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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88.***.***
스퀘어에닉스는 역시 제일 잘하는걸 해야돼.
175.197.***.***
발도는 파판14 오딘의 참철검 모션이네요
124.111.***.***
젤다,디아4,파판16 아 행복하다 ㅋ
61.98.***.***
어서 예판 진행해주세요... 대박 ㄷㄷ
218.155.***.***
발도는 버질 생각 나네요
223.38.***.***
211.226.***.***
218.155.***.***
발도는 버질 생각 나네요
180.69.***.***
https://www.youtube.com/watch?v=l_fzuTkgGTw | 23.04.01 19:38 | | |
1.232.***.***
114.206.***.***
61.98.***.***
어서 예판 진행해주세요... 대박 ㄷㄷ
175.126.***.***
118.34.***.***
14.7.***.***
1.234.***.***
119.196.***.***
121.88.***.***
스퀘어에닉스는 역시 제일 잘하는걸 해야돼.
211.36.***.***
124.111.***.***
젤다,디아4,파판16 아 행복하다 ㅋ
223.39.***.***
180.69.***.***
180.69.***.***
https://www.youtube.com/watch?v=aNntWg8wy10 | 23.04.01 19:34 | | |
221.160.***.***
파판16의 전투 디렉터가 데메크5 전투 디자이너 담당이었던 사람이라 모션도 그대로 활용했네요. 애초에 저작권이 없는게 모션이니 타사에서 활용한다고 해도 거리낌이 없겠고요. | 23.04.01 20:00 | | |
210.108.***.***
비교해보면 모션이 비슷한거지 같진 않은데요 | 23.04.02 02:02 | | |
211.209.***.***
눈이 이상하시네요 | 23.04.02 08:25 | | |
210.108.***.***
차원참 모션은 마지막에 납도를 하고 파판은 칼을 뻗는데 같은 모션인가요? 모션캡처를 할때 비슷하게 디렉팅한건지는 몰라도 | 23.04.02 11:50 | | |
39.7.***.***
디렉터가 똑같은 사람이라 어느정도 비슷하긴 한데 원신 처럼 복붙 한 것 같지는 않아 보이는데;; | 23.04.02 15:53 | | |
112.165.***.***
원신 소리가 나와서 하는 말이지만, 원신도 저 수준으로 다르긴 함. 하지만 연출과 구도가 같고 이펙트가 비슷해서 상세적인 부분들이 달라도 전체적으로 비슷하니 그런 소리가 나오는거임. 이거나 원신이나 모션활용은 비슷하게 한거임. 다른 점이라면 파판16은 가져다쓴 모션의 디자이너(실제 그 모션의 디자인을 했는지는 불명이어도 그 개발진 출신)를 썼다는 점이지. | 23.04.03 12:18 | | |
175.197.***.***
발도는 파판14 오딘의 참철검 모션이네요
211.217.***.***
112.168.***.***
118.176.***.***
118.235.***.***
211.248.***.***
106.101.***.***
저 액션은 설마
221.151.***.***
마지막 부분 버질 차원참 비슷하네요
115.21.***.***
115.22.***.***
14.41.***.***
121.157.***.***
옛다먹이 | 23.04.01 22:12 | | |
110.70.***.***
극한의 액션게임인데 망할 수가 없음 ㅋㅋ | 23.04.02 15:18 | | |
182.227.***.***
175.193.***.***
203.243.***.***
59.25.***.***
116.125.***.***
116.123.***.***
121.140.***.***
예시로 든 두 게임은 오픈월드이지만, 이번작은 오픈월드가 아니라 선형적인 스토리 게임이라... 지적하신 부족한 상호작용, 기계적인 NPC 등. 맵을 채워 넣는게 아니라 늘려 놓는다는 관점으로 만들어진 게임들이라 선택과 집중을 하지 않았다고 보여지는 게임들이죠. 이번작은 프로듀서나 디렉터들이 자신들이 잘 할 수있는 것에 집중하고 싶어서 오픈월드라는 소스를 사용하지 않았기에 예시로 둔 두 게임들에서 나타나는 문제들은 적을 거 같습니다. 또 어차피 오픈월드가 아니라면 상호작용이란 것에 크게 집착 할 필요도 중요도도 낮으니까 오픈월드라서 두드러지던 문제들이 스토리 게임인 16에서도 문제로 작용하진 않을 거 같네요. 특히나 이번 편은 포스포큰 못지않게 개판쳐놓은 14 심폐소생술 해서 명작 반열에 올려둔 프로듀서 및 개발진들이 맡은거라 15나 포스포큰 같은 처참한 결과는 아닐듯하네요. | 23.04.02 09:18 | | |
220.118.***.***
시종일관 농담□□다가 아버지 죽은거 알고나서는 그렇게 웃지도 못하고 씁쓸해하고 그랬던거같은데 저는 스토리가 이상하다는게 이해안될정도 신하이자 친구이기도 한 주변인들도 주인공이 일국의 왕자에서 왕으로 되면서 잘 성장하도록 마인드컨트롤 할 수 있게 옆에서 잘 보필해준거도 있고 역시 게임은 본인이 해봐야 안다라는 생각을 하게해준 게임이었어요. 스토리며 연출이며 만족했던 게임. | 23.04.03 16:08 | | |
118.235.***.***
121.133.***.***
210.123.***.***
110.70.***.***
182.212.***.***
최적화 힘들다고 늦어진다고 했음 ㅋㅋ | 23.04.03 09:43 | | |
106.101.***.***
220.118.***.***
10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