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빌리지가 바이오하자드7보다 덜 무섭게 만들어졌나요? 약간 애매합니다. 게임
섹션마다 완전히 다르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드미트레스쿠의 성에선 스릴이 느껴지지만 에단은
결국 샷건으로 그녀를 제압할 수 있기 때문에 공포요소가 반감됩니다.
이것은 의도적인 결정입니다. 캡콤 프로듀서 츠요시 칸다는 인터뷰에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플레이어들이 끊임없이
공포를 느끼길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확실히 게임은 전반적으로 약간 덜 무섭고 액션에 비중이 실린듯 보입니다.
하지만 두번째 섹션인 베네비엔토의 집은 점점 거칠어지기 시작하며 작은 공간에서 엄청난 공포가 몰아칩니다.
도나는 인형 앤지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말합니다. 이 소름 끼치는 유령 인형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곧 에단은 그보다 훨씬 더 무서운 위협인 거대한 아기와 직면합니다. 더군다나 에단은 그 아기를 쓰러 뜨릴 무기가 없습니다.
이 아기는 드미트레스쿠보다 더 치명적입니다. "다다 윰미' 옹알거리는 아기는 에단을 발부터 먹으면서 한번에 죽일 수 있습니다 .
멀리서 아기의 축축하고 삐걱 거리는 발소리와 바닥에 부딪히는 탯줄의 쿵쿵 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이 게임 섹션은 아웃라스트2 또는 PT의 집처럼 느껴집니다. 너무 무섭게 만들었습니다. 에단은 말 그대로 이 두려움에 맞서야합니다.
거대 아기가 어두운 복도 뒤에서 나타날 때 느릿느릿한 엘리베이터를 기다려야하는 시퀀스에서 공포는 절정에 이릅니다.
베네비엔토 섹션은 짧지만 엄청나게 강렬합니다. 이제 “보스 베이비”라는 말을 들으면 더 이상 드림웍스 영화를 떠올리는
대신 식은땀 줄줄 흘렸던 바이오하자드 빌리지가 생각날 거 같습니다. 제발 더는 그 아기를 보고 싶지 않습니다.
베네비엔토 집에 처음 갔을 때 게이머들 반응
대부분의 바하 빌리지 플레이어들이 엘리베이터 부분에서 극도의 공포를 느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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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 파트는 ‘우리가 할 줄 몰라서 무섭지 않게 만드는 거 같아?’라고 하는 거 같은 의도성이 느껴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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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무섭다고 한놈들 여기 들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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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편이 너무 무서워서 못하겠다고 하니까 전체적인 공포는 줄이고 포인트만 딱 준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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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챕터? 라고 해야되나 다양한 장르를 넣고 실험해보려고 한거 같기도 하구요. 테마파크 온거 마냥 재밋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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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비엔토 빼곤 별로 안무서운게 사실임 인벤도, 총알도 넉넉한것도 한몫하는듯 1회차를 하드코어로했으면 훨씬 무서웠겠지만 못깼을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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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 파트는 ‘우리가 할 줄 몰라서 무섭지 않게 만드는 거 같아?’라고 하는 거 같은 의도성이 느껴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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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편이 너무 무서워서 못하겠다고 하니까 전체적인 공포는 줄이고 포인트만 딱 준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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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챕터? 라고 해야되나 다양한 장르를 넣고 실험해보려고 한거 같기도 하구요. 테마파크 온거 마냥 재밋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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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아요. 게다가 후반부 크리스파트는 대놓고 FPS액션을 보여주기도 했고요 한 게임에 여러 성향의 컨셉이 다 들어간 느낌이였습니다 | 21.05.13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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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해드셋 벗고 했습니다 거기 너무 무서워 | 21.05.13 1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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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비엔토 빼곤 별로 안무서운게 사실임 인벤도, 총알도 넉넉한것도 한몫하는듯 1회차를 하드코어로했으면 훨씬 무서웠겠지만 못깼을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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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무섭다고 한놈들 여기 들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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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가 어디였지 인형 나오는 집인가? | 21.05.13 1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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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베네비엔토 저택 | 21.05.13 1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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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무섭던데 ㅋ | 21.05.13 1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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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보니까 옆에 겁나 큰 폭포가 잇엇는데 저택 들어가자마자 물소리 싹 사라졋엇네 저택의 방음 성능 보소 | 21.05.13 14: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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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그렇게 무섭다는데 무서운건 모르겠고 가다 마주치면 그냥 한바퀴 뺑돌고 엘베 부르고 방에서 와리가리 몇번 하고 엘베타면 끝이라 너무 빨리 끝나버려서 아쉬운 파트였죠 그런 분위기를 많이 기대했는데 그 부분 빼고 다 그냥 일반 슈팅겜 느낌이고요 | 21.05.13 15: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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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마다 다를순있는데 진짜 전 하나도 안무섭던데요 인형 자체에대해 공포를 못느껴서 그런지 | 21.05.13 15: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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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봐야 몇분이던데 그거 가지고 그러는거임? | 21.05.13 17: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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굵직한 연출은 일부러 짧게 하기도 함. 지옥의 묵시룩도 커트대령 30분 나오는데 영화 끝나면 커트대령만 생각나니깐 | 21.05.25 14: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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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더 나에게~ 맘미~ | 21.05.13 14: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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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2는 전작에 몹나오는게 비슷해서안무섭던데. 제일 초반 경찰서 들어가서 차단기 올릴때까지만 무서웠네요 더 무서웠어야했다 생각ㅣ | 21.05.13 1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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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가 RE3 단점인 짧은것도 8에서 다 수용했으니 피드백은 진짜 잘 듣는듯 | 21.05.13 1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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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퍼즐적인 요소가 많아서 익숙해지면 어나더 파트 경찰서 후반의 도서실 책장 이동용 기구 회수하러 가는 곳의 미스터 엑스 + 좀비 + 럴커 구간 말고는 고생할 일이 없죠. 저 구간 대비한 수류탄, 섬광탄, 하나씩 마련 해 놓으면 차례대로 깐 뒤에 튀면 되지만, 모르고 당하면 첫 트라이 때에는 쌍욕 나오죠. 무조건 컨택 이벤트니... | 21.05.13 14: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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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이 너무 어두워서 불 안끄고 하면 잘 안보였던... | 21.05.13 14: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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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무기를 모두 압수해드렸습니다 | 21.05.13 11:2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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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슈탈트 붕괴현상
Vr로 해야 찐입니다 | 21.05.13 1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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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도 VR 하면 쩐다죠. | 21.05.13 14: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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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샷 맨 오른쪽 인형은 저 상황에 있음 안될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5.13 1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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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05.13 1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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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숨소리가 커서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이었으면 들켰을 거임. 모션 트레커나 틈새로 얼굴 보이면 잡히는게 아이솔레이션이라... | 21.05.13 14: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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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만들었다면 공포는 살아났겠지만 다른 재미가 확 줄었을 듯... 개인적으론 지금의 설계가 다 의도적인 거라고 보고 있음 | 21.05.13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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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이번작은 보스전이 기믹 중심인 경우가 많아서 패턴만 알면 탄약은 대체로 그리 많이 필요하지 않았던거 같음 대신 처음에 뭣도 모를때 마구 갈기다 날린 탄이 많았던거도 사실...ㅠ | 21.05.13 1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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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보니까 지뢰가 답이더군요. 지뢰 없으면 그 빨간 전압봉 터트려서 경직 후 져격 하면 1,2발에 끝나는 듯. | 21.05.13 14: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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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같은 체술은 없지만 대신 밀치기 하면 스트레이트 펀치로 날려버리더군여... 총보다 파워가 셈; | 21.05.13 1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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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그 맛에 크리스하는건데 예를 들어 경직주고 다가가 버튼 누르면 스트레이트 펀치 날리거나 어퍼컷.. | 21.05.13 14: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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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편 마가리타 할머니 챕터보다 별로더라구여 드미쿠스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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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어두운게 멀미를 일으키는 주 원인이기도 하죠. 디폴트가 답은 아니라 좀 밝게해도 괜찮은듯요 | 21.05.13 14: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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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 이터널도 멀미가 없는데, 바하7초반에 많이 힘들었죠. 어지간한 공포 스릴러 게임은 해상도나 광원 조절 필수죠. 좀 너무한 수준인 것도 있어서... | 21.05.13 1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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