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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Project RYU를 소개합니다.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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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14.52.***.***

BEST
여긴 게임 커뮤니티니 까요. 맵 디자인이랑 재미랑은 거리가 있거든요. 사건이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일어나야 하는데 현대도시는 대규모인구를 수용하기 위해 건설된 거지 특정 게이머를 위해 존재하는게 아니라 비율에서 부터 문제가 발생 할 겁니다. 그리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디자인 좋은 오픈월드 게임이 망한 사례도 꽤 있구요.
22.12.08 15:21

(IP보기클릭)211.180.***.***

BEST
그래서 이건 무슨 콘솔정보인가요?
22.12.08 14:58

(IP보기클릭)182.210.***.***

BEST
게임 방향성이 확실해야 하는데.. 배경 먼저만들고 캐릭터 만들면서 이제 기획한단게 좀;;
22.12.08 14:58

(IP보기클릭)118.235.***.***

BEST
분식집 구경하는 게임인가... 뭘 하자는건지 모르것네.
22.12.08 15:01

(IP보기클릭)124.197.***.***

BEST
게임으로서의 방향성이 전혀 없는 점 때문에 그런 듯 싶습니다. RPG라고 칭했지만, 그 주요 방향성이 엿보이는 게 아니라 맵 + 상호작용 + 미니게임 외에는 어떤 컨텐츠도 보여주고 있지 않으니까요. 지금 상태에서 저게 게임이라 불릴 수 있는지, 그래픽 테크 데모에 가까운 상태가 아닌지 의문이잖아요?
22.12.08 15:34

(IP보기클릭)183.104.***.***

RYU.....아도겐~~~~~~~~!!!!!!
22.12.08 14:42

(IP보기클릭)221.163.***.***

[SH]HERMIT79
제목만보고 류를 주인공으로한 무언가가 만들어지는건가? 기대하며 들왔는데... | 22.12.08 23:29 | | |

(IP보기클릭)221.167.***.***

이런건 뭐 그냥 투자나 받고...
22.12.08 14:48

(IP보기클릭)211.119.***.***

서울 배경으로 뭐 오픈월드 나오는거임?
22.12.08 14:55

(IP보기클릭)211.180.***.***

BEST
그래서 이건 무슨 콘솔정보인가요?
22.12.08 14:58

(IP보기클릭)182.210.***.***

BEST
게임 방향성이 확실해야 하는데.. 배경 먼저만들고 캐릭터 만들면서 이제 기획한단게 좀;;
22.12.08 14:58

(IP보기클릭)112.169.***.***

moonbangoo
ㅇㅇ 저런 건 그냥 눈먼돈 투자해달라는거임 | 22.12.08 15:21 | | |

(IP보기클릭)223.62.***.***

프로젝트는 그만좀
22.12.08 14:59

(IP보기클릭)121.188.***.***

⬇️↘️➡️➕P
22.12.08 14:59

(IP보기클릭)118.47.***.***

도전정신 굿
22.12.08 15:00

(IP보기클릭)122.47.***.***

굿굿 ㅋㅋㅋ 그런데 게임보다는 다른 분야에서 더 강점이 있어 보이는 ㅎㅎ 하지만 이런 그래픽으로 오픈원드가 나오면 어떨지~ 기대가됩니다
22.12.08 15:01

(IP보기클릭)118.235.***.***

BEST
분식집 구경하는 게임인가... 뭘 하자는건지 모르것네.
22.12.08 15:01

(IP보기클릭)175.194.***.***

게임 장르 정해진거임? 순전히 그래픽 디자인 선보이는 정도 같아 보이는대 저거 게임이었음?
22.12.08 15:08

(IP보기클릭)125.135.***.***

니나가라군대
Project RYU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오픈월드 RPG 인디 게임입니다.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대, 추억 요소를 가미해 흥미로운 게임플레이를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6명 규모의 작은 팀에서 Project RYU를 어떻게 제작해나가고 있는지 기획, 기술적인 부분 등 다양한 내용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모든 음악은 Project RYU 게임 음악입니다. 라고 영상제작자가 올려놨네요. | 22.12.08 15:16 | | |

(IP보기클릭)39.117.***.***

니나가라군대
걍 언리얼로 서울을 구현해보고 싶었던 것 같은데 막상 첫 공개 영상 반응이 좋으니까 저걸 어떻게 게임으로까지 써먹어 보려고 얼렁뚱땅 시작한 느낌 | 22.12.08 16:10 | | |

(IP보기클릭)211.205.***.***

은행나무가 많은거 보니 고증을 잘했네
22.12.08 15:10

(IP보기클릭)118.34.***.***

배경 저렇게 만들어놓고 마시멜로우...
22.12.08 15:13

(IP보기클릭)49.163.***.***

AMiLUMi
저런 그래픽에 어울리는 캐릭터는 하이폴리곤이어야 하는데 캐릭터 상호작용과 애니메이션을 어색하지 않게 하려면 6명으로는 택도 없음 | 22.12.08 17:31 | | |

(IP보기클릭)106.247.***.***

자꾸 프로젝트 프로젝트 어쩌고 하면서 투자 받고 주가나 올리려고 하네 ㅋㅋㅋ 우리나라 게임기업 특성
22.12.08 15:15

(IP보기클릭)125.135.***.***

그냥 그래픽 데모 만들어서 투자도 받고 소개도 하려고 한 것 같은데? 꽤 그래픽도 한국적이라서 좋은 것 같은데 왜 조롱조들이 많은거지;
22.12.08 15:16

(IP보기클릭)1.221.***.***

광야를폴더블
원래 이런곳임요 | 22.12.08 15:18 | | |

(IP보기클릭)14.52.***.***

BEST
광야를폴더블
여긴 게임 커뮤니티니 까요. 맵 디자인이랑 재미랑은 거리가 있거든요. 사건이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일어나야 하는데 현대도시는 대규모인구를 수용하기 위해 건설된 거지 특정 게이머를 위해 존재하는게 아니라 비율에서 부터 문제가 발생 할 겁니다. 그리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디자인 좋은 오픈월드 게임이 망한 사례도 꽤 있구요. | 22.12.08 15:21 | | |

(IP보기클릭)125.135.***.***

유리탑
위에 있는 댓글이 모두 게임으로써의 기능을 두고 평가하진 않으니까요. 그런 분을 보고 저도 조롱조라고 하진 않아요. 저 영상의 목적이나 성격은 모르겠고 그냥 비난하는 사람들이 보여서 하는 말이에요 | 22.12.08 15:30 | | |

(IP보기클릭)124.197.***.***

BEST
광야를폴더블
게임으로서의 방향성이 전혀 없는 점 때문에 그런 듯 싶습니다. RPG라고 칭했지만, 그 주요 방향성이 엿보이는 게 아니라 맵 + 상호작용 + 미니게임 외에는 어떤 컨텐츠도 보여주고 있지 않으니까요. 지금 상태에서 저게 게임이라 불릴 수 있는지, 그래픽 테크 데모에 가까운 상태가 아닌지 의문이잖아요? | 22.12.08 15:34 | | |

(IP보기클릭)125.135.***.***

AntiAliasing
영상을 보니 본인들도 기획단계이며 이런저런 기술적 시도를 하고 있는 단계라고 말하고 있던데요? 그럼 적어도 영상의 목적을 알고 비판하는 게 아니라는 거잖아요. | 22.12.08 15:35 | | |

(IP보기클릭)124.197.***.***

광야를폴더블
그게 일반적인 게임 개발의 워크플로우와는 정반대니, 저 영상을 제작한 동기 중 하나인 "게임 소개를 통한 투자 진행 / 협력사 공모"에 걸맞지 않는 내용이란 얘기예요. 게임 프로젝트는 대부분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서 방향성을 잡고, 더미 혹은 에셋으로 프로토타입 제작 후에 게임 개발 방향 확정하고 그래픽 등의 요소를 추가하는 게 일반적이거든요? 그런데 저 영상에서는 그래픽 등의 애셋 먼저 만들고 게임 방향성을 정하겠다고 말하고 있죠. 그래픽 아티스트 구직을 위한 포트폴리오라면 훌륭하겠지만, 게임으로서 투자할 만한가 라는 입장에서는 물음표죠. | 22.12.08 15:45 | | |

(IP보기클릭)125.135.***.***

AntiAliasing
말씀하신 프로세스를 들어보니 이해가 되네요. 명확한 기준으로 말씀해주시니 저도 충분히 납득했어요. 저도 이런 영양가있는 말씀을 보고 댓글 논조가 이해가지 않은 것은 아닌지라 말씀하신 부분을 보고 저 분들이 인디팀이라 경험이 적은 분들이라면 이런 말에 도움을 많이 받으셨으면 합니다. 일부 다른 분들의 사기부터 꺾이는 일방적인 조롱은 지양되었으면 좋겠어요. | 22.12.08 16:06 | | |

(IP보기클릭)124.197.***.***

광야를폴더블
게임 제작 과정에 익숙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비판의 논지가 생략되어서 알아보기 힘들다는 점 이해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설명드리자면, 아트 및 에셋은 게임의 방향성에 영향을 많이 받는 요소여서 미리 제작한다고 하더라도 그걸 고스란히 재활용하기 힘든 소재들이에요. 이 영상처럼 기획이나 게임 디자인이 확고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현재 제작된 요소들을 그대로 활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영상에서의 결과물을 최종 작품의 시안으로 생각해야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힘들답니다. | 22.12.08 16:17 | | |

(IP보기클릭)122.40.***.***

유리탑
비쥬얼과 디자인을 혼동하시는 것 같네요. 맵 디자인은 게임 재미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매트로배니아류 게임의 성패 요인 중 하나죠. 다크소울1도 유기적인 맵디자인으로 유명하구요. | 22.12.08 18:13 | | |

(IP보기클릭)125.183.***.***

뉴타입Lv99
그건 맵 디자인이 아니라 레벨디자인 아닌가요? | 22.12.08 19:07 | | |

(IP보기클릭)1.248.***.***

광야를폴더블
대부분의 게임들이 방향성을 정하고 아트와 그래픽을 만듭니다. 그런데 방향성을 정해놔도 아트와 그래픽은 셀수없이 수정되고, 게임성을 위해 만들던 아트나 그래픽을 포기하고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게임은 방향성 없이 그래픽만 투자하고 있는 모습인데 이럴경우 아트와 그래픽의 집착해 버리지 못하고 플레이의 어거지로 끼워맞추다 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22.12.08 20:05 | | |

(IP보기클릭)122.40.***.***

담씌
레벨 디자인이란 쉽게 말해 맵 디자인(mapping)이라 할 수 있다. 맵이라는 의미 때문에 3차원 공간이나 2차원의 지도만을 떠올리게 되지만, 월드에 가깝다. 좀 더 포괄적인 개념이다. 보통 레벨 디자인이라 하면 아래 네 가지를 의미한다. 레벨 콘셉트 디자인: 맵의 전체적인 주제를 설정. 구조, 공간 디자인: 콘셉트를 구체화된 공간, 구조로 만드는 디자인. 환경, 배경 디자인: 텍스처, 오브젝트, 조명 등 공간을 멋지게 꾸미는 디자인으로, 쉽게 말해 인테리어 디자인. 레벨 스크립트 디자인: 특정 지점에서 몬스터가 리젠되거나, 함정이 발동되는 등 맵의 특수한 기믹을 설치하는 디자인. | 22.12.09 17:06 | | |

(IP보기클릭)122.40.***.***

담씌
보통 같은 의미로 쓰입니다. | 22.12.09 17:06 | | |

(IP보기클릭)14.52.***.***

실사그래픽으로 재미있는 게임 만들기 쉽지 않을 텐데 파이팅입니다.
22.12.08 15:17

(IP보기클릭)118.235.***.***

언리얼엔진 테크 데모 느낌... 영상에서도 기술 얘기 쓸데없이 많고
22.12.08 15:19

(IP보기클릭)121.128.***.***

게임보다는 홍보용 메타버스가 어울릴거 같긴 하네요
22.12.08 15:20

(IP보기클릭)106.241.***.***

적어도 타이틀이라도 정하고 공개 했음 좋겠음. 프로젝트 XXX 가 너무 많아...
22.12.08 15:23

(IP보기클릭)223.38.***.***

이게 왜 플스? Pc면 모를까
22.12.08 15:25

(IP보기클릭)223.38.***.***

잘 봤습니다 이제 게임 정보 봐야징
22.12.08 15:27

(IP보기클릭)121.173.***.***

또 이짓이야?
22.12.08 15:31

(IP보기클릭)154.28.***.***

출시도 안한 게임 책광고 / 비니지스 유튜뷰 영상까지
22.12.08 15:34

(IP보기클릭)106.102.***.***

뻘짓거리하고잇네 겜을 만들어라
22.12.08 15:46

(IP보기클릭)14.79.***.***

게임은 모르지만 마케팅용으로는 딱이겠네요.
22.12.08 15:51

(IP보기클릭)125.136.***.***

룩딸 먼저에 아직 게임 방향성이 안 잡혔다라... 도깨비...?
22.12.08 15:54

(IP보기클릭)122.47.***.***

이 리얼한 멋진 맵에 두부가 돌아다님.. 아니 마시멜로였나..
22.12.08 16:00

(IP보기클릭)27.100.***.***

저런 배경만들어놓고 하는짓은 3d캐릭터모델링안되니 마시멜로 게임? 차라리1인칭 공포게임이나 만들지 저게 뭐하는짓이냐 투자자금 모집용말곤 아무것도아닌듯하네요
22.12.08 16:07

(IP보기클릭)125.130.***.***

아파트 보여줄때도 그래서 이걸로 뭐한다고? 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던데 이번것도 뭘 보여주려고 하시는지 잘 모르겠어요. 이런 맵 만드는건 이미 잘하는 현직자들 널렸고요. 그래서 그래픽 이쁘네 근데 이게 뭐임? 이란 말밖에 안나옵니다. 차라리 이걸로 영상 제작을 해서 미디어 컨텐츠를 만드는게 더 현실성 있어보여요. 내가 아트좀 만져서 맵좀 뽑으니까 대충 플머따리 구해서 개발하면 게임좀 나오겠지? ㅎㅎ 이런 생각으로 스타트업 차려서 개발하다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사람 수도 없이 많이 봤습니다. 개발비 확보를 어떻게 하실지도 궁금하고요. 투자가 목적이라면 개발 이전에 회사 경영부터 하셔야 할텐데.. 투자가 그냥 돈받고 떙이 아니라는건 모르시진 않을테죠. 그냥 유투브에 책광고 하면서 겉핥기 지식으로 코딩한다고 강의다니는 사짜랑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네요.
22.12.08 16:09

(IP보기클릭)125.130.***.***

루리웹-4688145470
내 세상에 살다 살다 비즈니즈 메일 주소가 naver.com인 회사는 처음봅니다 ^^; | 22.12.08 16:12 | | |

(IP보기클릭)59.5.***.***

개인채널을 올리는 건 뭔가요…..;
22.12.08 16:11

(IP보기클릭)101.235.***.***

한국을 배경으로 우리나라를 소개하는 느낌의 게임 속 캐릭터가 마시멜로인 건 좀 안 어울리지 않나 싶긴 하네요
22.12.08 16:13

(IP보기클릭)220.94.***.***

마시멜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12.08 16:15

(IP보기클릭)121.151.***.***

8개월 전에 올린 영상을 우연찮게 보긴 했지만, 무슨 목적인지 모르겠음 멀티플레이 오픈월드 RPG라고 하면 그건 한국에 흔한 MMORPG에 불과함. 배경이 한국적이던 간에 주제의식이 안보임, 뭘하고픈가요? 말마따나 3D디자이너의 포폴같음.
22.12.08 16:20

(IP보기클릭)106.248.***.***

이런 건 전형적인 투자 유치용 컨셉아트. "우린 이런 것도 할 줄 아니깐 투자 좀 해주세요!"라고 외치며 그냥 컨셉아트만 뿌리고 마는데에 그치는게 대부분이죠. "도깨비" 보세요. 이런게 있었는지조차 잊어버림. 업계에서는 프로젝트 자체가 실존했는지 조차 의구심을 품는 사람들도 있어요.
22.12.08 16:39

(IP보기클릭)116.39.***.***

영상에 내용이 대부분 담겨 있다지만 그냥 영상만 툭 던진거 보니 광고수익 벌러 오셨네...
22.12.08 16:53

(IP보기클릭)27.110.***.***

워워... 이 프로젝트 상당히 위험해보이네.. 소규모 인디 게임개발사에서 자주 보이는 제작방식이긴 한데.. 아직 게임의 중심이 되는 메인 컨셉도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이렇게 방대하게 살만 불려나가면 나중에 프로젝트 와르르 무너집니다~ 아마도 주무대가 되는 배경위에 캐릭터 얹혀가면서 게임 컨셉은 만들어가면서 생각해나가자.. 인거 같은데 저어얼대로 생각처럼 안될겁니다.영상 중간에 보면 MMO로 갈건지 P2P로 갈건지 고민이라고 하신 부분도 있는데.. 순서가 잘못됐어요. 일단은 게임의 핵심 놀이를 먼저 정하셔야죠. 마인크래프트라면 이름대로 '크래프팅'이 게임의 핵심이듯 괴혼이라면 '굴려서 모으기'가 핵심 컨셉이듯 게임의 코어 시스템이 뭔지를 먼저 정하고 그 부분만 중점적으로 만들어 나가면서 살을 붙여나가야 합니다. 한가지 좋았던 부분은 '우리는 리얼한 캐릭터를 만들 능력이 없다'라고 인식하고 마쉬멜로 캐릭터를 게임의 코어 플레이의 중심에 놓는다면 우선은 그 마쉬멜로 캐릭터가 가지는 특징을 게임내에 어떻게 구현시킬것인지, 유저들에게 어떤 게임플레이를 제공할지부터 정해놓고 배경은 그 시스템에 맞게 규모를 정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6명이서 이 방대한 분량을 어떻게 감당해나가려고 하시는지.. 최소한의 체험을 기반으로 한 게임의 코어 플레이를 우선적으로 만드시길..;; 그냥 본문 영상만 보고 느낀건 '이 게임은 절대 발매 못한다' 였습니다. 현실성이 없어요.
22.12.08 16:59

(IP보기클릭)49.163.***.***

게임성은 없음 시뮬레이션으로는 써먹을만함 평가 끝
22.12.08 17:11

(IP보기클릭)121.130.***.***

나레이션...목소리도 그렇고, 발음 세는것도 그렇고 이선균씨 같네...
22.12.08 17:16

(IP보기클릭)1.176.***.***

Dear esther같은 게임을 만든다면 이해하겠는데 그게 아니면 좀;;
22.12.08 17:23

(IP보기클릭)121.125.***.***

이거 꽤 오랫동안 만든 프로젝트인걸로알고 나름 굵직한 업체들이 협업중임 다른것보다 이겜의 가치는 메타버스용 맵 리소스 그자체라서 10년이걸리든 20년이 걸리든 누군가 지옥의 노가다만 뛰면 나중에 헬조선 그타같은겜 만드는데 매우 활용하기 좋음.. 락스타는 이짓을 4~5년에 한번씩함
22.12.08 17:32

(IP보기클릭)49.163.***.***

Testiermal
락스타가 멍청해서 저런 그래픽을 못뽑아내는 것도 자체엔진을 괜히 쓰는 게 아님 언리얼5로 겜만드는 회사들이 그래픽을 못뽑아내서 저렇게 안만드는 것도 아님 게임으로서 발매를 할거라면 최저한의 사양으로 고효율을 뽑아내야하는 건 기본에 여러 시스템과 컨텐츠들이 조화를 이루어야하고 거기서 재미를 얻어야하는데 저건 완성도 문제지만 발매되어도 무조건 까일 게 뻔함 | 22.12.08 17:42 | | |

(IP보기클릭)121.125.***.***

죄수번호GXG
락스타가 멍청해서 쓴게아니라 대단해서 쓴겁니다.. 한국은 협업하고 투자받아야되는걸 인하우스로 그냥 바로작업할 수 있는 회사는 전세계에 몇군대 없죠.. 에초에 b2c보다 b2b에서 단가가 나오는겜이라 유저평가자체가 의미가없는겜이아닐까싶네요.. | 22.12.08 17:47 | | |

(IP보기클릭)175.125.***.***

나중에 니들 메타버스안에서 쳐 살면서 개 구린 그래픽 집에 산다고 불평하지마라 저 리소스 세상에서 살 수 도 있다
22.12.08 18:30

(IP보기클릭)59.10.***.***

캐릭터가 너무 아쉽네요.....저렇게 만들어놓으면 와 내가 여기 있구나 이런 느낌이 들어야 더 저 배경이 극대화될거 같은데 마시멜로우??....팍 식네요.........
22.12.08 18:35

(IP보기클릭)1.248.***.***

나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였구나 저분 응원은 하는데 이번영상에서 게임 소개한다면서 나온건 그래픽이랑 기술 어디랑 협업했다 이런거라 그래서 뭔게임인지 알 수가 없음
22.12.08 19:22

(IP보기클릭)220.79.***.***

K게임 특징 겉만 번지르르 게임성은 모바일게임 수준
22.12.08 19:45

(IP보기클릭)152.117.***.***

멋진데
22.12.09 01:59

(IP보기클릭)112.160.***.***

그래픽은 이쁘지만 게임으로서의 기대는 1도 안됨… 게임에서 그래픽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한건 사실이나 그래픽만 가지고는 좋은게임이 될 가능성이 1도 없음.. /Vollago
22.12.09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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