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프로그램 매니지먼트 디렉터 Jaosn Ronald의 커멘트
"우리가 엑스박스 시리즈 S를 1440p 60프레임으로 차세대 게임을 구동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S의 하위호환에 대해, 우리는 실제 게임의 엑스박스 원 S버전에서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위에 향상된 텍스처 필터링, 더 높고 안정적인 프레임, HDR 나오기 전에 제작된 게임 또는 HDR가 구현되지 않은 게임에 자동 HDR같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과거 세대에 우리가 했던 것처럼, 우리는 더 높은 해상도나 해상도를 두배로하는 등의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초점은 원작자의 창의적인 의도는 유지하면서, 게임을 실제 구동되는 기기에 최적으로 돌아가고 플레이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개발자가 원한다면, 엑스박스 시리즈 S에서 네이티브 4K로 게임을 구동할 수도 있습니다. 전적으로 가능합니다만, 그건 우리 설계 목표가 아닙니다. 그러나 개발자에게 유연성이 있습니다. 해상도가 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면, 개발자들은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전적으로 부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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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XSS 자체에 제한이 되는 건 없기 때문에 개발자가 원한다면, XSS에 딱 맞는 구동이 가능하단거겠죠 다만, XSS까지 신경을 많이 못 쓰는 개발자들을 위해서 따로 프로파일을 만드는 대신 XSX용으로 만들고 해상도를 줄이는 방법으로 XSS에 맞추는 걸 제시한 걸테고요 물론 최적화에 안달이난 유비소프트야 XSS까지 최적화 하겠다고 할거 같긴 한데, 대부분의 경우 XSX 해상도 감소정도로 타협볼 것 같습니다. XSS와 XBO X가 비슷한 GPU성능에 목적은 정 반대다보니 혼동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실제 출시 후 영상 비교가 정답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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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러라 하위호환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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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를 포함한 전방향적 업그레이드는 무리고 필요에따라 선택적으로 강조할곳을 보완하는 방식이군요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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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를 막아버린게 아닌이상 프레임30으로 하고 4k로 하던 가능은 한거군요 하지만 자기들이 추구하는 권장타겟은 2K 60프렘인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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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를 포함한 전방향적 업그레이드는 무리고 필요에따라 선택적으로 강조할곳을 보완하는 방식이군요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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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XSS 자체에 제한이 되는 건 없기 때문에 개발자가 원한다면, XSS에 딱 맞는 구동이 가능하단거겠죠 다만, XSS까지 신경을 많이 못 쓰는 개발자들을 위해서 따로 프로파일을 만드는 대신 XSX용으로 만들고 해상도를 줄이는 방법으로 XSS에 맞추는 걸 제시한 걸테고요 물론 최적화에 안달이난 유비소프트야 XSS까지 최적화 하겠다고 할거 같긴 한데, 대부분의 경우 XSX 해상도 감소정도로 타협볼 것 같습니다. XSS와 XBO X가 비슷한 GPU성능에 목적은 정 반대다보니 혼동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실제 출시 후 영상 비교가 정답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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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를 막아버린게 아닌이상 프레임30으로 하고 4k로 하던 가능은 한거군요 하지만 자기들이 추구하는 권장타겟은 2K 60프렘인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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