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제원 측면에서 소니의 차세대 PS5 콘솔은 다소 압도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단정밀도 (FP32)성능 등급은 보통 10.28 TFLOPS으로 9.75 TFLOPS인 중간급 RX 5700 XT보다 약간 성능이 높으며 XBOX 시리즈 X는 12 TFLOPS인 만큼 PS5보다 조금 앞서 있습니다.
그러나 소니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준비된 비밀 소스를 가지고있는 것 같습니다. Free Patents Online에서 발견된 특허에 따라 PS5는 인공 지능 기반 절차를 사용하여 게임 내 해상도를 4K로 업스케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최신 하드웨어에서도 활성화 된 기술로 네이티브 4K에서 60 FPS를 얻을 수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실시간 광선 추적을 사용하는 게임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업스케일링 기술에 대한 설명은 엔비디아의 DLSS와 매우 유사합니다. 추상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것은이 업 스케일링 방법에 필요한 전용 하드웨어가 있는지 여부입니다. NVIDIA의 Turing GPU에는 DLSS에 의해 부과되는 오버 헤드를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텐서 코어 (SM당 1 개)가 있으며 AMD의 나비 2X VPU가 유사한 설정을 활용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PS5 VPU가 RDNA 1과 2 사이의 중간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콘솔은 동일한 소프트웨어 구현을 보게 될 것입니다. 전용 하드웨어를 대신 사용하는 NVIDIA의 독점인 DLSS 2 기술과 비교하여 어떻게 유지되는지 흥미롭습니다.
(IP보기클릭)220.81.***.***
근데 ps5는 아무리 뭘하고 길고 날아봣자 엑시엑보다 절대수치가 낮기때문에 엑시엑이 더좋을수밖에 없긴함..
(IP보기클릭)111.118.***.***
이건 무슨 엑박에도 directML어쩌구로 dlss 비슷하다고 선전하던데 결국 둘다 전용 하드웨어는 없는거 아닌가요? 엔비디아 dlss가 압도적이긴 한듯
(IP보기클릭)211.106.***.***
근데 이게 좋은 기능이였으면 진작에 몇달전부터 마케팅으로 쓰지 않았을까 싶네요
(IP보기클릭)221.154.***.***
엑시엑에도 DirectML 머신러닝 기능 있는데 결국 별도 텐서코어가 없어서 DLSS를 따라잡지는 못할 거라고 하지 않았던가요? 플5도 똑같다면 마찬가지일듯
(IP보기클릭)211.106.***.***
일단 플5 넘어서는건 확실
(IP보기클릭)220.81.***.***
근데 ps5는 아무리 뭘하고 길고 날아봣자 엑시엑보다 절대수치가 낮기때문에 엑시엑이 더좋을수밖에 없긴함..
(IP보기클릭)183.90.***.***
내가 플빠지만 이건 맞는 말이다 | 20.08.06 21:53 | | |
(IP보기클릭)221.153.***.***
근데 보여준것도 없기때문에 엄청 불안했는데 님의 천리안 같은 안목이 부럽네요 진격의 엑전사 시즌2 하실? | 20.08.06 22:19 | | |
(IP보기클릭)121.151.***.***
고건 안 하지 | 20.08.06 22:40 | | |
(IP보기클릭)59.20.***.***
그건 지금 프로 엑스에서도 확연히 드러나는 사실이죠. 허나 엑시엑이 성능빨만 가지고는 뒷심 발휘가 힘든거도 현상황과 비슷할 수 있죠. | 20.08.07 01:43 | | |
(IP보기클릭)59.20.***.***
멀티발매 겜들에 플스독점 컨텐츠 러시가 있을거라는 소리가 사실이라면 마소측의 상당한 대응이 없으면 엑시엑의 상대적 박탈감 또한 상당 할 겁니다. 마소가 당분간 엑시엑에 몰빵하면 좋겠는데 게임패스랑 모바일 클라우드 같은데 집중하는 모습이라 불안함. | 20.08.07 01:57 | | |
(IP보기클릭)211.106.***.***
(IP보기클릭)111.118.***.***
이건 무슨 엑박에도 directML어쩌구로 dlss 비슷하다고 선전하던데 결국 둘다 전용 하드웨어는 없는거 아닌가요? 엔비디아 dlss가 압도적이긴 한듯
(IP보기클릭)180.65.***.***
(IP보기클릭)211.106.***.***
근데 이게 좋은 기능이였으면 진작에 몇달전부터 마케팅으로 쓰지 않았을까 싶네요
(IP보기클릭)61.253.***.***
(IP보기클릭)221.154.***.***
엑시엑에도 DirectML 머신러닝 기능 있는데 결국 별도 텐서코어가 없어서 DLSS를 따라잡지는 못할 거라고 하지 않았던가요? 플5도 똑같다면 마찬가지일듯
(IP보기클릭)14.55.***.***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121.151.***.***
2080ti 사서 게임 나올 때마다 퍼포먼스만 확인하고 봉인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것도 그 분들 영역임... | 20.08.06 20:57 | | |
(IP보기클릭)210.136.***.***
그사람들은 pc를사지 콘솔을 사진 않으니까요 | 20.08.06 20:59 | | |
(IP보기클릭)211.106.***.***
헤일로야 뭐 원S 60프레임 타깃으로 만들었으니 어크발할라나 사펑 나와야 알겠네요 | 20.08.06 21:00 | | |
(IP보기클릭)182.231.***.***
만약이지만 플스판이 성능낮게 나오면 최적화 탓하겠죠. 엑박이 낮으면 슷슷디 만세구요 | 20.08.06 21:52 | | |
(IP보기클릭)59.18.***.***
(IP보기클릭)211.106.***.***
플삼때 360보다 멀티작 심하게 딸렸지만(베요네타, 스카이림, 레데리 특히) 너티독이 보여줬던걸 생각하면... | 20.08.06 21:01 | | |
(IP보기클릭)211.202.***.***
(IP보기클릭)121.151.***.***
(IP보기클릭)211.217.***.***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106.***.***
serqvb
일단 플5 넘어서는건 확실 | 20.08.06 21:01 | | |
(IP보기클릭)121.151.***.***
근데 사실이긴해요. 소프트 기술이 아니라 그냥 os 가 가벼워서 그런거지만 | 20.08.06 21:03 | | |
(IP보기클릭)175.215.***.***
윈도우보다 FreeBSD 기반인 플스가 가볍고 좋은가요? | 20.08.06 21:22 | | |
(IP보기클릭)60.100.***.***
OS는 커스텀해서 넣기 때문에 그런 비교는 무의미 합니다... | 20.08.06 22:49 | | |
(IP보기클릭)175.215.***.***
그 커스텀이 어떠냐에 따라 다른 거 아닌가요? | 20.08.06 23:04 | | |
(IP보기클릭)220.120.***.***
(IP보기클릭)114.201.***.***
(IP보기클릭)220.121.***.***
(IP보기클릭)58.150.***.***
(IP보기클릭)220.120.***.***
혹여 이댓글보고 어? 잘한건가? 생각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쇼핑에서 가격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 20.08.06 21:33 | | |
(IP보기클릭)210.136.***.***
나라도 pc맞추고 말지 ㅋㅋㅋ 뭔 이런걸 지원하니마니 하고 있는지 | 20.08.06 21:35 | | |
(IP보기클릭)220.120.***.***
루리웹이니까 가능한거죠. 스팀 통계보면 2080 0.94%밖에 안됨. | 20.08.06 21:40 | | |
(IP보기클릭)210.136.***.***
아니 애초에 이런거 관심있는 사람 자체가 극소수에요 이런 기술 관심있고 쓰고싶은 사람이라면 pc맞추고 말죠. | 20.08.06 21:40 | | |
(IP보기클릭)175.215.***.***
극소수까지는 아니고 관심 가지고 조금만 공부해도 다 아는 거고 콘솔은 많은 것이 제한된 것에 피씨는 비해 자유롭게 소프트웨어던 하드웨어던 뜯고 수정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장점 | 20.08.06 22:23 | | |
(IP보기클릭)61.45.***.***
콘솔이든 피씨든 제공되는 드라이버 위에서 돌아가는 건 똑같은데 피씨에 비해 콘솔이 뭐가 많은 게 제한됐다는 건지... 애초에 다른 덧글에선 콘솔이 동성능에서 최적화가 더 잘 된다고 쓰셨는데 그거랑 모순된 말을 하시네요. | 20.08.07 09:56 | | |
(IP보기클릭)175.215.***.***
일반 컴퓨터는 범용이기 때문에 피씨판은 모드나 내부 파일을 사용자가 수정하기도 훨씬 용이하고 하드웨어도 바이오스도 그렇고 드라이버도 사용자가 임의대로 바꿀 수 있죠 수많은 부품을 자유롭게 조합하고 개조할 수도 있고요 | 20.08.07 11:18 | | |
(IP보기클릭)175.215.***.***
콘솔은 게임 전용으로 만들기 때문에 낮은 하드웨어 제원으로도 높은 성능을 낸다는 거고요 | 20.08.07 11:19 | | |
(IP보기클릭)221.139.***.***
(IP보기클릭)221.139.***.***
본문 수정하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20.08.06 22:31 | | |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222.234.***.***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210.92.***.***
? 3.0 뭐 정보 뜬게 있나요? 본게 없어서... | 20.08.06 22:21 | | |
(IP보기클릭)121.166.***.***
(IP보기클릭)153.240.***.***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219.100.***.***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75.215.***.***
콘솔과 피씨는 단순 TFLOPS로 비교가 안 되서요, 같은 수치일 때 콘솔이 훨씬 성능이 좋죠 | 20.08.06 23:21 | | |
(IP보기클릭)153.240.***.***
플3때 피씨랑 완전히 구조가 달라서 그런 선입견이 생겼는데, 이번 세대만 봐도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노말 플4는 750ti~760 수준이고, 딱 그만큼 성능이 나옵니다. 피씨 게이밍은 기본 타겟이 FHD 이상에 상옵이라 그렇지 콘솔처럼 720~1080p에 30프레임 중하옵으로 맞추면 그냥 콘솔 성능 그래픽카드로도 콘솔만큼 플레이 가능하죠. | 20.08.06 23:45 | | |
(IP보기클릭)175.215.***.***
그런가요, 기본 하드웨어는 같고 운영 체제와 소프트웨어 커스텀으로 인한 잇점이 그다지 없나 보군요 | 20.08.07 00:00 | | |
(IP보기클릭)153.240.***.***
운영체제가 가벼우면 그래픽보다 CPU나 메모리에서 이득을 보긴 하죠. 그런데 콘솔과 PC의 CPU 성능차는 그 이득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별 의미가 없습니다. | 20.08.07 00:02 | | |
(IP보기클릭)121.173.***.***
어지간히 발로 짜지 않는 한 콘솔이 소프트웨어 때문에 PC 대비해서 성능 득볼 것도 없고 손해볼 것도 없습니다. | 20.08.07 00:26 | | |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36.11.***.***
아직도 20년전 세상에서 사시는분 많은듯 애초에 이게 소니에서 처음 생각해낸것도 아니고 dlss라는 증명된 선행 기술이 있는 상황인데 | 20.08.07 10:57 | | |
(IP보기클릭)117.16.***.***
(IP보기클릭)125.187.***.***
(IP보기클릭)175.215.***.***
자신도 모르면서도 쓰는 수많은 기술들이 많아요, 게임에 관심있으면 기술에도 관심 가지지, 뭔 이런 기술이 대학 공부 정도나 해야하는 어려운 것도 아니고 컴맹 아니면 대부분 조금만 봐도 이해하는 겁니다 | 20.08.07 08:4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