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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프롬 규모에선 엘든 링이 "한계", 여러 개의 "작은" 게임이 "다음 단계"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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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2.226.***.***

BEST
스타필드 망한 이유 생각하면 회사 규모나 능력에 적절하게 만드는 게 중요하지요
24.08.03 15:38

(IP보기클릭)211.234.***.***

BEST
엘든링 정도면 도저히 규모로는 나무랄 수 없죠...
24.08.03 15:34

(IP보기클릭)112.168.***.***

BEST
엘든링 만들다가 죽을뻔했다는데 이정도만이라니요 ㅎㅎㅎㅎ
24.08.03 16:16

(IP보기클릭)124.54.***.***

BEST
앞으로는 최적화 기술을 더 늘려야 할거 같은데
24.08.03 15:43

(IP보기클릭)121.137.***.***

BEST
프롬게임이 분위기가 좋다고 하면 그건 인정하는데 그래픽이 결코 좋다고는 말 못함 근데 그 안좋은 그래픽이면 그 그래픽대비 프레임이 더 나와야 하는데 그게 좀 부족한 게 있음
24.08.03 16:35

(IP보기클릭)211.234.***.***

BEST
엘든링 정도면 도저히 규모로는 나무랄 수 없죠...
24.08.03 15:34

(IP보기클릭)112.168.***.***

Starlike
엘든링 정도 게임도 이제 만들기 힘들다는 얘기입니다 기존 소울류처럼 작은게임들을 만들겠다는 소리에요 | 24.08.03 15:54 | | |

(IP보기클릭)59.29.***.***

Starlike
황금나무인데요? | 24.08.03 17:03 | | |

(IP보기클릭)222.99.***.***

아코 확장팩을 내놓아라 ㅠ ㅠ
24.08.03 15:36

(IP보기클릭)172.226.***.***

BEST
스타필드 망한 이유 생각하면 회사 규모나 능력에 적절하게 만드는 게 중요하지요
24.08.03 15:38

(IP보기클릭)172.22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898369589
무한한 자원과 돈과 시간을 때려박아봤자 그걸 관리할 능력이 없으니 똥이 나온 거죠. 프롬도 같은 이유로 그렇게 안때려박고 능력맞게 만들겠다는 소립니다. | 24.08.03 22:3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39.11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아코6에서 일하던 사람 쓰면 최적화 잘 할거임 아코6가 프롬게임 답지 않게 그래픽 평타 이상에 최적화 잘 됬음 | 24.08.03 15:55 | | |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아머드코어 최적화 좋았지. 엘든링도 150시간은 했지만 딱히 최적화로 불편했던것 같진 않은데.. | 24.08.03 16:22 | | |

(IP보기클릭)118.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마진보면 더 어찌할수가 없음 | 24.08.03 16:26 | | |

(IP보기클릭)121.13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프롬게임이 분위기가 좋다고 하면 그건 인정하는데 그래픽이 결코 좋다고는 말 못함 근데 그 안좋은 그래픽이면 그 그래픽대비 프레임이 더 나와야 하는데 그게 좀 부족한 게 있음 | 24.08.03 16:35 | | |

(IP보기클릭)39.117.***.***

hustler
초창기에는 꽤 버벅거림이 많았는데 요즘은 많이 나아진편인것 같아요... | 24.08.03 17:05 | | |

(IP보기클릭)118.235.***.***

왜날뾁에올인
자꾸 그래픽 지적하는데 비슷한 게임 규모 중 뭐가 그래픽이 더 좋았나요? 레데리2나 호포웨정도만 생각나는데... 호포웨는 같은 시기에 발표해서 그래픽만 좋고 게임성은 최악이라 엘든링한테 발렸고 그래픽만 좋은게임만 너무 많은 시점에서 게임성에나 집중하라고 하고싶은데 저는... | 24.08.03 17:08 | | |

(IP보기클릭)61.7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사실 최적화는 굳이 말하자면 방망이 깎는 노인처럼 노가다의 산물이어서 이런 건 퍼블리싱하는 반남 등에서 기술 지원을 해줘야 할 거 같은데 | 24.08.03 17:11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사람 늘리는건 프로젝트 측면에서 장점만 있지는 않음 특히 핵심인력 몇명을 중심으로 의사결정이 이뤄지고 나머지가 그걸 실현해주는 식으로 돌아가는 플젝에서는 더더욱 실행속도에 문제가 될 수 있음... | 24.08.03 18:10 | | |

(IP보기클릭)124.5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프롬겜의 문제는 그래픽이 아니라 기술적 문제점에 중점을 더 집중해야함 마우스 제어 앱 프로그램이 게임 프레임에 영향을 주는 게임은 엘든링이 유일한 수준임 | 24.08.03 18:32 | | |

(IP보기클릭)1.251.***.***

죄수번호남바원
다른 게임 비교할게 아니라 엘든링 자체에 그래픽 좀더 좋으면 좋겠다 라는 거자나요 | 24.08.03 18:48 | | |

(IP보기클릭)59.9.***.***

죄수번호남바원
규모 면에서 레데리2, 호포웨 옆에 설 게임은 아닌 거 같은데요. 아주 단순한 양적 규모를 따지는 게 아니라면요. | 24.08.03 19:24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단순히 “돈 벌었으니 사람 뽑아서 규모를 늘려라”로 말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그냥 사람 수 늘린다고 미야자키 수준의 디렉팅을 할 수 있는 인물이 쭉쭉 늘어나는게 아니거든요;;; 결국 퀄리티 컨트롤을 하기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 24.08.03 19:32 | | |

(IP보기클릭)125.143.***.***

LaLu
아코6 최적화 시킨 직원 누군지 몰라도 프롬 지하에 가둬서라도 붙잡아야 한다 | 24.08.03 19:52 | | |

(IP보기클릭)218.1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뭐 개뿔 게임 개발에 대해서 쥐뿔이나 알고 말하냐... | 24.08.03 22:26 | | |

(IP보기클릭)211.20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개인적으로 인력만 늘린다고 되는 게 아닌 거 같음 얘네는 좀 특이한 회사라 프롬소프트가 추구하는 기술력을 가진 사람을 뽑아야할듯 | 24.08.04 07:28 | | |

(IP보기클릭)58.127.***.***

AWCY
코리아 모바일 게임도 최적화를 개발사가 하는구만 무슨 콘솔겜이 퍼블리싱이 지원해줌...퍼블은 말그대로 유통이구만.. | 24.08.04 09:52 | | |

(IP보기클릭)58.127.***.***

죄수번호남바원
엘든링이 지금리소스에서도 그래픽 훨 좋게 할수 잇음.. 그게 안되는 이유는 단하나.. 일본애들은 지들이 엔진 만들어 써서 그럼... 여기서 역량 다 털리는거. | 24.08.04 09:55 | | |

(IP보기클릭)58.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ineInch Nails
저는 못느껴서 그런데 어떤점이 최적화가 안좋다는건가용? | 24.08.05 13:38 | | |

(IP보기클릭)124.54.***.***

BEST
앞으로는 최적화 기술을 더 늘려야 할거 같은데
24.08.03 15:43

(IP보기클릭)59.9.***.***

최적화 이야기가 많네요. 최적화쪽은 초기지역에서 엔딩 지역을 볼수 있도록 하는 소울류 특유의 맵 구성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코처럼 맵 로딩방식으로 가면 큰 문제 없을것 같네요. 작은 게임들 위주로 만든다니 괜찮을것 같습니다.
24.08.03 15:46

(IP보기클릭)121.171.***.***

그러면 작은규모로 세키로 후속작 만들면 되겠네요 한 번 하고 유기하긴 아까운데
24.08.03 15:47

(IP보기클릭)1.235.***.***

답은 야남이다
24.08.03 15:56

(IP보기클릭)39.116.***.***

엘든링이 만들어야 할게 너무 많았어서 힘들었나 보네요 AI가 계발되서 빠른 속도로 게임을 만들게 되기 전까진 그냥 무리 하지 않을려는 듯
24.08.03 15:57

(IP보기클릭)172.224.***.***

엘든링이 진짜 소울류의 집대성이긴 했지.. 다음작 마법위주의 소울류 루머가 있던데, 기대중
24.08.03 15:57

(IP보기클릭)121.161.***.***

이제 리메이크를 만드는건 어떨까요? pc로 데몬즈소울
24.08.03 15:57

(IP보기클릭)58.226.***.***

킹스필드 리메이크라도 내 주세요 그럼 ㅠㅠ
24.08.03 16:02

(IP보기클릭)211.251.***.***

이정도만 돼도 만족하니 오픈월드 블본스타일이나 세키로스탈 한번만... 전투만해도 개꿀 잼일텐데
24.08.03 16:03

(IP보기클릭)112.168.***.***

BEST
냥집사~🌙
엘든링 만들다가 죽을뻔했다는데 이정도만이라니요 ㅎㅎㅎㅎ | 24.08.03 16:16 | | |

(IP보기클릭)175.125.***.***

좋아 젊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소규모 게임을 맡기는 김에 후련하게 아머드코어 dlc 만들어 주세요
24.08.03 16:09

(IP보기클릭)220.90.***.***

능력도 안되는데 쓸데없이 오픈월드 그런거 하지말고 그냥 자기들이 잘하는거 하면 되는데
24.08.03 16:37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749319785
엘든링보면 능력이 안되는건 아니죠 다만 게임 하나에 모든 리소스를 다 투여해야하는 리스크가 너무 크니 이제 안하겠다는 겁니다 | 24.08.03 19:28 | | |

(IP보기클릭)222.237.***.***

갓든링은 길 다 알아도 모든 던전 다시 도는데 40시간 넘게 걸리더라고요. 기존 다크소울 1/2/3는 15시간 내외인데... 볼륨이 거의 3배... ㄷㄷㄷ 확장팩도 역대급이고.... 아... 다크소울 리부트라도 해주세요... 현기증 나네요... ㅠㅠ 오늘도 다크소울 2 다시 하고 있음...
24.08.03 16:44

(IP보기클릭)118.4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XT1
그럼 엘든링은 15만원씩은 받아야겠네요 | 24.08.03 17:58 | | |

(IP보기클릭)106.101.***.***

DLC 오늘 끝 봤는데 솔까 그리 욕먹는 이유를 모를정도로 꿀 잼 이었음. 어떤 작품을 내건 무조건 믿고 삽니다. 갓 미야자키
24.08.03 16:53

(IP보기클릭)221.162.***.***

루리웹-4610178205
어... 음 꿀잼이었다면 잘된거지 뭐 | 24.08.03 18:42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4610178205
전 디엘시 회차는 꿈도 못꾸겟더라구요.. | 24.08.03 18:52 | | |

(IP보기클릭)39.116.***.***

작은게임 세키로2 부탁해요~
24.08.03 16:57

(IP보기클릭)211.192.***.***

여러개의 세키로2, 다크소울4, 블러드본 정신적 후계작
24.08.03 16:58

(IP보기클릭)121.175.***.***

한계라곤 하지만 그만큼 어마어마한 규모였어요... 구석구석 핥아먹는 플레이하면 200시간 그냥 넘김니다...
24.08.03 16:59

(IP보기클릭)118.235.***.***

작은게임인 세키로2 만들어주세요ㅠㅠ
24.08.03 17:08

(IP보기클릭)223.39.***.***

다크소울3 정도의 맵이 적당하던데. 맵이 너무 크니깐. 늘어져서 지루함이 느껴졌음.
24.08.03 17:44

(IP보기클릭)112.147.***.***

얘네들 스스로 유저의 기대치를 너무나도 높여놔서 앞으로 작은 게임들 잘게 쪼개서 간다는 전략도 나쁘진 않을듯 적당히 체급 관리하면서
24.08.03 17:55

(IP보기클릭)118.235.***.***

규모 확장은 그만하고 잘 할수있는걸 하겠다니 너무 믿음직하다 미야자키 진짜 인물이야
24.08.03 18:11

(IP보기클릭)14.37.***.***

슬슬 세키로2 들어갈듯
24.08.03 18:17

(IP보기클릭)211.229.***.***

자기능력 이상으로 욕심내다 망치는 게임사를 너무 많이 봐서 사장의 방침이 이해됩니다
24.08.03 18:17

(IP보기클릭)115.126.***.***

이 정도 게임이 한계라니 이젠 한국 게임에 뒤쳐지는 것을 넘어서 높은 벽을 느끼게 되겠군요.
24.08.03 18:33

(IP보기클릭)59.29.***.***

노노재팬
애국자분 | 24.08.03 19:22 | | |

(IP보기클릭)115.126.***.***

여친 모집중
뭐 이 정도는 한국인이라면 당연하죠 | 24.08.03 20:33 | | |

(IP보기클릭)116.32.***.***

진짜 최적화좀 잘해봐..
24.08.03 18:54

(IP보기클릭)36.39.***.***

차기작좀 내달라고 세키로2 블러드본2
24.08.03 19:02

(IP보기클릭)124.49.***.***

나혼자만레벨업
블러드본2는 진짜 나왔으면......근데 스토리에서 나올 껀덕지가 뭐가 있을지....ㅠ | 24.08.03 19:27 | | |

(IP보기클릭)211.197.***.***

실히 이번 DLC는 다소 힘에 부치고 선을 넘은 느낌 좀 있음 아니나다를까 역시 미야자키 스스로도 잘 알고 있어서 안심
24.08.03 19:28

(IP보기클릭)59.9.***.***

엘든링 제작이 힘들었던 이유는 콘텐츠의 분량 때문이 아니라 기술력의 부족 때문이었다고 추측함.
24.08.03 19:30

(IP보기클릭)118.41.***.***

당분간 프롬에서 오픈월드는 안나오겠네요. 엘든링 인생겜인데 ㅜ.ㅠ
24.08.03 19:34

(IP보기클릭)220.65.***.***

그래 너무 무리하지말고 그냥 닼소나 세키로처럼 던전형식으로 내줘 오픈필드는 다음엔 좀 더 보완해서 내는게..
24.08.03 19:58

(IP보기클릭)121.163.***.***

최적화 이정도면되엇지 컴사양을 올려 스타워즈서바이버 봐라 이정도면 갓적화야
24.08.03 20:13

(IP보기클릭)183.108.***.***

아이루의 숲 후속작 점
24.08.03 21:48

(IP보기클릭)183.108.***.***

00703
자체 아이피로 할꺼면 항아리 마을 꾸미기라도 ㅜ | 24.08.03 21:51 | | |

(IP보기클릭)223.219.***.***

일본이 일할사람이없는데 급여는 안올리려고함ㅋㅋ
24.08.03 23:48

(IP보기클릭)210.108.***.***

기술투자좀.
24.08.04 01:04

(IP보기클릭)106.101.***.***

멀하든 잘해줄꺼라 믿고삼
24.08.04 06:26

(IP보기클릭)58.120.***.***

엔든링 이상이라면 부담스러울뿐임
24.08.04 09:54

(IP보기클릭)223.62.***.***

규모만 키우다 감당 못하고 고꾸라진 회사들 처럼은 안갈 것 같아서 다행이네
24.08.04 15:05

(IP보기클릭)218.151.***.***

자기 역량을 잘 파악하고 안되는걸 확실히 인지하고 무리하게 게임을 키우는 짓을 안하는거 보면 진짜 잘하는 회사는 맞네
24.08.05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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