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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33.***.***
개인적으로 최근 국내 게임업체들이 콘솔 게임 발표하는 것마다 불안하고 미덥지 않게 보이는 이유는 업계 초심자면서도 밑바닥부터 천천히 경험 쌓는게 아니라 처음부터 AAA부터 만들어 보려고 욕심내기 때문임. 살짝 예전 애니업계의 원더풀 데이즈가 떠오른다고 해야하나?
118.34.***.***
파크라이 뉴던 디렉터 아 ㅈ망했네 차라리 위쳐 제작진을 데려와야지 파크라이 디렉터가 눈마새스타일에 전혀 안맞는거같은데
118.34.***.***
3 4로 정점찍고 커리어보니까 걍 내리막..
125.191.***.***
저 패트릭 메테가 레인보우 식스 : 익스트랙션 디렉터 이기도함, 아무리 파크라이3때 잘나갔어도 이 이후 행보가 사람들이 걱정하는 이유임
210.179.***.***
커리어가 우하향 하는데...
112.147.***.***
211.246.***.***
49.142.***.***
118.34.***.***
파크라이 뉴던 디렉터 아 ㅈ망했네 차라리 위쳐 제작진을 데려와야지 파크라이 디렉터가 눈마새스타일에 전혀 안맞는거같은데
211.234.***.***
파크라이3 디렉터도 했다는데? | 23.02.08 18:29 | | |
118.34.***.***
ㄴㅡㅡa질문
3 4로 정점찍고 커리어보니까 걍 내리막.. | 23.02.08 18:31 | | |
125.191.***.***
ㄴㅡㅡa질문
저 패트릭 메테가 레인보우 식스 : 익스트랙션 디렉터 이기도함, 아무리 파크라이3때 잘나갔어도 이 이후 행보가 사람들이 걱정하는 이유임 | 23.02.08 18:33 | | |
220.80.***.***
근데 또 모르는 일이잖슴. 이블위딘 2 디렉터가 하이파이러쉬 만들었고, 발할라 디렉터가 데슾 리메이크 만들었는데 | 23.02.08 20:52 | | |
222.234.***.***
파크라이345면 글로벌 최고수준이긴 하네 | 23.02.08 22:46 | | |
210.117.***.***
파크라이3,4 : 1000만장 파크라이5 : 2500만장 판매량만 보면 그렇긴 하네요 ㅋㅋ | 23.02.08 22:48 | | |
118.47.***.***
헐 5가 그렇게 많이 팔렸나요 첨알았네 | 23.02.08 22:48 | | |
223.39.***.***
아니;; 이블위딘2는 나름 괜찮았습니다. 커리어 우하향이라고 볼게 아니라 우상향이라고 봐야할거 같은데요 | 23.02.09 02:31 | | |
220.80.***.***
스타일 안 맞는다고 해서 예시 든거임. 이블위딘이랑 하이파이러쉬가 솔직히 같은 분위기 같은 스타일은 아니니까 | 23.02.09 02:41 | | |
124.53.***.***
210.179.***.***
커리어가 우하향 하는데...
121.182.***.***
210.117.***.***
추가로 이제 크래프톤 본사에서 제작 모니터링 한다네요 TCP 때문에 충격 받은듯
222.235.***.***
223.33.***.***
개인적으로 최근 국내 게임업체들이 콘솔 게임 발표하는 것마다 불안하고 미덥지 않게 보이는 이유는 업계 초심자면서도 밑바닥부터 천천히 경험 쌓는게 아니라 처음부터 AAA부터 만들어 보려고 욕심내기 때문임. 살짝 예전 애니업계의 원더풀 데이즈가 떠오른다고 해야하나?
112.217.***.***
처음부터 잘 할순 없지만 기왕 하는거 처음부터 잘 하려고 하는거 아닌가..? 이게 천천히 경험 쌓는 거라고 생각하면 그러려니~ 싶은데.. 우린 한참 늦었잖아요.. 경험 많은 해외의 초반부라 봅시다 | 23.02.08 18:57 | | |
210.117.***.***
저 이미지에 있는 게임 4개중 3개가 외국에서 개발하는 게임들입니다. 서브노티카 후속작은 언노운월드 인수해서 개발중이고 Project GoldRush는 체코 개발진 + 크래프톤 지원 눈마새 게임은 몬트리올에 설립 | 23.02.08 19:00 | | |
223.33.***.***
그런데 칼리스토 프로토콜 조진거 생각하면 단순히 개발사만 해외계고 경험 풍부하다고 되는 일이 아니라 맨 위에서 고삐를 쥐고 감수 관리하는 제작사 단계에서 충분히 안목과 경험을 쌓아야 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비단 한국 업계만의 얘기가 아니라 해외에서도 똑같은 개발사라도 위에서 관리 감수하는 업체가 어디인지에 따라서 결과물의 퀄리티와 평가가 오락가락하는 경우는 흔하니까요. | 23.02.08 19:09 | | |
182.220.***.***
밑바닥부터 경험쌓기 vs 업계 네임드를 통해 경험쌓기 AAA부터 만드려고 욕심낸다고 경험치 못먹는건 아니죠 오히려 더 빠르고 많이 먹으면 먹었지 이번 칼리스토 통해서 느낀점도 아마 많을듯.. | 23.02.08 20:23 | | |
223.39.***.***
도데체 aaa 기준을 뭐로 보시는건가여 ? 대작 ? 게임성 ? 진심 궁금하네요... | 23.02.08 22:58 | | |
211.105.***.***
AAA 첫경험인 호그와트도 잘나왔는데 거기 반도 못따라가는게 국내 회사 실태아닌가 | 23.02.08 23:19 | | |
211.234.***.***
221.165.***.***
210.117.***.***
https://toronto.citynews.ca/2023/02/08/krafton-announces-new-video-game-studio-in-montreal-with-fantasy-title-first-up/ 캐나다 언론에서 디렉터와 인터뷰한 기사가 있는데 일단 목표 개발기간은 4년이라 합니다. 싱글 어드벤처 게임이 될꺼라고 하네요 | 23.02.08 19:35 | | |
223.62.***.***
122.43.***.***
210.178.***.***
컨셉아트빼고 암것도 못정한듯 | 23.02.08 19:08 | | |
14.35.***.***
118.39.***.***
118.34.***.***
그죠 근데 그런 기반이 너무 조악한게 현실이라.. 이거 다지는데에 돈이 많이 들어갈거같음 좀 진득하게 오랫동안 기반을 다져야지 돈 막 쏟고 실패했다고 콘솔게임투자에 손 떼지않기만을 바랄뿐 | 23.02.08 20:56 | | |
59.22.***.***
21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