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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FF15 숨겨진 오픈월드맵이 사실 지금의 수십배있는 것으로 판명 [266]
루리웹-2249044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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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757일 LV.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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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2017.01.08 (20:2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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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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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3.***.***
저건 dlc로 커버안될텐데요 그냥 미완성으로 다 짜르고 냈다 그말
(IP보기클릭)121.169.***.***
분명 타바타 능력으로 인해 그지 같이 나온 부분도 있는데 익명의 관계자 글 하나 때문에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사나이급으로 엄청 미화되고 있음 ㅋㅋㅋ 진짜 선동 당하기 쉽다는걸 느낌
(IP보기클릭)58.123.***.***
타바타가 억울하긴. 애초에 그 스케쥴 관리야말로 관리자의 주요 업무 중 하나고 2016년 중반까지도 각본 하나 완성을 못시켜서 스토리 어그러지게 만든 책임을 피하긴 어렵지.
(IP보기클릭)210.103.***.***
위쳐3가 몇년만에 나온 게임인지 다들 모르는건가....아무리 문제가 있어서 지금처럼 냇다쳐도 지금은 뭐 정상적인 게임인가? 결국 미완성을 넘어서 개판으로 나왔다는데에는 변함이 없거늘. 양질의 소스로 이런 똥맛을 기어이 보여줘야했을까?
(IP보기클릭)14.46.***.***
하아 파판12의 재림 ㅜㅜ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23.33.***.***
AtlacNcha
저건 dlc로 커버안될텐데요 그냥 미완성으로 다 짜르고 냈다 그말 | 17.01.08 20:32 | | |
(IP보기클릭)119.207.***.***
그럼 지금 있는 것들 재활용해서 스토리 보강한 15-2로 낼지도 모르겠네요.. | 17.01.08 21:56 | | |
(IP보기클릭)50.67.***.***
이정도는 DLC정도가 아니라 만들다 말았다는 증거임 | 17.01.08 22:45 | | |
(IP보기클릭)121.137.***.***
DLC로는 불가능함 그냥 새로 만드는게 더 빠름.... | 17.01.08 23:05 | | |
(IP보기클릭)39.7.***.***
애초에 처음부터 제대로 했어야.. | 17.01.09 06:55 | | |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115.89.***.***
곧휴가나옴님 댓글아님^^ 독백하겠음~^^ 어차피 트리올로지로 나오려했잖아~ 어찌보면 당연한거지.. 트리올로지는 싫지만 스토리 다듬어서 한방에 시간여유있게 깔끔하게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 17.01.09 09:28 | | |
(IP보기클릭)223.33.***.***
트릴로지 말씀하시는거 맞죠??? 3부작?? | 17.01.09 10:48 | | |
(IP보기클릭)61.78.***.***
ff7이랑 착각하시는거 아님? | 17.01.09 12:05 | | |
(IP보기클릭)61.32.***.***
아뇨 노무라가 트릴로지(윗분글 감사^^) 로 만드려다 거대해져서 마무리 못했는데 그 자취가 여기저기 남아있죠 | 17.01.09 14:17 | | |
(IP보기클릭)125.186.***.***
(IP보기클릭)49.142.***.***
(IP보기클릭)220.72.***.***
그래도 저건 기승전결이라도 있지 팬텀페인보단낫죠.. | 17.01.08 21:04 | | |
(IP보기클릭)175.200.***.***
코나미만하것습니까.. | 17.01.08 21:07 | | |
(IP보기클릭)218.234.***.***
코나미가 메탈기어를 쳐낸것처럼 , 스퀘어닉스도 파판이 돈 많이드니까 슬슬 뒷전으로 밀어내고 있는거아닌가 싶음 | 17.01.08 21:10 | | |
(IP보기클릭)218.234.***.***
우리같은 겜하는사람들이 보기에 코나미의 메탈쳐내기는 한심해보일지몰라도 , 같은일본겜회사 윗선들이보기에는 오히려 다를수도있음 , 메탈기어의 사례를 보고 그걸 그대로 따라할수도있고 왠지 파판15도 그런영향 받거나 한거 아닌가 싶기도 함 | 17.01.08 21:12 | | |
(IP보기클릭)122.34.***.***
파판을 쳐낸 건 아님. 당시만 해도 13 메인, 14 온라인에 인력 몰빵한 와다 사장 행적만 봐도 당시 잘 벌어들이던 모바일은 모바일대로 콘솔이나 온라인 PC쪽은 그거대로 벌어들이려는 움직임이 있었고 그것들이 폭삭 망하면서 실적 부진 인정하고 자리에서 물러난 거라서 딱히 간판 프랜차이즈를 밀어낸다까진 아녔음. | 17.01.08 21:30 | | |
(IP보기클릭)218.155.***.***
(IP보기클릭)175.210.***.***
9장부터 다시 쳐만들어도 갓-겜이 될수있슴 | 17.01.08 23:26 | | |
(IP보기클릭)39.7.***.***
100년후 미래에서 환생하는 컨샙? ㅎ | 17.01.09 00:25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9.202.***.***
맵은 넓게 구성해놨는데 저 안에 컨텐츠를 채울 자신이 없어서 다 짜른듯 | 17.01.08 21:00 | | |
(IP보기클릭)119.70.***.***
(IP보기클릭)119.194.***.***
꽂힌 칼 보니 그 소환수 생각나네요..원래는 저기서 만나려던게 아니였는지... | 17.01.08 22:25 | | |
(IP보기클릭)220.117.***.***
이벤트 1회성 소환수로 끝내기에는 먼가 이상하긴했음 ㅡㅡ | 17.01.10 04:50 | | |
(IP보기클릭)222.121.***.***
(IP보기클릭)218.234.***.***
(IP보기클릭)113.131.***.***
맵 외엔 아무것도 없겠네요 | 17.01.08 21:0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34.***.***
게임만 만드는게 아니라 다른 기업들과 연계하고 하다보니 그거 계약 문제 등 여러 가지 얽혀 있었겠죠. | 17.01.08 21:12 | | |
(IP보기클릭)175.192.***.***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222.120.***.***
(IP보기클릭)210.136.***.***
(IP보기클릭)61.84.***.***
(IP보기클릭)121.146.***.***
10년으로도 모자른 개발기한이었다면 개발진의 문제가 아닐지 | 17.01.08 20:41 | | |
(IP보기클릭)118.34.***.***
그러니까 10년을 온전히 개발한게 아니라잖음.. 실개발기간은 3년이 채 안됐다드만 | 17.01.08 20:45 | | |
(IP보기클릭)110.70.***.***
그 실패를 포함한 10년입니다. 순탄하지 못했다는건 분명하죠. 괜히 위슬람얘기 듣기싫어서 안꺼내려 했지만 위쳐3 개발기간이 3년반입니다. 파판15 개발기간을 좋게 3년이라 봐줘도 그전 7년여간 스토리 및 게임컨셉자체를 다듬지 못했다는건 명백한 실패로 보여집니다. | 17.01.08 23:12 | | |
(IP보기클릭)112.222.***.***
이전 루머를 보면 노무라가 짜놓은 파판베르서스 컨셉에서 온갖 계약이 성사되어서 타바타가 맡았을 즈음에는 이젠 갈아엎고 싶어도 갈아엎을수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다고 하는 소리가 있긴 했죠. 아예 새로 만들었음 모를까 암만봐도 쳐내야될거같은 요소가 어른의 사정으로 수정이 불가능하고(대표적인게 녹티스들 머리모양 ㅠㅠ) 이건 수정이 되는것도 아니고 이도저도 아니게된 결과 이런게 나와버린듯요 | 17.01.09 12:39 | | |
(IP보기클릭)14.46.***.***
하아 파판12의 재림 ㅜㅜ
(IP보기클릭)218.227.***.***
FF12는 그래도 저거보단 훨씬 나은거 같은데.. ㅎㅎ | 17.01.08 22:47 | | |
(IP보기클릭)64.92.***.***
FF12 해보시긴 했나요? 엔딩도 없었음 이제 모험이 시작이다~~!! 식으로 끝났는데 -_-... 개인적으로 배틀 시스탬이 가장 마음에든 시리즈지만 본편으론 스토리가..절망적이였죠 | 17.01.08 23:34 | | |
(IP보기클릭)211.36.***.***
자사 최고 ip에 충분한 투자를 못하겠다는 걸 두번이나 보여줘서 성향을 증명한 스퀘닉스..ㅋㅋㅋ | 17.01.09 00:32 | | |
(IP보기클릭)110.70.***.***
12는 전투라도 재미있었는데... 이건 뭐 전투가 허공에 촛질하는 느낌임 거기다 시야도 최악이고 | 17.01.09 00:39 | | |
(IP보기클릭)115.91.***.***
파판13이 아니고? | 17.01.09 13:03 | | |
(IP보기클릭)14.46.***.***
시간에 쫒겨 반쪽짜리 시나리오 파판 12 = 15 | 17.01.10 05:56 | | |
(IP보기클릭)219.248.***.***
(IP보기클릭)58.142.***.***
(IP보기클릭)210.91.***.***
별로여.. 타바타 그 양반도 정직하지 못하고 애써 되도 않는 변명에 거짓말만 해대는 꼴에 좋게 봐지질 않더군요. 고군분투는 무슨.. 나중에 정직하기라도 했어야 했는데 그노무 주둥이가 망쳐놨음 | 17.01.09 02:43 | | |
(IP보기클릭)223.33.***.***
억울하면 해명을하고 개선하려고 노력을 해야지 고따구로 언플하면 안되죠... | 17.01.09 10:50 | | |
(IP보기클릭)168.126.***.***
언플에대해서는 공감합니다. 그냥 더 솔직하게 말하던지 말을 아꼈더라면 어땠을까 싶네요. | 17.01.09 13:44 | | |
(IP보기클릭)210.109.***.***
애초에 그 뒷이야기라는건 익명에 기댄 주작글이라.. | 17.01.09 14:17 | | |
(IP보기클릭)49.142.***.***
(IP보기클릭)218.234.***.***
(IP보기클릭)211.58.***.***
근데 왜 시즌패스는 왜있나요? | 17.01.08 21:41 | | |
(IP보기클릭)39.7.***.***
맵이나 bgm같은 배경이야 예전부터 만들었겠죠 10년동안... 채우는게 3년안이지... 시즌패스 자체는 요새 게임만들면서 개발비 회수면에서 준필수가 되버린지라 넣었을것 같네요 | 17.01.08 22:12 | | |
(IP보기클릭)27.117.***.***
엠파이어워님 말 자세히보면 좀....이상해서요 저는 꽤심해서 안삿어요 시즌패 내놓는거보고 | 17.01.08 22:18 | | |
(IP보기클릭)122.46.***.***
(IP보기클릭)58.142.***.***
(IP보기클릭)218.234.***.***
(IP보기클릭)58.142.***.***
전 그거 어떻게 진행할지 조심스러워서 챕터8에서 계속 다른 맵돌면서 확인 중임. | 17.01.08 20:45 | | |
(IP보기클릭)125.142.***.***
나중에 밭에서 구할 수 있긴 합니다. | 17.01.08 21:03 | | |
(IP보기클릭)221.161.***.***
그거 당근으로 읍읍 하는건데염 | 17.01.08 23:23 | | |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58.142.***.***
(IP보기클릭)122.34.***.***
정식 넘버링만 아니다일 뿐이지 다 하나의 시리즈에 속하는데다가 떡밥은 다 회수하면서 다음 걸 뿌리고 있어서 그렇지 수습 안된다는 건 게임 안해봤단 얘기 밖에 안됨. 당장 최근 3D만 하더라도 BbS에서 단편적으로 뿌렸던 떡밥들 회수하고 다음 넘버링인 3에 진행할 거에 대해 밑 준비 갖춰둔 상태에서 끝냈는데 시리즈 다 해본 거면 수습 안된단 말은 나올 수가 없음. 3만 보고 있으면 시리즈 진행이 늦은 거 같지 막상 시리즈 게임 자체가 아예 안나온 것도 아니고. 본편이랑 보고 비교해도 딱히 무시 가능할 수준의 스토리도 아니며, 기존에 내놓기로 한 동시 전개 작들이 안나온 것도 아님. | 17.01.08 21:09 | | |
(IP보기클릭)58.227.***.***
뭔가 안해보시고 이야기하는거 같아서.. 킹덤하츠 제대로 해보신분들은 지금 킹덤하츠 떡밥이 얼마나 회수되고 킹덤하츠3 나오면 현재 스토리가 마무리 된다는거 대강 다들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번외판이 그렇게 흩어진건 윗머리들 돈벌려고 그런거였지 노무라도 그거에 대해서 안좋게 생각하고있었고, 이번 킹덤하츠3 나오기전에 스토리 정리하라고 일부로 PS시리즈로 합본 추진해서 다시 내놓은거구요. | 17.01.10 01:22 | | |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58.142.***.***
서구화라고 해도 정작 서양제작사에서 유비, 너티독, cd프로젝트, 락스타 외 몇 곳 안되죠. 그나마도 한 국가도 아니고 여러국가인데. | 17.01.08 20:47 | | |
(IP보기클릭)218.237.***.***
일단 일본 회사들의 개발력이 서양 대형 개발사들 역량에 못미치고, 그로인한 개발기간 연장과 급한 쳐내기, 그 결과 탄생하는 미완성 작품으로 인한 욕먹기 패턴이 자주 보이는 거 같아요. 그나마 상대적으로 눈을 낮춘 게임들은 그럭저럭한 완성도를 가지는 걸 보면... | 17.01.08 20:54 | | |
(IP보기클릭)223.62.***.***
이제 정말 믿을껀 프롬과 플래티넘 뿐이야!! | 17.01.09 00:29 | | |
(IP보기클릭)222.106.***.***
니폰이치 게임들이 나름 개성적이고 충실해서 좋더라구요. 도전정신이 정말 맘에 든달까? | 17.01.09 11:53 | | |
(IP보기클릭)59.15.***.***
(IP보기클릭)58.123.***.***
타바타가 억울하긴. 애초에 그 스케쥴 관리야말로 관리자의 주요 업무 중 하나고 2016년 중반까지도 각본 하나 완성을 못시켜서 스토리 어그러지게 만든 책임을 피하긴 어렵지.
(IP보기클릭)175.223.***.***
타바타도 개발기간 대비해서 이상을 높게 잡은 것도 있긴 하죠 | 17.01.08 20:53 | | |
(IP보기클릭)121.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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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타바타 능력으로 인해 그지 같이 나온 부분도 있는데 익명의 관계자 글 하나 때문에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사나이급으로 엄청 미화되고 있음 ㅋㅋㅋ 진짜 선동 당하기 쉽다는걸 느낌 | 17.01.08 20:54 | | |
(IP보기클릭)21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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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쳐3가 몇년만에 나온 게임인지 다들 모르는건가....아무리 문제가 있어서 지금처럼 냇다쳐도 지금은 뭐 정상적인 게임인가? 결국 미완성을 넘어서 개판으로 나왔다는데에는 변함이 없거늘. 양질의 소스로 이런 똥맛을 기어이 보여줘야했을까? | 17.01.08 21:04 | | |
(IP보기클릭)175.124.***.***
이 루머 처음 올라왔을 땐 누구 하나 의심하는 사람 없이 비난의 근거자료마냥 받아들이더니 두 번째 루머에서 제작진에 관한 긍정적 평가 좀 나왔다고 바로 신빙성 들먹이는 걸 보면 역시 인간은 지들 보고 싶다는 것만 본다는 걸 느낌 | 17.01.09 02:48 | | |
(IP보기클릭)121.169.***.***
첫번째 발매전 글은 게임이 발매하면서 그 사람(익명의 관계자)이 적은거랑 일치하면서 사실로 들어났으니까요. 근데 그 다음부터는 사실 확인이 안되요. 그냥 처음 글이 맞았으니 이번에도 맞을거란 추측뿐이죠. 그 사람이 진실에 거짓을 섞던지 거짓만 말하던지 구분할 방법이 없어요. 그래서 그 두번째 글이 진실인것 마냥 다 믿는게 전 이해가 안되는거거요. | 17.01.09 02:55 | | |
(IP보기클릭)68.83.***.***
위쳐3은 뭐 첨부터 갓겜으로 나온 것 처럼 말씀하시네요. 플포 한정으로 위쳐3도 거진 반년동안 19프레임까지 떨어졌었던 비정상적인 게임이었는데 말이죠.. https://www.youtube.com/watch?v=gWr2btuwpJQ | 17.01.09 05:49 | | |
(IP보기클릭)112.222.***.***
거기에 더해 로딩시간은 완전 미쳤음... 도저히 로딩시간 극복 못하고 하다가 때려쳐서 사실 위쳐3가 갓겜이라는 의견에는 그닥 공감이 안가긴 합니다. 요즘 플스판 로딩 혹시 개선됬는지 아시나요?? 개선됬으면 다시 한번 해보던가 해야. | 17.01.09 12:49 | | |
(IP보기클릭)210.91.***.***
파판이 최적화 부분으로 미완성겜이라 평가받는것 같나요..? 뭔 이 되도 않는 논리이신지. 게임 구성 자체가 미완성으로 나왔는데. 그 전에 입턴건 어떻구요. 이런 만들다 만 겜이 나올줄이야 ㅋ | 17.01.09 19:13 | | |
(IP보기클릭)68.83.***.***
위쳐3도 거진 반년동안 발매전 개발진들이 부두술사 어쩌면서 입턴것 떄문에 조롱 받았습니다. 오해하실까봐 그러는데 개인적으론 프레임에 크게 신경안쓰는 사람이라 1.10패치전에 레벨 70찍고 할 거 다했습니다.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421/read/26355201 다만 프레임은 분명 게임의 완성도를 따지는대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고 게임 구성이 엄청나게 탄탄하데도 20프레임 밑으로 내려가면 만들다 만 게임이란 소리 들어도 할 말 없다는 겁니다. | 17.01.10 02:16 | | |
(IP보기클릭)68.83.***.***
프레임은 많이 나아졌다는데 로딩은 여전히 답없다고 하네요...ㅠㅋㅋ | 17.01.10 02:18 | | |
(IP보기클릭)125.132.***.***
(IP보기클릭)118.37.***.***
비공개 지역에 사용된것들은 어짜피 공개된 지역에서도 쓰는 일반적인 오브젝트들이라 저거 자른다고 로딩이 크게 줄어들진 않을듯... 파판로딩문제는 음식만 봐도 알수있지만 텍스쳐를 세세한부분까지 너무 하나하나 자세하게 만들어놔서 생기는거라... | 17.01.08 20:56 | | |
(IP보기클릭)118.34.***.***
(IP보기클릭)211.217.***.***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10.136.***.***
ㄹㅇ | 17.01.08 20:55 | | |
(IP보기클릭)180.92.***.***
(IP보기클릭)1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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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허~ 가비아노 투기장을 썼어야지 | 17.01.08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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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조 하면 시속 60에서 최대 120까지 나옴. 주유 안해도 되고 | 17.01.08 2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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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엔딩후에는 비행기로 날수도 있음 | 17.01.08 2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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