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상도는 PS4 - 1920x1080 고정, PS4 프로 - 2560x1440 고정
- 둘다 AA가 끔찍함.계단현상도 심하고 텍스쳐도 특정앵글에서 특이한 패턴도 나타남.
- 프로는 4K 디스플레이에서 꽤 안좋아보임.
HUD도 1440p임. HUD라도 네이티브 4K를 처음에는 예상했지만 아니였음.
처음에는 그냥 프로에서도 특별히 향상되는것 없는 1080p로 착각.
프로가 4K 디스플레이에서 너무 안좋게 보이기 때문에 1080p 디스플레이에서 더 좋은 결과물을 볼수 있을듯.
- PS4 버전은 엑원S과 비교했을때 대부분 똑같음.
하나 다른점은 가시거리 중간정도에서 수풀이 조금 더 나타나는걸 볼수 있었음.
중간~화면끝 부분의 가시거리가 조금더 늘어난듯 보임.
- 보통 PS4와 비교해서 프로에서 텍스쳐의 디테일이 엄청나게 향상됨.
완전 다른게 보임. 엑원과 엑원X의 차이만큼 PS4와 프로도 차이가 남.
여기서 의문이 엑원X에서는 4GB의 램이 더 있어서 고해상도 텍스쳐를 불러드릴수 있다라고 이해했는데
보통 PS4와 PS4 프로의 메모리 차이는 약 512MB밖에 안됨. 그럼에도 이렇게 텍스쳐가 차이가 나는건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모르겠음.
- 프레임의 경우 PS4는 딱 엑원처럼 느껴짐.
똑같이 로비와 낙하전 프레임이 확 떨어짐
낙하때 프로가 조금더 프레임이 부드러움. 착지후 프레임이 안정화.
- 에셋들을 불러들이는(로딩/스트리밍)데에는 아직도 문제가 있음.
백그라운드에서 에셋을 불러올때 프레임이 튀는 현상이 있음.
프로는 조금 덜함. 아마 CPU 클럭이 조금 더 높아서 그럴수도 있음(데이터를 읽어서 푸는데 더 빠르니)
예전에 엑원X와 엑원 프리뷰 비교에서 엑원에서 플레이시 에셋들이 빨리 로딩되지 못한 경우들을 겪었는데
프로와 PS4도 차이가 있었음. PS4에서 텍스쳐가 로딩이 느리게 되거나 그런경우를 볼수 있었음.
하지만 그때 당시(엑원 프리뷰 시기)와 비교해서 많이 안정화 되었음.
- 그림자가 많이 아쉬움. 특히 사녹맵에서는 그림자를 꺼둔것 같은 경우를 겪었음.
로비에서 바닥을 보면 그림자가 드리워지질 않았음. 다른사람들의 발/바닥을 봐도 그림자가 없었음.
하지만 다음판에서는 그림자가 보였음.(다른맵) 다시 사녹맵을 플레이하니 그림자가 나옴.
이런경우를 한번 이상 겪었음. 그림자가 잘 나와도 그림자라고 하기보단 그냥 덩어리 처럼 보임.(플레이어나 차량등)
- 지금즈음 이런 자잘한 (에셋) 스트리밍 문제나 이런 그림자 문제들을 다 해결할줄 알았는데 아니였음.
본문
[PS4소프트] [DF] 배틀그라운드 PS4/PS4 프로 분석 [37]
추천 5 조회 14897 댓글수 37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1348118 | 공지 |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 sickarl | 53 | 975294 | 2014.03.25 |
234281 | 공지 |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 루리 | 53 | 995352 | 2009.07.28 |
2308707 | PS5소프트 | DZshk | 9 | 11007 | 2024.03.23 | |
2307293 | 루머 | DZshk | 3 | 2239 | 2024.03.01 | |
2307292 | 루머 | DZshk | 5 | 4834 | 2024.03.01 | |
2304741 | 제작사 | DZshk | 5 | 3896 | 2024.01.25 | |
2303053 | 제작사 | DZshk | 18 | 19422 | 2023.12.23 | |
2302289 | 기타 | DZshk | 14 | 20918 | 2023.12.13 | |
2300556 | PS5소프트 | DZshk | 10 | 6544 | 2023.11.21 | |
2296968 | 제작사 | DZshk | 29 | 26510 | 2023.09.29 | |
2295082 | PS5하드 | DZshk | 11 | 7614 | 2023.09.08 | |
2293030 | PS4소프트 | DZshk | 11 | 19954 | 2023.08.08 | |
2292460 | 정보 | DZshk | 6 | 7149 | 2023.07.29 | |
2291576 | 정보 | DZshk | 19 | 16357 | 2023.07.14 | |
2289497 | 제작사 | DZshk | 2 | 3965 | 2023.06.13 | |
2281594 | 기타 | DZshk | 13 | 18200 | 2023.02.07 | |
2279931 | 사설 | DZshk | 39 | 36227 | 2023.01.09 | |
2279021 | PS5소프트 | DZshk | 90 | 69256 | 2022.12.16 | |
2274666 | 기타 | DZshk | 18 | 20032 | 2022.10.09 | |
2274322 | 루머 | DZshk | 10 | 40095 | 2022.10.03 | |
2273375 | PS5소프트 | DZshk | 25 | 22033 | 2022.09.16 | |
2272585 | 제작사 | DZshk | 9 | 12761 | 2022.09.06 | |
2272472 | PS5소프트 | DZshk | 26 | 21237 | 2022.09.03 | |
2270579 | 정보 | DZshk | 10 | 14333 | 2022.08.02 | |
2270266 | 루머 | DZshk | 20 | 23817 | 2022.07.27 | |
2267001 | PS5소프트 | DZshk | 42 | 44422 | 2022.05.28 | |
2267000 | PS5소프트 | DZshk | 47 | 32098 | 2022.05.28 | |
2266100 | 루머 | DZshk | 5 | 9842 | 2022.05.10 | |
2265920 | 제작사 | DZshk | 4 | 5147 | 2022.05.03 | |
2265722 | 제작사 | DZshk | 26 | 19346 | 2022.04.28 |
(IP보기클릭)122.130.***.***
무료 겜이었으면, 그러려니 하는데, 유료 겜이라 그냥 버리는 패
(IP보기클릭)121.137.***.***
그래도 나름 한때 1위먹은 게임임 국내게임개발사 수준 보여주는 게임이기도하고 ㅋㅋ 게임을 어케 만들면 핵으로 초능력자가 나오는거냐.. 오버워치는 해봐야 에임핵이였는데 배그는 어벤져스 총집합이더만
(IP보기클릭)183.101.***.***
역시 거르길 잘했군
(IP보기클릭)218.152.***.***
pc 판 관리해야할 시간에 콘솔판을 만들었다는 얘기죠 한마디로
(IP보기클릭)207.107.***.***
무료로 베타라도 하고 하지...아님 일찍이라도 나오던가. 공짜 포나한테 너무 밀릴듯
(IP보기클릭)121.1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에고이스트4613
그래도 나름 한때 1위먹은 게임임 국내게임개발사 수준 보여주는 게임이기도하고 ㅋㅋ 게임을 어케 만들면 핵으로 초능력자가 나오는거냐.. 오버워치는 해봐야 에임핵이였는데 배그는 어벤져스 총집합이더만 | 18.12.13 06:31 | | |
(IP보기클릭)121.162.***.***
에고이스트4613
PC판 관리 못하는 것과 콘솔 진출이 무슨 상관이 있음? | 18.12.13 07:09 | | |
(IP보기클릭)218.152.***.***
rudin
pc 판 관리해야할 시간에 콘솔판을 만들었다는 얘기죠 한마디로 | 18.12.13 07:56 | | |
(IP보기클릭)183.101.***.***
역시 거르길 잘했군
(IP보기클릭)122.130.***.***
무료 겜이었으면, 그러려니 하는데, 유료 겜이라 그냥 버리는 패
(IP보기클릭)207.107.***.***
무료로 베타라도 하고 하지...아님 일찍이라도 나오던가. 공짜 포나한테 너무 밀릴듯
(IP보기클릭)121.188.***.***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75.199.***.***
죄수번호-812885249
솔직히 포나정도면 갓적화라 할 수 있지만 엑엑에서 1800p인데 프로에서 qhd정도는 뽑아줄수 있지 않나 싶네요 | 18.12.13 08:13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1.201.***.***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0.91.***.***
(IP보기클릭)211.217.***.***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211.196.***.***
(IP보기클릭)119.193.***.***
(IP보기클릭)58.150.***.***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1.209.***.***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11.170.***.***
(IP보기클릭)221.144.***.***
(IP보기클릭)121.177.***.***
(IP보기클릭)121.164.***.***
(IP보기클릭)124.53.***.***
(IP보기클릭)119.205.***.***
(IP보기클릭)172.58.***.***
엑원버전은 해외 제작사가 이식해준 회사가 따로 있었습니다. 플스버전은 어디서 했는지 확실치는.않네요 | 18.12.13 13:44 | | |
(IP보기클릭)119.205.***.***
마이크로소프트와 계열사 The Coalition(기어워 4편 이후 개발사)가 지원을 하긴 했는데, 이식을 대신 해준 수준은 아닙니다. 동영상에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한 코드가 PS4 버전에도 들어있을지 모른다고 농담을 하더군요. 라고 쓰고 보니 스페인 개발사 Anticto에서 이식 대부분을 진행했다고는 하네요. 그런데 애초에 게임 개발 전문사보다는 미들웨어 회사에 가깝고 찾아가본 회사 홈페이지에도 PUBG 엑박 버전 이식 담당사라고 따로 적지 않은 걸 보니 별로 자랑할 만한 프로젝트는 아니라 생각한 듯;;; | 18.12.14 01:12 | | |
(IP보기클릭)76.95.***.***
코얼리션이 컨트롤러 튜닝부분에 도움을 주었고 기술적인 최적화는 Advanced Technology Group이라는 팀에서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마소가 퍼블리셔로서 전해준 노하우들을 가져간것일수도 있고요(모장이 PS4로 개발을 하니 마소내에서 아예 PS4의 개발구조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것도 아니고...) 앤티코 맞네요 ㅎㅎ 엑원버전 발표처음때부터 스페인에 작은 회사에서 포팅하고 있다라고 발표했었습니다 | 18.12.14 08:40 | | |
(IP보기클릭)123.143.***.***
(IP보기클릭)123.143.***.***
검열가지고 개지랄떠는 너희가 더 ㅂㅅ같아 | 18.12.13 16:26 | | |
(IP보기클릭)123.143.***.***
현실에선 못보니까 게임에서라도 그런 것 원하는 너희마음 이해한다 미안 | 18.12.13 16:27 | | |
(IP보기클릭)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