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홀더들의 차세대 계획에 대한 그의 의견을 물었을 때, 플래티넘 게임스의 이나바 아츠시가 말하길, "그냥 괜찮다. 더 빨라지고, 그래픽이 더 좋아지고,
아마도 대기 시간이 줄어 편해질 거라는 건 확실하다...소비자한테 좋은 일이다."
"하지만 솔직해 말해서 예전 세대와 비교하면 별로 달라질게 없다. 내 의견을 말한다면, 전혀 격변적이지도 않고 매우 혁신적이지도 않다."
"예전의 게임 하드웨어는 PC에서 할 수 없었던 커스텀 칩에 관한 것이었다. 지금 콘솔을 보면 단지 이미 존재하는 걸 가져왔을 뿐이다."
"예를 들어, 스위치는 이미 있었던 테그라를 쓰고 다른 콘솔들은 PC에서 보는 것과 매우 비슷한 칩과 그래픽 카드를 쓰고 있다.단지 약간 업데이트 되었을 뿐이다.
아무것도 더 이상 하드웨어 측면에서 독특하지 않다."
"이미 존재하지만, 다른 용도에 맞게 어느 정도 고쳐진 그런 것에 관해 흥분하기란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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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콘솔은 이제 성능은 다들 얼추 어느정돈지 예상 가능하실거고 가장 큰 체감의 변화가 로딩의 혁신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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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이디바가 혁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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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는 하이브리드 게임기로서 최초의 기기 아니던가요 자이로 센서가 달린 조이콘으로 탈부착해서 게임 즐기는 휴대기도 있었던가요 플스처럼 냅다 성능만 올렸지 플레이 환경은 늘 한결같은 콘솔과는 완전 다른 플레이를 재공하는데 혁신적이지 않다라..님 말대로 모바일이 휴대용 게임기기를 지향한다지만..플스로 라오어 즐기고 모바일로 리니지M 즐기면 그게 휴대기 거치기 모두 즐기는게 되는것인가요? 다른 주변기기나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하지않고 한대의 기기로 휴대기 거치기 모두 이용할수 있고 두개의 패드를 탈구착하며 패드 한개당 한명분의 컨트롤러로도 사용할수있는 기기는 스위치가 첨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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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시던지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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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식이면 아이폰도 전혀 혁신 아니었고 세상에 혁신은 전혀 없는데... 원래 있던걸 넣냐 마냐가 아니라 그게 현실에 미치는 영향이 중요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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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360은 사용을 안해봐서 잘 모르겄고... | 19.06.21 2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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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루머를 추려서 정리해볼때 로딩인듯 싶습니다. 성능업의 정도는 종합적으로 볼때 지금까지 세대간의 변화중에 제일 적을것 같고, 거기에 4K해상도에 맞물려서 가장 비주얼적인 체감 변화가 크지 않은 세대변경이 될듯하네요 그래도 기본적은 그래픽 퀄는 확실히 달라지긴 하겠죠 기존의 세대간 변경애보다는 덜할거라는것이지 | 19.06.21 2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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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성능향상만으로 차세대기를 낸다고 하면 좀 아쉬울 것 같긴 해요. 뭔가 쾅! 오오오오! 슈우우우우 번쩍! 하는 혁신만큼 재밌는 게 없으니까요.ㅎㅎㅎㅎ | 19.06.21 2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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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과제해야되는데(간수치높음)
엘이디바가 혁신임? | 19.06.21 2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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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앞으로 올 9세대가 혁신은 지금까지보다 가장 줄지 않을까 하네요 그래도 세대가 바뀌면 또 여러가지로 비주얼는 급이 바뀌는 게임들이 분명 나올듯 싶습니다 저번 변경시기때만 해도, PS4와 액원이 나오자 마자 어크3와 배트맨 아캄시티에서 어크 유니티와 배트맨 아캄나이트로 바로 비주얼이 한차원 넘어간것처럼요 그래도 또 따지고보면 성능적으로도... 종합적으로 노멀PS4와 PS5의 차이는 종합적으로 볼때 7~8배 성능차이가 날거라더라구요. PS3까지는 세대마다 20배이상 성능업이 있었고 PS3와 PS4의 성능차이도 종합적으로 얼추 10배정도로 볼수 있다고 하니까요.. | 19.06.21 2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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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성능향상만큼 게임의 질적 향상을 높이는 것도 없겠죠.ㅎㅎㅎ 좋은 말씀 잘 들었습니다.ㅎㅎㅎ | 19.06.21 21:35 | | |
(IP보기클릭)121.139.***.***
어...음...개인적으론 저한테 굉장히 신기했어요ㅎㅎㅎ 그걸로 카메라랑 인식되고 플레이랑 연동되면서 색 바뀌는 게 정말 신기했거든요.ㅎㅎㅎ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었던 기술이었나요? 제가 잘 몰라서요.ㅎㅎㅎㅎ 말씀하시는 거 보니까 혁신이라고 할만 건 아니었나 보네요.ㅎㅎ | 19.06.21 21:41 | | |
(IP보기클릭)106.102.***.***
로딩이 단순히 나우 로딩 페이지를 의미하는걸 떠나서 오픈월드에서 고질적인 팝업현상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그런 개선일 것 같네요. | 19.06.21 2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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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합니다. 일단 그게 변한다면 게임의 경험적인면에서 또 많이 발전하게 되겠죠 그리고 PS4시절부터 현재 진행상황을 메모리에 캐싱해서 다시 플레이할때 바로 이어서 하는것부터 해서 이번 PS5때는 편의성 측면에서 극대화 될것같아서 기대됩니다 | 19.06.21 23:24 | | |
(IP보기클릭)119.71.***.***
정작 매번 혁신으로 내는 닌텐도는 그 별거 아닌 성능향상이 얼마 안되서 그래픽쇼크가 중요한 코어 유저들에게는 인기가 없죠 결국 성능으로 인한 뛰어난 그래픽도 차세대에 중요한 점입니다 현세대와 별 차이없는 화면이면 차세대 의미자체가 없겠죠 | 19.06.21 23:47 | | |
(IP보기클릭)119.71.***.***
비추가 많은거보면 차세대에서 그래픽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가 본데.. 저만의 개인적 생각으로는 엑원과 스칼렛이 그래픽이 동일하고 플스4와 플스5가 그래픽이 동일하다면 차세대라고 낼 이유 자체가 없다고 봅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이거고 그래서 각 회사들도 약간이라도 퍼포먼스를 더 늘리기 용이하기 위한 차세대기를 만들려고 하는것이죠 ps4와 ps5가 사양이 똑같고 그래픽이 똑같다?? 그게 무슨 차세대기인가요.. 사양과 그래픽따위는 의미없다는 사람이 의외로 있는거 같은데 전 현세대와 차세대를 가르는건 현세대에서는 힘듬 차세대에 걸맞는 퍼포먼스와 그래픽이 가능해야 의미있다고 봅니다 | 19.06.23 03:02 | | |
(IP보기클릭)121.173.***.***
'쉐어버튼, 듀얼쇼크 터치패드, 엘이디바, 윈도우 원격플레이, 듀얼쇼크 스피커' 이런게 혁신인가요? 그냥 편의기능 추가인데.. 애초에 콘솔은 성능만 제대로 올라가는게 주목표고 자기 할일 하는거고요 | 19.06.26 0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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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콘솔은 이제 성능은 다들 얼추 어느정돈지 예상 가능하실거고 가장 큰 체감의 변화가 로딩의 혁신일듯...
(IP보기클릭)14.49.***.***
전 컨트롤러 변경부분도 양기종 다 어떻게 변화를 줄지도 기대가 되네요 | 19.06.21 22:4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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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뉴타운
...성공해야 혁신임. | 19.06.21 2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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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무엇보다 '혁신' 이라는 게 플랫폼 홀더만이 짊어지고 가야 하는 요소는 아니지 않나 ?? 소프트 메이커 입장에서도 어떻게 해야 '혁신'적인 작품이 나올까 생각해 볼 수도 있는 거니깐..... 플랫폼 홀더쪽에서 혁신이 없다고 그세대가 혁신적이지 않을거란 생각한다면 그것부터가 이미... | 19.06.21 2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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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혁신해야 성공이 아니라 성공해야 혁신 아님. | 19.06.21 22: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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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ruliweb.com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인풋렉은 결국 빛속도에서 발생하는 어쩔 수 없는 없는 부분인데 그건 결국 데이터센터 같은 물리적인 부분으로 해결하는거 아니면 당장 답이 안나오는 부분이라 | 19.06.21 2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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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52.***.***
(IP보기클릭)219.75.***.***
스위치 별로 혁신적이진 않죠 이미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다 가능한 기능이고 tv출력 기능은 크롬캐스트 등으로 제한적이나마 무선으로도 가능한 시대니까요 단지 그 기능을 게임기에 넣었을뿐인거죠. | 19.06.21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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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그러시던지유 | 19.06.21 2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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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그런 식이면 아이폰도 전혀 혁신 아니었고 세상에 혁신은 전혀 없는데... 원래 있던걸 넣냐 마냐가 아니라 그게 현실에 미치는 영향이 중요한겁니다. | 19.06.21 2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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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스위치는 더더욱 혁신이 아니네요 스위치가 잘팔리는건 게임이 잘 나와서니까요 | 19.06.21 22:49 | | |
(IP보기클릭)219.75.***.***
그리고 아이폰의 가장 큰 성공이유는 유저인터페이스 디자인과 유저사용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는 혁신이 맞습니다. 안타깝게스 스위치에 그런 유저친화적인 소프트웨어적 최적화는 '전혀' 안보이네요 그냥 기존에 있는걸 활용하거나 활용도 못하는정도에 그치죠. | 19.06.21 2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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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스위치는 하이브리드 게임기로서 최초의 기기 아니던가요 자이로 센서가 달린 조이콘으로 탈부착해서 게임 즐기는 휴대기도 있었던가요 플스처럼 냅다 성능만 올렸지 플레이 환경은 늘 한결같은 콘솔과는 완전 다른 플레이를 재공하는데 혁신적이지 않다라..님 말대로 모바일이 휴대용 게임기기를 지향한다지만..플스로 라오어 즐기고 모바일로 리니지M 즐기면 그게 휴대기 거치기 모두 즐기는게 되는것인가요? 다른 주변기기나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하지않고 한대의 기기로 휴대기 거치기 모두 이용할수 있고 두개의 패드를 탈구착하며 패드 한개당 한명분의 컨트롤러로도 사용할수있는 기기는 스위치가 첨인데 | 19.06.21 23:54 | | |
(IP보기클릭)1.254.***.***
스위치 처음 살 때만 해도 그냥 TV 아웃 잘되는 휴대용 게임기 아닌가 했는데 실제로 써보면 원래 광고한대로 거치용과 휴대용의 통합이 어느정도는 된 것 같아요. | 19.06.22 0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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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이 잘한건 시장을 바꾼거죠. 옴니아나 PDA 중심으로 유저에겐 제한된 환경이었고 기업은 쉽게 돈을 벌어가는 구조였는데 새 시장을 열고 경쟁을 하면서 사용자들에게도 이득이 됐죠. 요즘 스마트폰들은 다시 가격이 비싸지고 옛날의 모습과 비슷한 느낌도 드네요. | 19.06.22 0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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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는 타임지가 선정한 2017년 최고의 IT기기... 독에 거치하면 바로 화면 전환, 조이콘 탈부착,조이콘 한쌍으로 2인 플레이 가능 등등 혁신이 맞죠 | 19.06.22 03:41 | | |
(IP보기클릭)14.52.***.***
이사람 진지하게 상대하는게 손해입니다 유명한 분이에요 ㅎㅎ | 19.06.22 04:16 | | |
(IP보기클릭)219.75.***.***
지 논리 딸리면 무조건 어그로취급이죠 ㅎㅎ 루리웹종특은 안변하네요 | 19.06.22 10:07 | | |
(IP보기클릭)14.52.***.***
남이 상대 안해주니 지 논리 대단한줄 알고 어그로 끌고다니다 유명인되죠 루리웹종특 ㄴㄴ 지혼자 ㅄ ㅇㅇ | 19.06.22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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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40.***.***
'최상급PC보다도'라고 하기엔 그 가격과 그걸 사용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얼마나 적은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ㅋㅋ | 19.06.21 2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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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루리웹보면 대다수가 최고사양 피씨 보유중인거같아서요.근데 스팀이랑 플스 매출액보면 플스가 압도적이더만요. | 19.06.22 00:30 | | |
(IP보기클릭)1.253.***.***
글카 출시하는데 내년에 출시할 글카보대 성능떨어질게 뻔해서ㅋㅋ정도의 댓글인 | 19.06.22 0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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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들이 혁신이라 생각하는거 대부분은 똥이고 개중에 한두개만이 진짜 소비자시장에 통하죠. | 19.06.21 2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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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혁신을 위해서 서드파티들의 여러 개발비용이 늘어나면 아무리 좋은 혁신도 죽죠 | 19.06.21 2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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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그러니 스위치로만 게임을 낼수밖에. | 19.06.21 2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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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래픽 기술력이라고 하기보다는 투자예산이 작다고 하는게 더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 19.06.21 2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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띠요오잉
좀 더 생각을 해보시면 답이 보여요. 그래도 안보이면 알려주세요. | 19.06.22 0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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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고화질, HDD인스톨의 보편화, 엄청난 비디오메모리용량 상승, 무선 컨트롤러등등 큰 변화였죠 | 19.06.21 2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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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멀티플레이, dl 등등 | 19.06.21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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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네요 아예 패러다임이 바꼈네요 거의 2세대 아타리에서 3세대 패미컴으로 넘어간 급인거 같음 | 19.06.21 2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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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5하면 욕나옴 | 19.06.23 05: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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