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버전은 꽤 가깝다.
- 현재 두버전의 보이는 차이는 LoD.
- 두버전 모두 스트리밍(실시간 데이타 로딩)에 문제가 있음.
그림자나 반사효과가 중간에 팝인되는게 보임.
- 영상의 예를 들면 프로에서는 물 웅덩이가 다 로딩이 되어있는데
엑스에서는 조금 늦고 걸어가면서 팝인됨.
- 반대로 프로에서는 멀리있는 배경 디테일이 다 로딩이 안되어있고
엑스에서는 로딩이 다 되어있는 경우가 보임.
두버전다 똑같은길을 거꾸로 가면 디테일이 레벨이 동일해서
다운그레이드가 되었거나 그런게 아님. 그레 프로에서 고화질 디테일이
로딩이 덜 된것임.
- 둘다 4K 출력으로 설정해놓은 결과물은 아주 비슷해 보임.
둘다 동적해상도로 보이고 둘다 최저 해상도는 현재까지 1800p.
현재는 임시적으로 여기까지만 분석했고 정확한건 더 분석을 해 보아야함.
- 체커보드를 사용한 티가 X와 프로 둘다 나타남. PC에서도 체커보드를
사용한 티가 남.(E3 2017데모에서도 나타났었음)
움직일때는 딱히 알아채기는 어려움. 아마도 포스트 프로세싱 파이프라인이
뭔가 굉장히 좋은것 같음.
- 엑스와 프로의 차이는 꽤 놀라움(프레임). 후반에 가면 더 차이가 남.
엑스의 프레임타켓은 30fps, 허나 제한된 허브공간이나 정상적인 플레이방식으로
이동시에 프레임이 목표달성을 못함. 이는 스트리밍(실시간 데이터 로딩)의
문제로 보임. 최저 20대 중반까지 떨어짐. 프레임이 일정하지 못해서
부드러운 느낌, 일정한 느낌이 안남.
- 프로에서는 허브에서 프레임타임이 16/33/50ms를 왔다갔다함. 불안정한 프레임 페이싱 문제가 있음.
이는 프레임이 언락이 되어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 하지만 엑스처럼 프레임이 떨어지는 현상이 있음.
전투시에는 각종 효과들이 화면을 덮으면서 20대 후반을 유지. 일정한 느낌이
없는게 안좋음.
- 엑스와 프로를 직접으로 비교를 하면 꽤 가깝지만 프로가 퍼포먼스는 조금 더 잘 내어줌.
허브를 제외하고더라고 정상적인 플레이시 최소 프레임을 프로가 조금 더 잘 유지해줌.
프로에서 30fps 제한을 거는 모드가 있었으면 좋겠음.
멀티플랫폼 게임에서 이런걸 보는게 흔치는 않지만(프로버전에 엑원버전보다 퍼포먼스가 더 잘나오는 경우)
이경우에는 프로가 조금 더 어드벤티지가 있음.
- 프로의 출력을 1080p로 바꾸면 게임의 해상도가 1080p로 돌아감.
그래도 프레임은 언락상태임. 허브만 보면 프레임의 더 출렁거림을 볼수있음.
이상적이진 않음. 하지만 더 높은 퍼포먼스를 뽑아내고 있고 게임플레이시
이득을 볼수 있음. 5~15fps의 차이가 남. 하지만 1080에서 프레임타임의
불안정함이 더 잘 느껴짐. 전투시에는 상황에 따라서 30대 후반에서 50fps까지 나와줌.
- 현재는 엑스보단 프로에서 플레이하는걸 선호. 기록된 최소프레임이 프로에서 더 높기 때문.
1080p로 해상도를 내려버리면 비주얼 품질에서 손해를 보나 20대 중반 ~ 30fps 중반의 퍼포먼스였던게
30대 중반에서 50fps의 퍼포먼스로 올라가기 때문에 슈터에서는 이런 빠른 반응을 더 선호.
좀 부하가 적은 공간에서는 60fps까지 나올수 있을것 같기도 함. 엑스에서 퍼포먼스모드
같은걸 제공하면 어떨까 함. 현재는 4K출력이 고정.
- 앤썸이나 레데리2같은 게임들이 프로에서 4K로 설정되었다고해서
1080p로 대시보드에서 설정해서 퍼포먼스를 더 얻을수있는걸 바로 하지
게임자체에서도 선택살수있게 퍼포먼스 모드 같은걸 넣어줘야함.
예를들어 라이즈 오브 툼레이드에서 제공하는겇 러럼. 엑스나 프로 둘다.
엑스에서의 30fps제한을 프로에도 옵션으로 제공하면 도움이 될것.
엑스/브로 두버전다 좀 더 낮은 해상도로 돌아가서 안정적인 30fps를 전달했으면 좋겠음.
PC에서도 이 옵션을 제공했으면 좋겠음.
- PC를 포함한 3가지의 버전을 모드 플레이해봤고 E3 2017 공개때 보여줬던 고급랜더링은 아니지만
현재의 결과물도 굉장히 아름다움. 많은 가능성이 있고 특히 PC에서 많음.
본문
[PS4소프트] [DF] 앤썸 VIP 데모 엑원X/프로 비교분석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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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들은 차세대용으로나 나왔어야 될 게임이 너무 일찍 나온 느낌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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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도 최적화 드럽게 안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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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엑보단 플프로 에서 프레임이 좋다는걸 보면 성능문제라기 보다 최적화의 문제가 높습니다. 마냥 차세대기가 나오면 게임의 질이 오르는것도 아니고 성능이 부족해서 차세대급 수준의 게임이 형편없이 나온거라 볼수도 없고요. 아래 댓글보면 PC에서도 불안정 하다하니 성능문제는 아니에요. 과거의 예를 들면 차세대 게임기에 걸맞는 차세대급 소프트웨어는 항상 차세대기가 나온후 약 3년 정도가 지났을때 출현했네요. PS3 말기에 나온 라오어도 당시 이건 차세대급 그래픽의 게임이다 뭐다 논란되었지만 PS4 세대에 와선 어림도 없지요. 이번세대엔 플프로 엑엑이 있어서 격변이 줄어들긴 하겠지만. 그래픽도 발전될 만큼 발전됬고. 논외로 제가 VR 게임게시판에서도 남겼듯이 차세대기로 인한 질적향상의 최대수혜는 VR 입니다. PSVR 사용자 유저들은 차세대 PS5 와 PSVR2 에서 압도적으로 진화된 VR그래픽 향상을 체감할수 있게 됩니다. 물론 계획대로 잘 흘러가면 말이지요. PS5 아키텍쳐를 VR에 맞추는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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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출시되고 좀만 지나도 세일때림 ea거는 절대 바로 사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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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xDS
엑엑보단 플프로 에서 프레임이 좋다는걸 보면 성능문제라기 보다 최적화의 문제가 높습니다. 마냥 차세대기가 나오면 게임의 질이 오르는것도 아니고 성능이 부족해서 차세대급 수준의 게임이 형편없이 나온거라 볼수도 없고요. 아래 댓글보면 PC에서도 불안정 하다하니 성능문제는 아니에요. 과거의 예를 들면 차세대 게임기에 걸맞는 차세대급 소프트웨어는 항상 차세대기가 나온후 약 3년 정도가 지났을때 출현했네요. PS3 말기에 나온 라오어도 당시 이건 차세대급 그래픽의 게임이다 뭐다 논란되었지만 PS4 세대에 와선 어림도 없지요. 이번세대엔 플프로 엑엑이 있어서 격변이 줄어들긴 하겠지만. 그래픽도 발전될 만큼 발전됬고. 논외로 제가 VR 게임게시판에서도 남겼듯이 차세대기로 인한 질적향상의 최대수혜는 VR 입니다. PSVR 사용자 유저들은 차세대 PS5 와 PSVR2 에서 압도적으로 진화된 VR그래픽 향상을 체감할수 있게 됩니다. 물론 계획대로 잘 흘러가면 말이지요. PS5 아키텍쳐를 VR에 맞추는식으로. | 19.02.02 1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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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출시되고 좀만 지나도 세일때림 ea거는 절대 바로 사면 안됨 | 19.02.02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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쪼꼬파이정
pc도 최적화 드럽게 안되있습니다 | 19.02.02 1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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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도 이제 샌디에 이어 아이비 브릿지가 못버틸정도로 CPU에 무리많이 주는 게임으로 분류됩니다. 샌디존버 시대 붕괴 1년만에 아이비 존버시대 박살날까 말까하는 수준의 CPU개적화를 보여주고 있어요. | 19.02.02 1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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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보단 프레임 좋겠죠; 아무리 아이비 샌디라도 30프레임 간신히 유지해주는 수준은 아닐 듯 | 19.02.02 1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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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pc최적화는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정도 되어있는것 같네요. | 19.02.02 1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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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기대만땅하고 했는데..디비젼에 희망을걸기로 했네요 | 19.02.02 16:56 | | |
(IP보기클릭)175.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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火炎焱燚
그거보단 나은편 | 19.02.02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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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비전은 게임보다 서버가문제임.. 인터뷰보면 다크존이랑 게임이야기뿐.. 서버이야기는없던.... 디비전1때 게임구매하고 일주일후에나 게임을해볼수있던 악몽이.. | 19.02.02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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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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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20.***.***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4.49.***.***
8700 1070ti 16g ssd 달고 1080p 로 하는데도 프레임 드랍이 제법 느껴져요. 로딩도 쾌적하다 말할수 없고 겉모양은 그럴싸한데 아직 최적화나 자잘한 부분들의 개선이 필요한것 같은데 출시일도 얼마 안남아서 불안감이 더 크네요. | 19.02.02 17:12 | | |
(IP보기클릭)14.37.***.***
저랑 사양 비슷하시네요. 8086k 1080샤 32g 970pro ssd 1T인데도 드랍이 존재합니다..1080p에서요.. 총질이 데스티니만도 못해서 30분정도 하다 때려쳤습니다..예구안하길 다행이네요. | 19.02.02 17:20 | | |
(IP보기클릭)14.49.***.***
그정도 사양이신데도 fhd 에서 그리 느끼실정도면 pc 최적화도 엉망인게 맞네요. 하시는분들 고사양유저분들도 최적화문제로 말들이 많으신걸보니 걱정이 큽니다. 전 데스티니 디비전을 너무 재미있게 했던지라 생각없이 예구했어요 ㅠ.ㅠ 패치로 잘 잡아주길 기도해야겠네요. | 19.02.02 1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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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감이 아주 좋지 않은 건 맞는데 애초에 슈터 명가 번지에서 만든 데스티니와 비교하는 건 좀.... 전체적으로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에서 RPG에서 슈터로 무게 중심 옮긴 게 극대화된 작품 같은데, 슈팅으로만 승부보기에는 살짝 부실한지라 잘 나올지 걱정되긴 합니다. | 19.02.03 04:51 | | |
(IP보기클릭)116.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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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d여도 오래걸리더군요 | 19.02.02 13:09 | | |
(IP보기클릭)221.152.***.***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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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4.252.***.***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221.164.***.***
비행도 과열이 너무 빨리되서 얼마 못하네요. 10초정도 밖에 날지못하고, 조종하는 것도 까다롭고 불편함. | 19.02.02 13: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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