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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하드] 엑원 하위호환 프레임 증가는 차세대 엑박으로 포팅하지 않고 가능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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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1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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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망할 락스타가 GTA5 엑원 버전은 X Enhanced도 안해주는데, 하위호환팀 노력으로 1080p 60프레임에 HDR 추가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면 그나마 좀 낫겠네요. 레드 데드 리뎀션2는 60프레임 되면 조작감이 훨씬 나아질 수 있겠네요.
    20.09.20 06:59

    (IP보기클릭)220.77.***.***

    BEST
    이게 정상이지 진짜루...
    20.09.20 07:44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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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마소 하위호환은 제대로 보여준게 이미 엄청쌓여있고 소니 하위호환은.. 똥같은게 넘쳐나니 둘이 하는얘기가 다르게 들릴수밖에...
    20.09.20 09:33

    (IP보기클릭)17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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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작업이 조~~~올라 간단함 이미 결과물들을 매우 많이 보여줌 님이 걱정하실 이유는 없는데요 ^^
    20.09.20 09:46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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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타는 이미 차세대기 버전 나온다고 해서 안해줄걸요
    20.09.20 07:21

    (IP보기클릭)122.42.***.***

    BEST
    망할 락스타가 GTA5 엑원 버전은 X Enhanced도 안해주는데, 하위호환팀 노력으로 1080p 60프레임에 HDR 추가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면 그나마 좀 낫겠네요. 레드 데드 리뎀션2는 60프레임 되면 조작감이 훨씬 나아질 수 있겠네요.
    20.09.20 06:59

    (IP보기클릭)211.197.***.***

    ✨정직하게살자✨
    위에 언급했던것처럼 활발한 커뮤니티가 존재하는 게임들이라 락스타가 직접하는게 쉬울겁니다. 락스타가 손땐 게임들이 아니고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는 게임들이라... | 20.09.20 07:03 | | |

    (IP보기클릭)122.42.***.***

    DZshk
    차세대 콘솔 버전 따로 만들어서 팔아먹겠다는 놈들이라 안해줄 것 같아요. | 20.09.20 07:19 | | |

    (IP보기클릭)223.38.***.***

    BEST
    ✨정직하게살자✨
    그타는 이미 차세대기 버전 나온다고 해서 안해줄걸요 | 20.09.20 07:21 | | |

    (IP보기클릭)211.197.***.***

    ✨정직하게살자✨
    그러면 할수 없는거죠. 강제로 시킬수 있는게 아니니 ㅎㅎ | 20.09.20 07:31 | | |

    (IP보기클릭)125.130.***.***

    ✨정직하게살자✨
    플스 발표때 gta5 ps5용 리마스터 발표했으니깐 락스타는 원에스에서 프레임 제한 없었으면 시리즈에스에서 프레임 제한 거는 패치할 애들임ㅋㅋㅋㅋㅋ | 20.09.20 11:21 | | |

    (IP보기클릭)112.161.***.***

    ✨정직하게살자✨
    60프레임으로 느끼는 답답함일듯... 개인적으론 그 답답함 조차 재밌게 즐겨거 차세대 나오면 다시 한번 해봐야겠네요 ㅋㅋㅋㅋ | 20.09.20 11:38 | | |

    (IP보기클릭)220.77.***.***

    BEST
    이게 정상이지 진짜루...
    20.09.20 07:44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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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마소 하위호환은 제대로 보여준게 이미 엄청쌓여있고 소니 하위호환은.. 똥같은게 넘쳐나니 둘이 하는얘기가 다르게 들릴수밖에... | 20.09.20 09:33 | | |

    (IP보기클릭)17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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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추가작업이 조~~~올라 간단함 이미 결과물들을 매우 많이 보여줌 님이 걱정하실 이유는 없는데요 ^^ | 20.09.20 09:46 | | |

    (IP보기클릭)21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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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4771911436
    그 사람이 어쩌든 정보의 취사선택을 하는거보면 그 사람이랑 본인이 별반 다르지 않아보이는데요... 본글제목 '엑원 하위호환 프레임 증가는 차세대 엑박으로 포팅하지 않고 가능' 이 원문과 다르다는건 차치하고 그렇게 쉬운데 대체 왜? 협업이 필요하며 뭣하러 '엄선'까지 해가며 특정타이틀을 굳이 꼽아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을 해주세요. | 20.09.20 10:00 | | |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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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룡산독두꺼비
    성능으로 30fps 60fps 고정 만드는건 플스처럼 신중하게 안 골라도 자동으로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제작사의 허락이나 작업이 필요한 경우는 30fps 게임을 60fps로 만들고 60fps를 120fps로 만드는걸 말하는거죠. 이걸 이해 못하는건 님과 레나수이 같은 일부일 뿐입니다. 하위호환 게임을 현세대기의 고사양으로 자동으로 잘 돌리는 기능은 엑스박스 원부터 있는건데 엑박을 써본적이 없어서 뭐 특별한 작업이 필요한 기능인줄 아는거죠. 아는 만큼만 보이는거 ^^ | 20.09.20 10:08 | | |

    (IP보기클릭)21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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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4771911436
    이얘기는 본글과 관련된거니 본문에 기반해서 얘기를 해주세요. 본문에 없는 얘기 하지마시구요. | 20.09.20 10:11 | | |

    (IP보기클릭)21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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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4771911436
    본문에 없는 얘기를 하고 싶으시면 링크를 첨부해주시든가요. 그냥 본문과 상관없는 자기할말만 하면 뭐가 됩니까 | 20.09.20 10:12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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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4771911436
    님이 처음 언급한건 ps의 부스트 모드랑 똑같은거잖아요 그리고 직접 말씀하셨네요 모든 게임이 다 되는게 아니니 개발사 패치가 필요하다고 근데 제가 하는 말은 " 모든 게임이 개발사 추가 작업 없이 다 강화 됨" 이라고 말 해놓고 이제 와서 개발사 패치가 필요하다는걸 지적하는겁니다 | 20.09.20 10:13 | | |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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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룡산독두꺼비
    난이도가 쉽다는게 제작사 허락도 없이 게임을 수정 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MS는 한번도 하위호환 게임의 해상도, 프레임 증가 작업을 자기 마음대로 할수 있다고 한적이 없는데요? 상상속 폰마소 하위호환으로 욕 하는게 님과 레나수이의 이해력이 바닥이란 얘깁니다 ^^ | 20.09.20 10:16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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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4771911436
    https://news.xbox.com/en-us/2020/05/28/xbox-series-x-next-generation-backward-compatibility/ 여기 가보세요 | 20.09.20 10:17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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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룡산독두꺼비
    당연 쉽던 뭐던 프로그램은 제작사의 지적 재산권인데 그걸 플랫폼 홀더라고 멋대로 침해할순 없는거죠 이미 엑엑 인핸스드에서도 하던거고 저건 프로그램상 충돌이 발생할때 제작사랑 협업할수도 제작사가 직접 그 부분을 처리 할수도 있다는 말인데요 | 20.09.20 10:18 | | |

    (IP보기클릭)21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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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4771911436
    아네 그냥 벽보고 얘기하는 수준이네요. ^^ | 20.09.20 10:18 | | |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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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마이크로소프트는 처음부터 네이티브 해상도, 프레임 증가처럼 게임의 본판 자체를 건드리는건 전적으로 제작사의 허락하에 된다고 했지 자기들 마음대로 된다고 한적이 없었고 자동으로 된다는건 가변 해상도와 프레임을 고정시켜준다는 말인데 지 꼴리는 대로 해석해놓고 내 말이 맞다고 자위하는 꼴은 남들 안 보이는데서 하세요. 플스 게시판에서도 버림받았던데 어디가서 한을 풀지 참 기대됩니다 ^^ | 20.09.20 10:18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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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4771911436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게이머는 이 모든 게임을 과거로 부터 플레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전보다 더 좋은 경험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위 호환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CPU, GPU, SSD의 풀파워를 이용해서 네이티브로 돌아갑니다.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러킹 같은 것은 없으며 각각의 하위 호환 게임을 위해 Xbox Series X 는 풀파워로 구동됩니다. 이 것의 의미는 모든 타이틀은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 최고의 퍼포먼스로 실행되는 것을 뜻하며 심지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하위호환 게임은 또한 우리의 벨로시티 아키텍쳐를 지원해주는 커스텀 NVME SSD의 엄청난 성능 향상을 통해 인게임 로딩타임이 대폭 단축됩니다. 내부 테스트의 일환으로 저에게 할당된 게임들을 플레이 했는데 제가 플레이한 Xbox One과 이전 세대의 엄청난 게임들 모두가 Xbox Series X에서 가장 훌륭하게 플레이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 팀은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드웨어 성능 향상에만 의존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게임에서 향상된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 레벨에서의 기술도 개발했습니다. Xbox Advanced Technology Group과의 협업을 통해 Xbox Series X 는 새롭고 혁신적인 HDR 재구축 기술로 게임에 자동으로 HDR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플랫폼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술을 통해서 게임의 퍼포먼스에는 일절 영향을 미치지 않은 채로 HDR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HDR이 존재하기도 전인 거의 20년된 오리지널 Xbox와 Xbox 360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새로운 퀵 리쥼 기술은 새로운 게임들만을 위한 기술이 아니며 하위 호환 타이틀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퀵 리쥼은 여러 타이틀을 옮겨 다니면서 플레이어가 게임을 멈춘 그 시점에서 바로 다시 이어할 수 있는 기술로서 게이머가 재미있던 순간으로 즉시 돌아갈 수 있는 것을 보장합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20.09.20 10:19 | | |

    (IP보기클릭)21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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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본문을 제발 읽고 의견을 피력해주세요. 왜들 본문은 안보고 판타지제목에 낚여서 본문에도 없는 내용을 뇌속에서 만들어내서 말하는지 모르겠네요. | 20.09.20 10:19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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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다 강화되잖아요 깡성능으로 기존 대비 퍼포먼스 올라간다고 저건 프로그램 자체에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고 거기에 대한 제작사의 동의나 협업이 필요한 부분을 이야기 하는건데 왜 두개의 사안을 교묘하게 섞어서 하나처럼 이야기 하시는지?? | 20.09.20 10:20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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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20.09.20 10:21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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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하위 호환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CPU, GPU, SSD의 풀파워를 이용해서 네이티브로 돌아갑니다.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러킹 같은 것은 없으며 각각의 하위 호환 게임을 위해 Xbox Series X 는 풀파워로 구동됩니다. 이 것의 의미는 모든 타이틀은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 최고의 퍼포먼스로 실행되는 것을 뜻하며 심지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이게 이해가 안되요?? 써 있네요 ㅋㅋ | 20.09.20 10:21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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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룡산독두꺼비
    그건 본인이 그렇게 하시는거고 ㅋㅋㅋ | 20.09.20 10:22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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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네이티브로 돌아갈때는 맞죠 ㅋㅋ 가변 해상도가 최대 해상도로 타켓 프레임을 달성 못하던 게임이 그걸 달성하게 돌아가잖아요 ㅋㅋ 저건 따로 추가 작업이 핑요한 일을 할때 요구사항이고 그건 기존 인핸스드에서도 마소에서 언급하고 나오던 말들인데 뭔 새삼스럽게 호들갑인지 | 20.09.20 10:24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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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이렇게 이야기 했죠 이글 본문을 보면 부스트 모드로 되는거 말고는 개발사에 달려있다고 하죠 | 20.09.20 10:29 | | |

    (IP보기클릭)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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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안나수이랑 무슨 사이죠? | 20.09.20 10:34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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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ㅋㅋㅋ 이사람 진짜 보고 싶은거만 보는가 보네 당연히 소스코드에 접근을 해야 하는데 제작사 허락이 필요한거죠 그건 기존 하위호환에서도 있던 일인데 뭔 소리 하냐 ㅋㅋ 그러니까 남의 지적 재산권을 함부러 침해하란 소리임?? Hdr 같은건 외부에서 터치하는거라 허락 없이 가능한건데 저건 내부 소스코드에 접근해야 하는데 당연히 제작사 허락 없으면 못하는거죠 당연한 소리를 당연하게 않게 하시네 내가 댁 집에 들어갈순 있겠죠?? 그런데 허락없이 들어가면 그걸 뭐라고 하죠?? 어이없는 분일세 ㅋㅋ | 20.09.20 10:35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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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미야물좀다오.
    아주 예전에 아이디 만들때 뭘로 할까 하다가 여친이 사준 안나수이 향수가 눈에 띄어서 만들었다는 썰이 있습니다 ㅋㅋ | 20.09.20 10:35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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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엑박 기존 하위호환때도 제작사에게 달려있다 했었는데요 뭔 새삼스럽게ㅋㅋ그래서 나오는 겜과 아닌 겜이 갈린건데 그때도 소스코드 손 봐야 해서 허락이 필요했던 거에요 ㅋㅋ | 20.09.20 10:37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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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님 말이 맞아요 저는 당시 개발사 관여 없이 패치 할수 있다는거에 인핸스드 패치가 가능하다는거에 놀랐고 그래서 마소 하위팀은 다르네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다를것이 없다는걸 지적하는겁니다 당시 어떤 댓글들이 있었을런지는 말 안해도 아시겠죠? | 20.09.20 10:38 | | |

    (IP보기클릭)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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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애초에 대화라는걸 포기한 사람이에요. 이미 보셔서 아시겠지만 그냥 여기서 사람들 답답해서 속터지게 하려는게 목적이니까 상대 해주지 마세요. | 20.09.20 10:45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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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의제왕
    제 말이 맞고 반박이 안되니 이런 말밖에 못하시는거죠 ㅎ | 20.09.20 10:51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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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뭔 소리 하는건지 모르것네 그리고 놀랐다고요?? ㅋㅋ 적어도 댁이 거기서도 지금처럼 뻘소리 했을것 같다는건 알것네요 | 20.09.20 10:53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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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저는 당시 댓글 안 달았는데요 마소 하위팀이 다르구나 해서 놀랐지만 결과는 짜잔~ | 20.09.20 10:54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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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없이 가능해요 문제는 거기에서 발생할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법이 다양한거란거지 ㅋㅋㅋ 어떤게임들은 개발사들이 이러한 기능을 넣을것이고 어떤 경우는 개발사와 하위호환팀의 협업이 될것임. 어떤 경우를 보면 아직도 활발한 커뮤니티가 존재하는 게임이나 서비스 기반의 게임들은 개발사들이 직접 작업하는게 더 쉬울것. 어떤 경우는 게임(의 개발사나 퍼블리셔) 대신 MS가 예전에 했던것 처럼 해줄수있는 있는 단에서 해줄수도 있을것. 떡하니 열심히 번역해서 올려주신 글 보지도 않는건가.. | 20.09.20 10:57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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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결과는 댁이 글도 안 읽고 댓글 싸지른다는거죠 짜잔~ ㅋㅋㅋ | 20.09.20 10:58 | | |

    (IP보기클릭)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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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반박은 어제 지겹게 했어요. 그런데, 제대로 된 대답도 없이 자기 할말만 주구장창 하더라구요. 여기서 똑같은걸로 또 이렇게 찌질거리는 꼴 보니 답답해서 그럽니다. 님 플게 게시판에서도 게시글 제목이 죄다 결국 내말이 맞았습니다.던데 그걸로 판잔 들어도 아무것도 느껴지는게 없죠? 어차피 멋대로 오해 해놓고 머리속으로 대답 정해놓고 누가 뭐라건 귀 막고 안듣잖아요. 무슨 자기 귀 막고 시끄럽게 떠드는 매미 보는 줄 알았어요 애초에 대화를 할 생각이 없는 사람한테 뭔 말을 하겠습니까? 여기에 답글을 달건 뭐하건 님 맘이지만, 앞으론 상대 안합니다. 소모도 이런 소모가 없어요. 대체 여기 들어와서 댓글 싸지르는 의도가 뭔지... | 20.09.20 11:00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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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공식 홈에 있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적혀 있는데 개발자 작업이 필요하다고 하니 이걸 지적한건데 뭐가 잘못이라는거에요? | 20.09.20 11:04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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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의제왕
    제가 쓴 글들 가서 보세요 ㅎㅎ 엑시엑 가격 말고는 다 맞았잖아요 이부분은 인정을 했고 결과적으로 맞는 말 했는데 무슨 문제가? | 20.09.20 11:06 | | |

    (IP보기클릭)7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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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그니까 그게 작업이 필요없다라는게 맞아요. 추가 작업 필요 없음 = 원래 의도했던 목표 프레임. 게임의 제공하는 최대해상도(예를들어 동적해상도를 쓴다거나)에 더 안정적으로 도달하고 유지할수 있음. 엑원 하위호환시 시리즈 S와 X의 풀파워를 쓰게 만들었기 때문임. + SSD에서 빨라지는 로딩의 장점도 누릴수 있게 해놨음. 이게 그냥 엑원게임 하위호환 기본 베이스에요. 추가 작업 필요함 = 개발사가 원래의 목표 프레임보다 더 높게 목표 프레임을 올리고 싶을때 + 기타추가 하고 싶은거 있으면 가능. 심지어 차세대로 포팅안해도 간단하게 작업할수있게 다 마소가 준비해줬음. 심지어 직접하기 싫거나 못하면 하위호환팀이 해줄수있는거면 협의하에 해줄수도 있음. | 20.09.20 11:14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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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Zshk
    그러니까 님 말씀은 부스트 모드로 되는건 추가작업이 필요 없는 말씀이잖아요 저두 알고 있고 인정하는거에요 근데 개발자 패치가 결국 필요하다면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이 말은 하지 말았어야죠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 내용으로 보면 개발자 패치 없이 모든 게임을 우리가 인핸스드 할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저는 이걸 지적하는거고요 틀렸나요? | 20.09.20 11:18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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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실제로 더 잘 돌아가잖아요 ㅋㅋ 그거랑 저건 개별 사안인데 왜 자꾸 같은것 처럼 이야기 하는지 님이 이해 못한다고 뭐라고 할 생각은 없는데 설명을 해줘도 무시하는건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 엑원 게임 엑엑에서 돌리면 인핸스드 없이 더 잘돌아가요 거기에 추가 작업하는게 굳이 따지면 인핸스드고 저기 본문에서 언급하는건 인핸스드 작업인거고 그 방법론을 이야기 하는데 왜 아까부터 A와B는 개별 사안인데 그걸 퉁쳐서 A라고 이야기 하는지 모르겠네 공홈에 적힌게 뭔 문제인데요?? 더 잘돌아가는거 맞아요 거기에 추가 혜택을 주려면 개별 작업이 더 필요한거고 그런 방법론을 이 글은 이야기 하는데 딴소리냐.. | 20.09.20 11:19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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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모든 게임이 더 잘돌아 가는게 맞잖아요 ㅋㅋㅋ 독해 능력이 이렇게 떨어지냐 ㅋㅋ | 20.09.20 11:20 | | |

    (IP보기클릭)7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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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네, 틀렸지요. 베이스 엑원 하위호환은 그냥 알아서 그 게임이 의도한걸 최대한 뽑아주게 만들어뒀으니까요 +_+a '이 것의 의미는 모든 타이틀은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 최고의 퍼포먼스로 실행되는 것을 뜻하며 심지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긁어오신글에서도 똑같이 설명하고 있고요. 추가작업이 필요한건 그 게임이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를 뛰어넘고 싶을때의 얘기입니다. | 20.09.20 11:21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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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네 틀린거 맞는데요 ㅋㅋ 거기 어디에 인핸스드 같은 추가 기능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지?? 더 잘 돌아간다는 말이 있지 ㅋㅋㅋ | 20.09.20 11:22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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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엑원 게임 엑엑에서 돌리면 인핸스드 없이 더 잘돌아가요" 부스트 모드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니까요 부스트 모드 이야기 하시는거면 ps4pro도 똑같은거죠 ㅎ 부스트모드에서 더 잘 돌아가니까~ | 20.09.20 11:22 | | |

    (IP보기클릭)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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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Zshk
    님이 어떤 설명을 해주셔도 안들어요. 님 인생에 가장 의미 없는 행동을 하고 계신겁니다. | 20.09.20 11:23 | | |

    (IP보기클릭)7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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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의제왕
    ㅇㅇ 그럴꺼 같긴한데 그래도 시도라도 해보는겁니다 ㅎㅎ | 20.09.20 11:24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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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ㅋㅋㅋ 미치겠네 뭔 프로 부스트 타령이냐 뭐 어쩌라고 그래서?? 자신이 뭘 말하는지도 모르고 헛소리 하네 a와b를 구분하세요 ㅋㅋ 구분도 못하고 b글에 와서 a가지고 헛소리냐 | 20.09.20 11:28 | | |

    (IP보기클릭)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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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레나수이랑 독두꺼비 조합 좋네요 덤앤더머 같음 | 20.09.20 11:34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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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10950 여기도 보면 개발자들은 아무런 참여 할 필요가 없다고 써있음 ------------ 정리를 해드릴께요 개발자 없이 모든 게임이 다 된다고 입털었나요 안 털었나요? 근데 마소가 작업했는데 어떤것은 개발자 없이 100% 수준으로 강화 됨 근데 어떤것은 강화 안됨 그래도 프레임은 좀 이득 있음 결과 적으로 모든 게임이 안되고 개발자 패치가 필요한건걸 지적하는데 문제가 있냐고요? | 20.09.20 11:35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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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이걸 쉽게 이야기 하면 예를들어 100개의 타이틀 중에 1개만 개발자 패치 없이 강화되도 우리의 하위호환 능력은 쩔어 라고 하는거와 똑같다는겁니다 그러면서 다른 게임들은 개발자가 해주면 돼 하는거란 말입니다 | 20.09.20 11:42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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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Zshk
    처음부터 소니 처럼 일부의 타이틀을 개발자 관여 없이 강화 할수 있다고 적었다면 저는 댓글 달지도 않았을껍니다 | 20.09.20 11:48 | | |

    (IP보기클릭)7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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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의제왕
    후회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 20.09.20 11:49 | | |

    (IP보기클릭)5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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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Zshk
    아직도 **** 랑 댓글 핑퐁하는 분이 있다니...;;;; **** 랑은 대화하는거 아닙니다;;;; | 20.09.20 11:53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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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Zshk
    원래 디자인을 뛰어 넘고 싶다는 이야기는 님의 생각이잖아요 ㅎ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마소는 개발자 없이 패치 가능하다고 했는데 사실이 아닌걸 지적한게 잘못인가요? | 20.09.20 11:57 | | |

    (IP보기클릭)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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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Zshk
    이제라도 깨달으셨으면 된겁니다. | 20.09.20 12:08 | | |

    (IP보기클릭)12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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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저도 처음엔 저 말을 레나수이님과 똑같이 인지를 했었습니다. 그러니까 하드웨어 레벨만으로도 충분히 인헨스드 효과를 낼 수 있겠구나. 그게 어떻게 가능하지? 하면서 기술력의 진보에 감탄을 했었는데, 마소에서 말하는 “더 잘 돌아갑니다.” 라는 말은 공개 된 내용을 보면 HDR이 강제 적용 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훨씬 심플한 구조 더라고요. 가변해상도 게임은 해상도가 올라간다는 것과 프레임 제한이 풀려있는 게임은 더 높은 프레임으로 굴러간다는 건 PC에 SSD 달고, 그래픽 카드 더 좋은 걸로 단 것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예로 x360용 바이오쇼크의 경우 게임내 프레임 제한 해제 옵션이 있는데, 이 경우 상위기종인 엑원에선 60프레임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성능빨로 당시 문제가 되었던 팝인현상도 완화 되는 등 훨씬 나은 환경이긴 했습니다. 근데 엑박은 이미 하위호환 및 인핸스드 작업을 꽤 오래전부터 구축해 왔고, 대부분 프레임이나 해상도를 올려놓은 작업들이 이루어져 왔기 때문에, 시작지점에서 부터 PS5완 완전히 다른 레벨이죠. 기술력이란건 노하우 이기도 하니까요. 근데 아마 말씀처럼 하위호환이 되는 메카니즘적인 부분은 양기종 다 큰 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 됩니다. 에뮬레이션이죠. 정확한 건 체감해 봐야 알겠지만, PS5에도 별도의 하위호환 팀이 있고, 엑원만큼 신경써 준다면, 엑원만의 기술은 아닐 거 같긴 합니다. | 20.09.20 12:28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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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그건 님이 글을 난독하는거구요 ㅋㅋ그 방법론의 다양함을 이야기 하는데 애초에 제작사 컨택 없이 할수 없다고요 그걸 함에 있어 협업으로하던가 아니면 직접 하던가 할수 있다는데 왜 자꾸 딴소리인지 본인의 독해력의 문제를 남 탓하지 마세요 뜬금 홈피 이야기를 하지 않나 상관관계도 이해를 못하면서 자꾸 말 돌리냐 개발자 동의 없이 그걸 어떻게 하는지 말같지 않는 소리를 하네 | 20.09.20 1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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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협업 하던가 직접 하던가 그 말에 오류를 지적하는건데 왜 님이 이해를 못 하세요? ㅎ | 20.09.20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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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그거 사실 맞어요 ㅋㅋ 뭔 딴소리냐 본인 독해력을 탓하세요 | 20.09.20 12:43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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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네네 에휴 정작 이해 못하는건 본인이고 ㅋㅋ | 20.09.20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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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거기 어디에 오류가 있는데요?? ㅋㅋㅋ 얼탱이가 없네 내용과 상관도 없는걸 가져와서 뻘 소리 하는것도 얼탱이가 없는데 난독을 떠나서 그냥 남의 글을 보지도 않네 벽보고 이야기 하는것도 아니고 ㅋㅋ | 20.09.20 12:45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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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또 설명 해줘야 하네 모든 게임이 다 강화 된다면서 개발자 작업은 없다고 해놓고 이제와서 협업 하던가 직접 하던가 하는 이야기 입니다 님 말은 이거 겠죠 직접 하든 협업 하든 강화 되니까 똑같고 맞는 말이다 하지만 틀렸죠 개발자 패치가 없으면 결국 안되다는게 본문 과 어제 게시물이 있습니다 | 20.09.20 12:48 | | |

    (IP보기클릭)12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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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옙. 레나님 이기셨어요. 고생하셨습니다. | 20.09.20 12:50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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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님 말대로라면 내가 바보 에요? 왜 처음부터 힘빼고 댓글 달겠어요 | 20.09.20 12:50 | | |

    (IP보기클릭)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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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reenhuman
    아마 구엑박이랑 360은 이번에도 에뮬레이션으로 돌리겠지만, 엑원의 경우는 에뮬레이션이 아니라 밝힌 바 있습니다. 별도믜 인핸스드 작업을 거치지 않은 게임의 경우 엑원의 성능을 이빠이 올려놓은 것과 동일한 구조+자동 hdr,더욱 뛰어난 비등방성 필터링을 구현해주는 식이죠. 플5의 하위 호환은 에뮬레이션일지 엑박과 동일한 네이티브 일지 궁금합니다. 거의 모든 게임이 다 지원될거라는걸 보면 플스도 네이티브에 가깝게 호환시켜주지 않을까 싶어요. | 20.09.20 12:51 | | |

    (IP보기클릭)121.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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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대체 잉여력 돋게 이렇게 돌림노래 해가면서 까지 우기는 이유가 뭐에요? 정책에 문제있음 마소에 메일보내고 확답 받아서 여기사람들 보여주면 되잖아요. 이렇게까지 본인 이해력 부족한거 광고해가면서까지 남 관철시켜야하는게 그렇게 중요한 일인가요? | 20.09.20 12:56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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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몽환
    지금 베플 한번 보세요 ㅎㅎ 마소가 어쨌든 간에 한 말의 오류를 지적하는데 나만 바보 취급 되잖아요 ㅋ | 20.09.20 13:06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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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몽환
    궁금한게 예를 들어서 ps3가 셀이 아닌 ps4랑 같은 아키텍쳐여서 하위호환이 용이 하고 ps4로 인핸스트가 된다고 가정 했을때 ps5 를 내면서 똑같이 모든 게임에서 개발자 없이 강화 할 수 있다고 입털었는데 막상 결과는 개발자 패치가 필요하다면 그래도 소니편을 들어 줄 껀가요? | 20.09.20 13:24 | | |

    (IP보기클릭)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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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엑박은 그말 그대로 인데요? 엑원 게임들 개발자 작업하나도 없어도 엑원보다 엑시에서 퍼포먼스 향상됨. 프레임 드랍 없이 부드러워지고 가변프레임 최고해상도로 돌아감. 이게 결과고 이미 되고 있는거임 그리고 프레임 2배향상은 따로 언급했고 일부 선택된 타이틀은 가능하다고 나오고 자세한 이야기는 지금 나온거임. 프레임 2배했을 떄 문제가 생기는 타이틀이 있는데 이런건 개발사에서 매우간단히 고칠 수 있따. 똑같은 이야기 플스에서 하면 마찬가지로 칭찬받음. 근데 플스는 안하잖음 오히려 엑박에서 기본인 부스트가 플스에선 선택된 타이틀만 가능하다는게 공식인데. 재밌는건 엑박 까는게 하루 일과인 님이 오히려 엑박 관심있고 사용중인 유저보다 더 크게 잘못된 망상으로 기대한다음 나중에 구라쳤네 실망이네 하면서 까는데 앞장선다는거죠. 엑박 원래 쓰던 사람은 아무도 그렇게 오해안했는데 본인이 오독하고 이해 못하고선 남들이 가르쳐주는 내용도 못알아드고계씨잖슴 | 20.09.20 13:33 | | |

    (IP보기클릭)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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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lixer
    저사람이랑 벤뭐시기는 죄다 인핸이라더만 아니네? 구라네 하고 다니네요. | 20.09.20 13:38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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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lixer
    엑시엑 나오지도 않았는데 어디서 모든 게임이 개발자 패치 없이 전부 최상으로 돌아간다는거임?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22594 이글만 해도 제작사 패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냥 부스트 모드 수준을 말하는게 아니라이까요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러킹 같은 것은 없으며 각각의 하위 호환 게임을 위해 Xbox Series X 는 풀파워로 구동됩니다" 나는 님들이 무슨 말 하는지 다 이해합니다 근데 님들은 내가 뭘 이야기 하는지 알려고 안하잖아요 ㅋ | 20.09.20 13:39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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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lixer
    3월달 까지는 엑박 관심도 없었음 그전에 글 쓴거 있나 보시고 시작은 누가 먼저 한지는 아실테고 그리고 엑박을 까는게 아니라 소니가 그랬으면 난리 날 부분들이 엑박이 괜찮다 하니 그런걸 지적하는거에요 | 20.09.20 13:43 | | |

    (IP보기클릭)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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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불덩이의 온갖 궤변도 숫자와 기술용어로 적당히 버무리면 사실로 받아들이시는 분이 정성스럽게 틀린부분 설명해주는 수많은 사람의 글은 받아들이지를 못하는게 참 아이러니 하네요. 그리고 소니가 똑같은걸 해도 당연히 좋아합니다. 그런말을 안해주니까 사람들이 소니 하위호환 칭찬을 안하는거죠. | 20.09.20 14:07 | | |

    (IP보기클릭)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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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우보이바보
    저런 사람과 대화하는게 아니에요 그냥 앞으로 무시하시길 뇌에 필터가 하니 더달린분이라 | 20.09.20 14:09 | | |

    (IP보기클릭)121.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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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여전히 망상에 확대해석 덩어리시네 ㅋㅋ 베플 뭐요? 딱히 틀린말 없는데? 그리고 죽 보면 시작은 항상 님이 먼저 해놓고 맨날 피해자 행세하시데요, 이거 역사에서도 많이 봤는데 ㅋ 그럼 반대로 소니가 진짜 님이 설명한대로 했으면 님도 이렇게 게시판 지저분해질때까지 깔거죠? | 20.09.20 14:24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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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몽환
    까긴 뭘깐 다는건지 바로 위에 글만 해도 지적하면 반박은 못하고 그냥 인신공격 밖에 못하는데 ㅎ | 20.09.20 1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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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lixer
    엑시엑 나오지도 않았는데 어디서 모든 게임이 개발자 패치 없이 전부 최상으로 돌아간다는거임?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22594 이글만 해도 제작사 패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냥 부스트 모드 수준을 말하는게 아니라이까요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러킹 같은 것은 없으며 각각의 하위 호환 게임을 위해 Xbox Series X 는 풀파워로 구동됩니다" 이거 반박을 못하고 계신데 왜 님 말이 맞다고 하는거지? ㅎ | 20.09.20 15:03 | | |

    (IP보기클릭)2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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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가변해상도, 가변프래임은 엑시엑의 성능을 활용해 최고로 올라감, 수제/AI기반으로 만든 HDR 맵 적용됨, AI 머신러닝으로 텍스쳐 품질 업스케일링> 제작사의 동의가 필요한부분: {고정해상도, 고정프레임, 또는 가변의 제한을 올리는경우에서는 제작사의 동의하 코드 변경 필요함} | 20.09.20 15:05 | | |

    (IP보기클릭)11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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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0723009873
    모든 게임은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러킹 같은 것은 없으며 각각의 하위 호환 게임을 위해 Xbox Series X 는 풀파워로 구동됩니다. 이 것의 의미는 모든 타이틀은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 최고의 퍼포먼스로 실행되는 것을 뜻하며 심지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이 모든건 개발자의 추가 작업이 없습니다 | 20.09.20 15:10 | | |

    (IP보기클릭)121.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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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나수이
    그니까 반박할 필요도 가치도 없는 소리를 왜 반박 못하는 거라고 정신승리하고 계시냔거죠 그리고 반대로 소니가 그럴거면 님은 소니편 들어주실거냐고 물어본건데 왜 이상한소릴 해요 ㅋㅋㅋ | 20.09.20 16:58 | | |

    (IP보기클릭)39.7.***.***

    아게 진짜지! 플5도 예판 성공 했는데 엑시스도 성공해야되는데 ㅎ
    20.09.20 08:25

    (IP보기클릭)203.243.***.***

    엑원x엑원s시리즈s시리즈x... 네이밍 누가했냐 진짜 욕나오게 멀쩡한 글도 눈아파서 가독성 떨어지게 만드네;
    20.09.20 08:54

    (IP보기클릭)183.99.***.***

    프롬 소프트웨어 : “응, 그래도 안해줘”
    20.09.20 08:57

    (IP보기클릭)211.221.***.***

    拈華微笑
    소울류는 60프레임으로 올리면 장비 내구도 감소버그가 걱정됩니다. | 20.09.20 12:43 | | |

    (IP보기클릭)125.190.***.***

    손휘였다면 : 와 포팅도 안하고 우리 쪼다스테이션으로 새로 팔 수 있는 타이틀을 만들 수 있게 됐어!
    20.09.20 09:09

    (IP보기클릭)14.37.***.***

    Amorada
    프래임 두배 패치 dlc에 게임당 10달러!!!! | 20.09.20 13:10 | | |

    (IP보기클릭)14.42.***.***

    아 몰랑 걍 엑시엑 SK랜탈 받을거야 플5는 독점작 좀 더 나오면 할부신공 ㅎㅎ
    20.09.20 09:50

    (IP보기클릭)211.209.***.***

    그냥 깡성능으로 리마스터 안 해고 돌려도 기존 게임 프레임 두배 나오지 않나? 업스케일링 걸고.
    20.09.20 10:00

    (IP보기클릭)211.109.***.***

    웹떠돌이
    타켓 프레임을 달성 못한건 그걸 달성하겠됴 저건 타켓이 고정된것 이상으로 돌릴때 그걸 풀 작업이 필요하긴 함 내부적인 문제가 생길수 있어서 그건 제작사 허락이나 협업이 필요한거 | 20.09.20 10:26 | | |

    (IP보기클릭)211.221.***.***

    웹떠돌이
    360 고스트리콘 어드벤스드 워파이터를 엑엑에서 돌려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거 60프레임 게임이었구나 360에선 30미만이었는데 알고보니 타겟 렌더링이 60이었던 모양이더라구요 이런 경우엔 아무란 추가 작업 없이 깡성능으로 프레임 뻥튀기를 기대 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 20.09.20 11:11 | | |

    (IP보기클릭)211.221.***.***

    위탁의제왕
    타겟 렌더링->타겟 프레임 | 20.09.20 11:12 | | |

    (IP보기클릭)125.130.***.***

    웹떠돌이
    예전에 스타2가 프레임이 무한으로 올라가는 버그로 발열문제가 있었고요 게임중에 부하가 걸리면 20프레임으로 떨어졌다가 30프레임>60프레임>120프레임 자꾸 왔다갔다하는문제도 있고요. 그래서 출시당시 콘솔 성능에 맞춰서 프레임 제한을 걸어두었을거에요. 스2 프레임 설정이 메모장으로 두줄 추가 하는것처럼 엑박도 두세줄 추가만 해주면 대부분 가능해서 이걸 제작사에서 해주거나 하위호환팀에서 제작사 허락받고 해주거나 둘다인데, 원엑스 인헨스 보면 모든 제작사에서 환영하는 분위기는 아닐겁니다. | 20.09.20 11:30 | | |

    (IP보기클릭)76.95.***.***

    위탁의제왕
    GTA4도 그렇습니다 ㅎㅎ 엑원X에서도 안정적인 60fps은 힘들었지만 시리즈 S나 X에서는 가능하지 않을까.... 그리고 전에 DF도 어떤 엑원 게임이 '어 이게임이 동적해상도를 썼었네?' 아니면 '어 이 게임이 동적해상도 최대가 더 높았었네?' 했던 게임들도 있었어요 ㅎㅎ 어떤 게임들이였는지 가물가물... | 20.09.20 11:43 | | |

    (IP보기클릭)39.7.***.***

    웹떠돌이
    일반적으로 문제가 없는데, 경우에 따라선 2배 프레임이 2배속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부분에 대한 보완이 필요함. 그 작업을 업체에서 직접 할 수도 있고, 아니면 마소가 직접 할 수도 있음. 이건 업체 선택사항. | 20.09.20 11:59 | | |

    (IP보기클릭)121.166.***.***

    웹떠돌이
    정확하게 이해하심. 누구만 계속 안정하기싫어서 말장난 하고있고요. | 20.09.20 14: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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