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역 및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의 용량 및 크기를 줄이고 줄일 수 있는 도구와 기술을 제공하지만 사용하는 것은 개발자의 몫.
- XBOX 시리즈 X(XSX)는 게임 용량 및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유연성,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스토리가 있지만 모든 게임을 줄일 수 있는 포괄적인 솔루션이 없으며, 이러한 타협을 찾는 것은 개발자의 몫임.
- 최근 들어서 게임의 용량이 너무 커지고 있는데, 콜 오브 듀티의 워존과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용량 최대 100G가 넘고, 타경쟁 콘솔로 먼저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도 80G 정도이며, 소니 퍼스트 파티의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2개의 블루레이 디스크에서 100GB가 될 수 있음. 이러한 용량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에서 XSX와 같은 차세대 콘솔은 H/W와 S/W의 조합을 통해서 게임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콘솔 데이터 관리, 저장 및 처리 방식을 혁신적으로 개선함.
- 스토리지 속도는 XSX에서 스토리지가 어떻게 혁신될 것인지의 가장 큰 부분인데, XSX의 새로운 커스텀 PCI-Express 4.0 기반 NVMe 1TB SSD는 최대 4.8GB/s의 속도로 압축 데이터를 새로운 SoC 기반 압축해제 블록으로 압축하여 빠르게 압축해제함. 처리를 위해서 데이터를 CPU, GPU, RAM으로 보내고, 압축이 풀리면 SSD는 저장된 압축되지 않은 나머지 데이터를 2.4GB/s의 속도로 제공할 수 있음.
- 새로운 XBOX Velocity Architecture(엑스박스 벨로시 아키텍쳐, XVA)는 이 파이프라인을 가능하게 하며, MS의 새로운 API 플랫폼인 DirectStorage는 가속 파이프 라인을 통해서 로드 텍스처를 재생할 때 CPU 오버헤드율을 줄임. 이 API 플랫폼을 사용하면 개발자는 SSD를 가상 메모리 공간으로 사용하여 16GB의 GDDR6의 통합 공유 메모리를 위한 자산을 준비한 후 다음 처리를 위해서 SoC로 전송할 수 있음.
- SSD 자체로 인해서 스토리지를 완화할 수 있는데, 최적화된 스토리지 기술 시너지 효과 덕분에 게임로드 및 실행속도가 빨라질 뿐만 아니라 더욱 효율적이며, 게임의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여부는 게임개발자 및 개발사에게 달렸음. SSD에는 검색시간이 없으며 개발자는 많은 양의 중복 텍스처와 자산을 SSD에 로드할 필요가 없고, 게임 저장소의 일부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는 복제된 데이터와 텍스처이다. 이를 통해서 개발자는 게임을 바로 시작할 수 있음.
- 파일 감소의 또 다른 부분은 Intelligent Deivery이며, 여기서 개발자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설치할 게임 부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서 헤일로의 마스터 치프 컬렉션(MCC)를 통해서 몇 부작 게임과 설치할 멀티플레이어 또는 캠페인 모드를 선택할 수 있음.
- MS는 개발자가 파일 크기를 더 줄이기 위해서 오디어 언어 팩을 개량할 수 있는 예를 제공하는데, 영어를 사용하는 경우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일본어 오디오 트랙이 필요하지 않음.
- 이 기술의 큰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MS는 '모든 차세대 게임이 현저히 작아질 것이라고 소비자에게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 언급하는데, 바로 개발자(개발사)는 게임을 최적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야 하며 이것이 항상 작은 컨텐츠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것임.
- "이 기술과 솔루션은 우리에게는 최우선이자 최고이며, 그것은 우리가 모든 업계 미들웨어 회사 및 개발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다운로드해야 할 게임 컨텐츠의 양 및 크기 및 디스크의 실제 설치 공간의 전체 크기를 줄일 수 있는 도움이 되는 일련의 도구를 제공한다"라고 MS 엑스박스 사업부 프로그램 매니저 파트너 디렉터인 제이슨 로날드가 유로게이머에게 언급함
- '이 스토리지 기술 및 솔루션은 확실히 도전이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마법처럼 작게 만드는 쉬운 버튼은 없으며, 우리가 원하지 않는 것은 게임 개발자들이 만드는 놀라운 월드(세계관)와 유니버스를 제한하는 것이며, 우리는 단지 올바른 거래를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일 뿐'이라고 언급함.
- MS는 개발자가 특정작업을 수행하고 개발자에게 H/W, S/W, 아키텍처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의무화하지 않으나, '그래서 다시 한 번 유연성을 제공하여 플레이어의 대역폭과 하드 드라이브 크기에 최대한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필요 이상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더 많은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훌륭한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다고 제이슨 로날드가 언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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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 콜옵 모던 리부트 보면 용량 미쳤던데 제발 겜사들은 좀 줄여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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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을 기본적으로 압축해서 쓰든, 요소별로 나눠 깔든, 필요없는 부분은 안받게 하든 용량 줄일수 있는 방법들은 제공하겠지만 그걸 서드파티들이 쓸지 말지는 걔들 재량이니까 차세대 오락들 용량이 반드시 줄어들것이라고는 기대말라. 요런 뜻인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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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려박을수 있는 편의성은 다 때려박네요 역대급 콘솔기기이긴 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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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멀티 분할 다운로드 같은건 대부분 지원할듯? 이것만 해도 멀티 안하는 사람이나 싱글 한번만 하고 멀티만 할 사람들은 용량 꽤 절약할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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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는 플스도 특허 낸거 보면 PS5에서 추가될것 같은 기능이긴 하네요. 스위치도 디아3 보면 각국가 언어팩 따로따로 받을수 있게 되어있긴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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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 콜옵 모던 리부트 보면 용량 미쳤던데 제발 겜사들은 좀 줄여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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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을 기본적으로 압축해서 쓰든, 요소별로 나눠 깔든, 필요없는 부분은 안받게 하든 용량 줄일수 있는 방법들은 제공하겠지만 그걸 서드파티들이 쓸지 말지는 걔들 재량이니까 차세대 오락들 용량이 반드시 줄어들것이라고는 기대말라. 요런 뜻인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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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려박을수 있는 편의성은 다 때려박네요 역대급 콘솔기기이긴 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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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
몇가지는 플스도 특허 낸거 보면 PS5에서 추가될것 같은 기능이긴 하네요. 스위치도 디아3 보면 각국가 언어팩 따로따로 받을수 있게 되어있긴 하고 | 20.05.09 17: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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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에서도 도입예정인 기능이긴하죠 ㅎㅎ 여기서 가격대까지 리얼 499면 폭탄급 가성비를 가진 기기일거라는건 부정할수없을듯요.. | 20.05.09 1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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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멀티 분할 다운로드 같은건 대부분 지원할듯? 이것만 해도 멀티 안하는 사람이나 싱글 한번만 하고 멀티만 할 사람들은 용량 꽤 절약할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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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플5도 검증된 스스디만 장착 가능하게 할 예정이라서요. | 20.05.09 1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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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PS5 까지 않는 이유는요 정보를 먼저 보기 때문이지요 게임기 정보 다 나오면 PS5 구입을 판단 해야 겠습니다 | 20.05.09 2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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