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a85\uc870","rank":4},{"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864","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9d0\ub538","rank":4},{"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c77c\ubcf8","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4},{"keyword":"\ud2b8\ub7fc\ud504","rank":"new"},{"keyword":"\ub358\ud30c","rank":7},{"keyword":"\uba54\ud0c0\ud018\uc2a4\ud2b8","rank":1},{"keyword":"jtbc","rank":6},{"keyword":"\uc774\ub780","rank":-3},{"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ba54\uc774\ud50c","rank":-8},{"keyword":"\uba54\uac00\ubc15\uc2a4","rank":"new"},{"keyword":"Jtbc","rank":"new"},{"keyword":"\ub9c8\ub77c\ud1a4","rank":"new"},{"keyword":"\ub974\ub9dd","rank":"new"}]
(IP보기클릭)39.113.***.***
이미 살 사람 다 샀고 킬러 타이틀도 없고 가격도 이번에 100만 넘어가서 다들 돌아서버림 콘솔기기 60만원대가 마지노선이 였는데 소비자들이 등 돌리고 있는거죠. (구입 가능한 연령대도 한정적이라)
(IP보기클릭)198.145.***.***
일본은 그냥 스위치가 먹음 플스 소프트 팔리는 것만 봐도 답 나옴 그래서 일본 제작사들이 어떻게해서든 스위치로 게임 같이 내려고함 어쨋든 일본 게임은 일본에서 잘 먹히는데 플스로만 냈다간 그냥 장사 접겠다는 소리
(IP보기클릭)118.235.***.***
에이~ 황혼기인데 살 사람들 다 삼. 그리고 콘솔 유저들 평균 연령대가 높아지고 유입들은 스위치로 가버려서 플스3 근접하게 절대 못팜. 일본 판매량 플스2-약 2천만대 플스3-약 1천만대 플스4-약 900만대 ? 2천만대 수요 어디갔어? 스위치1 일본 판매량 약- 3300만대 다 스위치로 가버림.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121.144.***.***
그냥 소니 지들 삽질로 일본 내수시장 말아먹은 걸 닌텐도가 거머쥔건데 뭘 옹졸한 실드를 칩니까 나름 닌텐도ds라는 대항마에 맞서 몬헌 영입 성공과 각종 서드파티들 지원에 힘입어 psp라는 성공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도 후속기기 비타를 그대로 유기해버려서 휴대기기 사업 알아서 고꾸라지며 철수한 것도 레전드고 그렇다고 거치형은 플스3에서 거하게 삽질하긴 했지만 후반부는 엑박360 제치고 플스2 시절 영광을 되찾은데다 플스4에서 그렇게 성공적인 시장 구축해놓고도 플스5는 독점작 부재와 연속된 가격인상으로 또 스스로 말아먹었으니 가격이라도 적당히 쳐올리면 몰라 이번에 일괄적으로 2만엔 가까이 인상한 건 미쳤다고밖에 할 말이 없는데 그리고 닌텐도 매출 해외비중이 78%인데 내수시장 위주라는 헛소리까지 하고 애잔하네요
(IP보기클릭)118.235.***.***
에이~ 황혼기인데 살 사람들 다 삼. 그리고 콘솔 유저들 평균 연령대가 높아지고 유입들은 스위치로 가버려서 플스3 근접하게 절대 못팜. 일본 판매량 플스2-약 2천만대 플스3-약 1천만대 플스4-약 900만대 ? 2천만대 수요 어디갔어? 스위치1 일본 판매량 약- 3300만대 다 스위치로 가버림.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나도 그렇게 생각했음. 퍼블리셔로 탈바꿈이 미래인가 싶었는데, 스팀 판매량보니까 한줌이긴 하더라 즉 멀티 플랫폼으로 푸는거 보다 독점으로 콘솔 하나라도 팔아먹고 온라인 구독 팔아먹는게 더 낫다는 결론임. 내가 볼때는 걍 어린아이들이 유입할만한 캐주얼 게임을 소니도 그렇고 마소도 그렇고 못만들음. 이게 난 크다고 봄. | 26.05.16 03:03 | | |
(IP보기클릭)118.235.***.***
아니면 배그나 아크 레이더스같은 초대박 라이브 게임을 만등어야 하는데, 루리웹 형님들은 짐 라이언까는데 사실 디렉션은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음. 실제로 플스 사업부가 돈 버는게 멀티 게임 로열티랑 온라인 구독이거든 온라인 구독 열심히하고 dlc 마구마구 사줄 동기부여가 킬러 라이브 게임인데 죄다 실패해 버려서 그런거지. | 26.05.16 03:07 | | |
(IP보기클릭)118.235.***.***
즉 닌텐도와 달리 유입이 들어올 건덕지가 없음.. 그나마 다행인건 초대박 킬러 타이틀 gta6 발매되면 아마 판매량 촉진되서 그래도 총 판매량 1억은 넘기고 마감할 것 같다는게 내 생각임. | 26.05.16 03:14 | | |
(IP보기클릭)222.251.***.***
라이브게임 하나 궤도에 올려놓는게 쉬운게 아닌데 심지어 게임만 잘만든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운빨도 타야하는 상황에서 라이브게임을 퍼스트가 주도해서 내는게 맞는 방향이라고 보기 힘듬. 라이브게임은 서드, 세컨드한테 맡기고 소니는 기기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했어야 했음. 게임기 점유율이 높으면 서드는 알아서 게임 내게 되어있음. | 26.05.16 03:59 | | |
(IP보기클릭)118.235.***.***
? 아니죠. 지금 사실상 퍼스트 싱글 게임이 한계가 왔다고 주구장창 인터뷰가 나왔었음. 짐 라이언한테 밀려난 싱글게임들을 그렇게 밀어준 요시다 슈헤이도 포스트 싱글 게임의 수익화가 한계가 왔다고 인터뷰 했었고 스퀘어 에닉스의 간부도 주식회사인 이상 AAA게임 개발비를 개발 기간 동안 주식에 넣었을때 나는 수익 이상으로 벌어다줘야 성립이 된다라고 말한 바가 있음. 인섬니악 해킹 사건때 퍼스트 파티 게임 개발비가 유출됐었는데 죄다 2~3천억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개발비 들었다고 나와있는데 이 개발비는 1천만장+@ 파는걸로는 답이 안나옴. 심지어 천만장 파는게 뉘집 개이름도 아니고. 그러니까 잘만 만들어 놓으면 수익 따박따박 나오는 라이브 게임에 눈을 돌린거고. 플스가 성장이 멈추고 점점 폐사하지 않으려면 독점 킬러 라이브 게임이 나와줘야 하는게 맞음. 그래야 사람들이 기기를 사고 온라인을 구독하고 게임 스킨같은 유료아이템을 마구마구 사줄테니까요. | 26.05.16 04:27 | | |
(IP보기클릭)118.235.***.***
그리고 서드파티가 어떻게 아무도 모르는거기도 하구요. 플스에서 큰 수익 중 하나가 콜옵 로열티 받아먹는거였는데, 마소가 콜옵 인수한다니까. 진짜 개발작 일으키면서 인수못하게 소송까지 건 사건도 있었음. 다행히 마소가 독점안하고 플스에도 계속 낼게하고 달래주고 재판부도 그만하면 됐다 그만 발작해라하고 인수 승인해줬었음. 만약 마소가 독한 마음먹고 콜옵 독점 돌려버렸으면 플스에 엄청난 타격이이었음. 그러니까 초대박 독점 킬러 라이브 게임이 최소 하나 정도는 있어줘야 하는게 맞음. 그게 유입을 잡는 방법이고 폐사하지 않는 방법임. | 26.05.16 04:34 | | |
(IP보기클릭)118.235.***.***
점유율을 높이는 방법은 지금으로서 두가지 방법임. 애들을 유입 시키거나 온라인 게임 유저들을 유입 시키구나 | 26.05.16 04:37 | | |
(IP보기클릭)39.113.***.***
이미 살 사람 다 샀고 킬러 타이틀도 없고 가격도 이번에 100만 넘어가서 다들 돌아서버림 콘솔기기 60만원대가 마지노선이 였는데 소비자들이 등 돌리고 있는거죠. (구입 가능한 연령대도 한정적이라)
(IP보기클릭)221.166.***.***
게다가 플스6 루머로 계속 소식이 나오는데 망설이는거지 어차피 플스5프로가 100넘었는데 사자마자 6이 나옵니다 하면 누가 안망설이겠어 내게 똥값되는데.. | 26.05.16 05:45 | | |
(IP보기클릭)121.166.***.***
거치형게임기인데 본체 디자인 ㅈ박은것도 한몫했죠. | 26.05.16 10:21 | | |
(IP보기클릭)211.234.***.***
게임만 할거 잇음 살 의향 잇는데 플4나 스위치 처럼 끌리는 작품이 없는게 가장 큰듯 그나마 독점 기대작이 울버린...? | 26.05.16 10:57 | | |
(IP보기클릭)116.12.***.***
(IP보기클릭)115.143.***.***
엑박 다음도 엑박ㅋ | 26.05.16 13:51 | | |
(IP보기클릭)221.153.***.***
(IP보기클릭)117.111.***.***
ㄹㅇ 어차피 6나오면 품귀시작임 오직 기간한정 콘솔에서만 돌아가는 그타6이면 ㅎㄷㄷ 원래도 그랬겟지만 소니가 그타6 세일즈에 모든걸 걸었을듯 싶네요 | 26.05.16 06:07 | | |
(IP보기클릭)218.158.***.***
GTA 6가 출시했을 때도 플스가 지금 이 가격을 유지한다면 GTA 6 덕분에 플스가 기적적으로 많이 팔릴 일은 없을 겁니다 아마 기존에 플스를 구매한 사람들만 GTA 6를 구매하게 되겠죠 | 26.05.16 08:37 | | |
(IP보기클릭)1.238.***.***
아무리 gta6여도 이래 정가가 올라버리면 신제품 수요보단 중고 수요가 늘어날걸로 예상합니다 | 26.05.16 14:17 | | |
(IP보기클릭)117.111.***.***
수요가 늘어나는건 변함없다는 말인데 중고는 가격이 안오를까요? ㅋㅋ 찾는 사람이 많다면 중고또한 가격이 오를거고 못찾으면 신품 사야지 모 ㄷ | 26.05.17 09:23 | | |
(IP보기클릭)1.238.***.***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보다 쪼잔해서 리스크를 생각 안하고 중고 십여만원 아끼려다 똥밟는 케이스가 많아서요 신품 특히 프로는 가격이 사악해서 애는 포코피아2때 스위치2 처럼 나오자마자 품절은 안갈거라 생각합니다 | 26.05.17 09:56 | | |
(IP보기클릭)180.68.***.***
(IP보기클릭)84.17.***.***
있긴 있는데 활용을 잘 못하고, 남의 게임 갖고 기간 독점하려고만 하는 느낌 잘 팔리든 안팔리든 아스트로봇으로 뭔가 지속적으로 내놓으면 어린 친구들도 많이 유입 시킬 것 같은데 VR2도 활용 안하니 | 26.05.16 11:12 | | |
(IP보기클릭)198.145.***.***
일본은 그냥 스위치가 먹음 플스 소프트 팔리는 것만 봐도 답 나옴 그래서 일본 제작사들이 어떻게해서든 스위치로 게임 같이 내려고함 어쨋든 일본 게임은 일본에서 잘 먹히는데 플스로만 냈다간 그냥 장사 접겠다는 소리
(IP보기클릭)183.98.***.***
플스는 이제 예전 엑박360 느낌이 남 양놈들이 서서히 망치고 있음 마케팅이나 분위기 게임 나오는것들 보면 엑박360시절을 보는거 같음 그래서 일본인에겐 스위치가 예전 슈퍼패미콤 감성이라 먹히는듯 | 26.05.16 04:09 | | |
(IP보기클릭)182.229.***.***
타이틀 기종 개발사 판매량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PS5 캡콤 207,836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스위치2 캡콤 58,221 프래그마타 PS5 캡콤 49,256 프래그마타 스위치2 캡콤 14,453 몬스터 헌터 스토리 3 ~운명의 쌍용~ 스위치2 캡콤 63,228 몬스터 헌터 스토리 3 ~운명의 쌍용~ PS5 캡콤 19,659 이 자료를 보면 희얀한게 몬헌은 스위치2가 더 팔리는데 바하랑 프래그마타는 플스5가 더 팔림 | 26.05.16 05:05 | | |
(IP보기클릭)92.118.***.***
당연히 AAA 게임은 완전체인 플스로 하는게 좋으니까 플스가 더 팔리는거고 플스로만 냈으면 스위치 판매량이 다 플스로 간다고 볼수 없는게 문제 즉 스위치로 내서 단 한장이라도 더 팔리면 그게 유리하니까 일단 내고 보는거 | 26.05.16 05:16 | | |
(IP보기클릭)118.235.***.***
자료를 보면 소니한테는 뼈아픈거임. 스위치1 때는 성능 구데기라 이식이 힘들거나 욕나올 수준의 이식이었다면 사실상 퍼스트 파티 전용 게임기였다면 2는 기본이 1080p 60프레임이 가능하고 dlss 키면 뻥 qhd 4k가 가능해짐. 굳이 때깔에 신경 안쓰는 사람들이거나 애들은 걍 스위치판으로 플레이하는거. 즉 서드파티 게임 점유율이 유의미하게 뺏겨버였다는 소리임. | 26.05.16 05:29 | | |
(IP보기클릭)185.28.***.***
이러니 라이트 유저는 더더욱 플스를 살 이유가 없어진다는..거죠 마리오젤다포캣몬 하면서 일본 주요 제작사들 서드파티 게임도 할수 있다? 당장 나같아도 aaa퀄리티 포기하고 스위치삼 | 26.05.16 08:17 | | |
(IP보기클릭)175.193.***.***
저만 이런 생각하는거 아니었네요. 예전 PS2 감성 진짜 없어졌어요. 2부터 4pro까지 구매했는데. 5이후 구매 포기한 이유. | 26.05.16 10:18 | | |
(IP보기클릭)84.17.***.***
희안할 것도 없이 그림풍만 봐도 서양 vs 아는맛 일본 애니 딱 갈리는게 보이긴 하네요 | 26.05.16 11:16 | | |
(IP보기클릭)84.17.***.***
????????? 게임 만드는 회사들이 해당 기종에 게임 만들어 내면 되는거라 서양, 동양 나눌 필요도 없음. 기업이 돈이 더 되는 방향으로 만드는건 당연한거고 | 26.05.16 11:1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52.***.***
엑박과 스위치 인상 글에도 욕하는 댓글 다 달려요. 지금 저 기사의 맥락이 플스니까 플스만 언급하는거지, 소비자 입장에선 가격 인상이라는건 좋을게 없는거라 대체로 다 욕먹음요. | 26.05.16 05:47 | | |
(IP보기클릭)59.9.***.***
욕먹는 맥락이 틀려요. 플스는 콘코드가 망한 손실이나 정책실패를 유저에게 전가시킨다고 난리인데 그나마 엑박은 브랜드 자체가 망해서 그렇다 쳐도 닌텐도나 엔비디아는 뭐가 망했길래 가격을 인상하는 걸까요? 그리고 플스만큼 욕먹은 적도 없구요. 이건 오히려 루리웹유저들이 더 잘알텐데요? | 26.05.16 07:18 | | |
(IP보기클릭)61.254.***.***
1만엔 오른 스위치 2 가격 - 59,980엔 최근 오른 플스5 가격 - 97,980엔(디지털 89,980엔) 스위치 2가 가격을 올려도 플스5 디지털버전 보다 3만엔 더 싸서 쉴드가 안됨. 괜히 일본에서는 스위치2가 다 잡아먹은 게 아님. | 26.05.16 07:28 | | |
(IP보기클릭)14.52.***.***
게임 망한 손실을 전가하건 브랜드파워가 약해져서 매출감소고 인상하던 반도체 가격이 그냥 올라서 인상하던 그냥 올려도 잘팔리니 인상하던 이유야 갖다 붙이는거고 인상한다는 결과가 있으면 그냥 소비자는 반감사는게 맞죠. 이유야 또 갖다 붙여서 인하하면 소비자들이야 그저 환영하면서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으면 되고요. "플스만큼 욕먹은 적도 없구요."라는 발언이 뭐 어떤 통계적인 데이터 기반으로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루리웹 평균 연령 30대 후반에서 50대 중반 생각하면 플스유저가 제일 많아 글이나 댓글이 제일 많긴 할겁니다. 반대로 쉴더도 많을꺼고, 그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일반 유저도 제일 많을꺼고요. 좀 더 캐쥬얼한 게임 하는 사람들 출몰하는 인스타나 더 젊은 사람들 다니는 커뮤 이런데 가면 플스/엑박 같은건 그 자체가 뭔지도 관심도 별로 없고 스위치 가격 올린거로 포켓몬 비싸진다고 까고요. 플스가 그렇게 편향적으로 더 까여서 뭔가 실질적인 어떤 물질적이나 심리적인 피해가 간다고 인식되신다면, 엑박과 닌텐도 글 인상글 올라올때마다 열심히 댓글다시면서 동등하게 같이 까이도록 하시면 됩니다.. 가격 인상은 그 누가 하던 소비자한텐 무조건 안좋은거라 가격 인상에 비판적인 댓글은 늘 바람직한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장 타겟 필요하시면 밑에 엑갈리 일본에서 4만엔 인상글이 보이네요. =========================== 그리고 무엇보다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이 정보글의 맥락은 일본에서 가격 인상때문에 PS5가 고전한다는 이야기지, 엔비디아나 스위치나 엑박이 가격 올린것과의 맥락이 다르게 플스가 더 남들보다 더 까인다.. 가 아닙니다. | 26.05.16 07:41 | | |
(IP보기클릭)175.201.***.***
여긴 플까웹이라서 ㅋ | 26.05.16 08:17 | | |
(IP보기클릭)106.101.***.***
근데 오르긴했어도 플5 내수모델은 5만 5천엔 아님..? 일본 스위치2 난리난건 지금 내수용으로 싸게 팔던게 올라서 난리난거일텐데.. | 26.05.16 08:19 | | |
(IP보기클릭)61.254.***.***
아...플5도 늦긴 했지만 작년 말에 일본 전용 모델 낸 걸 잊고 있었네. 그러면 일본 현지 기준으로는 가격 차이가 없어지는 수준이 된거구만. 정정 감사! | 26.05.16 08:25 | | |
(IP보기클릭)211.234.***.***
플스도 일본 내수용 팔고 있는데 이렇게 뭣도 모르고 쓴글에 추천만 찍혀있는게 웃기네 극성 닌빠가 얼마나 많은거야 ㅋㅋ | 26.05.16 10:33 | | |
(IP보기클릭)218.48.***.***
플빠답게 바로 긁힌게 개웃기네 ㅋㅋㅋ | 26.05.16 10:46 | | |
(IP보기클릭)84.17.***.***
항상 반대로 말하는게 유행인건가? 싶음 | 26.05.16 11:09 | | |
(IP보기클릭)211.62.***.***
(IP보기클릭)118.235.***.***
앗! 생각해보니 그것도 있었네. 황혼기때는 기기를 염가로 많이 판매하기도 해서 마지막 판매량 뻥튀기 했었네. 이걸 빼먹었네.진짜 ai랑 전쟁 때문에 황혼기인데 오히려 더 비싸져버린 게임기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 벌어짐. | 26.05.16 05:41 | | |
(IP보기클릭)1.225.***.***
이거 완전 잊고 있었네요. 플스3는 슈퍼슬림이라는 모델이 존재했다는걸... | 26.05.16 18:55 | | |
(IP보기클릭)211.114.***.***
(IP보기클릭)182.229.***.***
이게 플스 1,2 시절은 안 그랬음 그때는 플스 시절이었음 플3부터 게이머 적으로 돌리더니 진동은 구시대 유물 드립치면서부터 가격 비싸게 책정등 그러다가 본사 양키로 옮기고 PC 뭏히더니 멀티 잘 안하는 인종한테 라이브 서비스 들이미는 짐 덩이가 등장하면서 완전 닌텐도로 돌아서버림 거치는 WiiU에서 똥 쌋지만 짐의 똥이 더 거대했다는거 | 26.05.16 06:27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144.***.***
루리웹-7059331032
그냥 소니 지들 삽질로 일본 내수시장 말아먹은 걸 닌텐도가 거머쥔건데 뭘 옹졸한 실드를 칩니까 나름 닌텐도ds라는 대항마에 맞서 몬헌 영입 성공과 각종 서드파티들 지원에 힘입어 psp라는 성공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도 후속기기 비타를 그대로 유기해버려서 휴대기기 사업 알아서 고꾸라지며 철수한 것도 레전드고 그렇다고 거치형은 플스3에서 거하게 삽질하긴 했지만 후반부는 엑박360 제치고 플스2 시절 영광을 되찾은데다 플스4에서 그렇게 성공적인 시장 구축해놓고도 플스5는 독점작 부재와 연속된 가격인상으로 또 스스로 말아먹었으니 가격이라도 적당히 쳐올리면 몰라 이번에 일괄적으로 2만엔 가까이 인상한 건 미쳤다고밖에 할 말이 없는데 그리고 닌텐도 매출 해외비중이 78%인데 내수시장 위주라는 헛소리까지 하고 애잔하네요 | 26.05.16 07:30 | | |
(IP보기클릭)175.124.***.***
(IP보기클릭)1.224.***.***
(IP보기클릭)182.226.***.***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220.126.***.***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119.194.***.***
(IP보기클릭)222.98.***.***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121.12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90.***.***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10.222.***.***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175.195.***.***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9.22.***.***
쇼고:이동전투단
왕눈 500시간 더 하고 나서 다시생각해보세요 ㅋㅋ | 26.05.16 10:00 | | |
(IP보기클릭)175.195.***.***
쇼고:이동전투단
나오자마자 샀지만 손가는게 젤다밖에 없던데 ㅋㅋㅋ | 26.05.16 10:53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1.171.***.***
(IP보기클릭)59.22.***.***
(IP보기클릭)112.14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82.229.***.***
그건 소니에는 맞는데 닌텐도에는 적어도 아님 마젤포동스대를 할려고 사는건데 | 26.05.16 11:13 | | |
(IP보기클릭)222.118.***.***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121.174.***.***
??? 누가보면 우리는 다 돈많은줄 ㅋ | 26.05.16 14:45 | | |
(IP보기클릭)157.107.***.***
(IP보기클릭)119.175.***.***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118.130.***.***
(IP보기클릭)106.146.***.***
(IP보기클릭)125.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