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정보] 일본에서 가격 인상 이후, PS5는 PS3를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88]


profile_image


(639343)
36 | 88 | 40838 | 비추력 2605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88
1
 댓글


(IP보기클릭)39.113.***.***

BEST
이미 살 사람 다 샀고 킬러 타이틀도 없고 가격도 이번에 100만 넘어가서 다들 돌아서버림 콘솔기기 60만원대가 마지노선이 였는데 소비자들이 등 돌리고 있는거죠. (구입 가능한 연령대도 한정적이라)
26.05.16 03:00

(IP보기클릭)198.145.***.***

BEST
일본은 그냥 스위치가 먹음 플스 소프트 팔리는 것만 봐도 답 나옴 그래서 일본 제작사들이 어떻게해서든 스위치로 게임 같이 내려고함 어쨋든 일본 게임은 일본에서 잘 먹히는데 플스로만 냈다간 그냥 장사 접겠다는 소리
26.05.16 03:45

(IP보기클릭)118.235.***.***

BEST
에이~ 황혼기인데 살 사람들 다 삼. 그리고 콘솔 유저들 평균 연령대가 높아지고 유입들은 스위치로 가버려서 플스3 근접하게 절대 못팜. 일본 판매량 플스2-약 2천만대 플스3-약 1천만대 플스4-약 900만대 ? 2천만대 수요 어디갔어? 스위치1 일본 판매량 약- 3300만대 다 스위치로 가버림.
26.05.16 02:57

(IP보기클릭)175.201.***.***

BEST

26.05.16 02:58

(IP보기클릭)121.144.***.***

BEST
그냥 소니 지들 삽질로 일본 내수시장 말아먹은 걸 닌텐도가 거머쥔건데 뭘 옹졸한 실드를 칩니까 나름 닌텐도ds라는 대항마에 맞서 몬헌 영입 성공과 각종 서드파티들 지원에 힘입어 psp라는 성공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도 후속기기 비타를 그대로 유기해버려서 휴대기기 사업 알아서 고꾸라지며 철수한 것도 레전드고 그렇다고 거치형은 플스3에서 거하게 삽질하긴 했지만 후반부는 엑박360 제치고 플스2 시절 영광을 되찾은데다 플스4에서 그렇게 성공적인 시장 구축해놓고도 플스5는 독점작 부재와 연속된 가격인상으로 또 스스로 말아먹었으니 가격이라도 적당히 쳐올리면 몰라 이번에 일괄적으로 2만엔 가까이 인상한 건 미쳤다고밖에 할 말이 없는데 그리고 닌텐도 매출 해외비중이 78%인데 내수시장 위주라는 헛소리까지 하고 애잔하네요
26.05.16 07:30

(IP보기클릭)118.235.***.***

BEST
에이~ 황혼기인데 살 사람들 다 삼. 그리고 콘솔 유저들 평균 연령대가 높아지고 유입들은 스위치로 가버려서 플스3 근접하게 절대 못팜. 일본 판매량 플스2-약 2천만대 플스3-약 1천만대 플스4-약 900만대 ? 2천만대 수요 어디갔어? 스위치1 일본 판매량 약- 3300만대 다 스위치로 가버림.
26.05.16 02:57

(IP보기클릭)175.201.***.***

BEST

26.05.16 02:58

(IP보기클릭)118.235.***.***

유연한 정책이 필요함. 어차피 콘솔은 백마진인데, 이문을 남기려고 하면 안 됨. 소프트 매출을 더 올리려면 이제는 콘솔 퍼스트 노선을 탈피해 피시 세컨드 푸쉬가 필요함. 한 줌 안 되는 골수 팬들 말만 들으먼 사업 유지가 어려움.
26.05.16 02:58

(IP보기클릭)118.235.***.***

Nucker
나도 그렇게 생각했음. 퍼블리셔로 탈바꿈이 미래인가 싶었는데, 스팀 판매량보니까 한줌이긴 하더라 즉 멀티 플랫폼으로 푸는거 보다 독점으로 콘솔 하나라도 팔아먹고 온라인 구독 팔아먹는게 더 낫다는 결론임. 내가 볼때는 걍 어린아이들이 유입할만한 캐주얼 게임을 소니도 그렇고 마소도 그렇고 못만들음. 이게 난 크다고 봄. | 26.05.16 03:03 | | |

(IP보기클릭)118.235.***.***

Nucker
아니면 배그나 아크 레이더스같은 초대박 라이브 게임을 만등어야 하는데, 루리웹 형님들은 짐 라이언까는데 사실 디렉션은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음. 실제로 플스 사업부가 돈 버는게 멀티 게임 로열티랑 온라인 구독이거든 온라인 구독 열심히하고 dlc 마구마구 사줄 동기부여가 킬러 라이브 게임인데 죄다 실패해 버려서 그런거지. | 26.05.16 03:07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621282342
즉 닌텐도와 달리 유입이 들어올 건덕지가 없음.. 그나마 다행인건 초대박 킬러 타이틀 gta6 발매되면 아마 판매량 촉진되서 그래도 총 판매량 1억은 넘기고 마감할 것 같다는게 내 생각임. | 26.05.16 03:14 | | |

(IP보기클릭)222.251.***.***

루리웹-1621282342
라이브게임 하나 궤도에 올려놓는게 쉬운게 아닌데 심지어 게임만 잘만든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운빨도 타야하는 상황에서 라이브게임을 퍼스트가 주도해서 내는게 맞는 방향이라고 보기 힘듬. 라이브게임은 서드, 세컨드한테 맡기고 소니는 기기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했어야 했음. 게임기 점유율이 높으면 서드는 알아서 게임 내게 되어있음. | 26.05.16 03:59 | | |

(IP보기클릭)118.235.***.***

WeissBlut
? 아니죠. 지금 사실상 퍼스트 싱글 게임이 한계가 왔다고 주구장창 인터뷰가 나왔었음. 짐 라이언한테 밀려난 싱글게임들을 그렇게 밀어준 요시다 슈헤이도 포스트 싱글 게임의 수익화가 한계가 왔다고 인터뷰 했었고 스퀘어 에닉스의 간부도 주식회사인 이상 AAA게임 개발비를 개발 기간 동안 주식에 넣었을때 나는 수익 이상으로 벌어다줘야 성립이 된다라고 말한 바가 있음. 인섬니악 해킹 사건때 퍼스트 파티 게임 개발비가 유출됐었는데 죄다 2~3천억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개발비 들었다고 나와있는데 이 개발비는 1천만장+@ 파는걸로는 답이 안나옴. 심지어 천만장 파는게 뉘집 개이름도 아니고. 그러니까 잘만 만들어 놓으면 수익 따박따박 나오는 라이브 게임에 눈을 돌린거고. 플스가 성장이 멈추고 점점 폐사하지 않으려면 독점 킬러 라이브 게임이 나와줘야 하는게 맞음. 그래야 사람들이 기기를 사고 온라인을 구독하고 게임 스킨같은 유료아이템을 마구마구 사줄테니까요. | 26.05.16 04:27 | | |

(IP보기클릭)118.235.***.***

WeissBlut
그리고 서드파티가 어떻게 아무도 모르는거기도 하구요. 플스에서 큰 수익 중 하나가 콜옵 로열티 받아먹는거였는데, 마소가 콜옵 인수한다니까. 진짜 개발작 일으키면서 인수못하게 소송까지 건 사건도 있었음. 다행히 마소가 독점안하고 플스에도 계속 낼게하고 달래주고 재판부도 그만하면 됐다 그만 발작해라하고 인수 승인해줬었음. 만약 마소가 독한 마음먹고 콜옵 독점 돌려버렸으면 플스에 엄청난 타격이이었음. 그러니까 초대박 독점 킬러 라이브 게임이 최소 하나 정도는 있어줘야 하는게 맞음. 그게 유입을 잡는 방법이고 폐사하지 않는 방법임. | 26.05.16 04:34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621282342
점유율을 높이는 방법은 지금으로서 두가지 방법임. 애들을 유입 시키거나 온라인 게임 유저들을 유입 시키구나 | 26.05.16 04:37 | | |

(IP보기클릭)39.113.***.***

BEST
이미 살 사람 다 샀고 킬러 타이틀도 없고 가격도 이번에 100만 넘어가서 다들 돌아서버림 콘솔기기 60만원대가 마지노선이 였는데 소비자들이 등 돌리고 있는거죠. (구입 가능한 연령대도 한정적이라)
26.05.16 03:00

(IP보기클릭)221.166.***.***

흑둥이
게다가 플스6 루머로 계속 소식이 나오는데 망설이는거지 어차피 플스5프로가 100넘었는데 사자마자 6이 나옵니다 하면 누가 안망설이겠어 내게 똥값되는데.. | 26.05.16 05:45 | | |

(IP보기클릭)121.166.***.***

흑둥이
거치형게임기인데 본체 디자인 ㅈ박은것도 한몫했죠. | 26.05.16 10:21 | | |

(IP보기클릭)211.234.***.***

흑둥이
게임만 할거 잇음 살 의향 잇는데 플4나 스위치 처럼 끌리는 작품이 없는게 가장 큰듯 그나마 독점 기대작이 울버린...? | 26.05.16 10:57 | | |

(IP보기클릭)116.12.***.***

엑박 다음은 플스인가
26.05.16 03:10

(IP보기클릭)115.143.***.***

근데 말입니다
엑박 다음도 엑박ㅋ | 26.05.16 13:51 | | |

(IP보기클릭)221.153.***.***

어 어차피 gta6 나오면 서로 구하려고 안달날거야 ㅅㄱ
26.05.16 03:31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6632178466
ㄹㅇ 어차피 6나오면 품귀시작임 오직 기간한정 콘솔에서만 돌아가는 그타6이면 ㅎㄷㄷ 원래도 그랬겟지만 소니가 그타6 세일즈에 모든걸 걸었을듯 싶네요 | 26.05.16 06:07 | | |

(IP보기클릭)218.158.***.***

루리웹-6632178466
GTA 6가 출시했을 때도 플스가 지금 이 가격을 유지한다면 GTA 6 덕분에 플스가 기적적으로 많이 팔릴 일은 없을 겁니다 아마 기존에 플스를 구매한 사람들만 GTA 6를 구매하게 되겠죠 | 26.05.16 08:37 | | |

(IP보기클릭)1.238.***.***

루리웹-6632178466
아무리 gta6여도 이래 정가가 올라버리면 신제품 수요보단 중고 수요가 늘어날걸로 예상합니다 | 26.05.16 14:17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5480191301
수요가 늘어나는건 변함없다는 말인데 중고는 가격이 안오를까요? ㅋㅋ 찾는 사람이 많다면 중고또한 가격이 오를거고 못찾으면 신품 사야지 모 ㄷ | 26.05.17 09:23 | | |

(IP보기클릭)1.238.***.***

사하구미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보다 쪼잔해서 리스크를 생각 안하고 중고 십여만원 아끼려다 똥밟는 케이스가 많아서요 신품 특히 프로는 가격이 사악해서 애는 포코피아2때 스위치2 처럼 나오자마자 품절은 안갈거라 생각합니다 | 26.05.17 09:56 | | |

(IP보기클릭)180.68.***.***

플스는 ip가 없어서 스위치처럼 하고싶어도 못함
26.05.16 03:32

(IP보기클릭)84.17.***.***

마들나루
있긴 있는데 활용을 잘 못하고, 남의 게임 갖고 기간 독점하려고만 하는 느낌 잘 팔리든 안팔리든 아스트로봇으로 뭔가 지속적으로 내놓으면 어린 친구들도 많이 유입 시킬 것 같은데 VR2도 활용 안하니 | 26.05.16 11:12 | | |

(IP보기클릭)198.145.***.***

BEST
일본은 그냥 스위치가 먹음 플스 소프트 팔리는 것만 봐도 답 나옴 그래서 일본 제작사들이 어떻게해서든 스위치로 게임 같이 내려고함 어쨋든 일본 게임은 일본에서 잘 먹히는데 플스로만 냈다간 그냥 장사 접겠다는 소리
26.05.16 03:45

(IP보기클릭)183.98.***.***

잡잡
플스는 이제 예전 엑박360 느낌이 남 양놈들이 서서히 망치고 있음 마케팅이나 분위기 게임 나오는것들 보면 엑박360시절을 보는거 같음 그래서 일본인에겐 스위치가 예전 슈퍼패미콤 감성이라 먹히는듯 | 26.05.16 04:09 | | |

(IP보기클릭)182.229.***.***

잡잡
타이틀 기종 개발사 판매량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PS5 캡콤 207,836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스위치2 캡콤 58,221 프래그마타 PS5 캡콤 49,256 프래그마타 스위치2 캡콤 14,453 몬스터 헌터 스토리 3 ~운명의 쌍용~ 스위치2 캡콤 63,228 몬스터 헌터 스토리 3 ~운명의 쌍용~ PS5 캡콤 19,659 이 자료를 보면 희얀한게 몬헌은 스위치2가 더 팔리는데 바하랑 프래그마타는 플스5가 더 팔림 | 26.05.16 05:05 | | |

(IP보기클릭)92.118.***.***

루리웹-2378418937
당연히 AAA 게임은 완전체인 플스로 하는게 좋으니까 플스가 더 팔리는거고 플스로만 냈으면 스위치 판매량이 다 플스로 간다고 볼수 없는게 문제 즉 스위치로 내서 단 한장이라도 더 팔리면 그게 유리하니까 일단 내고 보는거 | 26.05.16 05:16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378418937
자료를 보면 소니한테는 뼈아픈거임. 스위치1 때는 성능 구데기라 이식이 힘들거나 욕나올 수준의 이식이었다면 사실상 퍼스트 파티 전용 게임기였다면 2는 기본이 1080p 60프레임이 가능하고 dlss 키면 뻥 qhd 4k가 가능해짐. 굳이 때깔에 신경 안쓰는 사람들이거나 애들은 걍 스위치판으로 플레이하는거. 즉 서드파티 게임 점유율이 유의미하게 뺏겨버였다는 소리임. | 26.05.16 05:29 | | |

(IP보기클릭)185.28.***.***

루리웹-1621282342
이러니 라이트 유저는 더더욱 플스를 살 이유가 없어진다는..거죠 마리오젤다포캣몬 하면서 일본 주요 제작사들 서드파티 게임도 할수 있다? 당장 나같아도 aaa퀄리티 포기하고 스위치삼 | 26.05.16 08:17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75.193.***.***

50억부자
저만 이런 생각하는거 아니었네요. 예전 PS2 감성 진짜 없어졌어요. 2부터 4pro까지 구매했는데. 5이후 구매 포기한 이유. | 26.05.16 10:18 | | |

(IP보기클릭)84.17.***.***

루리웹-2378418937
희안할 것도 없이 그림풍만 봐도 서양 vs 아는맛 일본 애니 딱 갈리는게 보이긴 하네요 | 26.05.16 11:16 | | |

(IP보기클릭)84.17.***.***

50억부자
????????? 게임 만드는 회사들이 해당 기종에 게임 만들어 내면 되는거라 서양, 동양 나눌 필요도 없음. 기업이 돈이 더 되는 방향으로 만드는건 당연한거고 | 26.05.16 11:18 | | |

(IP보기클릭)118.235.***.***

가격인상은 엑박 스위치 다 했는데 플스만 까는 기이한 현상 ㅋ
26.05.16 05:09

(IP보기클릭)14.52.***.***

게임키드.

엑박과 스위치 인상 글에도 욕하는 댓글 다 달려요. 지금 저 기사의 맥락이 플스니까 플스만 언급하는거지, 소비자 입장에선 가격 인상이라는건 좋을게 없는거라 대체로 다 욕먹음요. | 26.05.16 05:47 | | |

(IP보기클릭)59.9.***.***

카일로123
욕먹는 맥락이 틀려요. 플스는 콘코드가 망한 손실이나 정책실패를 유저에게 전가시킨다고 난리인데 그나마 엑박은 브랜드 자체가 망해서 그렇다 쳐도 닌텐도나 엔비디아는 뭐가 망했길래 가격을 인상하는 걸까요? 그리고 플스만큼 욕먹은 적도 없구요. 이건 오히려 루리웹유저들이 더 잘알텐데요? | 26.05.16 07:18 | | |

(IP보기클릭)61.254.***.***

게임키드.
1만엔 오른 스위치 2 가격 - 59,980엔 최근 오른 플스5 가격 - 97,980엔(디지털 89,980엔) 스위치 2가 가격을 올려도 플스5 디지털버전 보다 3만엔 더 싸서 쉴드가 안됨. 괜히 일본에서는 스위치2가 다 잡아먹은 게 아님. | 26.05.16 07:28 | | |

(IP보기클릭)14.52.***.***

soldier118
게임 망한 손실을 전가하건 브랜드파워가 약해져서 매출감소고 인상하던 반도체 가격이 그냥 올라서 인상하던 그냥 올려도 잘팔리니 인상하던 이유야 갖다 붙이는거고 인상한다는 결과가 있으면 그냥 소비자는 반감사는게 맞죠. 이유야 또 갖다 붙여서 인하하면 소비자들이야 그저 환영하면서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으면 되고요. "플스만큼 욕먹은 적도 없구요."라는 발언이 뭐 어떤 통계적인 데이터 기반으로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루리웹 평균 연령 30대 후반에서 50대 중반 생각하면 플스유저가 제일 많아 글이나 댓글이 제일 많긴 할겁니다. 반대로 쉴더도 많을꺼고, 그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일반 유저도 제일 많을꺼고요. 좀 더 캐쥬얼한 게임 하는 사람들 출몰하는 인스타나 더 젊은 사람들 다니는 커뮤 이런데 가면 플스/엑박 같은건 그 자체가 뭔지도 관심도 별로 없고 스위치 가격 올린거로 포켓몬 비싸진다고 까고요. 플스가 그렇게 편향적으로 더 까여서 뭔가 실질적인 어떤 물질적이나 심리적인 피해가 간다고 인식되신다면, 엑박과 닌텐도 글 인상글 올라올때마다 열심히 댓글다시면서 동등하게 같이 까이도록 하시면 됩니다.. 가격 인상은 그 누가 하던 소비자한텐 무조건 안좋은거라 가격 인상에 비판적인 댓글은 늘 바람직한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장 타겟 필요하시면 밑에 엑갈리 일본에서 4만엔 인상글이 보이네요. =========================== 그리고 무엇보다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이 정보글의 맥락은 일본에서 가격 인상때문에 PS5가 고전한다는 이야기지, 엔비디아나 스위치나 엑박이 가격 올린것과의 맥락이 다르게 플스가 더 남들보다 더 까인다.. 가 아닙니다. | 26.05.16 07:41 | | |

(IP보기클릭)175.201.***.***

soldier118
여긴 플까웹이라서 ㅋ | 26.05.16 08:17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전쟁
근데 오르긴했어도 플5 내수모델은 5만 5천엔 아님..? 일본 스위치2 난리난건 지금 내수용으로 싸게 팔던게 올라서 난리난거일텐데.. | 26.05.16 08:19 | | |

(IP보기클릭)61.254.***.***

mynopk1
아...플5도 늦긴 했지만 작년 말에 일본 전용 모델 낸 걸 잊고 있었네. 그러면 일본 현지 기준으로는 가격 차이가 없어지는 수준이 된거구만. 정정 감사! | 26.05.16 08:25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전쟁
플스도 일본 내수용 팔고 있는데 이렇게 뭣도 모르고 쓴글에 추천만 찍혀있는게 웃기네 극성 닌빠가 얼마나 많은거야 ㅋㅋ | 26.05.16 10:33 | | |

(IP보기클릭)218.48.***.***

게임키드.
플빠답게 바로 긁힌게 개웃기네 ㅋㅋㅋ | 26.05.16 10:46 | | |

(IP보기클릭)84.17.***.***

게임키드.
항상 반대로 말하는게 유행인건가? 싶음 | 26.05.16 11:09 | | |

(IP보기클릭)211.62.***.***

당연히 못따라가지 ps3 황혼기는 원가절감형 모델로 기기 가격을 다운시켰는데 지금은 기기값이 초기보다 올라서 판매량이 낮아질수밖에 없지
26.05.16 05:30

(IP보기클릭)118.235.***.***

쉐브췐코
앗! 생각해보니 그것도 있었네. 황혼기때는 기기를 염가로 많이 판매하기도 해서 마지막 판매량 뻥튀기 했었네. 이걸 빼먹었네.진짜 ai랑 전쟁 때문에 황혼기인데 오히려 더 비싸져버린 게임기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 벌어짐. | 26.05.16 05:41 | | |

(IP보기클릭)1.225.***.***

쉐브췐코
이거 완전 잊고 있었네요. 플스3는 슈퍼슬림이라는 모델이 존재했다는걸... | 26.05.16 18:55 | | |

(IP보기클릭)211.114.***.***

누가 보면 다른 기기는 인상 안한줄 알겠네 ㅋ 그냥 일본은 닌텐도 천하임 게임기가격 문제이전에 ㅋ
26.05.16 06:15

(IP보기클릭)182.229.***.***

퐝겜돌이
이게 플스 1,2 시절은 안 그랬음 그때는 플스 시절이었음 플3부터 게이머 적으로 돌리더니 진동은 구시대 유물 드립치면서부터 가격 비싸게 책정등 그러다가 본사 양키로 옮기고 PC 뭏히더니 멀티 잘 안하는 인종한테 라이브 서비스 들이미는 짐 덩이가 등장하면서 완전 닌텐도로 돌아서버림 거치는 WiiU에서 똥 쌋지만 짐의 똥이 더 거대했다는거 | 26.05.16 06:27 | | |

(IP보기클릭)106.101.***.***

닌텐도랑 소니는 추구하는바가 틀림 닌텐도는 일본 내수시장 위주고 소니는 본사를 미국으로 옮기고 부터 북미랑 유럽임 단순 영업이익만 봐도 소니가 압도적임 기계값은 둘다 오르는데 먼저 올린 소니만 기레기같은 기사 나는거라고봄
26.05.16 06:40

(IP보기클릭)121.144.***.***

BEST
루리웹-7059331032
그냥 소니 지들 삽질로 일본 내수시장 말아먹은 걸 닌텐도가 거머쥔건데 뭘 옹졸한 실드를 칩니까 나름 닌텐도ds라는 대항마에 맞서 몬헌 영입 성공과 각종 서드파티들 지원에 힘입어 psp라는 성공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도 후속기기 비타를 그대로 유기해버려서 휴대기기 사업 알아서 고꾸라지며 철수한 것도 레전드고 그렇다고 거치형은 플스3에서 거하게 삽질하긴 했지만 후반부는 엑박360 제치고 플스2 시절 영광을 되찾은데다 플스4에서 그렇게 성공적인 시장 구축해놓고도 플스5는 독점작 부재와 연속된 가격인상으로 또 스스로 말아먹었으니 가격이라도 적당히 쳐올리면 몰라 이번에 일괄적으로 2만엔 가까이 인상한 건 미쳤다고밖에 할 말이 없는데 그리고 닌텐도 매출 해외비중이 78%인데 내수시장 위주라는 헛소리까지 하고 애잔하네요 | 26.05.16 07:30 | | |

(IP보기클릭)175.124.***.***

7이랑 8 글씨 폰트 졸렬함 보소ㅋ 살사람은 다 사고 그 시절 인구랑도 다르고 ps2때 넘어간 사람이 얼마나 많았었는데
26.05.16 06:43

(IP보기클릭)1.224.***.***

일본시장 포기한거같음
26.05.16 07:22

(IP보기클릭)182.226.***.***

당연한거 아닐까? 가격이 두번이나 인상하면서 확 올랐는데 발매 초기때도 구매 생각이 없던 사람들이 중간에 뛰어들고 싶을까?
26.05.16 07:22

(IP보기클릭)211.198.***.***

솔직히 황혼기때 가격 올리는게임기를 누가사냐 심지어 좀있으면 6 나올거 같은데 그에 비해 스위치는 좀 더 갈거 같으니까 가격 한번 올라도 참는거지
26.05.16 07:24

(IP보기클릭)220.126.***.***

경영 전문가들 많네
26.05.16 07:41

(IP보기클릭)183.109.***.***

가격 인상 이전부터 스위치에 밀려서 일본 시장은 고전하고 있었는데 먼 대단한 발견이라도 한 것 마냥 똥 글 퍼왔네
26.05.16 07:47

(IP보기클릭)211.198.***.***

일본만 그럴까 전세계적으로 잘 안팔릴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05.16 08:01

(IP보기클릭)119.194.***.***

차라리 단종을 해라 팔 생각 없으면..
26.05.16 08:02

(IP보기클릭)222.98.***.***

누구보다 열심히 고민해 주네
26.05.16 08:10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8.147.***.***

가격 오른것도 영향이 있겠지만 이젠 일본에서 플스는 그냥 안팔리는 게임기잖아
26.05.16 08:18

(IP보기클릭)121.125.***.***

일본 내수용 기기는 저렴하게 팔고 있는데? 가격 올라서 안팔리는게 아니라 이전부터 안팔리고 있었음
26.05.16 08:32

(IP보기클릭)118.235.***.***

매출순익은 이미 넘었을껄?!
26.05.16 08:54

(IP보기클릭)121.190.***.***

더 큰 문제는 앞으로 나올 PS6 아닐까요? 농담 아니라 출시 가격이 150만원 이상 할 것 같은데 뭔가 사람들 인식이 그래픽 빵빵하게 하고 싶으면 아예 돈을 더 주고 PC로 하든지 그게 아니라면 차라리 휴대라도 가능한 스위치로 하든지 이런 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캡콤 발표도 그렇고 붉은사막도 그렇고 PC 판매량이 반이나 된다고 해서 놀랐는데 제 기억이 틀리지 않았다면 예전에는 동발 게임도 콘솔 판매량이 훨씬 높았습니다. 지금 추세가 PS5 판매량 대비 PS5 게임 판매량은 낮아지고 있다는 얘기겠죠. 심지어 게임쪽 신기술은 엔비디아가 주도하고 있고 콘솔은 AMD라 안그래도 성능이 딸린데 최신 기술 적용까지 뒤늦게 따라가는 모양세...
26.05.16 09:07

(IP보기클릭)211.235.***.***

저게 플3으로 비교 하는게 플4도 800만대가 안됨 그냥 일본에서 그정도 팔리는거
26.05.16 09:10

(IP보기클릭)210.222.***.***

아이러니하게 결국 콘솔 최후의 승자는 역시 닌텐도가 될것같은 분위기 플스 저 가격이면 이젠 예전같은 초대박은커녕 과연 다음작부턴 중박이나 칠수있을지 의문인 상황이 옴
26.05.16 09:15

(IP보기클릭)118.235.***.***

이제 누가 사겠냐 그나마 관심 생긴 사람들은 중고 시장만 알아볼득
26.05.16 09:18

(IP보기클릭)121.139.***.***

이러면 소프트 pc 발매 계속 유지 되나
26.05.16 09:21

(IP보기클릭)112.168.***.***

출시 이후 6년 동안 계속 가격인상만 하니 판매량이 떨어질수 밖에 없지 보통 디지털 제품은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내려가기 마련인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26.05.16 09:22

(IP보기클릭)175.195.***.***

플스2하고 플스3는 손해보면서 기기팔던 시절이었고 치킨게임하면서 기기값 10만원씩 경쟁적으로 내리곤 했었는데 요즘에는 뭐 가격이 올라가기만 하니
26.05.16 09:42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9.2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쇼고:이동전투단
왕눈 500시간 더 하고 나서 다시생각해보세요 ㅋㅋ | 26.05.16 10:00 | | |

(IP보기클릭)175.19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쇼고:이동전투단
나오자마자 샀지만 손가는게 젤다밖에 없던데 ㅋㅋㅋ | 26.05.16 10:53 | | |

(IP보기클릭)117.111.***.***

비싸면 안팔리는 게 시장의 이치임 싼 기계로도 재밌는 게임을 만들 수 있으면 살아남고 아니면 망하겠지
26.05.16 09:59

(IP보기클릭)121.171.***.***

pc 시장만 봐도 명확합니다. 사람들은 너무 가격이 많이 올랐기때문에 판매량이 엄청나게 떨어졌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상승 원인이 있다해도 판매량이 줄어드는건 당연한 결과일겁니다.
26.05.16 10:01

(IP보기클릭)59.22.***.***

일본은 닌텐도가 다 먹음. ps5 출시초기에 리셀러들 관리못하고 애니메게임 검열 심하게 하는거랑 xo버튼 바꾼걸로 기기보급 조져버림
26.05.16 10:01

(IP보기클릭)112.140.***.***

발매 5년이 넘은 게임기를 그것도 발매가 보다 현 시점 30만원 더 주고 살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지...
26.05.16 10:13

(IP보기클릭)118.235.***.***

대부분의 플스 팬들은 콜옵 포나 마크 피파 매든 같은 게임을 하느라 시간을 보냄. 콘솔 선택의 실제 동인은 결국 가격이나 성능 같은 거지 독점작이 아님. 같은 게임을 다른 콘솔을 사도 할 수 있다는 것 피시에서도 할 수 있으니 심지어. 콘솔의 시대는 기울었다고 봐야지.
26.05.16 10:40

(IP보기클릭)182.229.***.***

Nucker
그건 소니에는 맞는데 닌텐도에는 적어도 아님 마젤포동스대를 할려고 사는건데 | 26.05.16 11:13 | | |

(IP보기클릭)222.118.***.***

ps1,2 시절이 좋았는데
26.05.16 11:32

(IP보기클릭)211.234.***.***

닌텐도나 소니나 리메이크에 리메이크에 기존작 혈안이 되어있어서 서드파티들도 모조리 따라함. 기존작 기존작 고성능 기존작 기기 똥성능 기존작기기
26.05.16 12:20

(IP보기클릭)116.45.***.***

일본 얘들 자체가...돈이 없음... 지금 일본은 과거 8~90년대 잘나가던 시절이 아님..
26.05.16 12:39

(IP보기클릭)121.174.***.***

루리웹-9032961218
??? 누가보면 우리는 다 돈많은줄 ㅋ | 26.05.16 14:45 | | |

(IP보기클릭)157.107.***.***

플스5프로 가지고 있지만 예전 같은 타이틀이 없는게 크죠.. 나이 먹어서 그렇다 해본거라 그렇다 말들은 있지만 주위 추천에 스위치1 사서 젤다 했을 때 그 감동은 지금도 생생합니다.. 그 사이 플스5는.. 물론 좋은 타이틀도 있지만 타율이 너무 낮아요. 그런데 가격은 개차반이고, 유입이 적을 수 밖에 없죠
26.05.16 12:39

(IP보기클릭)119.175.***.***

플스4부터 일본시장 겨냥한 게임들 줄어들었는데도 이정도 차이밖에 안나나
26.05.16 13:04

(IP보기클릭)218.147.***.***

소니가 일본 소비자의 니즈를 철저하게 무시한탓이 크죠. 막말로 예전 아틀라스 페르소나 시리즈나 플스로만 나온던 게임들 있을때 일본 게이머들은 그것때문이라도 플스 샀을텐데 그런 개발사들 멀티 플랫폼 내기전에 큰 금액에 인수라도 하던가 아니면 일본 유저들 위한 자체 ip를 만들었어야 하는데 그런 노력 하나도 안했죠
26.05.16 13:37

(IP보기클릭)118.130.***.***

소니 그냥 일본 버린거같어 미국지사파워가 더 쌘느낌이야
26.05.16 14:59

(IP보기클릭)106.146.***.***

일본사는데 회사동료들중에 스위치2산다는 사람,산사람은 많은데 플스5 가지고있거나 산다는 사람 한명도못봄ㅋㅋ
26.05.16 21:32

(IP보기클릭)125.249.***.***

GTA6 기다리는 것 같은데.
26.05.16 22:34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