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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CDPR "사펑 2077 90점 이상 받을줄 알았는데, 혹평 하더라"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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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65084 | 댓글수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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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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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3.***.***

BEST
앞으로도 CDPR 신작을 예약 하지 말아야 할 이유네요
22.09.25 01:18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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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기를 만들어 놓고서는 작품취급을 해달라니....싸펑덕분에 위쳐4편 나온다하는데 진심 기대 1도 안되더라...cdpr 니들 무슨짓를한거냐...솔직히 너희들이 진짜 사기꾼집단이라고 생각한다~~~사기를 쳐놓고서는 회사가 무사하다는게 신기할정도이고 너희 작품은 이제 나와도 1~2년 안으로는 절대 안산다
22.09.25 01:12

(IP보기클릭)117.111.***.***

BEST

진짜 ㅁㅊㄴ들인가 일단 지들이 입털며 자랑하던거 1도 없는거 재끼더라도 이따위로 만들고 완벽이란 단어를 입에 담아
22.09.25 01:55

(IP보기클릭)220.75.***.***

BEST

22.09.25 01:04

(IP보기클릭)125.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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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같이 쳐만들어놓고 아갈 싸물고 있다가 2년 동안 겨우 뒷수습하고 이제 와서 '우리 사실 존나 잘 만들었는데' 이지랄 쳐하고 있는 거 왤케 뻔뻔하냐
22.09.25 03:59

(IP보기클릭)220.75.***.***

BEST

22.09.25 01:04

(IP보기클릭)125.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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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트윈스
게임 개같이 쳐만들어놓고 아갈 싸물고 있다가 2년 동안 겨우 뒷수습하고 이제 와서 '우리 사실 존나 잘 만들었는데' 이지랄 쳐하고 있는 거 왤케 뻔뻔하냐 | 22.09.25 03:59 | | |

(IP보기클릭)58.236.***.***

라이트트윈스
CDPR 니들이 잘한건 3080Ti 를 정가에 사게 해줬다는거 밖에 없음. | 22.09.25 12:15 | | |

(IP보기클릭)116.126.***.***

에버린
괜히 껴서 뻥치지 마셈. 80ti발매 당시는 사펑 나온지 반년 정도 돼서 평가 나락에 글카는 가격이 이미 채굴 붐으로 안드로메다였을땐데 무슨... | 22.09.25 15:28 | | |

(IP보기클릭)58.236.***.***

언제나평상심
아~ 3080ti 말고 3080 이네요. | 22.09.25 18:27 | | |

(IP보기클릭)222.121.***.***

메르엠
그래서 그수숩이 완료됨? 사놓고 잴후회하는게임임;;; | 22.09.26 00:14 | | |

(IP보기클릭)124.61.***.***

그 러 시 구 나
22.09.25 01:05

(IP보기클릭)175.199.***.***

발매날 ps5로 할때 30분마다 겜 꺼지더라 어이가 없어서 ㅅㅂ ㅋㅋ
22.09.25 01:06

(IP보기클릭)211.2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87836687
놀랍게도 유튜브 댓글에는 응원 행렬이 이어지고 있음 ;; | 22.09.25 01:28 | | |

(IP보기클릭)180.6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87836687
수백명이 만드는 게임이니 프로그래밍 분야랑 좀 거리가 있거나 하면 현재 게임이 돌아가는 상태를 잘 모르고 저럴수도 있을거 같은데 | 22.09.25 02:22 | | |

(IP보기클릭)112.16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87836687
개발자들 변호를 해보자면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완성 제품을 발매전까지 해보지 못할거임 자기가 맡은 부분만 하게 되고 크런치뒤 합쳐진 게임이 어떻게 나올진 잘 모르기때문에 본이니 했던 노력대비 평가가 박하면 좌절하게 됨 이건 게임이 아니라 다들 직장생활하면 연말에 조직장 평가 받을때 본인 생각과 다른 평가를 받게 되는경우의 반응과 비슷하다고 생각함 | 22.09.25 04:08 | | |

(IP보기클릭)112.168.***.***

three_jay_studio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실패한 프로젝트라도 회사입장에서 피드백할때 리더 1명이나 구성원들이 잘못해서 결과가 안좋았다고 결론내는 경우는 거의 없음 우린 최선을 다했지만 상황이 안좋았다던지 일정이 촉박했다던지 전략이 약간 어긋났다던지 등 실패의 요인을 외부에서 찾는 경향이 있음 그래야만 다음 프로젝트를 할 동력이 생기기때문에;; | 22.09.25 04:13 | | |

(IP보기클릭)112.168.***.***

three_jay_studio
그리고 작성자님 출처 영상의 제목을 마음대로 바꾸시면 안됩니다 영상 내엔 좋았던점 슬펐던점 황당했던점 등 많은 언급이 있는데 자극적인 답변 하나를 가져와서 전체의 의견인것처럼 적어놓는건 좀 보기 않좋네요 댓글다는 분들중에선 영상은 커녕 본문 이미지도 다 안보고 적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 22.09.25 04:23 | | |

(IP보기클릭)119.206.***.***

three_jay_studio
이미 작성자의 의도대로 댓글창은 곱창이 나버렸고~ | 22.09.25 05:24 | | |

(IP보기클릭)71.2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87836687
제대로 일도 못하는 QA회사한테 줘서 망한케이스 | 22.09.25 07:42 | | |

(IP보기클릭)118.1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87836687
옹호하는 건 아닌데... 자기 나름대로 시간 쏟으면서 뭐 하나 만들어놓으면 콩깍지가 씌이는 법인가보더라. 자기 창조물에 대해서 관대해짐. 그래서 타인이 평가를 좀 냉혹하게 하면 '내가 이거 만드느라고 고생했는데....' 하는 생각에 잘 인정을 안 하려고 하는 경향도 있고 게임 업계도 좀 그런 것 같아서 운영 미스 같은 게 허구헌날 일어나는 게 아닐까 싶다. 내가 학창시절에 교내 미술 공모전에 작품 출품하는데, 냉정히 보면 남들보다 못 그린 거 맞는데도 '내가 이거 하느라 고생했는데 좀 칭찬해줘도 안 되나?' 하면서 관심 못 받은 걸 내내 섭섭해했던 거 생각하면 그게 맞는 것 같다고 본다. 자기 창조물을 만들면서, 만든 직후에 자기가 객관적 평가를 냉정히 내릴 수 있다면 진짜 장인정신의 소유자거나 프로정신이 투철해야 하는 등 마인드가 남다른 경우더라. | 22.09.25 08:58 | | |

(IP보기클릭)175.113.***.***

three_jay_studio
게임은 여러가지로 영화판 영향 받는게 많은데 영화도 수십 수백명이 모여서 각자 할 부분만 하는 거라서 최종편집본을 모르고 개봉시키는 경우가 허다함 그런데 조졌으면 그냥 인정해야지 엄복동 사태 모름? 예술가라는 말을 입에 올리고 싶으면 책임지는 것도 예술가답게 해야지 | 22.09.25 09:09 | | |

(IP보기클릭)211.49.***.***

부공실사
게임이 무슨 영화판 영향을 받아... 저런 분활하고 최종본 합치면서 결과물 만드는거는 왠만하면 다른분야에도 그대로 적용되는건데.. 영화판에서 했던 방식을 게임에서도 하면 진행일 될거같냐.. | 22.09.25 10:47 | | |

(IP보기클릭)112.147.***.***

부공실사
1. 엄복동 CG 부분에서 배경파트 만든 일개 디자이너가 자신을 예술가라고 절대 생각하지 않음 2. 만약 엄복동 비하인드 코멘터리가 나왔다면 만든사람들의 즐거운점 슬펐던점 당황했던점 말하라고 했을때도 저렇게 무조건 말했을듯 | 22.09.25 11:07 | | |

(IP보기클릭)112.168.***.***

부공실사
영상을 보고 댓글 단건지 모르겠는데 저 위 캡쳐들이 게임에 대한 평가나 쉴드를 치는게 아님 레드 생활중 제일 슬펐던 순간에 대해 말하는거임 심지어 저 스텝들은 개발자만 있는것도 아니고 사무직도 있고 시나리오 팀도 있음 저정도 말도 못하나요? | 22.09.25 11:23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4771201702
ㅎㅎ 그럼 그 코맨트 욕먹음ㅋㅋ 비도 술한잔 했습니다가 같은 맥락 멘트였는데 개처럼 까이고 밈됐음 | 22.09.25 11:23 | | |

(IP보기클릭)39.7.***.***

three_jay_studio
ㅇㅇ 유구무언이란 네 글자가 요즘 애들한텐 너무 어려워진듯ㅋㅋㅋ | 22.09.25 11:24 | | |

(IP보기클릭)112.168.***.***

부공실사
다시 말하자면 저 영상은 사이버펑크의 비하인드 인터뷰가 아닙니다. 직장 생활중 개인적으로 가장 슬펐던적을 묻는중이에요 질문에 따라 답변이 다르게 보일수 있는데 작성자가 어그로를 끌고싶었는지 자극적인 답변만 가져온거임 | 22.09.25 11:38 | | |

(IP보기클릭)121.18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87836687
악의적편집이네 이 게시글 | 22.09.25 12:07 | | |

(IP보기클릭)222.96.***.***

확팩 나온다고한거같은데 이딴 소리하는거보면 기대를 하지말아야겠네
22.09.25 01:10

(IP보기클릭)14.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부부부계
짜잔~게임이 안돌아가지롱~ | 22.09.25 01:11 | | |

(IP보기클릭)218.209.***.***

저분들은 게임을 안해보셨나;
22.09.25 01:10

(IP보기클릭)125.130.***.***

한번
그래픽 관련 팀이면 인정임.. 구현안된 지하철 부분까지 다 만들었음 뼈빠지게 만들어놨는데 게임에 안들어감 ㅋㅋㅋ | 22.09.25 06:13 | | |

(IP보기클릭)121.143.***.***

한번
간 안보는 요리사 수준. 유기농! 소량만 구할 수 있는 특수 부위 재료! 고급 접시! 엄청난 감각의 플레이팅! 그런데 맛보진 않았어요. | 22.09.25 08:21 | | |

(IP보기클릭)39.117.***.***

그래서 지금 점수가..?
22.09.25 01:10

(IP보기클릭)223.38.***.***

타치바나 쥰이치
놀랍게도 pc 86 엑시엑 87 Ps5부터는 75 ~ ps4 57 ㅋㅋㅋ | 22.09.25 09:14 | | |

(IP보기클릭)14.54.***.***

과정은 중요하지 않아..결과가 중요한거지 무료 게임도 아니고
22.09.25 01:11

(IP보기클릭)211.200.***.***

3인칭으로 만들었으면 나도 지금 3천번대 갖고 있었을텐데 아직도 970으로 버텨야 한다니...
22.09.25 01:12

(IP보기클릭)118.235.***.***

BEST
쓰레기를 만들어 놓고서는 작품취급을 해달라니....싸펑덕분에 위쳐4편 나온다하는데 진심 기대 1도 안되더라...cdpr 니들 무슨짓를한거냐...솔직히 너희들이 진짜 사기꾼집단이라고 생각한다~~~사기를 쳐놓고서는 회사가 무사하다는게 신기할정도이고 너희 작품은 이제 나와도 1~2년 안으로는 절대 안산다
22.09.25 01:12

(IP보기클릭)222.100.***.***

japanrarehunter
누가 그런 소리를 했는지 모르겠는데 말도 안되는 이야기임. PC판 예구자고 기대가 커서 1.5 패치까지 정말 오래 기다렸었는데 얘네 사펑 덕분에 위쳐4가 나온게 아니라 어마어마한 버그와 평단 및 사용자 평점이 바닥을 기면서 회사의 역량이 의심되는 상황이었고 발매직전 CDPR의 주가가 최고치 찍고 그후 1년넘게 주가는 바닥을 향해서 떨어지기만 했음. 처음에 사펑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했을땐 그래도 믿었었는데 자기들이 로드맵 공개하고 이런 저런 패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반등이 안되니까 뜬금없이 차기작 개발로 위쳐4 개발중이라는 이슈와 함께 로드맵으로 약속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딜레이 시키면서 조금씩 내놓음. 사실상 사펑 업데이트 로드맵과 위쳐4 개발 이슈는 떨어지는 주가 막으려고 내놓은 자구책에 불과했었음. 엣지러너 빨과 3만펑크로 50% 할인을 숨쉬듯이 하니까 유입유저 늘어났다고 저따구 헛소리 하는거 보면 그냥 이 회사 게임은 앞으로 발매후 반년뒤쯤에나 구매를 고민해야 하는 개발사라는 생각이 듬. 사펑 덕분에 위쳐4가 나온다고 한 사람 면상 한번 보고 싶네. | 22.09.25 04:54 | | |

(IP보기클릭)222.100.***.***

japanrarehunter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첫' 유료 DLC조차도 이거 하나만 딱 내놓고 끝낼 생각이었다가 애니메이션이 트리거빨로 상당한 호평을 받아서 아모른직다로 태세변환한 놈들이 진짜 가증스러움. | 22.09.25 04:56 | | |

(IP보기클릭)223.39.***.***

japanrarehunter
사기꾼맞지 주식으로 손해본사람들한케 얘들 입털어서 펌핑 졸 시켯던데 | 22.09.25 12:46 | | |

(IP보기클릭)175.124.***.***

평행세계가 있는거구나…
22.09.25 01:12

(IP보기클릭)218.146.***.***

엑박으로 기기 한정판 팔아먹고 거 별로 어렵지도 않은 임펄스 트리거도 지원안해주는 상도덕 없는 버러지들 ㅉ
22.09.25 01:12

(IP보기클릭)219.241.***.***

Ps4프로로 했었는데 아 이제 플스로는 이런 갓겜은 무리구나 싶었음 무슨 프레임이 10프로까지 떨어지더니 프리징 ㅋㅋ
22.09.25 01:13

(IP보기클릭)183.96.***.***

다 잘라야할 사람들이구나
22.09.25 01:13

(IP보기클릭)220.70.***.***

계속 연기하고 입털어 놓고서 내놓은 게 버그투성이에 입턴 거에 비해 못하면 열받을만하다.
22.09.25 01:13

(IP보기클릭)14.39.***.***

패치로 개선된 지금은 몰라도 출시 초기엔 허위 마케팅 + 미완성 컨텐츠 + 수많은 버그들로 욕 많이 먹었던걸로 기억하는데..
22.09.25 01:14

(IP보기클릭)14.39.***.***

이지스함

| 22.09.25 01:21 | | |

(IP보기클릭)125.143.***.***

이지스함
초반에 피씨판 점수 높게 나오는거 보고 다들 벙쪘었죠 사양높아도 엄청 튕기고 있었는데 여론 안좋아지면서 점수에도 반영되기 시작함 | 22.09.25 10:44 | | |

(IP보기클릭)211.46.***.***

완성된 게임을 플레이 안해봤나?;;; 해봤으면 아무리 만든사람이라도 그런말 못할텐데;;;
22.09.25 01:15

(IP보기클릭)124.63.***.***

90은 양심없지
22.09.25 01:15

(IP보기클릭)118.37.***.***

입벌구 ㅅㄲ들이 뭘 기대한거냐..?
22.09.25 01:16

(IP보기클릭)124.111.***.***

패치가 된 지금 수준으로 냈으면 니들 말대로 90점이상 받았을지도 모르지. 근데 겜하다가 심각한 버그들 발생하면 하는 입장에서 얼마나 성질나고 스트레스 받는데 몰입도 깨지고 그걸 90점 주겠냐고
22.09.25 01:17

(IP보기클릭)117.111.***.***

모험가나르
지금 수준으로 나왔어도 90 못받음 아직도 버그가 많은디 그리고 지들이 입털던거 아직 1도 구현 못함 | 22.09.25 01:57 | | |

(IP보기클릭)223.38.***.***

모험가나르
지금수준으로내도 택도없음 | 22.09.25 10:10 | | |

(IP보기클릭)223.33.***.***

BEST
앞으로도 CDPR 신작을 예약 하지 말아야 할 이유네요
22.09.25 01:18

(IP보기클릭)142.189.***.***

Dark Road
그러게요. 저딴식으로 입터는 거 보니까 양심이란 게 있는 놈들인가 싶다가 가만 보니 회사 안티 ㅅ키들이 인터뷰 나온 거 같네요. | 22.09.25 10:10 | | |

(IP보기클릭)1.239.***.***

이제 패치 계속해가지고 조금 할만해진거가지고 이런 물타기를 하네 이놈들은 안되겟다
22.09.25 01:21

(IP보기클릭)106.101.***.***

입 안 털고 가만히 있으면 반이나 가지 애니가 그나마 살려주고 있는데 말뽄새 보니까 그냥 나가 뒤졌으면 좋겠음
22.09.25 01:22

(IP보기클릭)125.249.***.***

'사펑 2077은 절대 실패한 작품이나 쓰레기 같은 게임은 아니거든요' 그래. 그래서 사람들이 절대 실패하지 않을걸 실패해서 극찬을 하는거잖아
22.09.25 01:23

(IP보기클릭)211.195.***.***

얘네 덕분에 아직도 겜알못 ㅂㅅ 취급을 못 면함. 회사에서도 비됴겜 한다는 사람들 다 그때 30 중급기 레벨 컴맞춘거덕에 조용히 살지. 아니었으면 지금까지도 그땐 그랬지 개새1끼들 했을거임.
22.09.25 01:23

(IP보기클릭)121.101.***.***

그리고 무엇보다 사이버웨어를 너무 제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게 별로였음. 그리고 프롤로그에 등장하는 주인공 과거가 고작 3개인 거랑, 주인공 친구와의 생활을 그냥 빨리감기 해버린 것도. 어떻게 그걸 빨리감기 해버릴 수 있는 거냐고! 그리고 광고한 거에 비해서 짤린 콘텐트가 너무 많았던 거도.
22.09.25 01:24

(IP보기클릭)218.147.***.***

진심인가 CDPR 놈들 솔직히 정말 많이 개선된 지금도 광고하던 거에 비하면 한참 모자란데 역대급 거지같은 완성도로 게임 만들어 놓고 진심으로 하는 소린가 저게... 진짜 완성도 개나 줘버린 대충 만들고 갈수록 힘빠지는 게임들이 할 때 제일 화나는데 거기다가 수많은 버그들까지 인터뷰 보니까 다시 화가 나네..ㅎㅎ 차라리 언급이나 하지 말지..
22.09.25 01:25

(IP보기클릭)110.8.***.***

돌아버렸나 ㅋㅋㅋ
22.09.25 01:25

(IP보기클릭)121.133.***.***

잘나온건 트리거가 만든 엣지러너인데 기세등등해진건 CDPR ㅋㅋㅋㅋ
22.09.25 01:26

(IP보기클릭)220.78.***.***

말도 안될 정도의 자유도 같은 건 단순한 언플이니 넘어가더라도... 초반의 진짜 시도때도없이 터지는 각종 버그와 최적화를 보면 '저희가 특별한 이유중 하나는 게임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거든요' 이 멘트는 전혀 아니올시다 ㅋㅋ
22.09.25 01:29

(IP보기클릭)221.149.***.***

정신나갔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09.25 01:30

(IP보기클릭)125.177.***.***

나도 내가 태어날땐 존잘인줄 알았어
22.09.25 01:31

(IP보기클릭)118.34.***.***

10~30분 하다보면 겜기가 뻗는데 개발은 했지만 우린 안해봤어요 하는거나 마찬가지지...
22.09.25 01:32

(IP보기클릭)211.197.***.***

요즘 애니로 반사이익 얻는걸로 너무 흥분했나... 똥오줌을 못가리네...
22.09.25 01:33

(IP보기클릭)175.124.***.***

불쌍하게도 크런치를 너무 하다보니 정신이 나가버렸군
22.09.25 01:33

(IP보기클릭)14.10.***.***


22.09.25 01:34

(IP보기클릭)210.183.***.***

엣지러너>>사펑 본편
22.09.25 01:35

(IP보기클릭)180.70.***.***

영상 댓글 관리 하는건가 나름 좋은 댓글만 달리네
22.09.25 01:35

(IP보기클릭)223.62.***.***

그냥 부족했다 죄송하다, 그래도 힘은 들었다 하면 될 걸 굳이 또 헛소리를…
22.09.25 01:35

(IP보기클릭)39.120.***.***

쳐맞는 소리 하고 있네 ㅋㅋㅋ
22.09.25 01:37

(IP보기클릭)118.235.***.***

아니 늬들 테스트 플레이도 안해봣어?
22.09.25 01:38

(IP보기클릭)121.172.***.***

ㅋㅋㅋㅋㅋ어이가 없네
22.09.25 01:38

(IP보기클릭)49.142.***.***

그냥 얘네들은 콘솔은 배제하고 피시판으로만 말하고싶어하는것같음,
22.09.25 01:39

(IP보기클릭)125.128.***.***

루리웹-3228832709
그 pc판도 콘솔이랑 비교하면 그나마 나은거지 당시에 pc판도 정상은 아니었어요 | 22.09.25 02:29 | | |

(IP보기클릭)223.39.***.***

지금상태로 나왔으면 90점 받을만 했을듯
22.09.25 01:42

(IP보기클릭)49.143.***.***

분명 재미없는건 아니지만 사기치진 말았어야지
22.09.25 01:43

(IP보기클릭)104.28.***.***

스코리 재미있어서 그거 후하게 쳐도 90점은 아니였어
22.09.25 01:43

(IP보기클릭)125.132.***.***

사펑이 노마드, 기업인, 스트리트 갱같이 여러 인생, 팩션을 살아볼수 있는 폴아웃 스카이림 같은 스케일의 게임으로 나와줬다면 90점대가 나왔겠지.... 그리고 조니 실버핸드 스토리는 메인퀘가 아니고 확장판으로 냈어야함
22.09.25 01:44

(IP보기클릭)121.101.***.***

ihwa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재키와의 반년을 플레이 할 수 있었어야 했죠 | 22.09.27 20:41 | | |

(IP보기클릭)58.123.***.***

술 처먹고 인터뷰 진행한 듯 하네요.
22.09.25 01:46

(IP보기클릭)211.200.***.***

얘들 요새 확팩 발표 후 분위기 다시 좋아지니까 개소리 시전하네
22.09.25 01:50

(IP보기클릭)117.111.***.***

BEST

진짜 ㅁㅊㄴ들인가 일단 지들이 입털며 자랑하던거 1도 없는거 재끼더라도 이따위로 만들고 완벽이란 단어를 입에 담아
22.09.25 01:55

(IP보기클릭)218.148.***.***

수거나 좀 해가,, 집에 쓰레기 두기 싫어,,
22.09.25 01:55

(IP보기클릭)124.60.***.***

왜 저러지;
22.09.25 01:56

(IP보기클릭)49.1.***.***

애초에 구현 한다는 거 제대로 안하고 버그패치만 하고 있는데 자꾸 저러면....
22.09.25 01:57

(IP보기클릭)125.140.***.***

핵심 개발자라는 사람들이 어처구니가 없네 ㅋㅋㅋ
22.09.25 01:58

(IP보기클릭)118.32.***.***


이거 구입한 사람한테 제대로 통수지........지금은 제대로 돌아가긴 할까?
22.09.25 02:01

(IP보기클릭)172.107.***.***

아비시니안루비
안돌아가서 치운지 오랩니다.ㅋㅋㅋㅋ | 22.09.25 14:00 | | |

(IP보기클릭)59.24.***.***

이게 게임이 스토리만 진행하는 식으로 하면 게임의 문제점을 못느끼는데 그렇게 한사람들은 재미있었다고들하고 이렇게 오픈월드게임을 하는 사람은 이미 비슷한 게임을 많이 해서 학습한게 있거든 뭘해볼지 기대를함 일단 도시배경에 차가 나오면 나같은 사람은 차타는걸 기대하게 되있는데 사람들 평가 듣고 보기도 전에 바로 플레이 해봤지 근데 새로장만한 그래픽카드로 생각이하로 프레임이 안나와서 아직은 이게임을 할만한 시대가 아닌가 몇년후에 업그래이드 해서 다시 해볼까 ( 스카이림 폴아웃 어크오딧세이 헌팅시뮬레이터2등) 다시 업글해서 뽕을 뽑은게임도 있으니 일단은 진행 초반에 차운전하는거부터 아 이게임은 게임자체가 망한게임이구나 싶더라 그냥 차부터가 가는 느낌이 산안드레스같은 옜날게임보다 구리다는 생각이 들었음 튜토리얼들어가보니 유비식 탐지게임같았고 격투튜토리얼에서 모션.. 하 말을 말아야지 스토리 진행은 둘째치고 그냥 이것저것 해보면 문제가 참많은 게임인데 이게임 재미있었다는 사람들 거의 대부분은 그냥 시키면 시키는대로 게임 깨는 사람들 저 개발자놈들은 저렇게 이야기 하고 입터는거부터가 게임이 망할수밖에 없는 원인제공이지 않나함 자기들이 뭘잘못한건지 모른다는건 이런류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없이 만들었다는 소리밖에 안되지 1.6패치까지 나와서 지들딴에는 개선 많이 된줄알고 입터는데 괜히 2077년에 개발이 완료가 된다고 하는게 아니지 아직도 다른 도시 오픈월드게임하고 비교해서 정상이라는 소리나올라면 멀었다 그나마 쩌는그래픽 도시분위기 괜찬은 미션 장점도 많아서 사펑 그거 나는 재미있던데 소리정도는 간간히 들림 스팀같은데선 대체적으로 긍적적이기도 하니까
22.09.25 02:02

(IP보기클릭)203.232.***.***

양심없네
22.09.25 02:04

(IP보기클릭)180.231.***.***

발매일에 pc판으로 구입해서 해보고 최적화도 괜찮고 게임자체도 너무 잘 만들어서 개인적으로는 90점정도는 받을 만하다고 생각했었는데... 당시 인터넷 반응보고 뭔 일인가 찾아봤더니 콘솔판 최적화를 이렇게 최악으로 내놓을 줄이야.... 그냥 차라리 욕 좀 먹더라도 pc판 선발매하고 콘솔판을 1년정도뒤에 내놓는다고 하지 ... 이미지가 이렇게 개차반으로 되어버리니 콘솔판 패치를 여러번해서 나중에는 괜찮은 수준으로 만들어 놨어도 욕을 먹으니 결국에는 뭘 해도 그냥 욕먹는 분위기가 되어 버렸음.
22.09.25 02:05

(IP보기클릭)180.68.***.***

마우스
게임이 그래픽카드 코어 하나만 조져서 그거 유저가 메모장 수정으로 고쳐줘야했던거나, 퍼시피가 나무 박살나거나, 퀘스트 진행을 위한 npc가 안따라오거나, 2부넘어갈때 유명한 암전버그, 죽여버린 npc들 난데없이 머리카락 그래픽박살나며 탈모화, 시도때도없이 퀘스트중 T자로 굳거나, 차량 소환시 충돌판정 오류로 박살나서 오거나 PC판도 충분히 괴담급 버그가 넘치지 않았던가요.... | 22.09.25 02:18 | | |

(IP보기클릭)119.70.***.***

마우스
아니요. PC판도 게임중 튕기지 않을뿐이지 최적화 개판에 엄청난 버그 덩어리였고 콘솔은 최적화를 넘어서 게임이 실행불가였음요. | 22.09.25 02:40 | | |

(IP보기클릭)180.231.***.***

더 히어로
버그 당연히 있었죠. 근데 전 나름 괜찮게 했습니다. 오픈월드게임이 버그 없는건 오히려 이상한거죠. 스카이림이나 폴아웃도 버그 투성이었는걸요. 제 컴에 보통 옵션에 1440p 50~60프레임으로 돌아가는정도면 전 최적화 괜찮았다고 봐요. | 22.09.25 02:49 | | |

(IP보기클릭)180.231.***.***

홍길갈
버그 많았어요. 다만 늘 오픈월드게임들 발매하면 버그 투성이는 당연한거여서 그냥 저냥 이라고 생각했죠. 근데 나름 몇번 패치한후에 전 엔딩까지 괜찮게 플레이했습니다. | 22.09.25 02:52 | | |

(IP보기클릭)180.68.***.***

마우스
재밌게 하셨다는 감상은 이해합니다 저도 시도때도없이 '게임이 뻗었어요'라는 크래시 문구와 함께 꺼지던 1.0버전부터 재밌게 했거든요 근데 싸펑에 대한 비판은 재미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현대 콘솔을 타켓으로 하겠다' 'ps4에서 플레이가 놀라울 것이라 확신한다' '1000명 이상의 NPC가 독특한 일상을 가질 것이다.' '위쳐3보다 더 깊은 롤플레잉이 있을 것이다.' '싸펑2077의 커스터마이징은 다양한 인간 표현에 가장 가깝습니다.' '싸펑의 라이프 패스(출신 선택)으로 인해 게임을 여러번 재생하고 싶을 수 있다' '싸펑은 퀘스트가 매우 심화되어 메인퀘 없이도 사이드 퀘스트 만으로 엔딩을 보는게 가능할 것이다' '싸펑은 산성비 및 기타 치명적인 환경 문제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것들 전부 발매전에 게임리뷰회사 기사로 떴던것들 제목만 따온겁니다 심지어 2018년도에 보여줬던 사이버웨어의 다양한 활용, UI의 직관성, 해킹시스템, 넷러너/스트롱 솔로의 직업구분, V의 과거 배경을 유저가 자유롭게 설정하기, 브레인댄스 집에서 수집하고 감상하기 등의 요소들이 모조리 빠져버린체 발매되었다는 점에서 유저들이 배신감을 크게 느낄수 밖에 없었다는게 중점이라고 봅니다. | 22.09.25 02:58 | | |

(IP보기클릭)180.231.***.***

홍길갈
그건 뭐 저도 동의합니다. 어느기업이든 마케팅을 과대포장하는건 늘 있는거지만 결과적으로 나온 물건이 평균치보다도 그지같이 나왔으니까요. | 22.09.25 03:02 | | |

(IP보기클릭)119.70.***.***

마우스
스카이림 폴아웃 출시당시 버그에 비비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굉장히 심각한 수준이었어요. 한시간만 플레이해도 온갖 버그가 계속 터졌고 게임을 계속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사양 어떤거 쓰시는지 모르겠지만 전 그때당시 rtx 2070s 쓰고 타협을 봐도 프레임 개판이었습니다. 그렇다고 그래픽도 그렇게 좋지도 않았어요. 죠니 캐릭터 인게임 모델도 트레일러와는 전혀 다르게 개판이었구요. 위쳐3때문에 믿고 예구까지 하게 되었고 더빙해줘서 참고 버그 뚫어가며 엔딩은 봤지만 개인적으로 게임인생 최악의 베스트3 안에 드는 게임입니다. 지금은 확실히 할만해져서 누가 한다 하면 추천은 해주겠지만 저는 크게 사기를 당한 기분이라 두번다시 안할거 같네요. | 22.09.25 04: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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