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콤은 바하4의 리메이크 작업에있어 진로를 수정했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개발을 주도한 스튜디오 M-Two는 그 역할이 대폭 축소되었도 합니다.
M-Two는 이전에 바하3의 리메이크 작업을 도왔고 이후 리드 개발자로서 바하4의 개발팀이 될 계획이었습니다.
- M-Two의 역할이 줄어든 이유는 2020 년에 진행된 게임에 대한 내부 검토 때문이라고합니다.
분명히 캠콤은 M-Two가 바하4 리메이크의 진행 방향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퍼블리셔의 내부 스튜디오 중 하나 인 Capcom Division 1에 게임을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M-Two는 여전히 어느 정도 바하4 를 돕고 있지만 더 이상 프로젝트 리더가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 캡콤이 M-Two의 게임 방향에 실망한 이유에 대해서는 스튜디오가 바하4를 전체적으로 너무 원작과 가깝게 리메이크하고 싶어했다고 합니다..
반대로, 캡콤은 새로운 품질, 영역 및 서사 비트를 포함하면서 원작 바하4 이후 게임을 모델링하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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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또 플스병 걸린 사람이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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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도 좋고 최적화도 좋고 애초에 바하를 표현하는데 최적으로 탄생한 엔진인데 바꿀 이유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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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엔진 성능 죽이는데 왜바꿈 캡콤은 앞으로 최소 10년 이상 엔진 걱정 안하고 게임 개발 해도 될 수준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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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타임라인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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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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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호모사피엔스
여기 또 플스병 걸린 사람이 있네 | 21.01.23 04: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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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인트가 만들면 그래픽만 좋아지고 노잼임 | 21.01.23 04:38 | | |
(IP보기클릭)61.76.***.***
지금 블루포인트처럼 하니까 개발팀 바꿔서 차세대게임처럼 만들려고 한다는거잖아 본문내용 독해가 그리 어렵나 | 21.01.23 04:49 | | |
(IP보기클릭)175.199.***.***
PC독점 가즈아 | 21.01.23 0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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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 부터가 애초에 플스 독점작도 아닌데 무슨ㅋㅋㅋ | 21.01.23 08:16 | | |
(IP보기클릭)76.170.***.***
블루포인트는 독립개발사라 리메이크 맡기는거랑 독점이랑 상관이 없는데;; | 21.01.23 08:44 | | |
(IP보기클릭)39.7.***.***
쯧쯧 | 21.01.23 08:51 | | |
(IP보기클릭)218.155.***.***
(IP보기클릭)175.207.***.***
re3꼴 안날려고 개발팀 바꾼거 아닌가요? | 21.01.23 08:03 | | |
(IP보기클릭)211.195.***.***
re3가 게시글의 캡콤이 원하는 방식 아님? 원작과 다르고 새로운 방향;; 원작 그대로 했으면 안 망했겠지... | 21.01.23 1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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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구왕 똘배
그래픽도 좋고 최적화도 좋고 애초에 바하를 표현하는데 최적으로 탄생한 엔진인데 바꿀 이유라도..? | 21.01.23 04:29 | | |
(IP보기클릭)222.233.***.***
족구왕 똘배
? RE엔진 성능 죽이는데 왜바꿈 캡콤은 앞으로 최소 10년 이상 엔진 걱정 안하고 게임 개발 해도 될 수준인데 | 21.01.23 04:30 | | |
(IP보기클릭)115.140.***.***
겜만들때마다 엔진을 갈아치우냐? | 21.01.23 04:32 | | |
(IP보기클릭)211.250.***.***
글쎄요...옛날에 바하7이 처음 나왔을때나 좋다고 느꼈지 지금은 그래픽이 좋다는 느낌이 전혀 안들던데요 | 21.01.23 04:32 | | |
(IP보기클릭)211.250.***.***
10년 이상?? 전혀요~~~ | 21.01.23 04:33 | | |
(IP보기클릭)211.250.***.***
벌써 몇개를 우려먹었는데 차세대기에 맞춰서 바꿀때가 됐다고 보네요~~ | 21.01.23 04:33 | | |
(IP보기클릭)121.140.***.***
족구왕 똘배
언리얼 :?? ㅋㅋㅋㅋㅋㅋ | 21.01.23 04:35 | | |
(IP보기클릭)211.250.***.***
언리얼은 계속 신형엔진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데 뭔솔이신지?? | 21.01.23 04:39 | | |
(IP보기클릭)218.156.***.***
아직 안나온거까지 다 합쳐서 8개에 썼는데 우려먹기가 심하다는 헛소리를 하네 ㅋㅋㅋ | 21.01.23 04:39 | | |
(IP보기클릭)112.163.***.***
Re엔진 자체가 최적화부터 해서 아웃풋이 굉장히 좋은 엔진입니다. 적어도 RT적용부터 해서 차세대 대응 시작하면 비주얼적으로도 더 좋아질 거구요. 그리고 엔진 그리 쉽게 못 바꿔요 | 21.01.23 04:39 | | |
(IP보기클릭)211.250.***.***
벌써 8개씩이나?? 참 많이도 우려먹었네요~~ | 21.01.23 04:41 | | |
(IP보기클릭)218.156.***.***
타임라인보니 어크 물고빨고계시던데 어크도 유니티때부터 쓰는 앤빌넥스트 줄기차게 쓰고있는데 그건 그래픽 좋다고 칭찬하시면서 이건 우려먹는거에요? 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 21.01.23 04:43 | | |
(IP보기클릭)211.250.***.***
어크 물고빨고?? 어크 빤적 없는데요?? ai 허접하다고 까기 바빴는데 뭔솔이신지?? | 21.01.23 04:48 | | |
(IP보기클릭)218.156.***.***
족구왕 똘배
님 타임라인이요 | 21.01.23 04:51 | | |
(IP보기클릭)211.250.***.***
해변에 와야 그래픽이 좋게 느껴진다는 건데 저게 어디가 물고 빤건가요? 발할라 글 쓴거 중에 몇개 빼고 다 까는 글이었는데 저거 두개 썼다고 물고 빨았다뇨??? | 21.01.23 04:54 | | |
(IP보기클릭)168.126.***.***
RE도 업그레이드는 되고 있음. 본인이 뭔솔이신지. | 21.01.23 06:29 | | |
(IP보기클릭)1.237.***.***
새벽에 잠이나자 | 21.01.23 06:35 | | |
(IP보기클릭)61.79.***.***
게임엔진만드는게 뭔 가볍게 코드 몇개 치면 완성인줄 아는건가. 엔진 하나에 들어가는 예산도 가벼운건 아닐텐데 괜히 많은회사들이 게임엔진 라이센스 사용료를 내가며 빌려쓰는게 아니지. 그러니 잘만든 엔진은 보통 그대로 계속 사용하는게 일반적임. 그걸 별거지같은 트집잡기로 까고앉았다니. ㅋ | 21.01.23 06:44 | | |
(IP보기클릭)125.177.***.***
구냥 님이 게임을 만들어 하세요~~~ | 21.01.23 07:00 | | |
(IP보기클릭)107.77.***.***
어제 바하8 데모 해보곤 그래픽 진짜 좋다고 느꼈는데 말예요. 홀 부분에선 정말 씨지 프리렌더 된 느낌이 들 정도였어요. 충분히 더 쓰고 개량할수 있다고 봅니다. | 21.01.23 07:33 | | |
(IP보기클릭)175.212.***.***
Re엔진좋은건데 굳이바꿔야이유ㅋㅋㅋ | 21.01.23 08:17 | | |
(IP보기클릭)114.205.***.***
언리얼 엔진도 1,2,3,4 이렇게 올라가듯이 캡콤의 Re엔진도 버젼이 계속 올라간다는걸 모르나요? 엔진 한번 만들면 그냥 5년이고 10년이고 업그레이드 없이 주구장창 쓰는줄 아나보군요??? | 21.01.23 08:33 | | |
(IP보기클릭)223.38.***.***
살다살다 RE엔진 까는사람을 다보네 ㅋㅋ 게다가 나온지 5년도안됨 | 21.01.23 08:38 | | |
(IP보기클릭)222.114.***.***
모를 때 가만있으면 중간은 간다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신 똘배이 샌세이... 잘 배우고 갑니다 샌세이 | 21.01.23 09:04 | | |
(IP보기클릭)14.5.***.***
선생님...이럴땐 제가 생각이 짧았습니다 한마디 하시면 더 이상 욕은 안드셔요... 어그로꾼 아닌 이상이면 얼른 굽히시는게 나을듯 | 21.01.23 09:23 | | |
(IP보기클릭)175.204.***.***
본인이 그래픽 좋다고 사진올린 어크 만든 엔진은 게임 몇개나 우려먹는지 아심?? | 21.01.23 10:15 | | |
(IP보기클릭)1.235.***.***
게임엔진 하나 개발하는데 돈과 시간이 얼마나 드는지 알고 하는 개솔린지 ㅋㅋㅋㅋㅋ 자기가 다른사람보다 보는 관점이 특별나게 다르다는걸 보여줄려고 하나본데 남들 눈엔 그냥 찐따로 보입니다. ㅋㅋㅋ | 21.01.23 10:54 | | |
(IP보기클릭)223.222.***.***
괜찮던데.. 거서 더 발전하면서 버전업 하겠지.. | 21.01.23 11:49 | | |
(IP보기클릭)218.147.***.***
모르면 걍 좀 입좀 닥 | 21.01.23 19:10 | | |
(IP보기클릭)14.42.***.***
리엔진 생각보다 좋은 엔진입니다. 광원과 어두운 표현이나 그런 부분에 특화되서 만든 엔진이라서 바이오하자드나 데메크 처럼 어두운 게임에 표현력이 좋은 엔진입니다. 그리고 엔진을 그렇게 자주 바꾸면 제작기간도 늘어나고 기존에 썼던 엔진을 활용하면 엔진 활용도나 익숙해지니 개발자들이 작업하기도 편해지죠 오히려 지금이 개발자들이 손에 익어서 가장 잘사용할 수준으로 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무조건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긍정적으로 바라보세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좀 부정적이면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1.01.23 2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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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233.***.***
미카미가 안맡을듯 이미 자기 회사 있는데 굳이 이제와서 바하를 다시? 카미야처럼 캡콤 IP 다시 맡고싶다고 어필을 하는 양반도 아니고 | 21.01.23 04:43 | | |
(IP보기클릭)122.130.***.***
Re3가 분량이 짧아 그렇지 꼬라지라고 불릴만큼 게임성으로 욕먹진 않았는데요 | 21.01.23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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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가 퇴사한 경위 보면 캡콤에서 무릎 꿇고 빌어도 힘들지 싶은데... | 21.03.01 0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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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을 낳아요? | 21.01.23 1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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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다크사이드랑 댐네이션으로 퉁쳤죠... | 21.01.23 09:21 | | |
(IP보기클릭)110.70.***.***
히잉 ㅜ | 21.01.23 10: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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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볼륨 쳐내는게 제일 걱정이네요... | 21.01.23 1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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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으로 나오면 본인에게 이득되는게 있는지요.. 직장인으로 치면 특별보너스 느낌인가.. | 21.01.23 09:21 | | |
(IP보기클릭)223.38.***.***
웃긴거는 메인시리즈중에 플스독점이었던건 하나도 없었다는점 ㅋㅋㅋ | 21.01.23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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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21.***.***
원래 별로였다고 생각할지 몰라도... 원작이 리메이크보단 훨씬 나았습니다. 바하3 리메이크에서 가장 욕 먹는 요소중에 하나가 원작의 분량이나 요소 삭제 때문인데.. 왜 원작을 물고 늘어지는지 모르겠네요. 지금 바하 2,3 리메이크 스타일 보면 코드 베로니카나 바하4도 각색이 많이 들어가고 칼질도 많이 될 걸요. | 21.01.23 06:45 | | |
(IP보기클릭)39.124.***.***
내가 기억하고 플레이했던기억은 정확할지 모르나.... 왜 원작이 망작이라는 소리를 들어냐하면 당시 직접 플레이해보고, 당시 6만 7천원이 아까워서요....(엔딩보고 중고3만에 팜) 원작 바하3는 바하2를 복붙한 느낌이 강했고... 출시한 시기또한 짧았음.... 인벤압박으로 돌아댕기는 시간만 길었을뿐.... 정식 넘버링작품이라기엔 스토리도 외전격이었음.... 플레이타임 역시 짧았음....크리쳐는 말할것도 없음... 당시 게임 잡지에서도 비판이 심했고 판매량 또한 2에 비해 떨어졌으며 최초 바하 프랜차이즈에 의문이 제기되었고, 드림캐스트로 외전 코베를 잘뽑아줬지만, 기기의 판매부진으로 뭍히게 되었고 희망정도 보았음.... 그걸 반등시킨게 4편이라고 생각함.... | 21.01.23 07:00 | | |
(IP보기클릭)59.21.***.***
전 오히려 반대네요. 2편보다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지만 3편도 꽤 괜찮게 했어요. PS1 바하1, 2, 3 전부 인생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퀵턴이라던가, 오브젝트를 공격해서 대미지를 준다던가, 회피라던가.. 이후 시리즈에도 쓰이는 시스템이 3편에서 처음 나왔고. 좀비 디자인은 재탕 없이 종류를 많이 넣어놔서 보는 재미도 있었고 추적자 네메시스도 참신했습니다. | 21.01.23 07:15 | | |
(IP보기클릭)59.21.***.***
바하2 복붙이라고는 경찰서 잠깐 나온 것 말고 있었던가요? 바하2에서는 경찰서만 돌아다닌다고 라쿤시 자체의 묘사가 안됐는데.. 바하3에선 시가지를 중점으로 돌아다니다보니 좀비 사태로 인해서 무너진 도시의 여러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선택 캐릭터가 질 한명이 되면서 볼륨이 줄었지만. 그대신 라이브 셀렉션이나 각종 클리어 특전 요소, 용병 모드를 넣어놔서 볼륨이 전작에 비해 딸린다는 생각은 안들더군요. 클리어 특전의 각 캐릭터 후일담 본다고 뺑뺑이 돌았지만 지겹다는 느낌도 안들었고요. | 21.01.23 07:25 | | |
(IP보기클릭)39.124.***.***
장소 이야기가 아님 복붙이라는 느낌은 왜 들었냐면 바하1과 바하2를 할때 같은 방식이지만 '새롭다'라는 느낌이 들었음... 하지만 3는 '이게 뭐야?' 딱 이생각이 들었음....그 차이임.... 특전요소는 2와 크게 다르지 않았고 본편에 집중한는 편이며 컬렉션이나 용병모드는 나에겐 중요하지 않았음... | 21.01.23 07:33 | | |
(IP보기클릭)59.21.***.***
개인적인 취향차이겠죠. | 21.01.23 07:44 | | |
(IP보기클릭)175.223.***.***
글쓰실때 "...... "안쓰는 버릇들이면 고쳐져요!! | 21.01.23 07:54 | | |
(IP보기클릭)175.207.***.***
액션씬 강조하다보니 나온게 바하6 같은 괴물... | 21.01.23 08:08 | | |
(IP보기클릭)115.136.***.***
틀딱들은 저거 절대로 못 고쳐요 | 21.01.23 08:46 | | |
(IP보기클릭)175.200.***.***
제발 나무위키는 재미로만 보세요 팩트체크 하나 안된 뇌피셜인게 대부분인데 그걸 인용하시네; | 21.01.23 09:04 | | |
(IP보기클릭)1.248.***.***
바하6가 괴물같은 게임이긴하지. 지금 바하6같은 혜자 게임이 어딨음? 난 그거하다가 리버스 리메이크 움직임이 답답하서 사놓고 환불받음.개답답. 추억은 추억일뿐 | 21.01.23 09:26 | | |
(IP보기클릭)39.124.***.***
https://youtu.be/NKYX3GstHlw | 21.01.23 11:13 | | |
(IP보기클릭)39.124.***.***
19:47부터 보시면 되고 미카미 신지의 다큐입니다...해당발언해주십니다...... 나무위키가 신뢰도가 낮다고 해도 어느정도 사실을 기반으로 합니다.... | 21.01.23 11:16 | | |
(IP보기클릭)39.124.***.***
영어공부를 너무 많이 했나???? 내가 봐도 글이 이상해 보이네...... | 21.01.23 11:32 | | |
(IP보기클릭)222.103.***.***
어쩔 수 없다면 어쩔 수 없는 게 원래 내부적으로 정통 속편은 드캐판 코베였고 3는 2의 외전으로 개발하던 거라고 합니다. 다만 소니와의 계약 문제로 타이틀이 바뀐 것 뿐... | 21.03.01 08:57 | | |
(IP보기클릭)18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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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35.***.***
4는 리메이크 해도 안해도 문제입니다. 역대 최고게임을 건드리니 ㅋ 30시간 분량을 어찌 리메이크 할지 | 21.01.23 07:10 | | |
(IP보기클릭)59.21.***.***
munt93
그 새로운 맛이 분량 삭제라면 사양합니다. 2, 3 리메이크가 입맛대로 바꾼다고 부분 부분 원작에 비해 삭제가 많이 됐는데.. | 21.01.23 07:43 | | |
(IP보기클릭)121.164.***.***
ㄹㅇ 새로운 뭔가를 추가하는것보단 원작에 충실하고 그래픽,시스템만 바꿔도 바하4는 성공할듯 원작자체가 역대급 완성도라서 | 21.01.23 08: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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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공포만 따지자면 호러게임은 바하보다 사힐이 더 호러스럽지 | 21.01.23 09:36 | | |
(IP보기클릭)1.251.***.***
(IP보기클릭)58.79.***.***
(IP보기클릭)121.163.***.***
그리고 더 멍청해진 ai로 발암이 되었다고 합니다.. 는 아니겠죠! 아니길 빌어야 합니다🥶🥶🥶 | 21.01.23 17: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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