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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코지마 히데오, “데스 스트랜딩의 진정한 평가는 시간이 필요할 것”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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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하는 AAA타이틀이 적은 시장에서 이런 도전은 항상 높게 평가해야한다고 생각함
(IP보기클릭)72.191.***.***
요즘은 인디나 가야 특이하고 도전적인게임이 많이 나오는데 소니와 코지마는 AAA개발 개발금으로 상당히 도전적인 게임을 만들었다 생각합니다. 이걸 밀어붙인 코지마나 이걸 허락한 소니 엔터테인먼트 둘다 참 대단한듯... 요즘들어 이러기도 쉽지 않았을텐데... 특히나 장르개척급이면 한두 타이틀로는 개발금 회수 안될 가능성도 있어서 상당히 큰 리스크죠.
(IP보기클릭)210.218.***.***
유저간에 상호작용 해서 빈 필드를 채워나가기 때문에, 플레이 초반에는 당연히 아무것도 없을테니 평가가 떨어질 수도 있고, 필드가 어느정도 채워지고 나면 평가가 오를 수도 있다는 그런 말인듯
(IP보기클릭)223.38.***.***
재밋어보이던데
(IP보기클릭)223.33.***.***
잠입게임 예를든거 보면 그냥 장르가 확립되려면 시간이 걸린다는 설명일듯. 아래 기사와 이어지는 내용.특정장르 하나 새로운거 나온단게 쉬운게 아닐듯.소울 시리즈도 몇편이 나오면서 소울류라고 불리며 장르화되듯..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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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상하게 기대됨 ㅎㅎ | 19.09.17 12:22 | | |
(IP보기클릭)210.218.***.***
유저간에 상호작용 해서 빈 필드를 채워나가기 때문에, 플레이 초반에는 당연히 아무것도 없을테니 평가가 떨어질 수도 있고, 필드가 어느정도 채워지고 나면 평가가 오를 수도 있다는 그런 말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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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ixHeart
잠입게임 예를든거 보면 그냥 장르가 확립되려면 시간이 걸린다는 설명일듯. 아래 기사와 이어지는 내용.특정장르 하나 새로운거 나온단게 쉬운게 아닐듯.소울 시리즈도 몇편이 나오면서 소울류라고 불리며 장르화되듯.. | 19.09.17 08:45 | | |
(IP보기클릭)211.246.***.***
뭐 잠입액션이 기존 액션 위주의 게임에서 잠입에 더 중점을 둠으로서 확립된 장르니까, 택배에 중점을 둔 택배액션게임이라고 생각하면 왜 사람들 호불호가 갈릴거라고 하는지 이해가 됩니다. 호쾌한 무쌍을 펼치고 싶은데 플레이 내내 걸어다니면서 택배만 나르는건 싫은 사람도 분명히 있을테니. | 19.09.17 0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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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밋어보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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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iccartman370
게임 초창기때는 현실에서 가능한 일들을 장르로 구분했고 현실에서 가능한 대부분 요소가 기술적으로 구현가능한 요즘은 어떻게 조합해서 맛을 내느냐가 중점이니까 완전히 새로운 이라는건 있을수가 없긴하죠 젤다의 전설 야숨도 따로 뜯어보면 다른 장르의 연장선이 되버리니까 | 19.09.17 0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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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iccartman370
특화 하고 짬뽕해서 새로운 것처럼 보이는 거죠 배틀 그라운드나 롤 언더로드 전부 다른 장르에서 특정 부분을 빼와서 다른 장르와 합처서 새로운 걸 만든거니까요 아직 새로운 것이 나올 여지는 있다고 봅니다 | 19.09.17 1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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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인디나 가야 특이하고 도전적인게임이 많이 나오는데 소니와 코지마는 AAA개발 개발금으로 상당히 도전적인 게임을 만들었다 생각합니다. 이걸 밀어붙인 코지마나 이걸 허락한 소니 엔터테인먼트 둘다 참 대단한듯... 요즘들어 이러기도 쉽지 않았을텐데... 특히나 장르개척급이면 한두 타이틀로는 개발금 회수 안될 가능성도 있어서 상당히 큰 리스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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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특히 투자하는 소니입장에서 절대 쉬운 결정은 아니었을거라 보는데... 재미도 있고 완성도도 높은게임으로 나와서 게임계에도 좋은 영향을 줬으면 좋겠네요 | 19.09.17 10:04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61.84.***.***
(IP보기클릭)110.70.***.***
이거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이에요? | 19.09.17 08:39 | | |
(IP보기클릭)223.33.***.***
그렇게 잔뜩 쌓이진않는다는 듯..비 오면 없어진다던데.. | 19.09.17 08:48 | | |
(IP보기클릭)223.38.***.***
샌드박스 느낌이 나는 것 보니 그런 요소도 첨가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 19.09.17 09:15 | | |
(IP보기클릭)211.202.***.***
시연에서 코지마 감독이 짧게 멘트하면서 지나갔지만 여러 플레이어들이 지나간 길은 점점 평평해지고 도로처럼 변합니다. 그 위로 자동차가 다닐 수 있고요. | 19.09.17 09:25 | | |
(IP보기클릭)223.62.***.***
그럼 한 1년뒤쯤 처음 게임사면 아예 다른길인건가요 ㄷㄷ | 19.09.17 09:43 | | |
(IP보기클릭)223.38.***.***
와 그 데이터를 계속 축적 할수 있는건가 그건 정말로 대단한데.... | 19.09.17 09:52 | | |
(IP보기클릭)211.245.***.***
첫째 날 발표에서 나왔지만 다른 사람의 구조물을 볼 수 있는 건 메인 링크(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가 연결되는 게 필수 조건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지역에 연결하러 갈 땐 허허벌판이고 연결한 후 부터 다른 구조물이 보일겁니다. 물론 처음과 1년 뒤의 구조물이 전혀 다른 건 맞겠네요. | 19.09.17 11:59 | | |
(IP보기클릭)121.186.***.***
그럼 처음에는 허허벌판 -> 소도시 -> 대도시 -> 근미래 식으로 무한히 진화한다는 뜻인가요? 된다면 엄청난건데 왠지... | 19.09.17 12:41 | | |
(IP보기클릭)39.7.***.***
그정도는 아니라는게 타임 폴이라는 비가 내리면서 물건들이 사라진다고 했던거 같아요. 그래서 나중에 시작한 사람이라고 해서 처음 플레이한 유저와 아주 큰 차이가 나는 환경에서 플레이하지 않게 될거라는 걸 본거같은데 이게 물건들이 어느정도나 축적 될 지 궁금합니다 | 19.09.17 16:49 | | |
(IP보기클릭)114.206.***.***
(IP보기클릭)110.70.***.***
상시 온라인이라고 해도 꼭 플러스 전용게임이기만 한건 아니니 두고 봐야죠 아예 멀티 뿐인 건담배틀오퍼레이션 같은것도 플러스 아니어도 멀티 되니까요 | 19.09.17 08:48 | | |
(IP보기클릭)114.206.***.***
아직 발표된 건 없었나 보네요. 제가 놓친 건 아니었네. | 19.09.17 08:53 | | |
(IP보기클릭)49.98.***.***
이건 온라인 할려면 플러스 필요합니다 배틀오퍼레이션은 f2p니까 플러스 필요없는거구요 | 19.09.17 09:00 | | |
(IP보기클릭)114.206.***.***
제가 뭐라 하는 건 아니고 ... 그건 어디서 발표가 난거임? 아니면 다른 게임이 대부분 그러니까 그럴거라고 하는 거임? | 19.09.17 09:41 | | |
(IP보기클릭)114.206.***.***
은평뉴타운
흠 ... 그러면 당연한 거라서 굳이 발표 안하는 건가 ... | 19.09.17 0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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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뉴타운
한가지 궁금한게, 그럼 모두의 골프는 어떤 케이스라고 봐야죠? 모골은 f2p 게임이 아님에도, 플러스 가입을 안해도 멀티에 접속, 상호작용 할 수 있고, 오로지 파티게임이나 대전에만 플러스를 요구하는 형식인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플러스 유지 안하면서도 꼭 멀티게임 하듯이 외롭지 않게 게임했는데... | 19.09.17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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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뉴타운
어... 그러니까요, 그 요소 이외의 모든 온라인 플레이 상에서는 플러스가 요구되지 않으니까요. 디스크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게임에 접속하면 플러스 유저가 아니라도 다른 유저들이 온라인 필드 상에서 돌아다니고, 게임 하고, 채팅하는것을 볼 수 있으며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대전이 아닌 이상, 스코어 경쟁을 할 수도 있고, 온라인 플레이 보상도 받을 수 있고요. 사실상 90% 이상의 온라인 플레이가 플러스 없이 가능한거죠. 만약 그런 방식이 통용되는거라면, 이 게임도 유저간의 직접적 협력/대전을 제외하고 세계를 공유하는 것 자체는 플러스 없이도 가능할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 19.09.17 1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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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7617028645
응 그래서 2015 고티는 위쳐3가 압도적으로 압살했지. ㅇㅇ | 19.09.17 11:01 | | |
(IP보기클릭)49.174.***.***
루리웹-47617028645
미완성 게임에 90점 넘에주는 미개한 팬보이 문화 | 19.09.17 1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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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코지마가 누군지 모르는듯 | 19.09.17 09:34 | | |
(IP보기클릭)61.32.***.***
원래 혀지마임~ | 19.09.17 11:31 | | |
(IP보기클릭)223.38.***.***
요즘 혓바닥이 길때 보통 루리웹 반응 일반PD: 아...뭔가 불안해 CDPR: 믿습니다! 코지마: 하..관종놈(기대함) | 19.09.17 2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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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하는 AAA타이틀이 적은 시장에서 이런 도전은 항상 높게 평가해야한다고 생각함
(IP보기클릭)114.206.***.***
그건 맞다고 봄. | 19.09.17 08:53 | | |
(IP보기클릭)175.223.***.***
코지마의 클라스가 지금까지도 살아있는 이유... 메기솔도 시리즈마다 매번 새로운 시도와 발상 개성을 보여줬으니 말이에요... | 19.09.17 09:15 | | |
(IP보기클릭)221.150.***.***
이 타이틀이 상업적인 성공을 못하더라도 코지마같은 디렉터는 게임계에 필요한 사람이라 생각 | 19.09.17 10:09 | | |
(IP보기클릭)14.45.***.***
이게 더 웃긴 말이지. 성공적인 사례는 다른게임제작사들도 자신의 도전을 할 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지만 대표적인 실패작은 그 기회를 다 날려버리는 환경을 만든다는 거. 무작정 도전이 아름답지도 않고 그게 개발환경에 도움을 주지도 않음. | 19.09.17 11:03 | | |
(IP보기클릭)14.45.***.***
원더풀 데이즈라는 희대의 국산 애니메이션이 병맛같은 더빙으로 말아먹고 그 이후 침체기 온거 오면 다들 알 수 있을 텐데...그냥 무작정 도전이 아름답다고 에휴...대표적인 실패사례가 있는 데 투자자가 그런 유사사례 나오면 투자하려고 하겠음? | 19.09.17 11:04 | | |
(IP보기클릭)223.38.***.***
그럼 성공만 하려고 기존에 성공사례 레파토리만 짜서 게임 개발하다 진부해진 내용으로 유저들 실망하고 게임 안사서 실패하면 투자자들이 투자하려 하겠음? 도전은 실패도 있지만 성공도 있어서 발전해 나가는거임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란 옛날고릿짝부터 전해지던 이야기는 잊고 사시나. | 19.09.17 20:29 | | |
(IP보기클릭)14.45.***.***
해피엔드
성공하면 칭찬해야지 실패해도 칭찬해야 한다며 난독증임? 실패하더라도 이런 도전은 칭찬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에게 한말이니까 헛스윙 좀 고만 날리지? | 19.09.17 21:11 | | |
(IP보기클릭)223.38.***.***
눈씻고 찾아봐도 위 댓글에 실패해도 칭찬해야 된다는 글은 없는데..... 그리고 단순히 생각해보세요 실패없는 성공이 어딨습니까? 님이 만약 시험같은거 봤다가 낙방했다고 칩시다. 보통 사람들이 *빙신 빡대가리 새끼 그것도 못하냐*라고 합니까 아니면 *아 잘했는데 뭔가 아쉬웠나보다, 괜찮아 담엔 잘할꺼야* 라고 합니까? | 19.09.17 2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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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기말 쿠팡맨 ㅋㅋㅋ 그런데 꽤나 재미있어보임 | 19.09.17 0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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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한 사람인건 맞고 대단한 도전인것도 부정할수 없으니 결과물을 기다려봐야죠 | 19.09.17 09: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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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70.***.***
그럼 플레이 해 보신 후에 말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19.09.17 09:53 | | |
(IP보기클릭)61.197.***.***
그런식이면 아직 발매하지 않은 게임들은 평가 해선 안되겠네요;;; | 19.09.17 1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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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 19.09.17 1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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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 안했으면 당연히 평가하면 안돼지 님 메뉴판만 보고 음식평가함? ㅋㅋ | 19.09.17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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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온라인 FOB와 현질요소도 코나미 윗선에서 개입한 나머지 넣은거라고 들었습니다 | 19.09.17 1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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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을 운송하며 지역을 연결하며 새로운 동료와 연결하고 커넥트되는 말그대로 초연결시대에 맞는 게임이라고 할수있죠. 중간에 나오는 이차원의 초월체들도 그렇고 죽지않고 다소 다른곳에서 부활하는거 보면 많은 장치들과 복선, 그리고 철학을 깔아놓은 게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필요에따라 총도쏘고 잠입도 하며 바이크로 이동도 하지만 액션게임은 아니라는것. 참으로 묘한 게임을 만들어냈어요. | 19.09.17 1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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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보면 루리웹 애들 한심함.... | 19.09.17 1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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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긴 원래 이런동네라 방구석에서 키보드질만해대니 | 19.09.17 1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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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n1212
ㅋㅋㅋ잘만든게임도 여러종류가있음 이해하기쉽고 머리에쏙쏙들오고 재밋고 일반대중들이 다 좋아하게 잘만든 게임이랑 분명 잘만든게임이맞는데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우며 불친절하고 호불호가심히갈리는 매니아들만 환호하는 게임들도있죠 코지마게임이 바로 이런류임 | 19.09.17 13:57 | | |
(IP보기클릭)106.102.***.***
매니아들만 환호하는게임이 여태 그렇게 잘팔렸나... | 19.09.17 15:54 | | |
(IP보기클릭)118.34.***.***
(IP보기클릭)59.26.***.***
(IP보기클릭)2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