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사설] 파판16 그래픽은 현실적인 것을 목표로 한 듯 [58]




 

블룸버그 에디터이자 업계 소식통인 제이슨 슈라이어가 팟캐스트에서 파판16 관련하여 언급한 내용

 

 

-너희 둘은(게스트) 아마도 내가 그 프렌차이즈 대해 가진 그런 감정적인 애착은 없을 거야

 (게스트: 발표 보고 울었어?)

 아니


-파판 음악은 항상 내가 연주하는 것인 마냥 나를 흥분시키는데 

 그 음악은 메인 테마곡의 다른 버전의 오케스트라였다.

 

-이 게임의 작곡가는 '소켄'(파판14 사운드 디렉터)일 것이 명확한거 같다. 

 그는 믿기지 않을 만큼 대단한 작곡가이자 파판14의 스탭중 한명이다


-또한 프로듀서는 파판14를 큰 재난에서 건져내 부활시키고 변화시켰으며

 현재 엄청나게 사랑받게 만든 요시다 나오키다.

 

-그래서 그 발표에 너무 흥분된 나머지 나도 파판14를 다시 해볼려고 다운 받았다. 

 이전에 좀 해보긴 했었어


-사람들이 말하기로 파판14의 현재 확장팩인 '섀도우브링어'는 

 그 전체를 통틀어 최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고 그러는데, 그래서 나도 해볼가 한다


-새로운 파판이 발표된건 2013년 파판15 이후로 처음이라 나로서는 정말 놀라웠어

 너희들은 파판16 트레일러 본 느낌은 어땠어?

 (게스트: 파판16 트레일러는 좋았어, 중세 배경에다가 파판과 왕좌의 게임이 만나듯힌 느낌이었지)


-난 16이 파판12에 많은 영감을 받은 듯 했어

 그건 전적으로 매우 거친 느낌의 왕좌의 게임 같을 거라 생각한다


-근데 내게 정말 눈에 띄었던건, 트레일러는 프리렌더링 요소 같은게 있는게 분명한거 같다

 그런데 그래픽은 충실도면에서 가장높은 수준의 궁극적인 그런 가치를 추구하지 않는 거 같다.

 그건 보편적인 게임 같다.


-그런데 나는 그게 정말로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수년간 스퀘어 에닉스의 파판을 둘러싼 문제점중 하나는

 그래픽에 가장 높은 중점을 두는 것 같았기 때문이고

 그렇다 보니 그래픽 퀄리티에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게임을 만드는 시간이나

 팀원들을 포함한 그런 것들이 희생되고 있다.


-그래서 파판16이 좀 더 현실적인 것을 목표로 삼은 것이 난 좋아 보인다.

 

-난 몇년전 파판14을 어느정도 즐겼는데 첫번째 확장에 도달하는데만 해도

 100시간 가량을 보내며 수많은 것을 보았었다, 메인 스토리 캠페인을 하는데 말이다.


-그래서 나는 이번에 그 팀이 그 재능을 가져와 발휘할 것이 매우 흥분된다.

 .........나는 이 게임에 대해 매우 낙관한다

 

-짤막한 소식이 있는데, 그 게임 또는 그 게임 개발과 친밀한 사람에게 들었는데

 그 게임은 실제로는 적어도 4년 전부터 개발되고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 (생각보다) 빨리 나올지도 모른다.


-후략



댓글 | 58
1


BEST
리얼한 그래픽을 추구한다는 게 아니고 타협을 봤다는 얘기였군요. 근데 파판이라는 이름 떼고 봐도 솔직히 그래픽 너무 별로던데...
20.09.26 12:34
(4731430)

220.78.***.***

BEST
파판이 나올때마다 항상 그래픽에 중점을 둬서 많은 인원이 그래픽에 투입되 나머지가 뒷전이였는데, 이번에는 그래픽을 현실적으로 타협 하고 나머지 부분에 좀더 치중한게 아닌가 싶어서 좋을거 같다 라는 소리군요.
20.09.26 12:36
(4731430)

220.78.***.***

BEST
15가 그래픽은 좋았지만 스토리고 뭐고 난장판이였던거 만큼, 이번에는 그래픽에 몰빵하지말고 나머지 부분을 많이 다듬었으면 합니다. 6같은 스토리 하나 더 뽑아주면 그냥 보통 그래픽이래도 좋으니까 즐겁게 할거 같아요.
20.09.26 12:40
(3434720)

112.168.***.***

BEST
필드 트레일러에 제대로 나오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미래에서 온 사람이 많아진 느낌이.
20.09.26 12:53
(37537)

39.123.***.***

BEST
판타지 겜에 무슨 캐릭터 디자인이 현실이길 바라세요..? 글구 기사 내용 자체가 그래픽최상을 위해서가 아니라 현실적인 그래픽 수준에 타협하고 다른거에 집중하겟단 소린데
20.09.26 12:56
(5365397)

106.102.***.***

플4로 나와도 충분히 돌아갈것 같은 그래픽인데 무슨 현실적인거냐
20.09.26 12:32
뚱뚱한 히로인 내보내고 '현실 적인 몸매~' 이런 짓만 하지마라
20.09.26 12:32
(3598979)

211.36.***.***

리오레우스
시바 디자인 한 번 보고 오시면 됩니다. | 20.09.26 13:34 | | |
BEST
리얼한 그래픽을 추구한다는 게 아니고 타협을 봤다는 얘기였군요. 근데 파판이라는 이름 떼고 봐도 솔직히 그래픽 너무 별로던데...
20.09.26 12:34
(821210)

117.111.***.***

플라스틱 수저
근데 머리 스타일이 너무 단정해서 놀랐습니다.. | 20.09.26 13:01 | | |
전혀 모험하고싶지않은 필드디테일이던데 현실성은 얼어죽을
20.09.26 12:35
(3434720)

112.168.***.***

BEST
루리웹-3228832709
필드 트레일러에 제대로 나오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미래에서 온 사람이 많아진 느낌이. | 20.09.26 12:53 | | |
(4731430)

220.78.***.***

BEST
파판이 나올때마다 항상 그래픽에 중점을 둬서 많은 인원이 그래픽에 투입되 나머지가 뒷전이였는데, 이번에는 그래픽을 현실적으로 타협 하고 나머지 부분에 좀더 치중한게 아닌가 싶어서 좋을거 같다 라는 소리군요.
20.09.26 12:36
(4731430)

220.78.***.***

BEST
후룩후룩
15가 그래픽은 좋았지만 스토리고 뭐고 난장판이였던거 만큼, 이번에는 그래픽에 몰빵하지말고 나머지 부분을 많이 다듬었으면 합니다. 6같은 스토리 하나 더 뽑아주면 그냥 보통 그래픽이래도 좋으니까 즐겁게 할거 같아요. | 20.09.26 12:40 | | |
(16454)

121.155.***.***

후룩후룩
요시다 나오키 스타일이 파판14 온라인쪽만 주로 맡아왔긴했는데, 이분은 그래픽보단 컨텐츠및 내용에 치중하는 좀 그런면이 있어서 아마 역대급으로 관심이 없는 게임이되었다가 나중에 반전 될수도 있을거 같아요 | 20.09.26 12:47 | | |
(1736051)

182.212.***.***

후룩후룩
15 그래픽이 좋았다니... 구린 그래픽을 콘솔 성능이 구려서 그래요!!팬들이 말하다 호라이즌 나오면서 어....입다물게 만들었던 겜인데.. 거기다 파판하면 언제나 최상급 그래픽을 뽑아내던 이미지였는데..그것도 요즘은.. | 20.09.26 14:04 | | |
후룩후룩
사실 그래픽도 그래픽이지만, 파판이 원래 뜬 게 스토리로 뜬 거니 저도 스토리에 더 집중해주는 편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20.09.26 16:45 | | |
스토리로 dlc짓만 안했으면 좋겠네요
20.09.26 12:38
(171835)

180.71.***.***

이상한 액션 말고 rpg내면 안되겠니ㅜ
20.09.26 12:40
어차피 자본력 떡칠인 서양게임 그래픽을 따라가기 힘드니 지금 이 방향이 나을지도...
20.09.26 12:41
잉 일본게임치고 그래픽 최상급 아닌가 파판 그래픽으론 못까지~
20.09.26 12:44
(1354647)

1.176.***.***

그래픽에 큰 기대는 안하니 게임에 빠져들게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의미없는 퀘스트 같은 것 빼고.
20.09.26 12:44
(34514)

125.187.***.***

그래서 그래픽이 구려진거였군 게임 진짜 재밌어지지 않으면 폭망인데
20.09.26 12:49
이게 나중에 결과적으로 겜이 잘뽑히면 신의 판단이 되는거고 15처럼 스토리 영 그러면 게임이 똥겜인데 그래픽이라도 좋아야지 소리 들을듯.
20.09.26 12:50
(5380809)

58.225.***.***

일단 캐릭터 디자인부터가 현실적이지 않음.
20.09.26 12:53
(37537)

39.123.***.***

BEST
HummingBirds
판타지 겜에 무슨 캐릭터 디자인이 현실이길 바라세요..? 글구 기사 내용 자체가 그래픽최상을 위해서가 아니라 현실적인 그래픽 수준에 타협하고 다른거에 집중하겟단 소린데 | 20.09.26 12:56 | | |
Shayne Ryu
파판16 캐릭터 머리모양이 중세 사람처럼 보여요? 가상 세계관이여도 최소한 배경하고 어울려야 현실적이라 느끼죠 | 20.09.26 14:31 | | |
루리웹-627605902
현실적으로 타협을 했단 얘기지, 리얼함을 중시했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 20.09.26 16:46 | | |
(37537)

223.62.***.***

루리웹-627605902
저게 뭐 중세세계관을 고대로 따르는 세계관도 아닌데 무슨 중세사람 처럼 보이는지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저게 어딜 봐서 중세디자인인가요??? 그렇게 따지면 파판 9이 파판 시리즈중 가장 중세풍으로 만든 시리즈인데 거기 나오는 캐릭터들이 중세고증 제대로 한건가요...? | 20.09.26 16:57 | | |
(740765)

223.39.***.***

그래픽 좀 안좋아도 좋으니 만들다만것처럼만 내놓지마
20.09.26 12:55
(425686)

220.117.***.***

소환수좀 쓸수 있게 해주면 좋은데 15같이 쓸모 없게 하지 말고 연출만 멋있고 그닥
20.09.26 12:58
(533308)

182.172.***.***

파판은 뭔가 그래픽이 기술력이라기보다는 만드는사람들 미적 감각이 좀 유치한거같은데 예전부터 정체성이나 방향이 그렇게 잡혀서 바꾸기도 힘들거같고..
20.09.26 12:59
(1318042)

49.175.***.***

ehdvkfl
ㄹㅇ... 다들 구체관절 인형같은 느낌. | 20.09.26 14:08 | | |
(4745699)

115.161.***.***

종이베는 듯한 전투타격감보니....
20.09.26 13:00
음.. 그냥 플포로 나와도 충분해보이는데... 걍 파판15에 모드질 한거같은 느낌
20.09.26 13:02
공개된 캐릭터들 중 매력적인 인물이 없는건 디자인의 문제지. 그래픽 수준이 어쩌고의 문제가 아니지 않나요. 주인공도 그리고 메인 빌런역인지 공동주인공인지 모를 인물도 어디서 복붙한듯 양산형이던데
20.09.26 13:02
뭔가 이질감.....
20.09.26 13:03
(4692062)

58.141.***.***

파판은 모닥불을 좋아해
20.09.26 13:03
(5404251)

223.39.***.***

jrpg는 끝났구나 파판마저 액션알파지로 돌아섰으니
20.09.26 13:03
dreadwalker
포켓몬이 있는한 안끝남 | 20.09.26 13:16 | | |
(3598979)

211.36.***.***

dreadwalker
페르소나랑 드퀘가 멀쩡히 살아있는데요... 반대로 용7은 액션이던 시리즈를 JRPG 구성으로 바꿨는데 호평이었고요. | 20.09.26 13:36 | | |
dreadwalker
턴제도 아직있는데 규모가 작은 게임위주라서 그렇지 | 20.09.26 14:32 | | |
(5289434)

119.70.***.***

dreadwalker
jrpg가 전투가 턴제여야 jrpg가 아닌데... | 20.09.26 22:39 | | |
15 비쥬얼 모션에 좀 더 미적으로 다듬는 정도만 유지해주면 만족하네요. 전투는 이번거나 오토마타처럼 캡콤 플래티넘 우수 인력에게 맡기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20.09.26 13:12
(3553244)

218.144.***.***

스킵안하고 스토리(서브퀘포함)를 전부 즐기는 온라인게임은 파판14가 처음이라 오래했기 때문에 그냥 파판16이면 기대가 덜했겠는데.. 개인적으로 요시다PD가 참여해서 일단 기대되네요.
20.09.26 13:15
(19953)

211.192.***.***

세계관 배경이 파판스럽지 않고 뭔가 왕좌의게임 드라마 같은 느낌이네요. 좀 칙칙하네...
20.09.26 13:22
(4714689)

49.161.***.***

어휴 제발 좀 제대로 만들자 수면 판타지
20.09.26 13:25
(2247786)

182.214.***.***

그래픽이 안좋다기보단.. 이것이 차세대구나! 싶은 느낌은 못줬음...
20.09.26 13:35
개인적으로는 이제는 기대도 안되는 퇴물시리즈 느낌.
20.09.26 13:37
(62126)

182.221.***.***

다망한 파판14를 살린 요시다가 파판16을 어캐할지 궁금하긴하네
20.09.26 13:41
그래픽이 너무 별로던데 ㅠㅠ 더 많이 퀄업해서 나오길
20.09.26 13:52
난 개인적으로 파판15 재밌게 즐겨서 기대 중, 지금 파판7re도 굉장히 재밌게 즐기고 있고..
20.09.26 13:53
글픽이 거의 플스3 수준 아닌가 싶던데... 스퀘닉스답지 않아요
20.09.26 13:54
(2247786)

182.214.***.***

루리웹-0888211731
그래도 그렇지 플3까진 오바...ㅎㅎ | 20.09.26 14:08 | | |
(1660911)

211.36.***.***

그래픽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15하면서 하나의 게임으로서 완성도부터 갖추는게 최우선이란걸 깨달은지라 차선책으로서 올바른 방향인거같네요. 그래픽도 완성도도 높은게 제일 좋겠지만 요즘 스쿠에니 하는걸봐선 둘다 잡으려다 15의 재림만 나올거같으니...
20.09.26 13:58
(6485)

121.175.***.***

솔직히 13 시리즈, 15 거치면서 거한 삽질을 반복해댔으니 이젠 정신 좀 차릴때도 됐지. 능력도 안되면서 어설프게 환타지에 현대적인 문명 섞고 요상한 설정들 섞어넣고 세계관 쓸데없이 크게 넓혀대면서 게임 하나로는 감당 못하게 만들어둔 다음에 그걸 게임 여러개 + 무비 등등 만들려다가 파판 이름값도 다 말아먹었으니, 이젠 좀 정신 차리고 과도하게 세계관 넓히기 보다는 적정선에서 맞추고 완성도를 높이는 쪽으로 내주기를 기대함. 그래야 한다는 걸 스퀘어 놈들도 이젠 좀 알지 않을까? 솔직히 스퀘어가 이지랄 하기 시작한게 7이 메가히트 한 다음에, 7AC, BC, CC, DC 같은 확장 세계관도 그럭저럭 먹히니까 돈에 눈이 돌아가서는 아예 첨부터 확장 세계관 다 짜놓고 돈 벌어먹겠다고 들고, 그러다 보니 정작 제일 중요한 본편에서 힘이 쪽 빠지는거라고 보는데. 제발 정신좀 차리고 본편 하나 제대로 뽑아낸 다음에 그걸로 대박치고 나면 그 다음에나 좀 추가적인 뭐를 만들어 볼 생각을 하면 좋겠음. 괜히 게임 내놓을때부터 이 세계관 이용한 연작을 몇개를 만들고 영화를 만들고 이딴 개수작 부리지 말고 좀... 한편은 그 한편으로 완성되어 있어야 함. 원소스 멀티 유즈 유행한 다음부터, 꼭 게임(이든 영화든 뭐든) 본편만으로는 이해 못할 부분을 만들어 놓고는 그걸 '미싱 링크는 다른 작품에서 낼것' 이딴 개지랄 해대는 제작사들 많아졌는데, 그렇게 하면 본편조차도 안팔린다는 걸 이젠 좀 깨달았으면 함. 스퀘어에 실망한지도 오래 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저력은 남아 있는 회사라고 생각함. 이번 16은 좀 정신 차리고 만들어 내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어떠련지.
20.09.26 14:29
(47142)

222.111.***.***

솔직히 트레일러 보고 MMORPG인줄 알았다....
20.09.26 14:32
잘 생각한 듯. 파판도 이제 다른 jrpg들처럼 그래픽에 얽매이지 않고 게임성 좋게 뽑아줬으면 좋겠어요.. 예전 명성에 집착해서 서양 기술력 따라잡으려다가 산으로 가고 이런걸 반복하는 느낌이라..
20.09.26 14:33
진짜 글 안읽고 댓글다는 놈들 천지구만ㅋㅋ 아니면 그냥 까고싶어서 글쓰는 쓰레기들이고
20.09.26 14:49
어차피 정보원 뇌피셜일 뿐이지만, 스퀘어정도 되는 회사가 그래픽에서 타협을 봐야지만 다른 부분이 멀쩡히 나올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문제고 그 이전에 15나 7리메이크가 그래픽에 몰빵한 만큼 감탄할만한 그래픽이었냐면 그것도 좀 글쎄올시다...
20.09.26 14:57
역시 ㅋㅋㅋㅋ 플스 기간독점이라 그런지 어그로가 많군 ㅋㅋㅋㅋㅋㅋ
20.09.26 15:20
(988292)

122.130.***.***

현실적인것을 목표로라고? 머리꼬라지부터 현실에 맞춰라
20.09.26 17:56
하긴, 기술이 안 되는데 그래픽에 집중해봐야 어차피 투자대비 결과가 빈약할뿐. 그래픽 장인도 아니고. 그러니 이제라도 내실에 집중해주면 좋지.
20.09.26 21:35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348118 공지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1) sickarl 42 360785 2014.03.25
234281 공지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0) 루리 46 373050 2009.07.28
2226324 PS4소프트 nokcha 23 19:01
2226318 정보 Trust No.1 8 1968 17:48
2226317 PS4소프트 선인장국 13 4369 17:46
2226316 PS4소프트 루리웹-2640119317 3 6877 17:17
2226313 PS4소프트 nokcha 12 4831 16:31
2226311 PS5소프트 Salamander 10 4862 16:12
2226309 PS4소프트 순정소닉 13 5418 15:51
2226305 PS4소프트 nokcha 18 9272 14:38
2226303 기타 echospherics 5 6814 13:52
2226302 PS4소프트 이토 시즈카 13 4931 13:22
2226301 PS4하드 nokcha 7 5413 13:16
2226299 PS5소프트 지나가던 선비 34 22230 12:41
2226296 PS4소프트 nokcha 5 5633 11:45
2226294 PS5하드 자세안나오네 10 16835 10:58
2226292 PS5소프트 Comics-Nerd 19 16215 10:04
2226290 정보 자세안나오네 20 35001 09:34
2226288 PS5소프트 nokcha 6 3995 09:02
2226287 루머 루리웹-9218915292 45 26360 08:45
2226286 PS4소프트 ILUVMINZY♡ 8 6323 06:44
2226280 PS5소프트 𝓝𝓸𝓮𝓵  15 12755 01:09
2226279 PS4소프트 nokcha 14 14319 00:33
2226278 PS5하드 선인장국 34 28915 2020.10.19
2226277 정보 코코로와 16 13326 2020.10.19
2226276 PS5소프트 선인장국 15 19902 2020.10.19
2226271 PS4소프트 Fluffy♥ 17 23669 2020.10.19
2226268 PS4소프트 코코로와 3 3346 2020.10.19
2226267 PS4소프트 TM™ 4 7670 2020.10.19
2226266 PS4소프트 nokcha 37 16435 2020.10.19

글쓰기 18106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