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XSX하드] 쉬운? 시리즈 X의 메모리 대역폭 설명 [17]



글꼴


댓글 | 17
1


(142721)

118.129.***.***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20.03.27 12:13
BEST
암튼 16+4였는데 원가절감 때문에 4를 빼버렸다는거 같군요. 자잘한거 더 빼놨던데 진짜 499 노리는건가
20.03.27 13:09
(596563)

211.36.***.***

BEST
그림이 더 어렵네 걍 그래픽 용 10기가 시스템은 6기가 따로 굴린다고 올라오지 왔었는데 멤컨 라인도 따로 있겠죠
20.03.27 12:47
(4776617)

211.178.***.***

BEST
엑박은 사실만 간단하게 설명가능 소니는 포장한다고 이것저것 있는거없는거 다 끌어모아서 설명가능
20.03.27 13:09
BEST
음 다이하드 2 물통 퀴즈 같다
20.03.27 12:13
BEST
음 다이하드 2 물통 퀴즈 같다
20.03.27 12:13
(3347)

119.197.***.***

최하나♥오상현
다이하드 3 | 20.03.27 12:14 | | |
미희♡
3였군요 검색해보니 2가 비행기 라이터 고 1이 스네이프교수 다이빙이군요 | 20.03.27 12:15 | | |
최하나♥오상현
사이먼 가라사대!! | 20.03.27 12:26 | | |
(142721)

118.129.***.***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20.03.27 12:13
(1246742)

210.126.***.***

뭐라는겨
20.03.27 12:20
(1255459)

49.1.***.***

스티니
엔지니어: 윗분들의 원가 압박때문에 20기가대신 16기가 넣음. 그래서 2기가짜리 6개랑 1기가짜리 4개로 만들었습니다. | 20.03.27 12:30 | | |
(84100)

106.101.***.***

엑박 너무 맘에든다 멀티작하러 간다.. 플스 성능 털리는걸 ssd 하나로 입만털고
20.03.27 12:32
(596563)

211.36.***.***

BEST
그림이 더 어렵네 걍 그래픽 용 10기가 시스템은 6기가 따로 굴린다고 올라오지 왔었는데 멤컨 라인도 따로 있겠죠
20.03.27 12:47
EstelleAre
버스는 달라도 같은 GDDR6이라 멤컨이 따로 있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아예 분리가 되있어도 문제가 되는것이 그래픽에 10기가 이상 램이 필요하거나 반대로 시스템 램에 6기가 이상의 램이 필요하면 서로 공유할 수 없으니 유동적이지 못하죠. 이렇게 설계했다가 피본게 PS3의 256 + 256 메가 메모리 그래도 마소에서 그래픽용 10기가 나머지 6기가를 따로 언급한건 10기가 초과의 그래픽 램을 할당하면 대역폭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10기로 가이드라인을 세운게 아닌가 싶습니다. GTX970 도 유사한 구조인데 3.5기가 + 500메가라서 3.5 기가 넘는 그래픽 램을 사용하면 성능이 확 떨어졌죠 | 20.03.27 18:17 | | |
(3293296)

121.167.***.***

정말 쉽네요!!! ㅎㅎ
20.03.27 12:58
(3293296)

121.167.***.***

삶은치킨
메모리 보틀넥을 줄이려면 10G정도까지만 쓰는게 좋다는 건가.. | 20.03.27 13:05 | | |
BEST
암튼 16+4였는데 원가절감 때문에 4를 빼버렸다는거 같군요. 자잘한거 더 빼놨던데 진짜 499 노리는건가
20.03.27 13:09
(4776617)

211.178.***.***

BEST
엑박은 사실만 간단하게 설명가능 소니는 포장한다고 이것저것 있는거없는거 다 끌어모아서 설명가능
20.03.27 13:09
(482772)

210.103.***.***

20GB는 RNDA2 아키텍처에서 지원하는 용량인 것 같고 그 안에서 16GB 중 일부라도 최대 대역폭을 얻으려다 보니 저런 복잡한 설계가 된 것 같습니다
20.03.27 14:02
(5052443)

222.112.***.***

콘솔과 PC의 메모리 아키텍쳐의 차이는 콘솔은 동일기판에 동일규격의 메모리로 통일된 통합메모리구조(UMD)를 가지고 이걸 CPU와 GPU가 분배해서 나눠쓰지만.. PC는 보통 CPU는 메인보드의 메모리 GPU는 GPU에 달린 메모리로 처음부터 분리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를 CPU와 GPU가 분배할 때 보통은 GPU가 보다 많은 리소스를 요구하므로 콘솔의 통합메모리(UMD)에서는 GPU가 더 많이 가져가고 PC에선 GPU에 달린 메모리가 더 대역폭이 높은 식으로 CPU/GPU에 대한 메모리 분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려고 하는건데.. XSX에서는 일반적인 콘솔들과 같이 동일규격 (GDDR6)의 메모리로 통일된 통합메모리구조(UMD)를 가진것으로 보이지만 그다지 많은 리소스를 요구하지 않는 CPU에는 처음부터 6기가의 메모리만을 할당하는 식으로 마치 PC처럼 CPU/GPU에 대한 메모리 분배를 관리한다는 겁니다.. 그냥 보기엔 일반적인 이전 콘솔 (XBOX, XBOX360, XBOX ONE)과 같은 구조의 레이아웃이지만..실제 동작방식은 PC같이 동작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그림 같습니다.
20.03.27 14:05
(37948)

115.92.***.***

Chicago Murals
그림보다 글이 이해하기 쉬운건 처음보네... 추천 ㅋㅋ | 20.03.29 01:30 | | |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2211730 XBO소프트 미희♡ 5 765 08:31
2211729 기타 미희♡ 4 811 08:29
2211727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5 1601 06:50
2211726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4 1453 06:48
2211725 XSX하드 △젤다의 전설△ 10 2309 06:46
2211724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3 948 06:44
2211723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13 2090 06:41
2211722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6 835 06:39
2211721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6 1157 06:37
2211720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11 3391 06:35
2211713 XBO소프트 Kalixer 11 4925 00:23
2211705 XB소프트 블레이더영혼 13 8763 2020.04.07
2211698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2 3972 2020.04.07
2211669 XBO소프트 NOOBCHH 3 1749 2020.04.07
2211668 인터뷰 .501 군단 81 14578 2020.04.07
2211667 XBO소프트 오메지린거 8 4258 2020.04.07
2211665 XSX하드 스맠 68 8991 2020.04.07
2211664 제작사 중고플스 18 4949 2020.04.07
2211657 루머 Stansfield 5 6793 2020.04.07
2211653 기타 Stansfield 9 2801 2020.04.07
2211644 XSX하드 카일로123 20 12874 2020.04.07
2211639 XBO소프트 nokcha 9 1522 2020.04.07
2211629 기타 lIllIIIlIlIlllI 9 2975 2020.04.07
2211628 XSX하드 lIllIIIlIlIlllI 5 3483 2020.04.07
2211627 XSX하드 lIllIIIlIlIlllI 30 15628 2020.04.07
2211569 XBO소프트 △젤다의 전설△ 3 4171 2020.04.06
2211544 인터뷰 중고플스 15 6283 2020.04.06
2211541 인터뷰 미희♡ 50 12459 2020.04.06

글쓰기 11395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