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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FF15 숨겨진 오픈월드맵이 사실 지금의 수십배있는 것으로 판명 [2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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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266
     댓글


    (IP보기클릭)223.33.***.***

    BEST
    저건 dlc로 커버안될텐데요 그냥 미완성으로 다 짜르고 냈다 그말
    17.01.08 20:32

    (IP보기클릭)121.169.***.***

    BEST
    분명 타바타 능력으로 인해 그지 같이 나온 부분도 있는데 익명의 관계자 글 하나 때문에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사나이급으로 엄청 미화되고 있음 ㅋㅋㅋ 진짜 선동 당하기 쉽다는걸 느낌
    17.01.08 20:54

    (IP보기클릭)58.123.***.***

    BEST
    타바타가 억울하긴. 애초에 그 스케쥴 관리야말로 관리자의 주요 업무 중 하나고 2016년 중반까지도 각본 하나 완성을 못시켜서 스토리 어그러지게 만든 책임을 피하긴 어렵지.
    17.01.08 20:47

    (IP보기클릭)21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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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쳐3가 몇년만에 나온 게임인지 다들 모르는건가....아무리 문제가 있어서 지금처럼 냇다쳐도 지금은 뭐 정상적인 게임인가? 결국 미완성을 넘어서 개판으로 나왔다는데에는 변함이 없거늘. 양질의 소스로 이런 똥맛을 기어이 보여줘야했을까?
    17.01.08 21:04

    (IP보기클릭)14.46.***.***

    BEST
    하아 파판12의 재림 ㅜㅜ
    17.01.08 20:40

    (IP보기클릭)117.111.***.***

    그래서 dlc라는거죠? 압니다
    17.01.08 20:31

    (IP보기클릭)223.33.***.***

    BEST
    AtlacNcha
    저건 dlc로 커버안될텐데요 그냥 미완성으로 다 짜르고 냈다 그말 | 17.01.08 20:32 | | |

    (IP보기클릭)119.207.***.***

    네메시스이올린
    그럼 지금 있는 것들 재활용해서 스토리 보강한 15-2로 낼지도 모르겠네요.. | 17.01.08 21:56 | | |

    (IP보기클릭)50.67.***.***

    AtlacNcha
    이정도는 DLC정도가 아니라 만들다 말았다는 증거임 | 17.01.08 22:45 | | |

    (IP보기클릭)121.137.***.***

    AtlacNcha
    DLC로는 불가능함 그냥 새로 만드는게 더 빠름.... | 17.01.08 23:05 | | |

    (IP보기클릭)39.7.***.***

    토범태영
    애초에 처음부터 제대로 했어야.. | 17.01.09 06:55 | | |

    (IP보기클릭)14.33.***.***

    죽은 아들 부라리 만지기
    17.01.08 20:31

    (IP보기클릭)115.89.***.***

    곧휴가나옴
    곧휴가나옴님 댓글아님^^ 독백하겠음~^^ 어차피 트리올로지로 나오려했잖아~ 어찌보면 당연한거지.. 트리올로지는 싫지만 스토리 다듬어서 한방에 시간여유있게 깔끔하게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 17.01.09 09:28 | | |

    (IP보기클릭)223.33.***.***

    샤눕더기덕
    트릴로지 말씀하시는거 맞죠??? 3부작?? | 17.01.09 10:48 | | |

    (IP보기클릭)61.78.***.***

    샤눕더기덕
    ff7이랑 착각하시는거 아님? | 17.01.09 12:05 | | |

    (IP보기클릭)61.32.***.***

    ✨알람 피어스✨
    아뇨 노무라가 트릴로지(윗분글 감사^^) 로 만드려다 거대해져서 마무리 못했는데 그 자취가 여기저기 남아있죠 | 17.01.09 14:17 | | |

    (IP보기클릭)125.186.***.***

    오래 오래 기다렸다가 완전판 되면 구입해야겠네요.
    17.01.08 20:33

    (IP보기클릭)49.142.***.***

    팬텀페인보다 더 심한 미완성이네
    17.01.08 20:34

    (IP보기클릭)220.72.***.***

    Roxas
    그래도 저건 기승전결이라도 있지 팬텀페인보단낫죠.. | 17.01.08 21:04 | | |

    (IP보기클릭)175.200.***.***

    Roxas
    코나미만하것습니까.. | 17.01.08 21:07 | | |

    (IP보기클릭)218.234.***.***

    Roxas
    코나미가 메탈기어를 쳐낸것처럼 , 스퀘어닉스도 파판이 돈 많이드니까 슬슬 뒷전으로 밀어내고 있는거아닌가 싶음 | 17.01.08 21:10 | | |

    (IP보기클릭)218.234.***.***

    Roxas
    우리같은 겜하는사람들이 보기에 코나미의 메탈쳐내기는 한심해보일지몰라도 , 같은일본겜회사 윗선들이보기에는 오히려 다를수도있음 , 메탈기어의 사례를 보고 그걸 그대로 따라할수도있고 왠지 파판15도 그런영향 받거나 한거 아닌가 싶기도 함 | 17.01.08 21:12 | | |

    (IP보기클릭)122.34.***.***

    엠파이어워
    파판을 쳐낸 건 아님. 당시만 해도 13 메인, 14 온라인에 인력 몰빵한 와다 사장 행적만 봐도 당시 잘 벌어들이던 모바일은 모바일대로 콘솔이나 온라인 PC쪽은 그거대로 벌어들이려는 움직임이 있었고 그것들이 폭삭 망하면서 실적 부진 인정하고 자리에서 물러난 거라서 딱히 간판 프랜차이즈를 밀어낸다까진 아녔음. | 17.01.08 21:30 | | |

    (IP보기클릭)218.155.***.***

    이러다 저런것들 추가하고 스토리 보완한 확장판 나오는거 아닌가? ㅋㅋㅋ
    17.01.08 20:34

    (IP보기클릭)175.210.***.***

    joelie
    9장부터 다시 쳐만들어도 갓-겜이 될수있슴 | 17.01.08 23:26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5031218869
    100년후 미래에서 환생하는 컨샙? ㅎ | 17.01.09 00:25 | | |

    (IP보기클릭)223.62.***.***

    출시일 맞출려고 다 짤라서 낸건가?????
    17.01.08 20:34

    (IP보기클릭)119.202.***.***

    싱글남12
    맵은 넓게 구성해놨는데 저 안에 컨텐츠를 채울 자신이 없어서 다 짜른듯 | 17.01.08 21:00 | | |

    (IP보기클릭)119.70.***.***

    제단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보니 추측컨데 '그' 소환수도 사실 이벤트성 소환이 아니고 정식 소환수로 차용하려 했었나봅니다.
    17.01.08 20:37

    (IP보기클릭)119.194.***.***

    김래언
    꽂힌 칼 보니 그 소환수 생각나네요..원래는 저기서 만나려던게 아니였는지... | 17.01.08 22:25 | | |

    (IP보기클릭)220.117.***.***

    김래언
    이벤트 1회성 소환수로 끝내기에는 먼가 이상하긴했음 ㅡㅡ | 17.01.10 04:50 | | |

    (IP보기클릭)222.121.***.***

    풉. 수준 ㅋㅋㅋㅋㅋㅋ
    17.01.08 20:37

    (IP보기클릭)218.234.***.***

    내가 직접 영상보고있는데 수십배는 아니고 한 5배? 도 안될걸 3배? 아무튼 그정도? 루시스대륙이 한 2개정도 더 있다고 보면 됨 , 초코보카고 바다를 달려 알티시에 가는거나 , 카르타니카 역에서 떨어져서 니플하임가는길이나
    17.01.08 20:37

    (IP보기클릭)113.131.***.***

    엠파이어워
    맵 외엔 아무것도 없겠네요 | 17.01.08 21:0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34.***.***

    Triaina
    게임만 만드는게 아니라 다른 기업들과 연계하고 하다보니 그거 계약 문제 등 여러 가지 얽혀 있었겠죠. | 17.01.08 21:12 | | |

    (IP보기클릭)175.192.***.***

    그래픽도 대충인거보니 저건 노무라의 망상들이고 그중에 그나마 가능한것들만 뽑아서 만든게 타바타의 파판15가 아닐지
    17.01.08 20:40

    (IP보기클릭)222.99.***.***

    이렇게 짤라내고 스토리라도 아니 컷씬이라도 좀 뽑던가... 하.. 안타깝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좋았는데
    17.01.08 20:40

    (IP보기클릭)222.120.***.***

    있는것도 못 써먹는 게임이라니... 그래픽 자원낭비가 따로 없네요.
    17.01.08 20:40

    (IP보기클릭)210.136.***.***

    땅만 커지면 뭐해 알맹이가 없는데
    17.01.08 20:40

    (IP보기클릭)61.84.***.***

    이상은 높았는데 개발기한의 압박이 컸나 보네...
    17.01.08 20:40

    (IP보기클릭)121.146.***.***

    가챠포스
    10년으로도 모자른 개발기한이었다면 개발진의 문제가 아닐지 | 17.01.08 20:41 | | |

    (IP보기클릭)118.34.***.***

    루리웹-6710510557
    그러니까 10년을 온전히 개발한게 아니라잖음.. 실개발기간은 3년이 채 안됐다드만 | 17.01.08 20:45 | | |

    (IP보기클릭)110.70.***.***

    리딩 슈타이너
    그 실패를 포함한 10년입니다. 순탄하지 못했다는건 분명하죠. 괜히 위슬람얘기 듣기싫어서 안꺼내려 했지만 위쳐3 개발기간이 3년반입니다. 파판15 개발기간을 좋게 3년이라 봐줘도 그전 7년여간 스토리 및 게임컨셉자체를 다듬지 못했다는건 명백한 실패로 보여집니다. | 17.01.08 23:12 | | |

    (IP보기클릭)112.222.***.***

    하루마루
    이전 루머를 보면 노무라가 짜놓은 파판베르서스 컨셉에서 온갖 계약이 성사되어서 타바타가 맡았을 즈음에는 이젠 갈아엎고 싶어도 갈아엎을수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다고 하는 소리가 있긴 했죠. 아예 새로 만들었음 모를까 암만봐도 쳐내야될거같은 요소가 어른의 사정으로 수정이 불가능하고(대표적인게 녹티스들 머리모양 ㅠㅠ) 이건 수정이 되는것도 아니고 이도저도 아니게된 결과 이런게 나와버린듯요 | 17.01.09 12:39 | | |

    (IP보기클릭)14.46.***.***

    BEST
    하아 파판12의 재림 ㅜㅜ
    17.01.08 20:40

    (IP보기클릭)218.227.***.***

    골드소서
    FF12는 그래도 저거보단 훨씬 나은거 같은데.. ㅎㅎ | 17.01.08 22:47 | | |

    (IP보기클릭)64.92.***.***

    SoonSiri
    FF12 해보시긴 했나요? 엔딩도 없었음 이제 모험이 시작이다~~!! 식으로 끝났는데 -_-... 개인적으로 배틀 시스탬이 가장 마음에든 시리즈지만 본편으론 스토리가..절망적이였죠 | 17.01.08 23:34 | | |

    (IP보기클릭)211.36.***.***

    골드소서
    자사 최고 ip에 충분한 투자를 못하겠다는 걸 두번이나 보여줘서 성향을 증명한 스퀘닉스..ㅋㅋㅋ | 17.01.09 00:32 | | |

    (IP보기클릭)110.70.***.***

    골드소서
    12는 전투라도 재미있었는데... 이건 뭐 전투가 허공에 촛질하는 느낌임 거기다 시야도 최악이고 | 17.01.09 00:39 | | |

    (IP보기클릭)115.91.***.***

    골드소서
    파판13이 아니고? | 17.01.09 13:03 | | |

    (IP보기클릭)14.46.***.***

    혼의반복
    시간에 쫒겨 반쪽짜리 시나리오 파판 12 = 15 | 17.01.10 05:56 | | |

    (IP보기클릭)219.248.***.***

    와...진짜 쓰레기 ㅅ ㄲ 들이었구나 ㅋㅋㅋㅋㅋ
    17.01.08 20:41

    (IP보기클릭)58.142.***.***

    밑에 글 읽어보고 느낀게 정말 타바타는 억울하겠다는 생각만 듬. 진짜 총대매고 각오해서 수습하고 내놓은건데... 뒷이야기 들어보면 이건 경영진이 개멍청한거였고 팀구성도 우왕좌왕 하던 와중에 타바타가 고군분투했다는 생각만 드네요. 그나마 게임다운 게임 만들어준건 감사하게 생각하고 앞으로 업데이트와 유무료 dlc로 게임 완성시켜주기를 바람...
    17.01.08 20:41

    (IP보기클릭)210.91.***.***

    ▶◀ 구런데그것이
    별로여.. 타바타 그 양반도 정직하지 못하고 애써 되도 않는 변명에 거짓말만 해대는 꼴에 좋게 봐지질 않더군요. 고군분투는 무슨.. 나중에 정직하기라도 했어야 했는데 그노무 주둥이가 망쳐놨음 | 17.01.09 02:43 | | |

    (IP보기클릭)223.33.***.***

    ▶◀ 구런데그것이
    억울하면 해명을하고 개선하려고 노력을 해야지 고따구로 언플하면 안되죠... | 17.01.09 10:50 | | |

    (IP보기클릭)168.126.***.***

    ident2ty
    언플에대해서는 공감합니다. 그냥 더 솔직하게 말하던지 말을 아꼈더라면 어땠을까 싶네요. | 17.01.09 13:44 | | |

    (IP보기클릭)210.109.***.***

    ▶◀ 구런데그것이
    애초에 그 뒷이야기라는건 익명에 기댄 주작글이라.. | 17.01.09 14:17 | | |

    (IP보기클릭)49.142.***.***

    뒷 통 수 !
    17.01.08 20:41

    (IP보기클릭)218.234.***.***

    근데 내가 만약 FF담당자라도 그렇게 했을거같음 , 넓긴넓어도 시간없어서 아예 만들다만 맵과 이벤트없이 그냥 달리기만 가능한 맵 그런거 꺼내놓고 "우리 시간없어서 이렇게만들수밖에 없었음" 하면서 겜을 내면 , 욕이란 욕을 더 먹었으면 먹었지 지금보다 덜먹지는 않을테니까 실개발이 진짜 3년이 채 안되는지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 만약 사실이라면 진짜 은근히 엄청 노력한티가 팍팍 풍기는데 , 이게 진짜 3년안되는 시간이 맞는걸까 아니면 그냥 계약종료 개발자라는 사람이 일부러 어렵게만든 게임 편들어주려고 그렇게 말했는지는 모르겠지만 , 어쨋거나 3년채안되는 기간치고는 너무나 많은것을 담아내려했던것때문인지 덕분에 많은게 담겨져있기는 함 , 설령 그게 미완성일지라도 분명 확실히 담겨져있기는 함 ,저렇게 꾸며놓고 또 서브이벤트에 뭐에 뭐에 이것저것에 오브젝트배치에 이런거 신경쓰려면 또 시간이 엄청 들었겠지 이제 알거같네 파판15가 왜 그렇게 다 막혀져있었는지 이제 다 알거같다
    17.01.08 20:41

    (IP보기클릭)211.58.***.***

    엠파이어워
    근데 왜 시즌패스는 왜있나요? | 17.01.08 21:41 | | |

    (IP보기클릭)39.7.***.***

    POCKET INFINITY
    맵이나 bgm같은 배경이야 예전부터 만들었겠죠 10년동안... 채우는게 3년안이지... 시즌패스 자체는 요새 게임만들면서 개발비 회수면에서 준필수가 되버린지라 넣었을것 같네요 | 17.01.08 22:12 | | |

    (IP보기클릭)27.117.***.***

    엠파이어워
    엠파이어워님 말 자세히보면 좀....이상해서요 저는 꽤심해서 안삿어요 시즌패 내놓는거보고 | 17.01.08 22:18 | | |

    (IP보기클릭)122.46.***.***

    아이리스??!
    17.01.08 20:42

    (IP보기클릭)58.142.***.***

    그리고 노무라도 진짜 대책없이 판 키우고 트릴로지 고집하다가 도저히 안될 것 같으니까 파판7하고 킹덤에 전념하고 타바타가 수습조로 들어간 것 같은데... 밑에 글 보고, 애초에 트릴로지 구상에다가 노무라가 계속 붙잡고 있었을 시 1-2년은 더 걸렸을 거라는 말 보고 진짜 경악을 금치 못함. 하긴 이번 파판7 리메이크 기획하는 모양새보니까 정말 우려스럽긴 하네요.
    17.01.08 20:42

    (IP보기클릭)218.234.***.***

    테네브라에도 필드는 어느정도 구현되었지만 , 결국 시간상 이벤트배치도 없을것이고 따로 뭔가 준비도 할 시간도 없을테니 그래서 막아둔것일테고 , 그래도 웨딩케이크 이벤트 테네브라에 가지않으면 안되는것은 좀 너무했다 , 클리어후에 그거 재료 어떻게 얻으라고
    17.01.08 20:44

    (IP보기클릭)58.142.***.***

    엠파이어워
    전 그거 어떻게 진행할지 조심스러워서 챕터8에서 계속 다른 맵돌면서 확인 중임. | 17.01.08 20:45 | | |

    (IP보기클릭)125.142.***.***

    엠파이어워
    나중에 밭에서 구할 수 있긴 합니다. | 17.01.08 21:03 | | |

    (IP보기클릭)221.161.***.***

    엠파이어워
    그거 당근으로 읍읍 하는건데염 | 17.01.08 23:23 | | |

    (IP보기클릭)59.6.***.***

    숨겨진 맵이라 결국 못찾아냈다고 하네요 ㅎㅎ
    17.01.08 20:44

    (IP보기클릭)58.142.***.***

    노무라가 과거에 갓겜을 만들고 뭐 어쨌고 이런걸 떠나서, 진심 이상만 쓸데없이 키워서 원대하게 프로젝트 짜는거 이제 그만 좀 했으면 싶네요. 도대체 킹덤하츠도 숱한 번외판에 정식3편은 언제 나올지 기약도 없고 떡밥은 수습도 안되고. 더군다나 파판xv도 트릴로지 구성이었는데 그 첫편 내놓는건도 2016년으로는 택도 없었다니... 도대체 뭔 생각을 하고 있었던 건지.
    17.01.08 20:44

    (IP보기클릭)122.34.***.***

    ▶◀ 구런데그것이
    정식 넘버링만 아니다일 뿐이지 다 하나의 시리즈에 속하는데다가 떡밥은 다 회수하면서 다음 걸 뿌리고 있어서 그렇지 수습 안된다는 건 게임 안해봤단 얘기 밖에 안됨. 당장 최근 3D만 하더라도 BbS에서 단편적으로 뿌렸던 떡밥들 회수하고 다음 넘버링인 3에 진행할 거에 대해 밑 준비 갖춰둔 상태에서 끝냈는데 시리즈 다 해본 거면 수습 안된단 말은 나올 수가 없음. 3만 보고 있으면 시리즈 진행이 늦은 거 같지 막상 시리즈 게임 자체가 아예 안나온 것도 아니고. 본편이랑 보고 비교해도 딱히 무시 가능할 수준의 스토리도 아니며, 기존에 내놓기로 한 동시 전개 작들이 안나온 것도 아님. | 17.01.08 21:09 | | |

    (IP보기클릭)58.227.***.***

    ▶◀ 구런데그것이
    뭔가 안해보시고 이야기하는거 같아서.. 킹덤하츠 제대로 해보신분들은 지금 킹덤하츠 떡밥이 얼마나 회수되고 킹덤하츠3 나오면 현재 스토리가 마무리 된다는거 대강 다들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번외판이 그렇게 흩어진건 윗머리들 돈벌려고 그런거였지 노무라도 그거에 대해서 안좋게 생각하고있었고, 이번 킹덤하츠3 나오기전에 스토리 정리하라고 일부로 PS시리즈로 합본 추진해서 다시 내놓은거구요. | 17.01.10 01:22 | | |

    (IP보기클릭)211.246.***.***

    요즘 일본 게임계의 현실인듯... 게임이 급격히 서구화되면서 일본 개발자들도 어떻게든 따라가보려고 하는데 기획이나 기술력은 충분한데 윗대가리들은 수익 운운하면서 빨리 발매하라고 압박주니 울며겨자먹기로 대충 수습해서 미완성으로 발매하고... 팬텀페인이나 파판15나 기획대로 제대로 발매했으면 우주명작이었울텐데
    17.01.08 20:44

    (IP보기클릭)58.142.***.***

    근데 말입니다
    서구화라고 해도 정작 서양제작사에서 유비, 너티독, cd프로젝트, 락스타 외 몇 곳 안되죠. 그나마도 한 국가도 아니고 여러국가인데. | 17.01.08 20:47 | | |

    (IP보기클릭)218.237.***.***

    근데 말입니다
    일단 일본 회사들의 개발력이 서양 대형 개발사들 역량에 못미치고, 그로인한 개발기간 연장과 급한 쳐내기, 그 결과 탄생하는 미완성 작품으로 인한 욕먹기 패턴이 자주 보이는 거 같아요. 그나마 상대적으로 눈을 낮춘 게임들은 그럭저럭한 완성도를 가지는 걸 보면... | 17.01.08 20:54 | | |

    (IP보기클릭)223.62.***.***

    근데 말입니다
    이제 정말 믿을껀 프롬과 플래티넘 뿐이야!! | 17.01.09 00:29 | | |

    (IP보기클릭)222.106.***.***

    다나여신님이 진히로인
    니폰이치 게임들이 나름 개성적이고 충실해서 좋더라구요. 도전정신이 정말 맘에 든달까? | 17.01.09 11:53 | | |

    (IP보기클릭)59.15.***.***

    마을이 폴아웃이네
    17.01.08 20:46

    (IP보기클릭)58.123.***.***

    BEST
    타바타가 억울하긴. 애초에 그 스케쥴 관리야말로 관리자의 주요 업무 중 하나고 2016년 중반까지도 각본 하나 완성을 못시켜서 스토리 어그러지게 만든 책임을 피하긴 어렵지.
    17.01.08 20:47

    (IP보기클릭)175.223.***.***

    ✅✅✅✅✅
    타바타도 개발기간 대비해서 이상을 높게 잡은 것도 있긴 하죠 | 17.01.08 20:53 | | |

    (IP보기클릭)121.169.***.***

    BEST
    ✅✅✅✅✅
    분명 타바타 능력으로 인해 그지 같이 나온 부분도 있는데 익명의 관계자 글 하나 때문에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사나이급으로 엄청 미화되고 있음 ㅋㅋㅋ 진짜 선동 당하기 쉽다는걸 느낌 | 17.01.08 20:54 | | |

    (IP보기클릭)210.103.***.***

    BEST
    ✅✅✅✅✅
    위쳐3가 몇년만에 나온 게임인지 다들 모르는건가....아무리 문제가 있어서 지금처럼 냇다쳐도 지금은 뭐 정상적인 게임인가? 결국 미완성을 넘어서 개판으로 나왔다는데에는 변함이 없거늘. 양질의 소스로 이런 똥맛을 기어이 보여줘야했을까? | 17.01.08 21:04 | | |

    (IP보기클릭)175.124.***.***

    별의 신탁
    이 루머 처음 올라왔을 땐 누구 하나 의심하는 사람 없이 비난의 근거자료마냥 받아들이더니 두 번째 루머에서 제작진에 관한 긍정적 평가 좀 나왔다고 바로 신빙성 들먹이는 걸 보면 역시 인간은 지들 보고 싶다는 것만 본다는 걸 느낌 | 17.01.09 02:48 | | |

    (IP보기클릭)121.169.***.***

    iibf35
    첫번째 발매전 글은 게임이 발매하면서 그 사람(익명의 관계자)이 적은거랑 일치하면서 사실로 들어났으니까요. 근데 그 다음부터는 사실 확인이 안되요. 그냥 처음 글이 맞았으니 이번에도 맞을거란 추측뿐이죠. 그 사람이 진실에 거짓을 섞던지 거짓만 말하던지 구분할 방법이 없어요. 그래서 그 두번째 글이 진실인것 마냥 다 믿는게 전 이해가 안되는거거요. | 17.01.09 02:55 | | |

    (IP보기클릭)68.83.***.***

    케젠
    위쳐3은 뭐 첨부터 갓겜으로 나온 것 처럼 말씀하시네요. 플포 한정으로 위쳐3도 거진 반년동안 19프레임까지 떨어졌었던 비정상적인 게임이었는데 말이죠.. https://www.youtube.com/watch?v=gWr2btuwpJQ | 17.01.09 05:49 | | |

    (IP보기클릭)112.222.***.***

    Latifah
    거기에 더해 로딩시간은 완전 미쳤음... 도저히 로딩시간 극복 못하고 하다가 때려쳐서 사실 위쳐3가 갓겜이라는 의견에는 그닥 공감이 안가긴 합니다. 요즘 플스판 로딩 혹시 개선됬는지 아시나요?? 개선됬으면 다시 한번 해보던가 해야. | 17.01.09 12:49 | | |

    (IP보기클릭)210.91.***.***

    Latifah
    파판이 최적화 부분으로 미완성겜이라 평가받는것 같나요..? 뭔 이 되도 않는 논리이신지. 게임 구성 자체가 미완성으로 나왔는데. 그 전에 입턴건 어떻구요. 이런 만들다 만 겜이 나올줄이야 ㅋ | 17.01.09 19:13 | | |

    (IP보기클릭)68.83.***.***

    ident2ty
    위쳐3도 거진 반년동안 발매전 개발진들이 부두술사 어쩌면서 입턴것 떄문에 조롱 받았습니다. 오해하실까봐 그러는데 개인적으론 프레임에 크게 신경안쓰는 사람이라 1.10패치전에 레벨 70찍고 할 거 다했습니다.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421/read/26355201 다만 프레임은 분명 게임의 완성도를 따지는대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고 게임 구성이 엄청나게 탄탄하데도 20프레임 밑으로 내려가면 만들다 만 게임이란 소리 들어도 할 말 없다는 겁니다. | 17.01.10 02:16 | | |

    (IP보기클릭)68.83.***.***

    [焔]호무라
    프레임은 많이 나아졌다는데 로딩은 여전히 답없다고 하네요...ㅠㅋㅋ | 17.01.10 02:18 | | |

    (IP보기클릭)125.132.***.***

    이걸 자를거면 자르고 둘거면 제대로 채워서 넣었어야 했는데 그러질 않아서 로딩은 로딩대로 토나오고...
    17.01.08 20:47

    (IP보기클릭)118.37.***.***

    페가수스02
    비공개 지역에 사용된것들은 어짜피 공개된 지역에서도 쓰는 일반적인 오브젝트들이라 저거 자른다고 로딩이 크게 줄어들진 않을듯... 파판로딩문제는 음식만 봐도 알수있지만 텍스쳐를 세세한부분까지 너무 하나하나 자세하게 만들어놔서 생기는거라... | 17.01.08 20:56 | | |

    (IP보기클릭)118.34.***.***

    13장에서 진행하다가 세이브 해놓고 짜증나서 손을 다시 못대고 있음.... 하아... 엔딩을 보긴해야하는데.
    17.01.08 20:48

    (IP보기클릭)211.217.***.***

    초기에 맵핑은 다해놨는데 시간이 없어서 컨텐츠는 넣지 못한거같네요..dlc에서 활용할 가능성 농후할듯
    17.01.08 20:51

    (IP보기클릭)119.197.***.***

    첨부터 똥이날 똥타지15가 아녔구나...
    17.01.08 20:53

    (IP보기클릭)121.129.***.***

    미완성을 떠나 겜 수준이하인게 문제다 그래봤자 호박에 줄긋고 수박되는게 아니지ㅋ
    17.01.08 20:54

    (IP보기클릭)210.136.***.***

    루리웹-5882056984
    ㄹㅇ | 17.01.08 20:55 | | |

    (IP보기클릭)180.92.***.***

    본편을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는데 까면 깔수록 참 아까운 게임이네요...
    17.01.08 20:54

    (IP보기클릭)110.70.***.***

    베데스다 겜도 가면서 필드줄이고 대신 디테일강화 하는게 괜히 그런게아니었음 저러한기획 그대로 필드만 큰 노컨텐츠 게임만드는거 보다는 맵은 작더라도 필요한 건 들어있는 게임을 만들기위한 결정이었을 것 (무엇보다 중요한건 제작일정을 소화할 수 있음이기도 하고) 이건 단순히 합판15와 비교해서그런게아닌 과거의 엘더스크롤역시 지금의 합판15와 비슷했기때문에
    17.01.08 20:55

    (IP보기클릭)119.194.***.***

    진짜 게임의 3분의 2는 잘려나간거 같다
    17.01.08 20:56

    (IP보기클릭)211.205.***.***

    느려터진 똥차로 수십배를 더 달렸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오히려 끔찍하다...
    17.01.08 20:56

    (IP보기클릭)218.234.***.***

    아레인
    허허~ 가비아노 투기장을 썼어야지 | 17.01.08 21:03 | | |

    (IP보기클릭)14.46.***.***

    아레인
    개조 하면 시속 60에서 최대 120까지 나옴. 주유 안해도 되고 | 17.01.08 21:31 | | |

    (IP보기클릭)175.223.***.***

    아레인
    게다가 엔딩후에는 비행기로 날수도 있음 | 17.01.08 23:59 | | |

    (IP보기클릭)218.149.***.***

    넓으면 뭐함 딱히 할 게 없을텐데
    17.01.08 20:56

    (IP보기클릭)210.126.***.***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것도 능력임 자기 분수를 알아야지
    17.01.08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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