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빌리지의 디렉터, 사토 모리시마와의 2021년 4월호 EDGE 매거진 인터뷰 중)
● 전편에서 에단은 몰디드와 베이커 가족이란 위험을 직면했지만, 속편인 빌리지에선 더 끔찍한 공포가 그를 기다리고 있다.
● 또한 사토는 에단을 기다리고 있는 공포를 '플레이어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큰 놀라움' 이라 표현했다.
●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의 시점을 7 이전의 작품들처럼 3인칭으로 바꿔야 하는가에 대해서 사토와 캡콤 개발자들간의 논쟁이 있었다고 한다.
● 개발팀에선 3인칭 시점이면 다른 형태의 전투 시스템을 넣을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지만,
사토가 1인칭을 원한 이유는 에단이 느끼고 있는 공포와 절박함을 표현하려면, 1인칭 시점이 적합했기 때문이라 결국 그대로 유지됐다.
● 개발자들은 게임의 핵심 요소들을 줄여나가는 짓(ex: 액션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공포의 감소)을 절대 하지 않고,
공포와 두려움이 플레이어를 압도할 것이라 장담했다.
● 게임 내의 공포 컨텐츠엔 긴장을 풀지 말란 의미가 들어있다.
● 게임엔 강렬하고 무서운 장면들이 많이 있지만,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겪어보도록 하기 위해 자세히 알려주진 않기로 결정했다.
(IP보기클릭)112.216.***.***
1회차 초반 무섭고 중반 여전히 긴장되지만 익숙해지고 후반 예전 바하 느낌 납니다 2회차부턴 결국 액션됨..... 막 타임어택하고 3회차부턴 나이프 플레이하고 있음... 아 결국 바하는 바하구나 싶더군요
(IP보기클릭)118.235.***.***
이미 플스5 구매자들한테 무료로 풀었음 플5 사면 딸려오니 플5 사셈
(IP보기클릭)39.7.***.***
리메이크 보면 확실히 1인칭이 더 무섭긴 하더라고요
(IP보기클릭)220.117.***.***
7도 겁나 무서운데 ㅠㅍ
(IP보기클릭)223.38.***.***
바하7 겜패스에 있습니당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帝TEIAI
이미 플스5 구매자들한테 무료로 풀었음 플5 사면 딸려오니 플5 사셈 | 21.03.04 12:07 | | |
(IP보기클릭)175.223.***.***
근데 해줄거면 플4도 해주지왜 5만해줌? 4도 아직 현역인데 난 차별하는거 진짜싫음 | 21.03.04 12:36 | | |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帝TEIAI
바하7 겜패스에 있습니당 | 21.03.04 12:50 | | |
(IP보기클릭)117.111.***.***
PS5로 입문하는 사람을 위해 15개 무료로 푸는 느낌이죠. 차세대 독점작이 아직 전무하기도 하고.. 이건 차별이라기보다 배려로 보는 게 맞을 것 같아요. | 21.03.04 12:55 | | |
(IP보기클릭)220.125.***.***
帝TEIAI
3인칭모드도 디엘씨로 팔아도 잘 팔릴텐데 | 21.03.04 21:47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223.***.***
100프로해줌 | 21.03.04 12:36 | | |
(IP보기클릭)223.39.***.***
제발 | 21.03.04 12:46 | | |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220.117.***.***
7도 겁나 무서운데 ㅠㅍ
(IP보기클릭)112.216.***.***
초코송이맛있다
1회차 초반 무섭고 중반 여전히 긴장되지만 익숙해지고 후반 예전 바하 느낌 납니다 2회차부턴 결국 액션됨..... 막 타임어택하고 3회차부턴 나이프 플레이하고 있음... 아 결국 바하는 바하구나 싶더군요 | 21.03.04 12:31 | | |
(IP보기클릭)106.101.***.***
바하7 처음에만 조금 강렬하지 사실 무서운것도없음. 중후반 엄청 힘빠지고 똑같은 몹들만 나와서 지루의 연속임.. | 21.03.04 12:45 | | |
(IP보기클릭)117.111.***.***
전 7 VR로 하지도 않았는데 할때마다 소름이 쫙 돋더군요. 공포의 연속이었음 ㅋ 너무 무서워서 VR을 못하고 있습니다 | 21.03.04 14:09 | | |
(IP보기클릭)112.166.***.***
공감~ | 21.03.04 14:27 | | |
(IP보기클릭)112.216.***.***
(IP보기클릭)39.7.***.***
리메이크 보면 확실히 1인칭이 더 무섭긴 하더라고요
(IP보기클릭)175.212.***.***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21.173.***.***
(IP보기클릭)182.227.***.***
게임업계에서 제일 말도 안되는 개소리가 1인칭 = 몰입감 상승, 공포감 극대화. 진짜 개소리중에서도 상개소리. 몰입감 기준이 시점이면 3인칭 게임, 비쥬얼 노벨, 횡스크롤같은거 없이 전부 1인칭으로만 만들면 되지. 거기다 1인칭 빠는 애들은 그걸 맹신하고 있고. 데드 스페이스는, 이블 위딘은 안 무서웠나?? | 21.03.04 14:57 | | |
(IP보기클릭)118.235.***.***
개발자가 1인칭으로 개발한 이유가 변화를 주기 위함과 1인칭으로 플레이어를 몰두할 수 있게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인데 그 결과는 바하시리즈 중에 가장 좋았음 | 21.03.04 15:47 | | |
(IP보기클릭)49.169.***.***
덕분에 올드팬들도 게임은 구매했지만 플레이 못한 사람도 있었음 나도 1인칭은 멀미나서 못함 | 21.03.04 19:06 | | |
(IP보기클릭)121.177.***.***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75.212.***.***
애초에 에단은 유저가 제 2의 자신으로 몰입할 아바타로서의 성격이 더 강함.. JRPG로 따지면 파판 주인공보다 드퀘 주인공에 가까운 방향성임 에단을 캐릭터로 내세우고 싶었으면 이미 예전에 얼굴 공개했을 듯 | 21.03.04 14:40 |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19.199.***.***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8.235.***.***
사펑이 그지같이 나온게 1인칭 때문이였구나.. | 21.03.04 16:03 | | |
(IP보기클릭)124.57.***.***
이건 또 뭔소리지..? 라오어2에서 빅엿먹은 유저들은 3인칭 극혐본능이라도 생겨야되나? | 21.03.04 17:03 | | |
(IP보기클릭)119.200.***.***
옛말에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고.. | 21.03.04 17:16 | | |
(IP보기클릭)223.62.***.***
이거에 추천 3개 박힌게 더 놀랍다 | 21.03.04 17:25 | | |
(IP보기클릭)58.228.***.***
(IP보기클릭)59.11.***.***
(IP보기클릭)183.107.***.***
(IP보기클릭)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