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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생각보다 훨씬 무섭다.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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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12.***.***

BEST
진짜 이 파트는 ‘우리가 할 줄 몰라서 무섭지 않게 만드는 거 같아?’라고 하는 거 같은 의도성이 느껴졌음
21.05.13 10:14

(IP보기클릭)223.39.***.***

BEST

안무섭다고 한놈들 여기 들어와
21.05.13 10:23

(IP보기클릭)59.13.***.***

BEST
전편이 너무 무서워서 못하겠다고 하니까 전체적인 공포는 줄이고 포인트만 딱 준거 같음.
21.05.13 10:15

(IP보기클릭)210.179.***.***

BEST
각 챕터? 라고 해야되나 다양한 장르를 넣고 실험해보려고 한거 같기도 하구요. 테마파크 온거 마냥 재밋긴 했음.
21.05.13 10:20

(IP보기클릭)39.7.***.***

BEST
베네비엔토 빼곤 별로 안무서운게 사실임 인벤도, 총알도 넉넉한것도 한몫하는듯 1회차를 하드코어로했으면 훨씬 무서웠겠지만 못깼을거같음
21.05.13 10:22

(IP보기클릭)175.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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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 파트는 ‘우리가 할 줄 몰라서 무섭지 않게 만드는 거 같아?’라고 하는 거 같은 의도성이 느껴졌음
21.05.13 10:14

(IP보기클릭)59.13.***.***

BEST
전편이 너무 무서워서 못하겠다고 하니까 전체적인 공포는 줄이고 포인트만 딱 준거 같음.
21.05.13 10:15

(IP보기클릭)210.179.***.***

BEST
각 챕터? 라고 해야되나 다양한 장르를 넣고 실험해보려고 한거 같기도 하구요. 테마파크 온거 마냥 재밋긴 했음.
21.05.13 10:20

(IP보기클릭)59.6.***.***

청송녹죽
네 맞아요. 게다가 후반부 크리스파트는 대놓고 FPS액션을 보여주기도 했고요 한 게임에 여러 성향의 컨셉이 다 들어간 느낌이였습니다 | 21.05.13 10:44 | | |

(IP보기클릭)220.119.***.***

사운드 효과때문에 스피커로 할때랑 헤드폰 끼고 할때랑 공포감의 차원이 틀리더군요. PS5로 하는데 헤드폰끼고하면.... ㅋㅋ 한걸음 한걸음 ㄷㄷㄷ 하면서 가게 되네요.
21.05.13 10:22

(IP보기클릭)223.38.***.***

몬헌닉-보영
전 해드셋 벗고 했습니다 거기 너무 무서워 | 21.05.13 10:32 | | |

(IP보기클릭)39.7.***.***

BEST
베네비엔토 빼곤 별로 안무서운게 사실임 인벤도, 총알도 넉넉한것도 한몫하는듯 1회차를 하드코어로했으면 훨씬 무서웠겠지만 못깼을거같음
21.05.13 10:22

(IP보기클릭)223.39.***.***

BEST

안무섭다고 한놈들 여기 들어와
21.05.13 10:23

(IP보기클릭)211.252.***.***

왓더포크
저기가 어디였지 인형 나오는 집인가? | 21.05.13 10:37 | | |

(IP보기클릭)118.219.***.***

언덕
네 베네비엔토 저택 | 21.05.13 10:56 | | |

(IP보기클릭)218.146.***.***

왓더포크
안무섭던데 ㅋ | 21.05.13 11:23 | | |

(IP보기클릭)117.111.***.***

왓더포크
지금보니까 옆에 겁나 큰 폭포가 잇엇는데 저택 들어가자마자 물소리 싹 사라졋엇네 저택의 방음 성능 보소 | 21.05.13 14:18 | | |

(IP보기클릭)118.235.***.***

므마맨
다들 그렇게 무섭다는데 무서운건 모르겠고 가다 마주치면 그냥 한바퀴 뺑돌고 엘베 부르고 방에서 와리가리 몇번 하고 엘베타면 끝이라 너무 빨리 끝나버려서 아쉬운 파트였죠 그런 분위기를 많이 기대했는데 그 부분 빼고 다 그냥 일반 슈팅겜 느낌이고요 | 21.05.13 15:11 | | |

(IP보기클릭)218.146.***.***

Qurd
사람마다 다를순있는데 진짜 전 하나도 안무섭던데요 인형 자체에대해 공포를 못느껴서 그런지 | 21.05.13 15:12 | | |

(IP보기클릭)210.101.***.***

왓더포크
그래봐야 몇분이던데 그거 가지고 그러는거임? | 21.05.13 17:25 | | |

(IP보기클릭)121.169.***.***

{■■■■■■■}
굵직한 연출은 일부러 짧게 하기도 함. 지옥의 묵시룩도 커트대령 30분 나오는데 영화 끝나면 커트대령만 생각나니깐 | 21.05.25 14:07 | | |

(IP보기클릭)223.39.***.***

7편이 게임 내내 긴장감을 유지해야 했던 반면 8편은 짧고 굵게 공포체험을 시켜줌.
21.05.13 10:23

(IP보기클릭)180.224.***.***

각 보스마다 다양한 플레이 컨셉이 있어서 좋았음.
21.05.13 10:25

(IP보기클릭)220.117.***.***

7탄도 초반 베이커가에서 공포를 지속적으로 주다가 중반부터 액션으로 공포감을 풀고 종반의 선박에서 다시 공포로 조여오는 완급조절을 보며 참 능숙하다고 생각했는데, 8은 7과 다른 궤를 하고 있어서인지 반대로 액션을 지속적으로 초반부터 주다가 저 부근에 공포를 몰빵하더군요. 물론 vr공포게임에 절여진 뇌라 무섭진 않았습니다만 잘만들었습니다 확실히.
21.05.13 10:25

(IP보기클릭)103.243.***.***

지하실 우물 들어갈때도 무서웠고 ㅠㅠ
21.05.13 10:31

(IP보기클릭)211.36.***.***

인형의 집은 진짜 진심으로 무섭다. 특히 아기나오는거
21.05.13 10:32

(IP보기클릭)59.13.***.***

저 집 한정으론 7보다 무서움 확실히
21.05.13 10:34

(IP보기클릭)222.117.***.***

VR로 저택 플레이 해보면 개쩜
21.05.13 10:38

(IP보기클릭)211.106.***.***

저 너무 무서워서 질풍가도 음악 틀어놓고 햇어요 질풍같은 용기로 겨우 깸. ㅠ
21.05.13 10:40

(IP보기클릭)60.119.***.***

국두
한번 더 나에게~ 맘미~ | 21.05.13 14:37 | | |

(IP보기클릭)220.87.***.***

확실히 얘내는 re2랑7만 봐도 무서운거 만드는건 도가터서 일부러 안만든거지
21.05.13 10:40

(IP보기클릭)223.38.***.***

저기 가면 pt에서 본 장면 많이 나오는듯.. 그때 생각나서 간만에 쫄았음
21.05.13 10:40

(IP보기클릭)110.70.***.***

7단점 : 무서움 RE2 단점 : 무서움 캡콤이 결국 의견 수용해서 안무섭게 한거지 무섭게 만들수 있으면 얼마든지 함
21.05.13 10:43

(IP보기클릭)220.87.***.***

루리웹-3948256708
Re2는 전작에 몹나오는게 비슷해서안무섭던데. 제일 초반 경찰서 들어가서 차단기 올릴때까지만 무서웠네요 더 무서웠어야했다 생각ㅣ | 21.05.13 11:36 | | |

(IP보기클릭)222.117.***.***

루리웹-3948256708
거기다가 RE3 단점인 짧은것도 8에서 다 수용했으니 피드백은 진짜 잘 듣는듯 | 21.05.13 12:16 | | |

(IP보기클릭)60.119.***.***

문화충격
아마 퍼즐적인 요소가 많아서 익숙해지면 어나더 파트 경찰서 후반의 도서실 책장 이동용 기구 회수하러 가는 곳의 미스터 엑스 + 좀비 + 럴커 구간 말고는 고생할 일이 없죠. 저 구간 대비한 수류탄, 섬광탄, 하나씩 마련 해 놓으면 차례대로 깐 뒤에 튀면 되지만, 모르고 당하면 첫 트라이 때에는 쌍욕 나오죠. 무조건 컨택 이벤트니... | 21.05.13 14:42 | | |

(IP보기클릭)175.210.***.***

대중성을 고심한 흔적이 이번작에서 많이 느껴졌네요 개인적으로는 액션 호러 파밍 어드벤쳐의 배합이 너무나 잘 융합된 수작이라 생각하네요
21.05.13 10:44

(IP보기클릭)118.221.***.***

응애!!! 가 제일 무서웠어...
21.05.13 10:45

(IP보기클릭)203.228.***.***

바하 시리즈 중에서도 탑습으로 즐겁게 했어요
21.05.13 10:47

(IP보기클릭)223.33.***.***

난 7도 밤에 혼자 불다끄고 해서
21.05.13 10:49

(IP보기클릭)60.119.***.***

지랄시나이데
화면이 너무 어두워서 불 안끄고 하면 잘 안보였던... | 21.05.13 14:36 | | |

(IP보기클릭)118.220.***.***

바하의 공포는 소지하는 있는 탄약 수량과 반비례하죠.
21.05.13 10:54

(IP보기클릭)121.186.***.***

바이오 하자드가 안무서운 이유가.. 총으로 쏘면 다뒤지는것때문일듯.
21.05.13 10:57

(IP보기클릭)203.252.***.***

조쉬브랜
그래서 무기를 모두 압수해드렸습니다 | 21.05.13 11:2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게슈탈트 붕괴현상
Vr로 해야 찐입니다 | 21.05.13 11:00 | | |

(IP보기클릭)60.119.***.***

쿠쿠쿠2
7도 VR 하면 쩐다죠. | 21.05.13 14:36 | | |

(IP보기클릭)110.70.***.***

8편을 사람들이 다양한 놀이기구 즐길수 있는 놀이공원으로 비유하는데 베네비엔토 저택이 귀신의 집으로 비유하면 딱이라고
21.05.13 10:58

(IP보기클릭)175.205.***.***

2번째 영상 왤케 웃겨 ㅋㅋㅋㅋㅋ
21.05.13 10:59

(IP보기클릭)59.6.***.***

다다~ 얌미~
21.05.13 11:06

(IP보기클릭)222.108.***.***

21.05.13 11:09

(IP보기클릭)175.205.***.***

아앙♡거기는...
스샷 맨 오른쪽 인형은 저 상황에 있음 안될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5.13 11:11 | | |

(IP보기클릭)39.7.***.***

드미눈나 빵댕이 치느라 바쁜 유저들
21.05.13 11:17

(IP보기클릭)221.145.***.***

문화충격

| 21.05.13 13:25 | | |

(IP보기클릭)121.163.***.***

에단이 인형 집에서 캐비넷에 숨으면 두렵다는 듯이 숨소리가 달라지는데 전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 생각나기도 하고 해서 그냥 부분 방송만 봤는데도 너무 무섭더라구요; 누님 성은 안 무섭대서 사볼까 간보다가 그 마음 접었습니다
21.05.13 11:18

(IP보기클릭)60.119.***.***

샤오룬-2번
너무 숨소리가 커서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이었으면 들켰을 거임. 모션 트레커나 틈새로 얼굴 보이면 잡히는게 아이솔레이션이라... | 21.05.13 14:35 | | |

(IP보기클릭)175.198.***.***

차라리 초반에 그성을 ..저런 인형 분위기로 쭉 길게 만들고 나머지를 좀 줄이지....
21.05.13 11:21

(IP보기클릭)175.212.***.***

곶아라니
그렇게 만들었다면 공포는 살아났겠지만 다른 재미가 확 줄었을 듯... 개인적으론 지금의 설계가 다 의도적인 거라고 보고 있음 | 21.05.13 12:01 | | |

(IP보기클릭)39.7.***.***

난 마지막 공장이 더 무서웠음 보통 바하시리즈는 공장쯤 오면 탄이 싸여서 막 갈기고 다니는대 이번에도 그럴줄 알고 막잡고 다니다가 탄 떨어져서 크리처 피해다니느라 겁나 떨었음 앞에 드릴 뒤에 선풍기 손에든건 폭탄 하나랑 저격총알 십여개 시발소리가 절로 나옴
21.05.13 11:27

(IP보기클릭)203.252.***.***

카더라통신
그래도 이번작은 보스전이 기믹 중심인 경우가 많아서 패턴만 알면 탄약은 대체로 그리 많이 필요하지 않았던거 같음 대신 처음에 뭣도 모를때 마구 갈기다 날린 탄이 많았던거도 사실...ㅠ | 21.05.13 11:31 | | |

(IP보기클릭)60.119.***.***

카더라통신
방송 보니까 지뢰가 답이더군요. 지뢰 없으면 그 빨간 전압봉 터트려서 경직 후 져격 하면 1,2발에 끝나는 듯. | 21.05.13 14:34 | | |

(IP보기클릭)58.126.***.***

8 아쉬운 부분이 크리스 파트 체술이 없더라구요 시점때매 못넣은건지..ㅜ.ㅜ
21.05.13 11:37

(IP보기클릭)14.0.***.***

알티나 슈바르처
4~6같은 체술은 없지만 대신 밀치기 하면 스트레이트 펀치로 날려버리더군여... 총보다 파워가 셈; | 21.05.13 13:33 | | |

(IP보기클릭)58.126.***.***

절망 밑바닥에서부터
맞아요 그 맛에 크리스하는건데 예를 들어 경직주고 다가가 버튼 누르면 스트레이트 펀치 날리거나 어퍼컷.. | 21.05.13 14:09 | | |

(IP보기클릭)125.129.***.***

결론:명작
21.05.13 11:43

(IP보기클릭)182.227.***.***

챕터마다 각각 다른 재미와 공포를 느낄수 있어서 너무 좋았음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럽고 재밌는 게임이었음
21.05.13 11:44

(IP보기클릭)59.14.***.***

초반 부분이랑 인형의집 부분빼곤 그닥 무섭진 않았음. 인형의집도 앞부분들이 임팩트가 쎄서 보스전은 심심했고...
21.05.13 11:45

(IP보기클릭)175.223.***.***

불끄고 3d오디오 되는 헤드셋 끼고 하는대 존나무서웠음 ㄹㅇ
21.05.13 12:02

(IP보기클릭)49.173.***.***

7도 나왔을 당시 초반 집구석이랑 선박 빼면 액션겜이라는 얘기가 많았었죠. 8은 4의 느낌을 많이 내서 의도적으로 호러를 조정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군데군데 포인트를 줘서 긴장감을 유지한 노련함이 대단합니다. 전반적으론 딱 7보다 액션성이 늘어난 정도만큼 호러를 걷어냈다고 느껴지네요.
21.05.13 12:11

(IP보기클릭)106.102.***.***


7편 마가리타 할머니 챕터보다 별로더라구여 드미쿠스 성
21.05.13 13:18

(IP보기클릭)60.119.***.***

7부터의 문제기도 한데 지나칠 정도로 시야각이 좁고 어마어마하게 어두움. 이건 암네시아 이후의 공포게임 트렌드 이긴 한데, 심리적 압박감을 주기에 원초적인 어둠이라는 요소를 활용한 건 좋음. 문제는 너무 눈이 피곤함. 몇몇 게임은 눈이 피곤하거나, 격겜이나 둠같은 하이퍼 액션류는 문자그대로 육체적으로 힘들어서 -_- 나이먹은 걸 느끼는 중. 예전에는 저공대쉬 및 잔상소점프 판치는 킹오파 길티 잘하다가, 최근에는 점프가 대점프 하나만 있는 스파도 대공치기 힘듬. 심지어 류라 승룡이외 옵션이 없어서 더 몰리는 느낌.
21.05.13 14:33

(IP보기클릭)14.0.***.***

Over`s Lord
그 어두운게 멀미를 일으키는 주 원인이기도 하죠. 디폴트가 답은 아니라 좀 밝게해도 괜찮은듯요 | 21.05.13 14:35 | | |

(IP보기클릭)60.119.***.***

절망 밑바닥에서부터
둠 이터널도 멀미가 없는데, 바하7초반에 많이 힘들었죠. 어지간한 공포 스릴러 게임은 해상도나 광원 조절 필수죠. 좀 너무한 수준인 것도 있어서... | 21.05.13 14:39 | | |

(IP보기클릭)39.7.***.***

충분히 무서워 보이던데
21.05.13 15:05

(IP보기클릭)222.112.***.***

순간 그거인줄...깜놀
21.05.13 15:17

(IP보기클릭)121.129.***.***

7편은 존나 무서운데... 8편은 그냥 액션호러겜~~
21.05.13 16:50

(IP보기클릭)125.138.***.***

전 개인적으론.. 인형의 집 진짜 엄청 빨리 클리어 했는데.. 좀 너무 쉽고.. 전혀 무섭지 않았던 파트였어요..
21.05.13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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