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스퀘어에닉스는 툼레이더 리부트 3부작 시리즈를 마친 '라라 크로프트'에게 휴식을 주고 있는데,
그들은 (향후) 이 시리즈의 과거와 현재를 통합한 무언가가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전 25주년 방송에서) 암시하기도 했었다
-이 리부트 시리즈는 오래된 팬들 입장에선 문제가 있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었다.
-여러분이 기억할진 모르겠는데, 이 리부트 시리즈는 플스 브랜드와 강한 관련성이 있기도 했었고
첫 작품의 경우엔 멀티플랫폼 게임이었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번째 작품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의 경우는
이상하게도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약 1년간 독점이었다
-그런데 최근 LinkIn에 등록된 전 스퀘어에닉스 '에이도스 몬트리올'의
제품관리 및 비지니스 개발 이사였던 Fabien Rossini의 이력서에 따르면
그들은 1억달러(약 1160억원) 규모의 (독점) 거래협상을 도왔었다고 한다.
-현재 그의 프로필은 수정되었지만 한 트위터 유저가 캡쳐한 사진을 통해 앞서 말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이것은 어디까지나 공식적인 내용이 아니기도 하고,
보통 이런 민감한 내용의 경우는 소송과 관련된 일이 있지 않고서는
이 업계에서는 보통 거래와 관련된 조건에 대해선 대부분 비밀로 유지되는 편이다.
그리고 그가 프로필을 수정하기도 했기 때문에 어쩌면 꾸며낸 말일 가능성도 없잖아 있다.
-참고로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는 엑박원, 엑박360으로 2015년 11월에 출시되었으며
2016년 1월엔 PC로 출시되었고, PS4로는 2016년 10월까진 출시되지 않았다.
-또한 1억달러라는 이 금액과 관련하여 보자면
'에이도스 몬트리올' 대표가 과거 인터뷰에서 3편이었던 '섀도우 오브 툼레이더'의 경우
마케팅 예산은 3,500만 달러 정도가 들었었다고 하였으며,
'섀오툼" 같은 AAA 게임의 개발비는 7,500만~1억 달러 정도가 든다고 언급한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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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그냥 독점을 하던가 애매한 기간독점은 기업들 마케팅 수단일 뿐이지 소비자에겐 아무런 이득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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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 스에닉 다른 겜때문에 아낌없이 쓴건가. 더빙까지 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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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엔 제발 인게임 라라얼굴을 멀쩡하게 만들어주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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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1억달러면 게임하나 만들고 남을 돈 같은데 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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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이때에 비하면 최근 마소는 투자를 아주 잘하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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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기솔5는 엑박도 있어요 한글화만 독점인거죠 | 21.09.01 2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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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저 이후로는 아예 스튜디오 통채로 인수하는 전략으로.. | 21.09.01 22: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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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마소땜에 더빙된거라 유저는 좋지 않았음? 플스 유저들도 마소땜에 더빙으로 플레이 가능한 겜인지라 유저입장에선 한국 유저 입장에선 돈 낭비가 아닌듯한데ㅋㅋ | 21.09.02 0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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툼레이더 리부트 시리즈의 문제점은 시리즈가 너무 비슷해져 버렸다는 점인듯 툼레이더 - 라오툼까지는 그래도 단점도 있지만 재미있는 부분도 많고 발전 가능성도 보이는 그런 tps 어드벤쳐였는데 쉐오툼에서 너무 자기복제를 심하게 함 이때 크리스탈다이나믹스가 '야심작' 어벤져스를 만들러 가서 에이도스가 잘 만드는 장르가 아닌걸 만들어서 그런걸수도 있고 암튼... 차기작에서는 그런 점을 과감하게 탈피해야 성공할텐데 크리스탈 다이나믹스가 만든다고 하면 솔직히 뭔가 이제 기대가 잘 안되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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