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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52.***.***
여긴 게임 커뮤니티니 까요. 맵 디자인이랑 재미랑은 거리가 있거든요. 사건이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일어나야 하는데 현대도시는 대규모인구를 수용하기 위해 건설된 거지 특정 게이머를 위해 존재하는게 아니라 비율에서 부터 문제가 발생 할 겁니다. 그리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디자인 좋은 오픈월드 게임이 망한 사례도 꽤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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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건 무슨 콘솔정보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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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방향성이 확실해야 하는데.. 배경 먼저만들고 캐릭터 만들면서 이제 기획한단게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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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식집 구경하는 게임인가... 뭘 하자는건지 모르것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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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으로서의 방향성이 전혀 없는 점 때문에 그런 듯 싶습니다. RPG라고 칭했지만, 그 주요 방향성이 엿보이는 게 아니라 맵 + 상호작용 + 미니게임 외에는 어떤 컨텐츠도 보여주고 있지 않으니까요. 지금 상태에서 저게 게임이라 불릴 수 있는지, 그래픽 테크 데모에 가까운 상태가 아닌지 의문이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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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만보고 류를 주인공으로한 무언가가 만들어지는건가? 기대하며 들왔는데... | 22.12.08 2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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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건 무슨 콘솔정보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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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방향성이 확실해야 하는데.. 배경 먼저만들고 캐릭터 만들면서 이제 기획한단게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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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저런 건 그냥 눈먼돈 투자해달라는거임 | 22.12.08 15: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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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식집 구경하는 게임인가... 뭘 하자는건지 모르것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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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RYU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오픈월드 RPG 인디 게임입니다.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대, 추억 요소를 가미해 흥미로운 게임플레이를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6명 규모의 작은 팀에서 Project RYU를 어떻게 제작해나가고 있는지 기획, 기술적인 부분 등 다양한 내용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모든 음악은 Project RYU 게임 음악입니다. 라고 영상제작자가 올려놨네요. | 22.12.08 1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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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언리얼로 서울을 구현해보고 싶었던 것 같은데 막상 첫 공개 영상 반응이 좋으니까 저걸 어떻게 게임으로까지 써먹어 보려고 얼렁뚱땅 시작한 느낌 | 22.12.08 16: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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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그래픽에 어울리는 캐릭터는 하이폴리곤이어야 하는데 캐릭터 상호작용과 애니메이션을 어색하지 않게 하려면 6명으로는 택도 없음 | 22.12.08 17: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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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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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이런곳임요 | 22.12.08 15: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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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야를폴더블
여긴 게임 커뮤니티니 까요. 맵 디자인이랑 재미랑은 거리가 있거든요. 사건이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일어나야 하는데 현대도시는 대규모인구를 수용하기 위해 건설된 거지 특정 게이머를 위해 존재하는게 아니라 비율에서 부터 문제가 발생 할 겁니다. 그리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디자인 좋은 오픈월드 게임이 망한 사례도 꽤 있구요. | 22.12.08 15:21 | | |
(IP보기클릭)125.135.***.***
위에 있는 댓글이 모두 게임으로써의 기능을 두고 평가하진 않으니까요. 그런 분을 보고 저도 조롱조라고 하진 않아요. 저 영상의 목적이나 성격은 모르겠고 그냥 비난하는 사람들이 보여서 하는 말이에요 | 22.12.08 15: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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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야를폴더블
게임으로서의 방향성이 전혀 없는 점 때문에 그런 듯 싶습니다. RPG라고 칭했지만, 그 주요 방향성이 엿보이는 게 아니라 맵 + 상호작용 + 미니게임 외에는 어떤 컨텐츠도 보여주고 있지 않으니까요. 지금 상태에서 저게 게임이라 불릴 수 있는지, 그래픽 테크 데모에 가까운 상태가 아닌지 의문이잖아요? | 22.12.08 15:34 | | |
(IP보기클릭)125.135.***.***
영상을 보니 본인들도 기획단계이며 이런저런 기술적 시도를 하고 있는 단계라고 말하고 있던데요? 그럼 적어도 영상의 목적을 알고 비판하는 게 아니라는 거잖아요. | 22.12.08 15:35 | | |
(IP보기클릭)124.197.***.***
그게 일반적인 게임 개발의 워크플로우와는 정반대니, 저 영상을 제작한 동기 중 하나인 "게임 소개를 통한 투자 진행 / 협력사 공모"에 걸맞지 않는 내용이란 얘기예요. 게임 프로젝트는 대부분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서 방향성을 잡고, 더미 혹은 에셋으로 프로토타입 제작 후에 게임 개발 방향 확정하고 그래픽 등의 요소를 추가하는 게 일반적이거든요? 그런데 저 영상에서는 그래픽 등의 애셋 먼저 만들고 게임 방향성을 정하겠다고 말하고 있죠. 그래픽 아티스트 구직을 위한 포트폴리오라면 훌륭하겠지만, 게임으로서 투자할 만한가 라는 입장에서는 물음표죠. | 22.12.08 15:45 | | |
(IP보기클릭)125.135.***.***
말씀하신 프로세스를 들어보니 이해가 되네요. 명확한 기준으로 말씀해주시니 저도 충분히 납득했어요. 저도 이런 영양가있는 말씀을 보고 댓글 논조가 이해가지 않은 것은 아닌지라 말씀하신 부분을 보고 저 분들이 인디팀이라 경험이 적은 분들이라면 이런 말에 도움을 많이 받으셨으면 합니다. 일부 다른 분들의 사기부터 꺾이는 일방적인 조롱은 지양되었으면 좋겠어요. | 22.12.08 16:06 | | |
(IP보기클릭)124.197.***.***
게임 제작 과정에 익숙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비판의 논지가 생략되어서 알아보기 힘들다는 점 이해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설명드리자면, 아트 및 에셋은 게임의 방향성에 영향을 많이 받는 요소여서 미리 제작한다고 하더라도 그걸 고스란히 재활용하기 힘든 소재들이에요. 이 영상처럼 기획이나 게임 디자인이 확고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현재 제작된 요소들을 그대로 활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영상에서의 결과물을 최종 작품의 시안으로 생각해야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힘들답니다. | 22.12.08 16:17 | | |
(IP보기클릭)122.40.***.***
비쥬얼과 디자인을 혼동하시는 것 같네요. 맵 디자인은 게임 재미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매트로배니아류 게임의 성패 요인 중 하나죠. 다크소울1도 유기적인 맵디자인으로 유명하구요. | 22.12.08 18:13 | | |
(IP보기클릭)125.183.***.***
그건 맵 디자인이 아니라 레벨디자인 아닌가요? | 22.12.08 19:07 | | |
(IP보기클릭)1.248.***.***
대부분의 게임들이 방향성을 정하고 아트와 그래픽을 만듭니다. 그런데 방향성을 정해놔도 아트와 그래픽은 셀수없이 수정되고, 게임성을 위해 만들던 아트나 그래픽을 포기하고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게임은 방향성 없이 그래픽만 투자하고 있는 모습인데 이럴경우 아트와 그래픽의 집착해 버리지 못하고 플레이의 어거지로 끼워맞추다 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22.12.08 20:05 | | |
(IP보기클릭)122.40.***.***
레벨 디자인이란 쉽게 말해 맵 디자인(mapping)이라 할 수 있다. 맵이라는 의미 때문에 3차원 공간이나 2차원의 지도만을 떠올리게 되지만, 월드에 가깝다. 좀 더 포괄적인 개념이다. 보통 레벨 디자인이라 하면 아래 네 가지를 의미한다. 레벨 콘셉트 디자인: 맵의 전체적인 주제를 설정. 구조, 공간 디자인: 콘셉트를 구체화된 공간, 구조로 만드는 디자인. 환경, 배경 디자인: 텍스처, 오브젝트, 조명 등 공간을 멋지게 꾸미는 디자인으로, 쉽게 말해 인테리어 디자인. 레벨 스크립트 디자인: 특정 지점에서 몬스터가 리젠되거나, 함정이 발동되는 등 맵의 특수한 기믹을 설치하는 디자인. | 22.12.09 17:06 | | |
(IP보기클릭)122.40.***.***
보통 같은 의미로 쓰입니다. | 22.12.09 17: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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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세상에 살다 살다 비즈니즈 메일 주소가 naver.com인 회사는 처음봅니다 ^^; | 22.12.08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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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스타가 멍청해서 저런 그래픽을 못뽑아내는 것도 자체엔진을 괜히 쓰는 게 아님 언리얼5로 겜만드는 회사들이 그래픽을 못뽑아내서 저렇게 안만드는 것도 아님 게임으로서 발매를 할거라면 최저한의 사양으로 고효율을 뽑아내야하는 건 기본에 여러 시스템과 컨텐츠들이 조화를 이루어야하고 거기서 재미를 얻어야하는데 저건 완성도 문제지만 발매되어도 무조건 까일 게 뻔함 | 22.12.08 17:42 | | |
(IP보기클릭)121.125.***.***
락스타가 멍청해서 쓴게아니라 대단해서 쓴겁니다.. 한국은 협업하고 투자받아야되는걸 인하우스로 그냥 바로작업할 수 있는 회사는 전세계에 몇군대 없죠.. 에초에 b2c보다 b2b에서 단가가 나오는겜이라 유저평가자체가 의미가없는겜이아닐까싶네요.. | 22.12.08 1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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