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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필 스펜서: 일본에서의 실패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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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220.79.***.***

    BEST
    아시아 전체 계획을 다시 세워야지
    19.12.24 21:21

    (IP보기클릭)121.169.***.***

    BEST
    주댕이만 맨날 놀리지말고 뭔가를 보여주고 말하던가 ㅋㅋ
    19.12.24 21:01

    (IP보기클릭)112.156.***.***

    BEST
    아시아 시장 개차반 취급하는거 보면..... 아직 덜 배운거 같은데
    19.12.24 23:13

    (IP보기클릭)61.75.***.***

    BEST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일본에서도 초반에는 플3의 삽질과 마소가 일본회사의 게임을 많이 준비해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다만 시디갈림과 레드링 문제에 대해서 잘못 대응한 것이 치명타가 되어서 유저들이 등을 돌리고 일본회사들이 낸 게임들이 해외에서 별 힘을 못 쓰고 플3 퍼스트에서 괜찮은 게임들이 나오면서 흐름이 플3으로 가게 된거죠.
    19.12.24 23:09

    (IP보기클릭)112.171.***.***

    BEST
    한국시장도 포기 말아주세요
    19.12.24 20:59

    (IP보기클릭)112.171.***.***

    BEST
    한국시장도 포기 말아주세요
    19.12.24 20:59

    (IP보기클릭)118.235.***.***

    思펑避펑!
    안돼 변팔해 | 19.12.24 21:08 | | |

    (IP보기클릭)121.169.***.***

    BEST
    주댕이만 맨날 놀리지말고 뭔가를 보여주고 말하던가 ㅋㅋ
    19.12.24 21:01

    (IP보기클릭)121.131.***.***

    기사 자첸 중복
    19.12.24 21:04

    (IP보기클릭)112.148.***.***

    근데 필 스펜서 다닌 곳마다 성과도 반응도 그닥 별로 좋지도 않았고, 지금도 별 기대도 안되는데 왜저리 신입해서 뽑을까요. 일본에서 왜 망했는지 일본인이 아니라 한국인 게이머도 출시할때부터 이미 알았을텐데.
    19.12.24 21:09

    (IP보기클릭)59.20.***.***

    아쉐
    전임자 쓉색기가 싼 똥을 생각하면... 쟤가 이뻐 보일 수 밖에요. | 19.12.25 10:23 | | |

    (IP보기클릭)219.250.***.***

    그냥 그렇다고
    19.12.24 21:13

    (IP보기클릭)220.79.***.***

    BEST
    아시아 전체 계획을 다시 세워야지
    19.12.24 21:21

    (IP보기클릭)58.121.***.***

    PC로 레식 즐기고 있는데 콘솔로도 해보고 싶어서 알아봤는데 엑박 시즈는 아시아 전멸이라 해서 그냥 플스 샀습니다.. PC에 물리는 엘리트 패드 있어서 웬만하면 싼값에 엑박 살려고 했는데 멀티에 사람이 없다고 해서... 다음 세대에는 많이 좀 팔렸으면 좋겠네요
    19.12.24 21:33

    (IP보기클릭)175.199.***.***

    참새멍멍
    ㄹㅇ 이젠 서버 바꾸는것도 더 귀찮아졌어요 플스쪽도 옛날보다 사람 훨씬 빠졌어요 | 19.12.24 21:34 | | |

    (IP보기클릭)125.176.***.***

    참새멍멍
    플스4 프로 갖고있는데, 플스쪽은 키마랑 매크로때문에 어차피 외국서버 가야해요. 랭겜에서 키마 만나면 정말 더럽습니다. 패드에 한계도 있고 적만나면 저도 모르게 린 모드로 전환됩니다. pc시즈 초기때부터 지금까지 즐기는 시즈 게이머인데 차라리 엑박쪽이 더 좋았을 수도 있을꺼에요. | 19.12.25 01:05 | | |

    (IP보기클릭)222.113.***.***

    허구헌날 코옵 멀티온리 나 인디 독점게임 말고 진짜 갓오브워 같은 제대로된 싱글겜좀 내놔라
    19.12.24 21:48

    (IP보기클릭)115.137.***.***

    얘 고용하는 애들은 일본에서의 실패를 보고도 별로 배운것 같지가 않음
    19.12.24 21:48

    (IP보기클릭)121.17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죄수번호-15953259
    ㅋㅋㅋㅋㅋㅋ | 19.12.25 11:58 | | |

    (IP보기클릭)103.1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죄수번호-15953259
    헤이 또발트~ 매달 보니 반가워~~~~~~~~~~ | 19.12.27 14:01 | | |

    (IP보기클릭)14.42.***.***

    구글 스타디아 말아먹는 필 해리슨 아저씨랑 순간 헷갈려서 사진보며 '오잉 대머리였는데 언제 머리생겼지?' 하고있었넹
    19.12.24 22:04

    (IP보기클릭)211.36.***.***

    일본회사들이 통수친거지 마소는 할만큼 해보지않앗나
    19.12.24 22:21

    (IP보기클릭)61.75.***.***

    BEST
    윤씨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일본에서도 초반에는 플3의 삽질과 마소가 일본회사의 게임을 많이 준비해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다만 시디갈림과 레드링 문제에 대해서 잘못 대응한 것이 치명타가 되어서 유저들이 등을 돌리고 일본회사들이 낸 게임들이 해외에서 별 힘을 못 쓰고 플3 퍼스트에서 괜찮은 게임들이 나오면서 흐름이 플3으로 가게 된거죠. | 19.12.24 23:09 | | |

    (IP보기클릭)59.10.***.***

    윤씨
    360때 마소가 소니처럼 관여해서 소울류 나왔으면 꽤 괜찮았을듯.. 걍 돈만 줘서 이상한 닌자 게임 나오는 바람에.. ㅎ 농담입니다 | 19.12.24 23:34 | | |

    (IP보기클릭)49.142.***.***

    윤씨
    돈은 썼지만 효과적인 타이틀을 확보하지 못한 게 컸습니다. 대부분의 게이머는 한가지 콘솔만 사기 때문에 매력적인 작품이 조금이라도 많아야 했는데 일본 시장에서 엑박은 그걸 확보하지 못했고, 소니는 일부 게임의 코어 팬층을 잡는 형식이 되서 일본 게임 제작사들도 일본향 게임은 플스로 내고, 소니는 그걸 독점으로 잡고 해서 격차가 더 커졌죠. 결과적으로 엑박의 시장 파이가 너무 작아져서 제작사 입장에서 무시해도 될 시장이 됐고, 엑박은 그렇게 고사된 겁니다. 당시 마소가 돈들여서 확보한 일본 성향의 게임중에 아직 명맥이 유지되는 건 아이돌 마스터 밖에 없죠. 릿지 레이서 같은 것도 있었지만 그리 주목받을만한 게임도 아니었고. 결국 이런 것들도 다 타 플랫폼으로 나왔고 엑박에 남은건 하나도 없죠. | 19.12.25 05:33 | | |

    (IP보기클릭)49.142.***.***

    Lime Leaf
    하나 깜박 했는데, 그나마 닌자 가이덴 2는 제 마음에 남아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이거 하나 건졌군요. 그렇게 많이 팔린 게임은 아니지만... 결국 한두 타이틀로 해결될 대결이 아니었다는 거죠. 세력이 형성될 정도로 많은 사람에게 어필하는 게임이 확보 됐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고, 엑박의 장점을 북미 성향의 게임을 내세워서 홍보했으니 일본 게이머 입맛에 안맞는 건 당연하겠죠. | 19.12.25 05:36 | | |

    (IP보기클릭)223.62.***.***

    다음 세대에서도 또 배우겠군...
    19.12.24 22:58

    (IP보기클릭)112.156.***.***

    BEST
    아시아 시장 개차반 취급하는거 보면..... 아직 덜 배운거 같은데
    19.12.24 23:13

    (IP보기클릭)125.179.***.***

    일본만 신경쓰지 말고 아시아 전체를 신경쓰라고!!!!! 아시아가 일본만 있냐?
    19.12.25 00:15

    (IP보기클릭)211.212.***.***

    옛날 뉴스 가져온줄 알았음;; 이전에도 이런말 한적 있지 않나??
    19.12.25 00:23

    (IP보기클릭)124.50.***.***

    one은 첫단추부터 너무 잘못끼우는바람에 ps3는 본진인 일본시장에서 어느정도 버텨준것과는 다르게 본진인 북미마저 버림당해버려서.. 360때도보면 공격적이게 투자했음에도 이상하리만치 안팔렸죠 뭐 계속 노력이야 한다고 하겠지만 그냥 아시아와는 인연이 없는듯..
    19.12.25 00:25

    (IP보기클릭)121.175.***.***

    TM™
    오리지널 엑박에서부터 초반에 디스크 갈림 있었고 삼돌이 시절에는 초반에 디스크갈림에 레드링있었죠 디스크갈림으로 인한 문제는 아몰라 배째식으로 대응 해버려서 이미지가 바닥을 치는상황에 겜기도 언제 뒤질지모르는상황 레드링이미지는 상당하게 오래갔죠 겜사서 돌리면 디스크가 갈리고 겜기는 언제뒤질지모르는데 사고싶을까요? 이건 울나라도 마찬가지로 레드링 이미지는 오래갔습니다 | 19.12.25 00:59 | | |

    (IP보기클릭)124.50.***.***

    세가소닉
    그런 결함은 보드크리 렌즈크리를 가지고 있던 PS3도 마찬가지였습니다(나중에는 2011년도에 강타했던 PSN 해킹사태까지 있었죠) 레드링은 발생하자마자 MS에서 AS기간을 3년으로 늘려준데다 PS3도 슬림모델 내면서 보드크리 렌즈크리가 점차 나아졌듯 팔콘 제스퍼 모델을 출시하면서부터 점차 괜찮아졌죠 일본시장에서 망한건 물론 어느정도 영향이 있었겠지만, 레드링때문이라고 보긴 힘듭니다 PS3의 1년공백과 함께 높은 초기가로 많은 이점을 가져가면서 공격적으로 일본시장용 서드파티 게임들을 내놓았던 엑박360이 그냥 정말 이상하리만치 반짝하고 바로 죽쒔죠 그당시 그걸보면서 일본인들의 자국사랑 마인드가 영향이 있지 않았나 싶긴했는데 뭐 그건 제가 일본인이 아니라서 확실하다고 보긴 힘드니.. | 19.12.25 01:16 | | |

    (IP보기클릭)59.10.***.***

    TM™
    안팔린 이유야 여러가지겠지만 기기 결함에서 보드 렌즈랑 디스크 갈림 레드링이랑 비교 불가입니다 레드링은 거진 다 걸릴정도의 극악 확률이라 3년 리퍼라는 초 강수로 마소 돈빨아니었음 진작 망했죠 | 19.12.25 01:27 | | |

    (IP보기클릭)121.175.***.***

    TM™
    보드크리에 렌즈크리가 있다고 해서 레드링만큼 유명했나요? ps2도 역시 초기에 보드크리 소리가 존재했지만 모르는사람이 많습니다 둘다 하자가있으니 동급이라고 말씀을 하시고싶으신가봅니다만 전세대에서 겜기 제왕을 가진겜기를 사고싶겠습니까? 아니면 후발 업체의 겜기를 사겠습니까? 겜기를 잘모르는 사람의 시점에서 생각을 했을때 신뢰도는 절대 동급이 될수가없습니다 | 19.12.25 01:54 | | |

    (IP보기클릭)8.38.***.***

    거대병아리
    그건 맞습니다 플삼이 16퍼였나 그랬고 레드링은 60퍼였으니.. | 19.12.25 01:55 | | |

    (IP보기클릭)8.38.***.***

    세가소닉
    동급이라기보다 레드링은 망하는데에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이라고 보긴어렵다는 말이었습니다 | 19.12.25 01:57 | | |

    (IP보기클릭)121.175.***.***

    TM™
    디스크가 갈리는 데에서는 정상이니 모른다라고 대응을 했고 겜기가 언제 뒤질지모르는데 그걸 사고싶어했겠나요? 님이 말씀하신 플스의 보드크리 렌즈크리 생각해보니 플스1부터 전통이네요 그런데 둘다 문제가 있으면 마소가 아무리 유명하다라고하더라도 겜기에서는 신생업체인데 일본에서는 플스가 아니더라도 닌텐도겜기로 갈아타면 되는데요? | 19.12.25 02:06 | | |

    (IP보기클릭)8.38.***.***

    세가소닉
    보드크리나 렌즈크리 얘기를 꺼낸건 물론 레드링쪽이 발생률이 훨높았긴하나 불안은 똑같이 존재했다는 말씀을 드리고싶어서였고 자꾸 얘기가 똑같은 소리를 반복하니 더이상 할말은 없네요 갑자기 위 얘기는 왜나오나싶고.. | 19.12.25 02:55 | | |

    (IP보기클릭)121.175.***.***

    TM™
    후발업체가 푸대접을 하고 위험요소도 더심한게 문제라는겁니다 반복적으로 적었던 내용을 듣고 사람들이 사고싶을까요? | 19.12.25 03:15 | | |

    (IP보기클릭)121.17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은평뉴타운
    삼돌이도 플3아니고 위가 잘팔렸을건데요? 실제로 판매량은 엄청나고요 그게 어느순간 신기루처럼 사라져서 문제였지만 삼돌이 사서 멍청하다는 소리를 안했는데 멀 어찌 해석하면 그런 결론이 나오시는지? | 19.12.25 11:16 | | |

    (IP보기클릭)121.17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팩쳌
    아니 그럼 말씀좀해보시죠? | 19.12.25 11:17 | | |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팩쳌
    그냥 엑박까는거 같으니 추천주는거 그리고 게임회사들이 배신때린걸 이야기하는데 레드링이딴이야기가 왜나오는지 모르겟음 게임회사가 게임기 불량 많다고 플랫폼을 버리나 | 19.12.25 18:3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4.5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455457700
    일본시장은 첫인상이 중요해서 삼성도 첫인상이 구려서 TV시장 아직도 죽쓰고있죠 | 19.12.25 11:03 | | |

    (IP보기클릭)126.245.***.***

    GLUE
    삼성티비 일본에서 안 파는데.... 엘지는 잘 나가는 편이고 | 19.12.25 15:03 | | |

    (IP보기클릭)124.57.***.***

    세상은점점
    2번정도 계속 해딩은 했었어요 근데 잦은 철수랑 제품 유지보수가 잘안되서 한국에서 htc같은 느낌 | 19.12.25 15:21 | | |

    (IP보기클릭)61.73.***.***

    배운거 1도 없는것 같은데
    19.12.25 05:04

    (IP보기클릭)117.111.***.***

    별거없음 닌텐도를 서드파티로 넣을수만 있다면 일본시장은 끝
    19.12.25 09:23

    (IP보기클릭)182.212.***.***

    랴랴묘
    피카츄:개그인가.. | 19.12.25 09:58 | | |

    (IP보기클릭)14.5.***.***

    일본 유저 입장에서 보면 이미 자국의 게임기가 있는데 살려는 사람이 있을까?
    19.12.25 11:33

    (IP보기클릭)118.235.***.***

    이런 일본 게임 추가되는게 일본 시장 위해서였구나... 용과같이..한글화는....
    19.12.25 22:16

    (IP보기클릭)222.108.***.***

    삼성이 갤럭시 팔때 삼성 이름 지운것 처럼 니들도 로고 변경하던가 이름 바꿔 부르면 일본에서 통할수도
    19.12.26 05:15

    (IP보기클릭)110.15.***.***

    일본 시장을 신경 쓰는게 아니라 일본 개발사들을 신경 쓰는 거죠. 실제로 그렇게 돌아가고 있고요. MS도 일본 시장의 폐쇄적인 분위기를 이제 알만큼 알 겁니다. 그냥 일본 개발사들만 포섭해서 그 게임들을 게임패스 라인업에 집어넣어서 세계 시장을 공략하면 그만입니다.
    19.12.27 20:53

    (IP보기클릭)121.190.***.***

    게임에서 일본시장은 절대 못뚫음 일본인들이 얼마나 자국제품 사랑하는데 경쟁 안되는 스마트폰같은 분야면 몰라도 상위호환인 플스가있는데 절대절대 못뚫음
    19.12.29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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