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관련해서는 예전에 헀던 얘기들이 대부분이라 프로젝트 스칼렛 부분만 추렸습니다.
구엑원과 S의 지원은 얼마나 남았는지?
아직도 수백만명의 유저들이 360을 플레이하고 있음.
구엑원와 S도 마찬가지이고 언제까지 지원을 할거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지 않음.
앞으로 수년동안 지원할것임.
엑원X를 발표한지 3년이 되었는데 3년주기 업그레이드 싸이클이 목표인지?
언제 미래의 콘솔이 나와야한다라는 그런 타임라인은 없음.
하드웨어팀과 게임개발자들과 같이 얘기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줄수있는걸 만들수 있는가임.
X에서는 4K 게이밍의 전달이 목표였음. 당시에 4K를 달성할수 없으면
차라리 만들지 말자라고 했었음. 모든 개발자들이 4K 해상도를 목표로 하지는
않을거지만 아주 좋은게임을 만들수 있을것이라는건 알고 있었음.
스칼렛 개발을 시작했을때 이 훌륭한 게임들이 어떻게 보여지고 어떤 느낌인가에
관한것이였음. 집중했던 큰부분은 프레임. 몇년전부터 프레임에 대해서 암시를 해왔음.
즉 CPU에 집중하고 프레임에 집중하고 VRR에 집중하고 120fps까지 출력할수있고
TV제조사들과도 VRR지원을 위해서 협업하고 게임이 좋게 보이는만큼 좋게 느껴지도록
하는것에 집중했음. 차세대에서는 보이는것과 느껴지는것 둘다 더 좋아질것.
스칼렛에서 8K 지원을 한다라는 의미는?
우리는 개발사들에게 어떻게 개발하라고 지시하는 플랫폼이 아님. 우리가
'이 기기의 성능은 이렇습니다'라고 하면 개발사들이 원하는 그들의 게임에
알맞은 경험을 만들어낼것이라는걸 알고 있음. 오늘날도 보면 어떤 개발사들은
1080p60를 목표로 하는곳도 있고 4k60를 목표로 하는곳이 있음. 어떤곳은
4k30를 목표로 함. 우리는 스칼렛이 8k를 출력할수 있고 프레임을 120fps까지
출력할수 있다라고 하는것이고 이걸 가지고 개발사들이 자신들의 경험을 어떻게
전달할지는 그들의 결정과 게임에 달림. 우리는 캔버스를 만들어주고 그들이
그림을 그리는것 이라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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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k는 hdmi 2.1을 지원한다는 말이죠. 게임을 8k렌더링 한다는게 아니라. 다만 체커보드로 8k 업스케일링 덩도는 해주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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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애들은 고프레임(60프레임)에 투자를 한다는게 퍼스트타이틀에서 많이 보이죠. 긍정적인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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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MCC나 기어즈4부터 느끼는거지만 60프레임이나 그 이상을 생각하는 퍼스트파티는 343이랑 코얼리션이 대표적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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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10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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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애들은 고프레임(60프레임)에 투자를 한다는게 퍼스트타이틀에서 많이 보이죠. 긍정적인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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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k는 hdmi 2.1을 지원한다는 말이죠. 게임을 8k렌더링 한다는게 아니라. 다만 체커보드로 8k 업스케일링 덩도는 해주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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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MI 2.1 표준에 포함된 지싱크랑 프리싱크같은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19.06.11 0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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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9.06.11 08: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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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MCC나 기어즈4부터 느끼는거지만 60프레임이나 그 이상을 생각하는 퍼스트파티는 343이랑 코얼리션이 대표적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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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10도요~ | 19.06.11 08: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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