

야자와 니코니코
얘네가 돈이 없어서 새 엔진을 안쓴건 아닐껄요ㅋ | 20.09.22 17:13 | | |

(IP보기클릭)61.37.***.***

부드러운미용티슈
사다리 타면 버그 생긴다고 사다리를 누르면 로딩하는걸로 때우고,,기타등등 웃긴거 많던데..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때우고 때우고 하는 방식으로 일하는거 같음..다른걸로 갈아타기 구찮아서.. | 20.09.22 18:36 | | |

(IP보기클릭)210.121.***.***

언리얼 5로 가자
20.09.22 15:13

(IP보기클릭)175.210.***.***

모션개선좀
20.09.22 15:13

(IP보기클릭)12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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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또 개량한다고? 대체할 엔진이 없어서 그러는건가
20.09.22 15:15

(IP보기클릭)110.15.***.***

Testiermal
보통 코어는 냅두고 주변을 건드는거니 새로 만들었다고 봐도 딱히 무리는 아님 최신 기술 쓸건 다 쓸거라 | 20.09.22 15:16 | | |

(IP보기클릭)110.15.***.***

BEST
Testiermal
오블리비언에서 크게 변화가 없었던게 문제지 그게 360때니 ㅋㅋㅋㅋ | 20.09.22 15:16 | | |

(IP보기클릭)175.223.***.***

Testiermal
대체도 있고 개발효율 문제도 있죠. 십년 넘게 써온 엔진이라 개발팀도 익숙하고 개발자 입장에서 게임브리오 엔진이 그렇게 나쁜 것도 아니라 하더라고요. 그래서 모딩도 수월한 편이고요. | 20.09.22 15:17 | | |

(IP보기클릭)125.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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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iermal
엔진변경이라는게 무슨 신작내듯 그렇게 막 하는게 아님. 토탈워도 10년이 넘게 한엔진으로 우려먹는중 | 20.09.22 15:20 | | |

(IP보기클릭)222.251.***.***

Testiermal
??? 개량을 왜하지 그냥 로스터 업데이트만 하면 개돼지들 다 사주는데~ | 20.09.22 15:27 | | |

(IP보기클릭)1.221.***.***

Testiermal
현재 사용중인 엔진이 베데스다식오픈월드 구현하는데 상당히 좋은 엔진이라고함... 당장 다른 엔진들 ... 언리얼같은거 잡는다고 기존 엘더스크롤이나 폴아웃같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는 아주어렵다고... | 20.09.22 15:54 | | |

(IP보기클릭)165.225.***.***

Testiermal
언리얼 엔진도 계속 계량해서 5까지 온거 아닌가요? | 20.09.22 15:59 | | |

(IP보기클릭)121.142.***.***

Testiermal
만드는데 드는 돈도 돈이지만 개발자들에게 재교육 시키는게 더 큰 문제죠.. 그래서 타이탄폴1, 2도 소스엔진으로 나온거. | 20.09.22 16:18 | | |

(IP보기클릭)112.172.***.***

Testiermal
근데 저번 인터뷰 보면 쟤네들이 말하는 "크리에이트 엔진"이란게 언리얼 엔진 처럼 외부 사용자를 위한 툴로서의 개념이 아니라 그냥 자기들의 기술 수준을 이야기 하는것에 가깝다.. 뭐 이런 말은 하더라고요. 한마디로 다른 상용화 엔진으론 자기들이 구현하려던 구성들을 만들기엔 무리가 있는것도 있지만 기술적 수준 자체도 지금 보여지는 그 퀄리티가 자사의 수준인것이다.. 뭐 이런 얘기. | 20.09.22 16:21 | | |

(IP보기클릭)112.172.***.***

언제나평상심
결국 타사의 엔진으론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수 있는 여건이 아니고... 현재 자신들의 툴들을 계속 진화 시켜야 하는데 새로운 수준의 툴이 나와도 그것의 이름은 역시나 "크리에이션 엔진"이라는 추상적 개념이다. 뭐 이런... | 20.09.22 16:26 | | |

(IP보기클릭)125.179.***.***

암바들어가
맞아여 그래서 못바꾼다고 | 20.09.23 12:24 | | |

(IP보기클릭)39.7.***.***

개발진들이 겜브리오에만 익숙한건가
20.09.22 15:16

(IP보기클릭)112.172.***.***

원엑스이론
와우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제는 게임브리오의 형체는 찾을수가 없는 단계라고 하더군요. | 20.09.22 16:24 | | |

(IP보기클릭)110.15.***.***

BEST
그래픽이나 이런 부분은 뭐 당연히 좋아지겠지만 이 회사는 모션관련된 부분은 필히 손봐야 함 애니메이션쪽이 이상하다 보니 물체 충돌 부분에서 버그도 많고 그건 확실히 손봐야 하는 부분
20.09.22 15:17

(IP보기클릭)112.145.***.***

카우보이바보
게임이 워낙 방대해서 버그잡기도 버거울 겁니다 폴아웃76도 달리기 모션 하나 자연스러워 졋더군요 모션 까지 잘나오면 정말 좋겟지만 버그만 없어도 만족할듯 ㅜ | 20.09.22 15:54 | | |

(IP보기클릭)118.46.***.***

카우보이바보
인원수도 350명이 넘었고 이미 스타필드 때부터 자체 개발 모션툴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은 구형모션툴이었던 하복 비헤이비어 툴을 썼지만 폴아웃 76까지만 이 툴을 쓴다고 했습니다. | 20.09.22 20:11 | | |

(IP보기클릭)121.176.***.***

아무리 그래도 새 엔진을 쓰는게 더 좋지 않나?
20.09.22 15:17

(IP보기클릭)59.13.***.***

마소 -이런 쓰레기 같은게 엔진?! 우웁....
20.09.22 15:19

(IP보기클릭)75.154.***.***

헐... 또 게임브리오 -> 크리에이션 엔진 베이스 개량버전인가... ㅎㄷㄷ;;;
20.09.22 15:20

(IP보기클릭)121.134.***.***

게임성 그대로 두고 모델링이랑 모션만 바꿔도..
20.09.22 15:24

(IP보기클릭)218.153.***.***

상용엔진쓰면 수수료도 줘야하니까 개량해서 쓰는것 같네요
20.09.22 15:38

(IP보기클릭)221.165.***.***

드디어 발데스다에서 벗어나는 건가 ㅠㅠ
20.09.22 15:41

(IP보기클릭)220.117.***.***

새 엔진 좀 요
20.09.22 15:53

(IP보기클릭)211.230.***.***

새엔진이 아니구요??
20.09.22 16:14

(IP보기클릭)222.233.***.***

솔직히 베데스다 새 엔진 안쓴다고 까는건 좀 억까 느낌이 있음 그냥 얘네가 개발 자체에 투자를 좀 덜해서 그런거고 엔진 문제가 아니라고 보는게 독자 엔진 쓰는 많은 회사들이 다 옛날 엔진 개조해서 계속 씁니다, CDPR도 위쳐2때 쓴 RED 엔진 계속 쓰고 있고 실제로 베데스다 게임의 핵심으로 베데스다의 엔진을 뽑는 사람도 적지 않아요 그냥 얘네가 투자만 존나 하면 엔진을 10년 더 쓰던 뭐던 상관 없을꺼란 얘기
20.09.22 16:21

(IP보기클릭)222.233.***.***

하이 호
EA 스튜디오한테 프로스트바이트 강제해서 엔진에 적응 못해서 게임 퀄리티가 떨어진게 된거다 라는 얘기도 잇는거 보면 엔진 바꾸는게 만능이 아님 | 20.09.22 16:23 | | |

(IP보기클릭)14.50.***.***

하이 호
결과만 좋으면 새엔진을 쓰든 헌엔진을 쓰든 아무 상관 없음. 결과물들의 기술적 퀄리티가 븅신 같으니까 문제지. 사람들이 엔진 바꾸라고 하는 건 그냥 버그 없이 좀 최신 게임 느낌나게 잘 내라는 걸 그렇게 표현하는 거임. | 20.09.22 16:46 | | |

(IP보기클릭)14.39.***.***

하이 호
각 개발사 사정을 다 아는 것도 아니면서 괜히 밈으로 밀어붙이는 거죠. '베데스다는 엔진도 구질구질하게 안 바꾸고 개발력도 떨어지는 회사다' 이렇게요. | 20.09.22 17:49 | | |

(IP보기클릭)220.118.***.***

Darwin fish
최신 겜들 중 나쁜 평가 받는 것도 있었지만 좋은 평 받는 것들도 많았음 힙스터들이 많아서 그런가 베데스다의 경우 나쁜 평 받은 겜 하나로 그동안 평가 좋던 다른 겜들 다 깔아뭉개려 드는게 유독 심함 | 20.09.22 20:17 | | |

(IP보기클릭)125.179.***.***

하이 호
마져 폴아웃4 첫공개때도 "엔진그대로써서 그래픽구리네 레고네" 그러다 막상 출시하니까 그래픽애기쏙들어감 좋았거든 | 20.09.23 12:27 | | |

(IP보기클릭)122.43.***.***

스타필드는 기대할 수 밖에 없는게 완전한 차세대 전용 개발+새로운 모션엔진 도입+포토그래메트리 기술 사용이라 비주얼은 극강일듯
20.09.22 16:50

(IP보기클릭)112.21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파란새
타이틀 화면 하나 만들었을듯 ㅎ | 20.09.22 18:36 | | |

(IP보기클릭)117.111.***.***

지들 형제 회사로 괴물이 살고 있는데 좀 데려다 써라 ㅠㅠ
20.09.22 17:00

(IP보기클릭)49.181.***.***

루리웹-사이사오사일오일구
id? | 20.09.22 18:01 | | |

(IP보기클릭)175.212.***.***

루리웹-사이사오사일오일구
그러게요.이드테크 엔진도 있는데 왜ㅠㅜ | 20.09.22 19:09 | | |

(IP보기클릭)125.179.***.***

Kssnss
오픈월드..오블리비언 폴아웃식오픈월드에는 부족한가봐영 다른부분은 더 뛰어나지만 Fps Rpg 둘다 각자맞는엔진이 다른듯 | 20.09.23 12:29 | | |

(IP보기클릭)218.148.***.***

새로사기엔 너무 비싸고 새로개발하기엔 너무 오래걸림
20.09.22 17:10

(IP보기클릭)211.34.***.***

모션캡쳐 + 버그만이라도 좀 잡아
20.09.22 18:05

(IP보기클릭)182.225.***.***

스퀘어 에닉스가 루미너스 엔진으로 파판15 그꼴 만들고 언리얼 4로 파판7 리메이크 그따위로 만든거 보면 게임 개발은 단순히 엔진탓 할게 아님 그냥 토도키가 병/신임
20.09.22 19:09

(IP보기클릭)112.144.***.***

뭐가 됐건 얘네는 모션과 엔진문제로 각종 버그와 덜떨어지는 애니메이션 문제는 지적질 안할수가 없음.. 그걸 계속 우려먹어서 써왔으니까..
20.09.22 19:37

(IP보기클릭)125.134.***.***

토도키 하와도 이 색. 분명 엘더6 개발하고 있다고 구라치고 놀고있었을거임. 마소가 채찍질 좀 해서 진짜 개발 착수하도록 해줬으면 좋겠슴.
20.09.22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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