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터뷰] 쉔무3 스즈키유 인터뷰 영상 [13]




(452727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083 | 댓글수 13
글쓰기
|

댓글 | 13
1
 댓글


(IP보기클릭)58.230.***.***

BEST
격투게임에 폴리곤 그래픽스 적용. 최초로 격투게임에 모션캡쳐 사용. 사실적인 격투를 구현하고 싶어 미군 특수부대와 중국 소림사를 오가며 격투기를 연구하고 팔극권을 직접 배움. 그의 그런 기행(?)이 버추어파이터를 만들었고 초당 100만 폴리곤의 버추어파이터3는 스미소니언 전자박물관 영구 소장작품이 됐다. 지금은 지나간 퇴물, 괴짜..비슷하게 됐지만 90년대를 지나온 사람이라면 무시할 수 없는 인물.
19.11.14 21:51

(IP보기클릭)222.112.***.***

BEST
인터넷에 그렇게 새턴은 첨에 2d 머신으로 개발하다가 플스1 때문에 3d 기능 추가했다는 이야기가 퍼져있는데 사실 틀린 정보라고 하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bzO2P4WJO8E 이 세가 전문 유튜버 영상 보면 하는 말이, 1) 새턴은 첨부터 3d 기능을 염두에 두었다. 비디오 프로세서가 세가 3d 아케이드 모델1,2 에서 파생한 것이고 새턴 출시전 개발하던 게임들이 거진 3d 게임이었다. 2) 그리고 플스1 과의 경쟁을 위해 듀얼 cpu를 추가한 것이 아니다. 듀얼 cpu는 진작 결정되었고 나중에 추가한 것은 VDP2, 비디오 디스플레이 유닛2 이다. 라고 합니다.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4%B8%EA%B0%80%20%EC%83%88%ED%84%B4#s-3.1 에서 봐도 CPU 하나로 3D 월드를 계산하기에 충분하지 않음을 깨달았다는 발언이 플스1 성능 인지 전에 나오는 걸 보면 처음부터 3d 기능을 생각하고 개발했다는걸로 보입니다. 그냥 제 생각에도 당시 3d 아케이드 게임의 왕자인 세가가 차세대 가정용 머신에 3d 기능을 염두에 두지 않았을 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19.11.15 02:07

(IP보기클릭)125.185.***.***


올려주신 영상 잘 보고 가요 쉔무 처음 기획시부터 이미 11장까지 시나리오 작업이나 데이터 구축.정보수집은 거의 완전하게 마련된거 같아요
19.11.14 21:48

(IP보기클릭)125.185.***.***

아가콩

| 19.11.14 21:51 | | |

(IP보기클릭)58.230.***.***

BEST
격투게임에 폴리곤 그래픽스 적용. 최초로 격투게임에 모션캡쳐 사용. 사실적인 격투를 구현하고 싶어 미군 특수부대와 중국 소림사를 오가며 격투기를 연구하고 팔극권을 직접 배움. 그의 그런 기행(?)이 버추어파이터를 만들었고 초당 100만 폴리곤의 버추어파이터3는 스미소니언 전자박물관 영구 소장작품이 됐다. 지금은 지나간 퇴물, 괴짜..비슷하게 됐지만 90년대를 지나온 사람이라면 무시할 수 없는 인물.
19.11.14 21:51

(IP보기클릭)110.70.***.***

Nexus3po
모두가 의구심을 품던 3d게임기 플스1의 가능성을 의도치않게 증명시켜준 인물... | 19.11.14 22:03 | | |

(IP보기클릭)118.111.***.***

Soohorang
세가 새턴이 아니라 플스요? | 19.11.14 23:23 | | |

(IP보기클릭)110.70.***.***

댄스오브킹
무슨 사건이었냐면 소니에서 고성능 3D게임기인 플스1을 출시하려고 서드파티 영입에 뛰어들었을때 모든 개발사들은 3d게임 개발은 아직 기술적으로 한참 멀었고 닌텐도가 꽉 잡고있는 콘솔시장에서 살아남기는 어렵다며 소니의 콘솔진출을 만류하는 분위기가 돌았었죠 헌데 때마침 93년에 3d격투게임인 버파1이 출시하고 대성공하고 3d게임의 개발기술력이 생각보다 눈앞에 와있을만큼 빠르게 발전했기에 많은 개발사들이 고성능 3d그래픽을 구현할수있는 플스1의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남코 코나미같은 회사들이 뛰어들게된것입니다 소니는 세가가 아니었으면 플스1의 미래는 장담하기 힘들었을꺼라 했죠... 참고로 그당시 개발중이던 새턴은 3d구현 능력은 넣지도 않은 상태였습니다... | 19.11.14 23:43 | | |

(IP보기클릭)118.111.***.***

Soohorang
아아아 그런의미였군요. | 19.11.14 23:45 | | |

(IP보기클릭)110.70.***.***

댄스오브킹
새턴을 강력한 2D게임기로 개발하다가 CPU 두개를 박고 수치상으로 스펙만 올리는 계획으로 급변경한 이유가 플스1이 3D그래픽 구현에 강한 게임기였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이 결정은 세가의 연구진들이 아닌 세가 사장의 강압적인 지시... | 19.11.14 23:51 | | |

(IP보기클릭)220.117.***.***

Soohorang
데드 오어 얼라이브 같은 경우엔 플스판보다 나았는데?? | 19.11.15 00:59 | | |

(IP보기클릭)210.165.***.***

라플렌시아
맞아요~Doa 아케이드판을 충실히 이식한쪽도 새턴판이고 새턴판 Doa 해상도 640x480 / 플스판 Doa 해상도 320x240 당시 버파2나 Doa 등 몇몇 새턴게임은 고해상도로 발매됐지요~ 플스는 그냥 320x240임 | 19.11.15 01:41 | | |

(IP보기클릭)222.112.***.***

BEST
Soohorang
인터넷에 그렇게 새턴은 첨에 2d 머신으로 개발하다가 플스1 때문에 3d 기능 추가했다는 이야기가 퍼져있는데 사실 틀린 정보라고 하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bzO2P4WJO8E 이 세가 전문 유튜버 영상 보면 하는 말이, 1) 새턴은 첨부터 3d 기능을 염두에 두었다. 비디오 프로세서가 세가 3d 아케이드 모델1,2 에서 파생한 것이고 새턴 출시전 개발하던 게임들이 거진 3d 게임이었다. 2) 그리고 플스1 과의 경쟁을 위해 듀얼 cpu를 추가한 것이 아니다. 듀얼 cpu는 진작 결정되었고 나중에 추가한 것은 VDP2, 비디오 디스플레이 유닛2 이다. 라고 합니다.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4%B8%EA%B0%80%20%EC%83%88%ED%84%B4#s-3.1 에서 봐도 CPU 하나로 3D 월드를 계산하기에 충분하지 않음을 깨달았다는 발언이 플스1 성능 인지 전에 나오는 걸 보면 처음부터 3d 기능을 생각하고 개발했다는걸로 보입니다. 그냥 제 생각에도 당시 3d 아케이드 게임의 왕자인 세가가 차세대 가정용 머신에 3d 기능을 염두에 두지 않았을 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 19.11.15 02:07 | | |

(IP보기클릭)110.70.***.***

라플렌시아
그거 하나보고서 새턴 3d성능이 플스1보다 낫다는 말인가요 | 19.11.15 08:02 | | |

(IP보기클릭)218.155.***.***

한글이 없는 한무3 아닌가
19.11.15 20:18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2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9)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4)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0)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4)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348118 공지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sickarl 53 975309 2014.03.25
234281 공지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루리 53 995370 2009.07.28
2310247 인터뷰 코크럴 19 7717 19:27
2310123 인터뷰 다이나모 30 33437 2024.04.21
2310042 인터뷰 그면이그면 49 30736 2024.04.19
2309135 인터뷰 불꽃남자 쟈기만 66 45459 2024.03.31
2309090 인터뷰 헤롱싀 12 3679 2024.03.30
2309006 인터뷰 echospherics 18 8577 2024.03.28
2308922 인터뷰 기아스 66 33193 2024.03.27
2308921 인터뷰 코크럴 21 14250 2024.03.27
2308747 인터뷰 형제 14 5590 2024.03.24
2308704 인터뷰 물곰탱 24 16350 2024.03.23
2308640 인터뷰 루리웹-2612376008 32 24411 2024.03.22
2308518 인터뷰 베르세리아2 16 12617 2024.03.21
2308317 인터뷰 이토 시즈카 11 7113 2024.03.18
2308246 인터뷰 echospherics 13 5593 2024.03.16
2308166 인터뷰 베르세리아2 25 19864 2024.03.14
2307832 인터뷰 roness 12 9869 2024.03.09
2307669 인터뷰 aaron34 25 12246 2024.03.07
2307647 인터뷰 올마인드 17 10032 2024.03.07
2307633 인터뷰 물곰탱 20 7776 2024.03.07
2307298 인터뷰 플오입문자 17 19423 2024.03.01
2307288 인터뷰 불꽃남자 쟈기만 6 5207 2024.03.01
2307242 인터뷰 올마인드 8 5899 2024.02.29
2306823 인터뷰 난다로 12 22012 2024.02.23
2306687 인터뷰 중고플스 19 11806 2024.02.22
2306669 인터뷰 베르세리아2 15 13260 2024.02.22
2306642 인터뷰 키키™ 12 15905 2024.02.22
2306500 인터뷰 중고플스 37 23384 2024.02.20
2306391 인터뷰 베르세리아2 32 26237 2024.02.19
글쓰기 351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