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레이스테이션 2 (슬림/슈퍼 슬림 포함)
1억 5500만대 내외
2. 닌텐도 DS (Lite/DSi/DSi XL 포함)
1억 5402만대
3. 게임보이 (포켓/라이트/컬러 포함)
1억 1869만대
4. 플레이스테이션 4 (슬림/프로 포함)
1억 1380만대 (갱신중/지난 조사대비 170만대↑)
5. 플레이스테이션 (One 포함)
1억 249만대
6. Wii (Mini 포함)
1억 163만대
7. 플레이스테이션 3 (슬림/슈퍼 슬림 포함)
8740만대 내외
8. 엑스박스 360 (S/E 포함)
8400만대 내외
9. 게임보이 어드밴스 (SP/미크로 포함)
8151만대
10.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슬림/슈퍼슬림 포함)
8000~8200만대 추산
11. 닌텐도 3DS (XL/2DS/New/New XL/New 2DS XL 포함)
7577만대
12. 닌텐도 스위치 (Lite 포함)
6200만대 (갱신중)
13. 패미컴 (NES/탑로더/트윈 포함)
6191만대
14. 엑스박스 원 (S/X 포함)
5000만대 (추산/갱신중)
15. 슈퍼 패미컴 (SNES/주니어 포함)
4910만대
16. 메가드라이브 (소형화 모델 포함. CD/32X 미포함)
3500만대
17. 닌텐도 64
3293만대
18. 아타리 2600 (소형화 모델 포함)
3000만대
19. 엑스박스
2400만대
20. 게임큐브
2174만대
그 아래의 순위 (Wii U/PS Vita등)은 출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P보기클릭)121.140.***.***
플2가 진짜 대단하긴 대단했구나...
(IP보기클릭)175.125.***.***
세대가 달라요. 플2는 00년부터, DS는 05년도 경부터. 오히려 위, 플3,엑박360, psp, ds가 같이 있었던 7세대가 더 황금기죠. 플2 세대인 6세대는 완벽한 플2 독점이라 저만큼 나온거.
(IP보기클릭)175.193.***.***
비타 유저라면 공감의 눈물과 함께 인정해드립니다. ㅋㅋ
(IP보기클릭)175.125.***.***
위유... 비타....비타에는 삶 이라는 뜻이있지...
(IP보기클릭)106.102.***.***
음... 왜요?
(IP보기클릭)175.125.***.***
위유... 비타....비타에는 삶 이라는 뜻이있지...
(IP보기클릭)58.224.***.***
와 내가산 비타가 한정판이라 판매수가 작은거였구나 (정신승리) | 20.10.28 17:04 | | |
(IP보기클릭)115.23.***.***
내 비타는...페르소나4 골든과 함께 살아가 ㅠㅠ | 20.10.28 19:06 | | |
(IP보기클릭)118.32.***.***
1세대 2세대 둘다 샀.... | 20.10.28 22:30 | | |
(IP보기클릭)183.103.***.***
(IP보기클릭)106.102.***.***
세가/닌텐도/MS 3강구도가 되었을수도 있고, MS가 참전자체를 안했을수도 있고. 진실은 아무도 모르죠 | 20.10.28 16:56 | | |
(IP보기클릭)59.8.***.***
닌텐도랑 소니가 같이 내려다가 갈라졌으니.. 만약 같이 나왔다면.. ㅋ | 20.10.28 17:11 | | |
(IP보기클릭)121.140.***.***
플2가 진짜 대단하긴 대단했구나...
(IP보기클릭)223.38.***.***
저때가 콘솔 황금시대였다고 플2뿐 아니라 ds등 정말 어마어마하게 하드가 팔렸다죠 | 20.10.28 17:03 | | |
(IP보기클릭)175.125.***.***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세대가 달라요. 플2는 00년부터, DS는 05년도 경부터. 오히려 위, 플3,엑박360, psp, ds가 같이 있었던 7세대가 더 황금기죠. 플2 세대인 6세대는 완벽한 플2 독점이라 저만큼 나온거. | 20.10.28 17:10 | | |
(IP보기클릭)59.8.***.***
플2를 못 넘은 드림캐스트, 게임큐브, 구엑박이 전부 나가 떨어진 세대..ㅋㅋ | 20.10.28 17:56 | | |
(IP보기클릭)58.225.***.***
그때는 플2가 시장독점하던 시기였나보군요. 지금은 없어진 생소한 게임기 이름들도 많군요. 대단 | 20.10.28 17:57 | | |
(IP보기클릭)223.39.***.***
세가 드림캐스트 - 세가의 무너진 꿈 닌텐도 게임큐브 - 닌텐도 스위치로 명맥 잇는 중 | 20.10.28 20:09 | | |
(IP보기클릭)175.125.***.***
진짜 큐브는 명작이 많았으나 노 한글과. 자체 911테러.등등 아쉽게망한 비운의 개임기죠... 아직도 바람의 택트 와 션샤인을보면 거슴이 두근거립니다 ㅎㅎ 그리고 완벽한 바하 게임기 ㅎㅎ. | 20.10.28 20:26 | | |
(IP보기클릭)58.150.***.***
(IP보기클릭)58.237.***.***
(IP보기클릭)106.102.***.***
음... 왜요? | 20.10.28 17:04 | | |
(IP보기클릭)175.193.***.***
루리웹-5640107833
비타 유저라면 공감의 눈물과 함께 인정해드립니다. ㅋㅋ | 20.10.28 17:09 | | |
(IP보기클릭)211.214.***.***
너나 빠져 | 20.10.28 19:42 | | |
(IP보기클릭)203.229.***.***
플빠웹 발동 | 20.10.28 21:38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35.***.***
국내도 잘 나가다가 커피로 인해 난리가 났었죠 | 20.10.28 17:09 | | |
(IP보기클릭)58.150.***.***
저때가 한일 월드컵때문에 위닝이 폭발적으로 인기 끌면서 플스방도 생기고 하던 시기라 | 20.10.28 17:09 | | |
(IP보기클릭)106.102.***.***
6세대 당시 전체 가정용 콘솔(GC/DC/XB/PS2) 쉐어중 거의 70%를 잡아먹었습니다. 휴대용 쪽에선 GBA가 그나마 존재감이 있었지만 사실상 PS2 천하였죠. 반대로 부작용으로 너무나도 큰 성공으로 안일하게 PS3를 출시하게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만... | 20.10.28 17:10 | | |
(IP보기클릭)175.193.***.***
대체로 추정치이긴 하지만 ps2는 130~140만대, ps4는 100만대 정도 팔린 걸로 추정되니... | 20.10.28 17:10 | | |
(IP보기클릭)175.125.***.***
플2는 거의 독점하다시피 해서 그렇습니다. 다른 콘솔들이 지금 엑박과는 비교도 안되게 처발린 상태였어요. | 20.10.28 17:11 | | |
(IP보기클릭)221.160.***.***
저때는 그야말로 위닝 철권이 다 독점이여서 피씨있으면 안사도 되는 지금과 다르져 전성기이기도 했고 | 20.10.28 17:12 | | |
(IP보기클릭)175.223.***.***
그당시에는 거의 모든 게임이 멀티발매 없이 플스로만 나왔습니다. | 20.10.28 17:38 | | |
(IP보기클릭)220.70.***.***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작 국내 판매량은 닌텐도 게임기들이 더 잘나왔습니다. 이번세대도 스위치가 벌써 플스4 보다 많이 팔렸고요. | 20.10.28 17:40 | | |
(IP보기클릭)14.39.***.***
그건 올해 판매량 아닌가요? 스위치 올 2분기까지 누적 60만대로 나오는데 플스4는 작년에 110만 넘었고... | 20.10.28 18:17 | | |
(IP보기클릭)112.149.***.***
우리나라 닌텐도 스위치 유통 담당 업체가 2곳이고 그 중 대원미디어만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원미디어가 한국 스위치 물량 중 절반을 담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통해 두배로 보고 있습니다. 다소 오차가 있을 수 있긴 하지만 100만대 돌파는 확실하고... 120만대까지는 볼 수 있긴 해요 | 20.10.28 18:23 | | |
(IP보기클릭)220.70.***.***
유통을 2군데서 하고 있고 그 중 대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50%가 조금 안되더라고요. 60만대면 약 120만대 이상이라고 보시면 되어욥 | 20.10.28 18:39 | | |
(IP보기클릭)115.23.***.***
국내기준 스위치 작년 판매량이 88만이였고요. 전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시장입니다. 올해는 동숲효과로 엄청나게 팔렸고 120만대 이상이라고 하네요. | 20.10.28 19:10 | | |
(IP보기클릭)14.47.***.***
그 누적 60만대 공개한 사이트는 국내 물량의 50%를 담당합니다 | 20.10.28 19:26 | | |
(IP보기클릭)175.193.***.***
(IP보기클릭)221.160.***.***
슈퍼패미콤 클래식이 528만대이고 패미컴은 230만대네여 | 20.10.28 17:19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10.205.***.***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106.102.***.***
엑원 5000만대는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아래 글을 출처로 인용한것으로 보입니다. https://twitter.com/ZhugeEX/status/1224851687879467008?s=19 | 20.10.28 17:52 | | |
(IP보기클릭)121.142.***.***
오 그러네요 출처가 제갈량인거보면 맞을듯 통계도 엄청 디테일하게 올리는 사람이라 | 20.10.28 18:47 | | |
(IP보기클릭)180.182.***.***
(IP보기클릭)221.165.***.***
(IP보기클릭)175.223.***.***
사실 KOF하기엔 새턴이 훨씬 좋긴 했습니다. 확장메모리덕에 로딩도 엄청 짧았죠. | 20.10.28 17:39 | | |
(IP보기클릭)175.223.***.***
그래도 나에게 새턴은 최고의 게임기였습... 일반애들은. 알지도 못하는 게임들보다 오락실에서 유행하던 게임들 을 집에서 보여주면 난리가 났었으니까... | 20.10.28 18:01 | | |
(IP보기클릭)183.96.***.***
저도 첫 차세대 콘솔이 새턴이었어요. 랑그리사3 오프닝에 혹해서. 슈퍼매미컴과 팩 8~10개정도 팔아서 샀던 기억이있네요. 파판7 나오고.새턴팔고, 플스로 갈아타고.후에 공부하라고 집에서 강제로 친척한테 나눔당했죠 ㅎㅎ | 20.10.28 18:18 | | |
(IP보기클릭)220.116.***.***
(IP보기클릭)210.179.***.***
(IP보기클릭)112.149.***.***
화염방패
소니는 거치형에선 꾸준하긴 했죠. 특히 기업이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땐 닌텐도와 달리 기복 없이 쓸만한 제품을 내기도 했고요. 다만 ps3는 소니가 콘솔사업 포기를 고려하게 만들 정도로 심각한 손실을 냈다는 점에서 망한 건 사실이라... | 20.10.28 17:52 | | |
(IP보기클릭)112.164.***.***
화염방패
플3 판매량은 가격경쟁땜에 손해보고 판것도 상당할걸요. 그래서 판매량대비 수익이 처참했던걸로.. | 20.10.28 18:02 | | |
(IP보기클릭)175.210.***.***
화염방패
비...타... | 20.10.28 18:53 | | |
(IP보기클릭)220.119.***.***
화염방패
플삼이 망했다는건 어디까지나 전작인 플2에 비교해서 그런거죠. 절대적인 수치는 망한 수준이 아님 | 20.10.28 21:24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1.119.***.***
막판에 라오어 같은 독점 대작들이 쏟아져 나온게 컸죠.. 그래서 모 웹진이 당시 라오어를 '7세대 비디오게임을 대표하는 게임'이라고 칭하기도 했고 | 20.10.28 18:45 | | |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106.102.***.***
이제 시장 나온지 3년이 좀 넘은 상태라 아직 반절은 남았습니다 | 20.10.28 17:55 | | |
(IP보기클릭)39.7.***.***
저게 아마 올해 초에 나온 판매량으로 알고있어요. 도리어 3년차인데 엄청난 판매량.. | 20.10.28 18:28 | | |
(IP보기클릭)175.210.***.***
다른 콘솔이면 슬슬 전성기 올 타이밍인대 빠른거죠 | 20.10.28 18:54 | | |
(IP보기클릭)211.223.***.***
시대는 변하고 있는데 싼마이 스펙에 벽은 있음.. | 20.10.28 20:21 | | |
(IP보기클릭)220.117.***.***
플4 2013년이고 스위치 2017년인데 뭔소리야 | 20.10.28 22:49 | | |
(IP보기클릭)175.213.***.***
(IP보기클릭)49.164.***.***
(IP보기클릭)211.187.***.***
지금이야 엑박이라도 있는거지.. 사실 아타리쇼크 이후 엑박360 나오기 전만 해도.. 콘솔은 일본에서 만든게 아니면 성공할수 없다는 인식마저 있었죠. 게임시장의 주도권 자체가 일본으로 완전히 넘어갔을적이라.. 게임왕국이라 불렸고, 게임시장 규모도 미국보다도 더 컸었죠. | 20.10.28 20:00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25.143.***.***
(IP보기클릭)121.130.***.***
(IP보기클릭)106.102.***.***
새턴은 26위/926만대입니다. | 20.10.28 18:41 | | |
(IP보기클릭)1.255.***.***
(IP보기클릭)220.117.***.***
그거 맞을거예요 그거 보고 이안에 기판은 들어간건가 생각까지 했었음 ㅋㅋ | 20.10.28 22:50 | | |
(IP보기클릭)211.119.***.***
(IP보기클릭)175.210.***.***
이미 후속기가 사실상 나온 상태라 끝이죠 적은 숫자도 아니고 판매량의 1/3이 더 팔려야되는데요 | 20.10.28 18:57 | | |
(IP보기클릭)175.193.***.***
ps2처럼 후속기 등장 후에도 더더욱 염가버전이 나오면서 정가 199달러... 이런 식으로 나온다면 가능성이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사실 ps2가 예외적으로 수명이 길었던거라 기대하기는 어렵죠. | 20.10.28 19:14 | | |
(IP보기클릭)220.117.***.***
판매속도로만 따지면 벌써 넘었어야 하는거 아녜요?? | 20.10.28 22:51 | | |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58.127.***.***
샀던겜은 10개였는데 바하만 6개샀던 나머지는 바텐카이토스 젤다바텍 마료선샤인 스타폭스어드벤처 끝 ㅎㅎ | 20.10.28 19:36 | | |
(IP보기클릭)211.36.***.***
그렇죠.ㅠ 소프트파워가 많이 약했습니다. | 20.10.28 20:26 | | |
(IP보기클릭)1.177.***.***
울나라기준으로도 할게임 진짜 없었지요 | 20.10.29 01:37 | | |
(IP보기클릭)121.142.***.***
그래도 메기솔 리메이크도..ㅠㅠ 생각해보니 메트로이드랑 뷰티퓰죠도 큐브였네요 | 20.10.29 02:38 | | |
(IP보기클릭)22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