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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박스 벨로시티 아키텍쳐 기본 설명
- XBOX Velocity Architecture(엑스박스 벨로시티 아키텍쳐, XVA)는 H/W 및 S/W로 XBOX Series X(엑스박스 시리즈 X, XSX)의 기본 구성 요소로 "콘솔 개발에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일 것"으로 준비했고, 마케팅 외에도 모니커는 XSX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아키텍쳐를 말하며 콘솔의 저장 및 처리를 간소화함.
- XVA는 XSX가 스토리지에서 게임 자산을 로드하는 방법을 개선하고 드라이브에서 차지하는 용량 및 공간을 줄이며, 이 솔루션은 설치 크기 및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그 어느 때보다도 계산적으로 요구되는 현대적 타이틀이 직면한 두 가지 주요 과제를 해결하며 업샷은 차세대 게임을 지원하고 로딩 시간을 단축시키는 백본임.
SSD 그 이상을 능가하는 XSX의 선택 및 활용
- XVA는 일상적인 게이머에게는 복잡하게 들릴 수 있으나, 몇 가지 기본 구성 요소로 나눌 때 이해되는데, MS는 XSX 내부에 있는 2개의 커스텀 H/W 구성 요소와 보완할 S/W 구성 요소 모듈의 정점이라고 설명함.
- XSX에 도입된 커스텀 NVMe SSD 스토리지는 XVA의 중심에 있으며, 사내 NVMe 솔루션을 채택하여 이전 세대에서는 볼 수 없는 속도를 제공하는데, 대역폭[2.4GB/s(RAW, 원시) | 4.8GB/s(압축)] 속도를 커스텀 H/W 압축해제 블록으로 제공하는데, 이는 XBOX ONE X(XOX)에서 제공하는 HDD 속도 120MB/s 기준 최대 40배(SATA SSD 속도 300MB/s 기준 최대 16배, 스콜피오 프로젝트에서는 SATA 2로 사용됨을 확인함)까지 증가할 수 있음.
- 커스텀 H/W 압축 해제 블록은 SSD의 압축을 통해서 게임공간을 덜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H/W는 런타입 압축 해제를 처리하여 CPU에 더 많은 작업을 제공하지 않고도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범용 데이터 압축 라이브러리인 Zlib와 GPU 텍스처에 맞춘 "BCPack"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함.
- DirectX를 기반으로 하는 DirectStorage(다이렉트 스토리지) API는 CPU 워크로드를 추가로 줄이며, 이는 MS가 새로 구축한 API를 XSX 자산 스트리밍의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Windows 기기로 확장할 계획이며, SFS(Sampler Feedback Streaming, 샘플러 피드백 스트리밍) 솔루션과 결합하여 GPU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최적화 및 간소화하고 설정에 필요한 일부 텍스처만 로드함. 그리고, 두 솔루션 모두 XSX에서 CPU 및 GPU의 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게임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S/W 솔루션을 제공함.
XBOX Velocity Architecture의 의미
- XVA는 궁극적으로 오픈 월드 게임에 영향을 미칠 것을 예상되는 환경 및 변수 처리에 대비하여 준비된 아키텍쳐
- XBOX Wire를 통해서 MS의 XSX 시스템 아키텍쳐 매니저인 앤드류 구슨(Andrew Goossen)은 "CPU는 새로운 콘솔의 뇌이고, GPU는 심장이지만, XVA는 영혼"이라고 말했고, "XVA는 이전보다 훨씬 빠르며, 새로운 콘솔에서 가장 혁신적인 부분 중 하나이며, 게임이 훨씬 더 크고 매력적인 세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혁명을 가져왔다"라고 말함.
- MS는 파이널 판타지 15, 어쌔신 크리드 : 오디세이, 레드 데드 리뎀션 2를 포함한 범주의 게임 예제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타이틀은 긴 초기 로딩 화면에서 악명 높았고, 때로는 시작하는데 몇 분이 걸렸음. 그리고, 엘리베이터나 복도든 플레이어의 속도를 늦춤으로써 로드를 가리는 게임의 경우, XSX는 그러한 한계 및 제한을 피하기 위한 추가적인 창의적 자유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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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싸 1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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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이렇게 속 시원하게 말해주는 마소의 행보 칭찬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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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 당신이 옳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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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는 차근차근 확실하게 정보를 풀면서 자신들의 손패를 보여주고 있네요. 플5는 좋게 말하면 베일에 쌓여있고 나쁘게 말하면 아무런 정보도 내지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 엑박과 비등하게 혹은 그 이상의 참신하고 획기적인 정보로 차세대기 경쟁을 더욱 재밌게 관전할 수 있게 해주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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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랑 하위호환 성능업때문에 앞으로 멀티로 나오는게임은 엑박이 더 많이 팔릴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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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싸 1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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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YFOX.
필 당신이 옳았어 | 20.03.29 1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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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이렇게 속 시원하게 말해주는 마소의 행보 칭찬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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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랑 하위호환 성능업때문에 앞으로 멀티로 나오는게임은 엑박이 더 많이 팔릴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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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우리나라도 360보단 많이팔릴 가능성이 높을것 같에요성능 많이 많이 고집하거든요 울나라가 pc방에서도 고성능 컴터들 많이있던데 | 20.03.29 1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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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중심으로 게임 하는 유저면 이번 엑박을 살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싶음. 플랫폼 통합형 서비스가 너무 매력적임. | 20.03.29 17: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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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는 차근차근 확실하게 정보를 풀면서 자신들의 손패를 보여주고 있네요. 플5는 좋게 말하면 베일에 쌓여있고 나쁘게 말하면 아무런 정보도 내지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 엑박과 비등하게 혹은 그 이상의 참신하고 획기적인 정보로 차세대기 경쟁을 더욱 재밌게 관전할 수 있게 해주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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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체리유아
우리나라 많이 늘어주면 좋겠지만 우리나라 콘솔시장 파이보면 아직 멀었음 | 20.03.29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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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시장 > 콘솔게임시장 이게 현실입니다. ㅠ_ㅠ | 20.03.29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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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에 걸맞게 우리나라 게이머들도 아직 멀었어요 | 20.03.29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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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이 우월하다는거?그런게 어리석은 발상임... | 20.03.30 08: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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