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in Performance Mode currently has a bug that causes stuttering unrelated to the games frame rate.
PS5 in Performance Mode uses a dynamic resolution with the high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3840x2160 and
the low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approximately 2275x1280. PS5 in Performance Mode rarely renders at a native resolution of 3840x2160.
Xbox Series X in Performance Mode uses a dynamic resolution with the high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3840x2160 and the low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1920x1080.
Xbox Series X in Performance Mode rarely renders at a native resolution of 3840x2160.
The scene at 0:46 was where the lowest resolution was found and this scene seems to render at a higher average resolution on PS5 in Performance Mode than Xbox Series X in Performance Mode.
However, in other scenes the PS5 and Xbox Series X render at a similar resolution in Performance Mode, and in some cases the Xbox Series X can render at a higher resolution than PS5.
PS5 and Xbox Series X in Performance Mode use a form of temporal reconstruction to increase the resolution up to 3840x2160 when rendering natively below this resolution.
Xbox Series S in Performance Mode uses a dynamic resolution with the high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1920x1080 and the low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approximately 1280x720.
Xbox Series S in Perforamnce Mode uses a form of temporal reconstruction to increase the resolution up to 1920x1080 when rendering natively below this resolution.
The only resolution found on PS5 in Quality Mode was 3840x2160.
Xbox Series X in Quality Mode uses a dynamic resolution with the high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3840x2160 and the low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approximately 3328x1872.
Drops in resolution below 3840x2160 on Xbox Series X in Quality Mode seem to be uncommon.
Xbox Series S in Quality Mode uses a dynamic resolution with the high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2560x1440 and the lowest native resolution found being 1920x1080.
Xbox Series S in Quality Mode uses a form of temporal reconstruction to increase the resolution up to 2560x1440 when rendering natively below this resolution.
성능 모드의 PS5에는 현재 게임 프레임 속도와 관계없이 끊김 현상을 일으키는 버그가 있습니다.
성능 모드의 PS5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약 2275x1280 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성능 모드의 PS5는 3840x2160의 기본 해상도로 거의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성능 모드의 Xbox Series X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1920x1080 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성능 모드의 Xbox Series X는 3840x2160의 기본 해상도로 거의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0:46의 장면은 가장 낮은 해상도가 발견 된 곳이며 이 장면은 성능 모드에서 PS5에서 성능 모드에서 Xbox Series X보다 더 높은 평균 해상도로 렌더링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른 장면에서는 PS5 및 Xbox Series X가 성능 모드에서 유사한 해상도로 렌더링되며 경우에 따라 Xbox Series X가 PS5보다 높은 해상도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성능 모드의 PS5 및 Xbox Series X는 기본적으로이 해상도 아래로 렌더링 할 때 해상도를 최대 3840x2160까지 높이기 위해 일시적인 재구성 형식을 사용합니다.
성능 모드의 Xbox Series S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1920x108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약 1280x720 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성능 모드의 Xbox Series S는 기본적으로이 해상도 아래로 렌더링 할 때 해상도를 최대 1920x1080으로 높이기 위해 일시적인 재구성 형식을 사용합니다.
품질 모드에서 PS5의 유일한 해상도는 3840x2160이었습니다.
품질 모드의 Xbox Series X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약 3328x1872 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품질 모드에서 Xbox Series X의 해상도가 3840x2160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는 드물게 보입니다.
품질 모드의 Xbox Series S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2560x144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1920x1080 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품질 모드의 Xbox Series S는 기본적으로이 해상도 아래로 렌더링 할 때 해상도를 최대 2560x1440까지 높이기 위해 일시적인 재구성 형식을 사용합니다.
(IP보기클릭)106.101.***.***
돌아와서 왜 이런지 뭐라고 설명 좀 해주세오... 하드웨어 잘안다면서요ㅜㅜ
(IP보기클릭)218.152.***.***
품질 모드에서 PS5의 유일한 해상도는 3840x2160이었습니다. 품질 모드의 Xbox Series X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약 3328x1872 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엑스박스가 가변인가..
(IP보기클릭)220.121.***.***
[성능 모드 PS5 -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약 2275x1280] [성능 모드 XSX -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1920x1080] 테라플롭스는 진짜 비교군으로 못쓸건가보다 이젠
(IP보기클릭)221.153.***.***
또 졌어?
(IP보기클릭)125.176.***.***
유비게임들은 게임성만 그런 게 아니고 최적화도 무슨 찍어낸 듯 비슷하게 나오네요. 이번에도 ps5가 우위군요.
(IP보기클릭)221.153.***.***
또 졌어?
(IP보기클릭)218.156.***.***
| 20.12.03 21:51 | | |
(IP보기클릭)119.195.***.***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2.149.***.***
저도 이게 좀 이상합니다. 보통 품질모드가 해상도는 물론 그래픽 옵션도 더 좋게 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이상하게 PS5는 성능모드가 그림자 품질이 더 좋네요? 버그가 맞는것 같아요. | 20.12.03 21:55 | | |
(IP보기클릭)221.151.***.***
소프트 그림자가 더 좋은 겁니다. | 20.12.04 00:13 | | |
(IP보기클릭)112.149.***.***
그건 그림자가 실물에 가까울수록 또렷하고 멀어질수록 소프트하게 추가 옵션을 건 경우구요. 저 스크린샷처럼 그 효과 구현없이 쌩으로 그림자 윤곽을 보여주는 경우 또렷할수록 좋은겁니다. 말씀하신 대로라면 XSS와 XSX가 그림자 버그가 있는 상황이 돼버려요. | 20.12.04 00:49 | | |
(IP보기클릭)221.151.***.***
딱히 어느 그림자가 더 좋다고 할 상황은 아닌거 같습니다. | 20.12.04 00:52 | | |
(IP보기클릭)112.149.***.***
단순히 제 의견이 아니라 해당 기종비교를 진행한 유튜버도 직접 언급한 내용입니다. 문제 있는거 맞습니다. | 20.12.04 00:56 | | |
(IP보기클릭)221.151.***.***
저 유튜버 신뢰도 바닥입니다. 틀린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 20.12.04 00:59 | | |
(IP보기클릭)112.149.***.***
신뢰도가 왜 바닥이죠...? 기종 분석으로는 DF, VG, 저 유튜브 3곳이 가장 기술력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세곳 모두 정확하다곤 할 순 없지만 불신의 선입견을 가지고 볼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 20.12.04 01:06 | | |
(IP보기클릭)221.151.***.***
예를 들어 패치전 어크 엑박 발할라 60hz로 디스플레이 설정하면 엑박 티어링 없어진다는 분석을 이 유튜버가 했는데요. 디파에서 구라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티어링 위치만 바뀌지 티어링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알렉스가 언급했습니다. 무엇보다 디파가 리뷰를 위해서 60hz 출력으로 캡춰를 했는데, 60hz 로 하면 티어링이 사라진다니 웃긴 분석인거죠. | 20.12.04 01:44 | | |
(IP보기클릭)112.149.***.***
그런일이 있었군요. 실수인지 조작인지는 모르겠지만 잘못된 정보라면 지적받을만 하네요. 어찌됐든 저 그림자 퀄리티 이슈가 사실이라면 패치될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만약 네이티브 4k 유지를 위한 선택이라면 괜찮겠지만요. | 20.12.04 02:38 | | |
(IP보기클릭)61.79.***.***
(IP보기클릭)220.121.***.***
[성능 모드 PS5 -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약 2275x1280] [성능 모드 XSX -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1920x1080] 테라플롭스는 진짜 비교군으로 못쓸건가보다 이젠
(IP보기클릭)222.111.***.***
원래 플롭스는 성능 비교수치가 아니에요;; | 20.12.03 21:53 | | |
(IP보기클릭)220.121.***.***
그렇긴한데, 정작 발매전까지만해도 테라플롭스만 가지고 따져왔으니까요 | 20.12.03 21:55 | | |
(IP보기클릭)125.176.***.***
유비게임들은 게임성만 그런 게 아니고 최적화도 무슨 찍어낸 듯 비슷하게 나오네요. 이번에도 ps5가 우위군요.
(IP보기클릭)218.55.***.***
피닉스 라이징 처음 스태디아로 유출되었을 때도 사실상 오디세이랑 판박이인 애니메이션에 UI까지 똑같아서... | 20.12.03 21:48 | | |
(IP보기클릭)124.62.***.***
(IP보기클릭)218.152.***.***
품질 모드에서 PS5의 유일한 해상도는 3840x2160이었습니다. 품질 모드의 Xbox Series X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3840x2160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약 3328x1872 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엑스박스가 가변인가..
(IP보기클릭)175.197.***.***
그러네요 ps5는 4k 고정인데 xsx은 가변 | 20.12.03 21:59 | | |
(IP보기클릭)121.151.***.***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21.161.***.***
자가격리중 | 20.12.03 22:54 | | |
(IP보기클릭)113.61.***.***
(IP보기클릭)1.246.***.***
(IP보기클릭)218.156.***.***
발할라 & 콜옵 똥겜행 | 20.12.03 22:23 | | |
(IP보기클릭)106.101.***.***
돌아와서 왜 이런지 뭐라고 설명 좀 해주세오... 하드웨어 잘안다면서요ㅜㅜ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119.203.***.***
(IP보기클릭)222.236.***.***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8.139.***.***
(IP보기클릭)221.151.***.***
ㅋㅋ 뱁새가 황새쫓다가 가랑찢어지는거는 정작 엑박에서 나오는군요. | 20.12.04 01:00 | | |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183.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