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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스 스트랜딩-코지마 프로덕션의 이야기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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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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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21101)

12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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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코지마 얼굴만 봐도 화가 난다. 썸네일을 봤더니 코지마를 세게 때리고 싶다. 그런데 실제로 때릴수는 없으니 누가 뭐 때리는 GIF를 올려서 때린 기분을 느끼겠다. 뭐 이런 의식의 흐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병원가봐
19.12.10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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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이미 기존에 회사가 설립후 다~~~준비되고 파이프 라인도 어느정도 구축해놓고 3년 아닌가요???.. 회사 설립. 파이프 라인 구축 만해도 저기서 +1 년 더 해야될거같은데...
19.12.10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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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을 개발 기간에서 빼시면 안되죠
19.12.10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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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와서 생각해도 좀 신기하긴하네요...3년만에 만들었다는데 당시 은행에서 돈 빌려서 완전 처음부터 하는거기도 하고 팀꾸리고 파이프라인 구축하고 엔진 빌려오고 배우 섭외하고 스토리라인. 게임 디자인등등 ....진심 엄청 바뻣을꺼 같은데 ;;;;;.....
19.12.10 00:42
(75123)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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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근 AAA게임 개발기간 평균 1~2년, 3년이면 적당한 개발기간 by 현직 프로그래머(게임쪽아님)
19.12.10 02:52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9.12.10 00:41
루리웹-295434090
뭔 짤임? | 19.12.10 00:46 | | |
루리웹-295434090
전설의배달부가 뮬면상 갈기는짤 | 19.12.10 00:56 | | |
(1321101)

12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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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95434090
아. 코지마 얼굴만 봐도 화가 난다. 썸네일을 봤더니 코지마를 세게 때리고 싶다. 그런데 실제로 때릴수는 없으니 누가 뭐 때리는 GIF를 올려서 때린 기분을 느끼겠다. 뭐 이런 의식의 흐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병원가봐 | 19.12.10 01:09 | | |
루리웹-295434090
코지마가 죽어야 하는데 안 죽어서 불편하시분 또 오셨네 | 19.12.10 1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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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와서 생각해도 좀 신기하긴하네요...3년만에 만들었다는데 당시 은행에서 돈 빌려서 완전 처음부터 하는거기도 하고 팀꾸리고 파이프라인 구축하고 엔진 빌려오고 배우 섭외하고 스토리라인. 게임 디자인등등 ....진심 엄청 바뻣을꺼 같은데 ;;;;;.....
19.12.10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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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줌마부대 즐
원래 겜 개발에 3년이면 충분한 기간입니다. (아무리 신규 ip라도) 개발기간에 3년 넘는 경우가 오히려 별로 없습니다 | 19.12.10 0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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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칼렛구매대기
그건 이미 기존에 회사가 설립후 다~~~준비되고 파이프 라인도 어느정도 구축해놓고 3년 아닌가요???.. 회사 설립. 파이프 라인 구축 만해도 저기서 +1 년 더 해야될거같은데... | 19.12.10 0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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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칼렛구매대기
기획을 개발 기간에서 빼시면 안되죠 | 19.12.10 0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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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줌마부대 즐
팀이 애초에 같이 일하던 팀이 였나본데요 그러니까 저 속도가 나오지 능력자라도 회사 시스템에 맞게 적응 할려면 시간좀 걸리는 걸로 아는데 | 19.12.10 0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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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칼렛구매대기
개발 잘 모르시는듯..;; | 19.12.10 06:46 | | |
(362096)

167.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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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칼렛구매대기
앤썸??? | 19.12.10 07:51 | | |
(73835)

106.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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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칼렛구매대기
기반 다 갖춘 회사도 보통 프리프로덕션 단계부터 계산하면 3년 은 걸리는데 무슨 말씀이신지? 어느정도 개발되서 티져 나오고 나서도 2년뒤에 발매하는 게임이 지천에 깔렸습니다? 설마 티져 발표가 개발 시작이라고 생각하는거 아니죠? | 19.12.10 09:21 | | |
(1396)

22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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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칼렛구매대기
모바일 양산이야 그렇겟죠. | 19.12.10 0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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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칼렛구매대기
아 그리고 생각나는 김에 하나 더 적자면 예를 들어 프로젝트할때 한게임 개발 기간내에 기획이 다 끝나면 바로 다음 작품 기획에 들어갑니다 그러니까 시리즈 물이거나 계획에 있던 게임을 개발할때 하나가 다 끝나면 다음 작으로 넘어가는 것이아닌 자기 파트가 다 끝난 팀은 바로 다름 작품 기획을 하던지 개발을 하던지 하는거죠 | 19.12.10 17:03 | | |
한글자막 나와줬음 하네요 ㅠㅠㅠ
19.12.10 00:46
(21125)

1.228.***.***

결론은 게임 재밌었고 2번째로 공포겜 기대중
19.12.10 00:55
크라켄3100
제발 사일런트 힐을... | 19.12.10 01:18 | | |
루리웹-6054995495
사힐 왠지 희망은 보이는데 과연 코나미가 해줄지가 문제 | 19.12.10 17:04 | | |
코지마 감독은 코나미 있을때 부터 데스 스트렌딩 생각을 해왔는데 메탈기어나 만들라고 거절당했다고 함. 이전부터 틀을 잡아 왔다 해도 저 기간에 만든게 대단한거 같음... 개발에만 몇년 걸리고 돈 펑펑 쓰다가 엎어지는게 많은데.
19.12.10 00:58
(137186)

183.99.***.***

연금술사알케
나온 이후에 플레이어들도 안해보면 이해 못하는 게임이니까 코나미에서 아예 이해를 못했다고 하더군요. 개발 하면서도 개발자들이 직접 뭔가 만들어서 상호작용을 해보기 전까진 이게 어떤 의미인지 체감하지 못했다고 하구요. 저런걸 예전부터 머리속에 그리고 있다가 기회 될때 그걸 그대로 뽑아 내는 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 19.12.10 03:3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4850805)

222.1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LASTOR
엔딩 주말에 봤고 플레이한 소감은 이양반이 돈만 쫒는 상업용 게임 디렉터가 아니라는걸 느꼈다는 점입니다, 더 떠들어봐야 그들눈엔 코지마 팬보이로 보일뿐..올해 재밌게한 게임중 하나로 기억할렵니다. | 19.12.10 09:03 | | |
엠브리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도 재미있게 했는데 이런 다양한 장르가 계속 연구, 출시 되었으면 함 | 19.12.10 16:59 | | |
(4825701)

121.159.***.***

벌써부터 다음작이 기대됨 언능나왔으면
19.12.10 01:54
(5252627)

125.177.***.***

댓글이 거의다 키배 댓글이네ㅋㅋㅋ
19.12.10 02:38
(75123)

14.47.***.***

BEST
오늘의 근 AAA게임 개발기간 평균 1~2년, 3년이면 적당한 개발기간 by 현직 프로그래머(게임쪽아님)
19.12.10 02:52
(1396)

221.139.***.***

SM30
유비같이 공장 체제 갖춰져 있고 손발맞는 300명 정도 인프라 있을때 AAA가 3년안에 나오겠죠. 신작 IP 맨바닥부터 시작하면 절대 불가능입니다. | 19.12.10 10:01 | | |
SM30
한순간에 락스타가 개발부실 회사 됨 ㅋㅋㅋ | 19.12.10 16:58 | | |
(1324874)

121.190.***.***

댓글이 실시간으로 사라지네
19.12.10 05:15
(3706879)

218.154.***.***

판매량이 설명해줌...
19.12.10 09:16
(56835)

119.196.***.***

배리지토
ㅋㅋㅋ 그럼 최고의 바하는 바이오하자드5인가요? | 19.12.10 11:16 | | |
하도 챕터3충들이 많아서 버티고 해봤다 분위기 몰입감은 있었음 근데 그것도 오래못감 총기 좀 풀리면 뭔가 게임같은 맛이 있겠지 하고 버티고 버팀 결국 챕터6는 못 넘기겠더라 내가 뭐하고 있나 현타옴
19.12.10 09:43
(4916655)

119.203.***.***

데스 스트랜딩,코지마 관련 글은 이제 전쟁터구나 계속
19.12.10 10:36
Arcade Maniacs
개발 3년이내가 정상이다 저건 솔찍히 다른 게임 게시판에 써놨어도 엄청 불탔을듯 특히 현직 게임 개발자분들은 입에 거품물정도의 발언이니까 | 19.12.10 16:57 | | |
적자아님??
19.12.10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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