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리뷰] [MULTI] 화려함 속 엿보이는 아쉬움, 포르자 호라이즌 6 [85]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024988)
36 | 85 | 68457 | 비추력 39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85
1
 댓글


(IP보기클릭)125.180.***.***

BEST
루리웹에서 만든 포호6영상보니까 레이싱게임을 안해본 사람이던데 이 기사도 같은 사람이 쓴건가
26.05.17 07:13

(IP보기클릭)217.217.***.***

BEST
계절 변화 없다는게 확실한가요? AI지적 말고는 리뷰가 아니라 트집잡기 같네.
26.05.17 04:01

(IP보기클릭)61.82.***.***

BEST
예전에도 루리웹 리뷰가 너무 주관적이고, 정보 전달이 잘 안된다고 댓글을 썼더니... 작성자가 리뷰 자체는 주관적이고, 오히려 댓글단 유저에게 제대로 플레이 해본게 맞냐고 역으로 엄청 뭐라고 했었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댓글들이 달릴것 같군요~ ㅋㅋㅋ 리뷰는 주관적일수 밖에 없지만, 게임을 즐기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작성을 해야하는 암묵적인 것들이 있지만... 이번에도 이게 안지켜지는것 같네요~ 7시간 플레이한 제가 봤을때도, 리뷰가 아쉽게만 느껴지는데... 단점이라고 지적한 부분을 꼼꼼히 읽어 봤지만, 스팀판으로 제공 받아서, 얼마나 플레이를 했는지, 개발자 테스트 코드를 통해서, 계절도 바꿔보고, 다양한걸 플레이 해봤는지 궁금합니다. 호라이즌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하면, 주 컨셉이 되는 국가의 특징을 다양하게 즐길수 있도록 페스티벌 형태로 구성된 레이싱 게임인데... 일본은 나라 특성상 많은 커브로 구성된 고갯길 레이스와 드리프트등 일본의 특색을 잘 살려 낸 코스인데도, 단순히 코스가 이렇게 때문에, 어렵다고 치부한게 아쉽구요~ 그리고, 드라이바타 AI들의 난이도 문제는 예전 호라이즌 시리즈 관련 개발자가 다양한 세팅을 통해서, 어렵게도, 쉽게도 가능하도록 설계 했다고 했는데... 작성자는 과연 어떤 세팅으로 플레이를 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멀티가 되면 해결이 된다는것도 실시간 레이싱이 아니다보니, 난이도 세팅에 따라서 드라이바타AI의 난이도도 조정이 되는데, 이건 제대로 파악은 안하셨나 봅니다. 또, 많은 분들이 지적한 계절의 변화와 컨텐츠에 관련해서도, 플레이시에 경험할수 없는 부분에대해서는 관계자에게 물어보거나, 이미 알려진 내용을 쓸텐데... 댓글로 뭐라고 하니까, 수정한것 처럼 느껴지는군요. 자동 주행기능이 게임의 정체성에 위험한 요소라는걸 파악 하셨다면, 개발자는 이걸 왜 넣었을까 하는 부분도 언급해주셨으면, 더 나은 리뷰가 되지 않았을까 싶군요. 호라이즌 시리즈는 변화가 가장 적은 레이싱 게임이지 않나 싶습니다. 확실히 뒤로 갈수록 시스템의 UI/UX는 좋아지고 있지만, 초기작과 비교해도, 최신작과의 시스템 자체는 변화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건 레이싱 게임 장르의 한계이기도 하고, 호라이즌이 추구하는 페스티벌 컨셉의 플레이와도 연관성이 있는건데, 단순히 변화가 없다라고만 하니, 리뷰가 아쉬울수 밖에 없네요. 위에 어떤분 말씀 처럼 게임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까기 바쁜 리뷰라고 밖에 안보이네요.
26.05.18 04:53

(IP보기클릭)183.119.***.***

BEST
몇몇은 공감 가지만 단점 쥐어짤려고 도끼눈 뜨고 쓴거같네요
26.05.17 10:50

(IP보기클릭)58.29.***.***

BEST
익숙한 맛있는맛이지만 새로운게없다 라는 결론인듯.배경만바꾼 같은게임..
26.05.16 19:48

(IP보기클릭)222.107.***.***

아스라다나 드로이안이나 전격 Z 작전 킷이나 나오면 좋겠구만...
26.05.16 18:15

(IP보기클릭)211.234.***.***

알폰소
드로이안은 있음 | 26.05.16 19:38 | |

(IP보기클릭)121.190.***.***

smooky
드로'리'안이에요.... ㅠㅜ 드로이안은 국산 고전겜.... | 26.05.17 00:35 | |

(IP보기클릭)175.200.***.***

몽환
그건 드로이얀 임 | 26.05.17 08:21 | |

(IP보기클릭)125.133.***.***

알폰소
아스라다 나오면 진짜 감동일듯... | 26.05.17 17:36 | |

(IP보기클릭)220.120.***.***

몽환
드로이얀 ㅋㅋ | 26.05.18 09:24 | |

(IP보기클릭)221.158.***.***

karby
포르자 호라이즌 공식포럼 가보면 NOS 언급만 해도 절대안돼 이러는 애들이 상당수인데 궁뎅이에 제트엔진 달고있는 아스라다 등판하면 드디어 포르자 호라이즌이 망하는구나 하면서 거품 물것 같음요 ㅋㅋㅋㅋ | 26.05.18 20:59 | |

(IP보기클릭)118.235.***.***

니드포스피드 덕후
거품은 물으라고 하고, 저는 좋아서 거품 물겠네요 ㅎㅎㅎ | 26.05.19 14:41 | |

(IP보기클릭)125.190.***.***

심심한홀더
저도 사포 카팩이랑 서킷몆개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ㅎㅎ | 26.05.19 16:43 | |

(IP보기클릭)118.235.***.***

아 그래도 이맛은 이제 여기에서나 파니까 사야지!
26.05.16 19:08

(IP보기클릭)58.29.***.***

BEST
익숙한 맛있는맛이지만 새로운게없다 라는 결론인듯.배경만바꾼 같은게임..
26.05.16 19:48

(IP보기클릭)222.107.***.***

포호5에서 배경만 바뀐거라고 생각하면 되나
26.05.16 20:16

(IP보기클릭)121.184.***.***

루리웹-1055810202
근데 그게 너무 큼 어느정도 규모가 되는 도심이 드디어 생기면서 차량 밀집도를 예전보다 일부러 증가시켰고 그래서인지 속도감에서도 차이가 남 | 26.05.16 23:37 | |

(IP보기클릭)115.138.***.***

畳み込みNN
5 멕시코는 랠리 크루즈 같은 느낌이었는데. 6는 공도 느낌. 개인취향으로 공도쪽을 더 좋아해서 5냐 6냐 고르라면 6인데. 심레이싱이 취향이라 또 개인적으로 아쉬움 | 26.05.17 15:00 | |

(IP보기클릭)116.45.***.***

그냥 피자에 토핑 한 두개 추가된맛이겠지 뭐
26.05.16 22:14

(IP보기클릭)217.217.***.***

BEST
계절 변화 없다는게 확실한가요? AI지적 말고는 리뷰가 아니라 트집잡기 같네.
26.05.17 04:01

(IP보기클릭)211.234.***.***

고곡주랑
날씨 변화는 있지만, 계절변화는 없습니다. 대신 각 계절별 테마에 맞는 구역이 나눠져 있어서 해당 계절로 고정되어 있죠. | 26.05.17 13:20 | |

(IP보기클릭)49.170.***.***

사푸코
https://games.gg/news/forza-horizon-6-seasons-schedule-explained/ 5월 21일 부터 여름시즌 주마다 변경. 확실해요? | 26.05.17 18:20 | |

(IP보기클릭)49.170.***.***

사푸코
리뷰도 정정 하셨네 ㅋㅋ | 26.05.17 18:28 | |

(IP보기클릭)221.158.***.***

사푸코
엥? 15일 자정쯤에 여름 에서 봄으로 거꾸로 계절변화 알리면서 컷신 있었습니다. 뭐 때문에 거꾸로 계절이 간건지는 모르겠으나 계절변화는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26.05.18 21:06 | |

(IP보기클릭)118.235.***.***

니드포스피드 덕후
5때도 정발전엔 뭔가 요상한 일들이 벌어졌었어요 ㅋㅋ | 26.05.19 15:02 | |

(IP보기클릭)14.56.***.***

사푸코
계절 변화 있음 | 26.05.20 10:34 | |

(IP보기클릭)114.207.***.***

약간 추가된 요소들이 있는데 항상 먹던 그 맛이긴 한듯.
26.05.17 05:44

(IP보기클릭)125.180.***.***

BEST
루리웹에서 만든 포호6영상보니까 레이싱게임을 안해본 사람이던데 이 기사도 같은 사람이 쓴건가
26.05.17 07:13

(IP보기클릭)175.200.***.***

초반에는 차 적잖아... 상점에서도 팔고 퀘를 하고 시즌 이벤트 시작하면 퍼주는데
26.05.17 10:05

(IP보기클릭)61.84.***.***

포르자 역사상 뭐 다 비슷하지 않았나 원래 그런게임이었자나..
26.05.17 10:19

(IP보기클릭)183.119.***.***

BEST
몇몇은 공감 가지만 단점 쥐어짤려고 도끼눈 뜨고 쓴거같네요
26.05.17 10:50

(IP보기클릭)121.190.***.***

프리미엄 에디션 예구자라 지금 이틀 내내 달리고 있고, 그냥 완전 재미있습니다. 억지로 뭔갈 찾으려고 하는 느낌도 있네요. 포호 5 도 핫휠 출시 전까지 찬사 상위 3% 찍을 정도로 꽤 많이 했던 유져입니다. (플탐은 150시간 정도인듯 6일 찍혀있네요.) 대도시로 배경 바뀐게 꽤 큽니다. 그래픽 수준도 확차이 나던데.. 레인보우 브릿지만 달려도 시원시원하고 해안 도로도 꽤 멋지죠.
26.05.17 11:05

(IP보기클릭)211.231.***.***

대체제가 없는데 까긴 해야겠고 뭐 이런 느낌?
26.05.17 11:37

(IP보기클릭)118.235.***.***

계절변화 없을 리가 없을텐데 시즌 페스티벌 시작 안 해서 고정된걸 넘겨짚는거 아닐지?
26.05.17 15:00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83.104.***.***

레이싱겜에서 노가다 AI를 까네.. ㅋㅋ 레이싱겜 미션 자체가 노가다고 니드포 모원처럼 스토리있는 레이싱겜이라도 기대했나??(컷씬도 나오던데) AI는 다른 겜 해보면 호라이즌은 양반인데.. 보통 레이싱겜은 멀티가 더 노가다인데(노가다니까 잼있으라고 멀티를 하는거).. 이분은 반대로 알고있네.. 550대 다 타고 한번씩만 미션해도 수백시간은 됨.. 라인업 부족?? ㅋㅋ
26.05.17 15:22

(IP보기클릭)118.217.***.***

레이싱 게임 대충하는 티가 너무 심하고 AI 접목은 게임업계에서도 아직 완성도가 낮은 분야인데 까기 바쁜 기사이구만.
26.05.17 15:56

(IP보기클릭)175.202.***.***

이 시리즈 진득하게 해본건 3부터 였는데, 솔직히 그때랑 주행감이나 기본적인 드라이빙은 크게 바뀐게 없는게 맞음. 기본 시스템은 거의 똑같은데 후속작은 배경 바뀌고 좀 더 화려해지면서 즐길게 많아지는 방향으로 발전해서 여기까지 온 게임이니, 요런 식으로 큰 변화없이 나올건 이미 예상했던 바임. 이 게임은 10점 만점에 10점 찍고 시작해야할 레전드 게임은 애초부터 아닌것 같고, 억지로 매달리지 않고 천천히 꾸준히 즐겁게 플레이하는 레이싱 게임 정도의 포지션이면 개인적으론 만족.
26.05.17 15:57

(IP보기클릭)112.173.***.***

개인적으로 포호5 멕시코 보다 더 재밌습니다.
26.05.17 17:40

(IP보기클릭)211.235.***.***

해보고 리뷰쓴거 맞나? 계절이 1주일마다 바뀌는데 벌써 4주동안 봄여름가을겨울 다 봤다고? 얼리엑세스 때문에 목요일에 2시간반정도 여름으로 시작했다가 바로 봄으로 바뀌는거까진 봤는데 리뷰코드 쓴 사람들은 가을겨울까지 다 본건가? 신기하네?
26.05.17 21:45

(IP보기클릭)125.136.***.***

다른 게임이었으면 매너리즘이라고 욕 먹을만하긴한데 대체할 게임이 제로임.
26.05.17 21:49

(IP보기클릭)61.82.***.***

BEST
예전에도 루리웹 리뷰가 너무 주관적이고, 정보 전달이 잘 안된다고 댓글을 썼더니... 작성자가 리뷰 자체는 주관적이고, 오히려 댓글단 유저에게 제대로 플레이 해본게 맞냐고 역으로 엄청 뭐라고 했었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댓글들이 달릴것 같군요~ ㅋㅋㅋ 리뷰는 주관적일수 밖에 없지만, 게임을 즐기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작성을 해야하는 암묵적인 것들이 있지만... 이번에도 이게 안지켜지는것 같네요~ 7시간 플레이한 제가 봤을때도, 리뷰가 아쉽게만 느껴지는데... 단점이라고 지적한 부분을 꼼꼼히 읽어 봤지만, 스팀판으로 제공 받아서, 얼마나 플레이를 했는지, 개발자 테스트 코드를 통해서, 계절도 바꿔보고, 다양한걸 플레이 해봤는지 궁금합니다. 호라이즌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하면, 주 컨셉이 되는 국가의 특징을 다양하게 즐길수 있도록 페스티벌 형태로 구성된 레이싱 게임인데... 일본은 나라 특성상 많은 커브로 구성된 고갯길 레이스와 드리프트등 일본의 특색을 잘 살려 낸 코스인데도, 단순히 코스가 이렇게 때문에, 어렵다고 치부한게 아쉽구요~ 그리고, 드라이바타 AI들의 난이도 문제는 예전 호라이즌 시리즈 관련 개발자가 다양한 세팅을 통해서, 어렵게도, 쉽게도 가능하도록 설계 했다고 했는데... 작성자는 과연 어떤 세팅으로 플레이를 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멀티가 되면 해결이 된다는것도 실시간 레이싱이 아니다보니, 난이도 세팅에 따라서 드라이바타AI의 난이도도 조정이 되는데, 이건 제대로 파악은 안하셨나 봅니다. 또, 많은 분들이 지적한 계절의 변화와 컨텐츠에 관련해서도, 플레이시에 경험할수 없는 부분에대해서는 관계자에게 물어보거나, 이미 알려진 내용을 쓸텐데... 댓글로 뭐라고 하니까, 수정한것 처럼 느껴지는군요. 자동 주행기능이 게임의 정체성에 위험한 요소라는걸 파악 하셨다면, 개발자는 이걸 왜 넣었을까 하는 부분도 언급해주셨으면, 더 나은 리뷰가 되지 않았을까 싶군요. 호라이즌 시리즈는 변화가 가장 적은 레이싱 게임이지 않나 싶습니다. 확실히 뒤로 갈수록 시스템의 UI/UX는 좋아지고 있지만, 초기작과 비교해도, 최신작과의 시스템 자체는 변화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건 레이싱 게임 장르의 한계이기도 하고, 호라이즌이 추구하는 페스티벌 컨셉의 플레이와도 연관성이 있는건데, 단순히 변화가 없다라고만 하니, 리뷰가 아쉬울수 밖에 없네요. 위에 어떤분 말씀 처럼 게임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까기 바쁜 리뷰라고 밖에 안보이네요.
26.05.18 04:53

(IP보기클릭)61.40.***.***

4 얼티 7만원대에 구매하고 5는 겜패로했고 6 사려니 가격이 무슨 ㅋㅋ
26.05.18 09:45

(IP보기클릭)220.118.***.***

하냥코
난 14만원 주고 샀지만, 솔직히 돈아까운 게임은 아님. 요즘 물가나 가챠 게임 가격생각해보면 오히려 혜자라고 느껴짐. 하지만, 14만원 주고 팔면서 보물맵을 5천원주고 따로 파는건 빡쳤음... | 26.05.18 10:02 | |

(IP보기클릭)211.235.***.***

하냥코
네이버 맴버쉽에 게임패스를 써비스로 지정해서 쓰세요.. 이게 가성비 최곤듯 | 26.05.26 10:57 | |

(IP보기클릭)220.118.***.***

러시....컨테이너 드리프트 맵 4분 클리어...가능한거냐? 난 열심히 해도 4분 10초 나오던데....ㅜㅜ
26.05.18 10:00

(IP보기클릭)211.235.***.***

하루코
초보자라 그런가 어렵데요 ㄷㄷ | 26.05.18 12:26 | |

(IP보기클릭)121.133.***.***

하루코
저는 4분 4초까지 줄였는데 너무 빡셈. 별3개로 안깨면 찝찝해서 오늘 다시 도전예정. | 26.05.18 13:08 | |

(IP보기클릭)221.145.***.***

하루코
첫트 4분11초, 두번째 4분4초인데 4분대 어떻게 하는건지 너무 빡쎈거 같음 | 26.05.18 16:20 | |

(IP보기클릭)203.249.***.***

하루코
2트에 3분 57초 깼는데, 드리프트 보다 감속하고 그립주행이 더 빨라서 드리프트만 안하면 깸 | 26.05.18 17:48 | |

(IP보기클릭)1.211.***.***

포르자5만 한 5년정도 냅다 판 모 유튜버는 영상에서 전작보다 AI가 쎄져서 "무적" 난이도를 "프로"로 낮춘다는데 흠..
26.05.18 14:01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8839965497
ai 난도는 한두단계 오른거 같아요. 제 느낌도 그렇더라고요. | 26.05.19 15:22 | |

(IP보기클릭)1.221.***.***

AI 문제는 뭐 항상 말나오는 부분이고 레이스의 경우 반복적인건 문제가 없는데 제한을 걸어놓다 보니 그 부분은 좀 불편한 감이 있네요. 그리고 한가지 묻고 싶은건 전작을 해보신게 맞나요? 제가 4부터 입문했는데 5에서도 변화가 적을지언정 4, 5두개다 계절 시스템을 넣었으니 6도 당연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게 자연스러운데 없다고 한걸 수정한 흔적을 보니 당혹스럽습니다. 게다가 자동주행의 경우 말그대로 사진찍는 용도거나 이동하는데 쓰이는거지 이걸 레이스에 활용한다는 생각자체가 너무 엉뚱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레이스겜에서 자동사냥마냥 자동주행으로 이기게 하는 게임이 있나요? 이 게임도 자동주행 써보면 자동사냥 하라고 만든게 아닌거 티가 나는데요.
26.05.18 14:29

(IP보기클릭)121.184.***.***

Nisltincidunt
게다가 차량 주행감이나 후륜자동차 슬립임계점 브레이킹포인트 5에비해 꽤 바뀌었는데 언급 1도 없음 사운드도 좋아졌다고 언급은 있지만 뭐가 좋아졌다는지 이야기는 1도 없음 | 26.05.18 20:51 | |

(IP보기클릭)221.139.***.***

자동 주행을 자동 사냥이라고 단순화시켜 치환해서 이해하는 것부터 핀트가 나간 느낌. 한숨만 나오네요.
26.05.18 16:24

(IP보기클릭)118.235.***.***

아무리 재탕 삼탕 그래도 근본이 재밌으니 이런 게임은 흔하지 않죠.
26.05.18 16:25

(IP보기클릭)220.125.***.***

시간 지나면 해결될 튜닝이나 차량 라인업은 지금 할 얘기는 아닌 것 같고 개인적인 느낌 얘기해보면 묘하게 차를 따라가는 카메라 속도가 들쑥날쑥하다고 느껴져서 사양을 많이 낮춰 100프레임 이상을 확보해야 했음(WQHD, 4090) 네이티브 해상도는 텍스쳐가 이상해서 DLAA 켜는게 훨씬 나았음 땅을 뚫고 낙하하는 버그는 포호 시리즈 하면서 이번에 처음겪어봐서 당황했음 그래픽옵션 조정하다가 메뉴가 무한팝업되는 버그도 걸려서 다시 켜야했음 솔직히 오프닝레이스는 전작들에 비해서 뽕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함. 캐릭터도 너무 못생김. 기본 사운드 설정에서 레이싱 중 캐스터가 말하는 소리가 엔진소리와 음악소리에 묻혀서 잘 안들림 하지만 이래저래 재미는 있었고 소소한 버그는 패치해주겠지.. 역시 레이싱은 포호 시리즈가 제일 취향임
26.05.18 19:36

(IP보기클릭)113.158.***.***

루리웹-1460026394
“솔직히 오프닝레이스는 전작들에 비해서 뽕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함. 캐릭터도 너무 못생김“ 완전 공감입니다 “역시 레이싱은 포호 시리즈가 제일 취향임” 이거도 완전 공감 | 26.05.19 02:59 | |

(IP보기클릭)123.215.***.***

무미건조하게 반복적인 플레이 <<< 격공합니다. 프리미엄으로 사서 4일 즐겼는데 더 못하겠어서 방금 접었어요. 원래하던 RPG류 게임하러 가려구요.. 게임 하는 내내 졸았습니다 솔직히.. 포호는 4편이 최후의 불꽃이었던 것으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6편까진 그래도 열정이 남아있었는지 덥썩 구매했지만 7편은 구매 안할 것 같습니다. 몇편 건너뛰어야 될 것 같아요..
26.05.18 19:40

(IP보기클릭)125.143.***.***

통한의비추
근데 보통 레이싱 장르의 게임은 장시간 진득하게 붙잡고 하는거 보단 RPG 어드벤쳐 이런거 하다가 수시로 기분전환용으로 해주는식으로 하는거 아닌가? 이거안하고 rpg한다는 식의 대체성으로 즐길만한 장르는 아닌.. | 26.05.26 05:08 | |

(IP보기클릭)220.80.***.***

공간 사운드는 엄청 발전했는데 리어 스피커가 이렇게 열일하는게임 간만이에요 ㅋㅋ
26.05.19 08:47

(IP보기클릭)118.235.***.***

CRDI
사운드 듣자마자 턴텐아 앞으로 이렇게만 하자 생각했어요 ㅋㅋ | 26.05.19 15:17 | |

(IP보기클릭)118.235.***.***

개인적으로는 5때 기준 1. 사운드 좋아짐. 내차 상대차 소리 잘 들리고 전작보다 나은 차량 사운드. 그리고 새 라디오 굿굿 2. 기본 타이어 그립감이 미묘하게 나빠진 느낌인데 노면 범프가 미묘하게 있어서 그런가 하는 생각. 말고는 주행감과 조작감은 거의 변화 없는듯. 브레이크는 레이싱 브레이크 기준 조금 더 잘 밟히는 느낌이려나요. 3. 배경. 멕시코가 재미없진 않았지만 좀 더 친숙한 일본이라는 배경이 훨씬 즐겁게 다가옴. 산지 평지 시골 산 숲 도시까지 전작에서도 훌륭했던 부분을 더 발전시킨 느낌. 5때 처마버그로 드론이 수백미터 고도로 날 수 있던 버그처럼 풍경 찍는 버그 찾았음 좋겠음 ㅋㅋ 4. 5에비해 최적화와 반응성 훨씬 좋아져서 게임 플레이가 쾌적함. 게임켜고 로딩이나 순간이동, 차 살때마다 저장시간 길고 추천 래핑 로딩 길고. 그런거가 거의 잡혀서 쾌적쾌적. 5. 이벤트 코스가 드리프트 구간 커브 구간 많아진건 맞음. 하지만 커브 코너 안돌거면 레이싱 게임을 왜....? 그리고 그냥 필드에서 탐험하듯 달릴땐 그런 스트레스 없어서 좋음. 단, 길 100뚫기가 스트레스... 미묘하게 안 달린 도로 찾기 너무 힘들어ㅠ 안달린 도로 표시 넣어주라고 ㅠㅠㅠ 6. 토오게처럼 새 이벤트는 아쉬운게 맞음. 근데 전작들도 새 이벤트는 아쉬웠음. 업데이트 해 주던지 7에서 강화해서 나와주겠지 하는 맘이 큼. 6이 5때 아쉬운거 고쳐나온거처럼. 7. 인공지능은 아직 아쉬운거 인정. 뒤에서 어뢰질하고 코너에서 옆구리 긁고 난리가 아님 ㅋㅋㅋㅋㅋ 하지만 드라이아바타가 시간지나면 적응해서 나아질거임. 5에서도 확장팩 나오자마자 달리면 그랬고 시간 지나먄 나아졌음. 8. 벛나무와 굵은 느티나무 말고는 다 부서짐. 관목림 빠져나올때 전작처럼 답답함이 사라져서 너무 좋음. 가드레일도 다채로워지고 많아졌는데 그래도 잘 부서져서 좋음. 전작보다 기술 점수 쌓기가 더 좋아져서 기분이 좋아짐 ㅋㅋ 포호는 1편부터 나한테 줄 수있는 최고의 선물이였고ㅡ포호1한다고 삼돌이삼. 그 삼돌이가 레드링도 안 띄우고 살아있음 ㅋㅋ ㅡ 이번작도 오프닝 이벤트 할때 간만에 레이싱 굴리면서 심장이 뛰었어요. 스팀 동접을 봐도 많은사람들이 재밌게 즐겨주는걸 보니 너무 행복하네요. 1대1레이스 마지막에 이겨주고 응 너 나한테졌자나 하고 튀고 멀티 레이스 들어가서 사람들이랑 놀고. 행복하네요. ㅎㅎ
26.05.19 15:16

(IP보기클릭)118.235.***.***

심심한홀더
단점. 1. 내 아바타 개 못생김. 그냥 다 뒤집어 씌우는거 입힘. 2. 파티 초대가 액박 앱을 띄워야만 됨. 게임 내부에서 하는방법 없나? 찾는중. 저늠에 앱은 언젠가 버그를 일으킬거야... 3. 길거리 중고차 판매가 생겨서 cr 벌려고 레이스 뛰어야함. 분면 금방 200만 모았는데 왜 튜닝할 돈도 없는거야... 4. 나만 그런거 같은데 고속중행중에 순간 끊기는 느낌이 날때가있음. 하이퍼카 레이스 멀티로 돌릴때 넘모 빡치는것이에요. 전작의 답습이라지만 그래도 잘하던거 강화해 나와줘서 고맙죠. 아 근데 논에 들어갈땐 기분이 묘함.. 농가의 아들이고 농사도 짓다보니... | 26.05.19 15:21 | |

(IP보기클릭)61.99.***.***

리뷰 계속 수정하는거 보니 뭔가뭔가하네..
26.05.19 15:36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75.115.***.***

(자동주행에 대해서) "그나마 쓸모 있게 활용할 수 있는 사용처라면 필드에서 이동시에 자동 주행을 켜놓는 것인데, 앞서 이야기 했듯 이 상태로 다니면 필드에 있는 수집 요소는 그냥 다 지나치고, 기술 점수도 쌓이지 않는다. 거기다 애초에 이동이 귀찮으면 가까운 포인트로 순간이동하면 그만인 게임이다. 그나마 쓸모 있었던 건 풍경이 멋있는 구간에서 멀찌감치 자동 주행을 걸고 사진을 찍는 정도? 자동 주행은 계륵 그 자체다. 어디서 유의미한 활용처를 찾을 수 있을까? 물론 오히려 이 자동 주행이 레이스 이벤트를 너무 훌륭하게 해내서 게임 플레이 자체를 대체할 수 있다면 그건 그거대로 굉장히 큰 문제가 된다. 하지만 지금의 자동 주행은 적절한 쓰임새를 알 수 없는, 굳이 들어갈 필요가 있었나 싶은 기능에 가깝다. 결국 지나치게 성능이 뛰어나서도 안되고, 그렇다고 무쓸모해서는 안되는 사이에서 밸런스 조절에 실패했다고 볼 수 있다. 사실 수집 요소를 자동 주행이 대신 해주는 것도 일종의 재미 요소를 거세하는 꼴이다보니, 차라리 아예 안들어가는게 맞지 않았나 싶다." 거 별 내용도 없는 걸 길게도 썼네요. 그럼 자동주행 켜놓고 수집 요소 다 쌓이게 하면 그게 게임인가요? 그냥 멀리 이동할 때 손에서 힘 좀 더 빼고 싶은 사람이 간간이 쓰는 기능을 가지고. 리뷰어 본인이 다시 읽어봐도 좀 이상하지 않나요? "내가 뭐 대단한 것도 아닌 걸 가지고 왜 이렇게 오밀조밀 요리조리 깠을까?"
26.05.19 21:45

(IP보기클릭)122.208.***.***

루리웹-4351693756
리뷰쓴사람이 심신이 모자란사람같으니 대충넘어가는게 정상인의 인지상정임. | 26.05.20 14:38 | |

(IP보기클릭)211.204.***.***

AI가 정직하게 코스 타는건 낮은 난도일건데, 무적 돌다가 코너에서 어뢰 맞아봐야 정신이 번쩍 드실듯
26.05.20 03:34

(IP보기클릭)14.41.***.***

왤케 혹평임? 거의 감정적으로 호라이즌6 싫어하는것마냥 리뷰를 썼네 이런 비판만 덕지덕지 바른 리뷰 루리웹에서 개오랜만이네; 글의 15프로는 객관적인 리뷰고 나머지는 그냥 비판글이네;
26.05.20 08:51

(IP보기클릭)222.117.***.***

응가머신
루리웹이잖음 ㅋㅋ 엑박을 혐오하는 곳인데 엑박 퍼스트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감정적으로 쓸 수 밖에 ㅋㅋ | 26.05.20 19:44 | |

(IP보기클릭)14.56.***.***

https://youtu.be/HuED37Lq5j0?si=JCIp4FIaKwQakCsd 가능한거 다 해보고 리뷰한 디스이즈게임이랑 너무 비교되네 이분은 계절도 주마다 바뀌는거라 봄, 여름밖에 못봤다고 했고 영상보면 계절 바뀌는 장면도 있음 몇시간이나 하고 리뷰한건지 레이싱을 해본 사람인지 까고 리뷰해야 할듯
26.05.20 10:40

(IP보기클릭)118.235.***.***

명규형! 레이싱 게임 잘 모르는 사람이 쓴 것처럼 리뷰가 너무 부정적으로 읽히잖아 반발하는 댓글들 많아지는데 뭐 느껴지는거 없어? 사이버펑크 2077의 '펄펄 끓는 용광로'나 사로스의 '고고한 이상으로 나아간 게임' 처럼 멋진 표현 하나 좀 써주지 그랬어 이번 리뷰도 조금 그렇다
26.05.20 11:33

(IP보기클릭)106.251.***.***

자율주행으로 수집요소 해금할거면 게임을 왜 합니까
26.05.20 12:29

(IP보기클릭)211.234.***.***

이정도 리뷰면 그보딸 안들어간게 신기할 정도
26.05.20 13:50

(IP보기클릭)118.235.***.***

ㅈㄴ 하기 싫은데 해야되니까 심술나서 쓴 리뷰
26.05.20 13:51

(IP보기클릭)122.208.***.***

리뷰어가 고자인듯. ㅋㅋㅋㅋㅋ
26.05.20 14:36

(IP보기클릭)221.162.***.***

나중에 플스판 나오면 호평일색일거임 레알 ㅋㅋㅋㅋ
26.05.20 20:49

(IP보기클릭)77.11.***.***

그란투리스모보다 딸리지 않아서?
26.05.21 01:12

(IP보기클릭)112.163.***.***

예전에도 똑같은 리뷰어의 리뷰에 이런 댓글을 단적이 있는데.. 가만 보면 여기 리뷰어들 중에서 결과물이 제일 논란이 많은 사람이야
26.05.21 12:16

(IP보기클릭)118.235.***.***

이번 리뷰를 통해 게임리뷰가 요새 필요한지 의문을 다시 한번 들게 했습니다. 시리즈들을 다 해 보시고 리뷰를 했다면 이런 글이 나왔을지 계속 의문이 남는 리뷰네요.
26.05.21 15:15

(IP보기클릭)106.101.***.***

리뷰어 얘는 항상 논란이네 실력이 부족한건지 궁예질을 하는건지
26.05.21 15:38

(IP보기클릭)211.46.***.***

제목부터 ㅋㅋㅋㅋㅋ
26.05.21 15:48

(IP보기클릭)210.103.***.***

그냥 마소에서 낸 게임이라 기분나빠 싫다고 해 솔직하게.
26.05.21 15:57

(IP보기클릭)175.198.***.***

기존작품을은 AI난이도 평균으로 했었고 이번작은 평균으로 해도 어려운게 있었다정도면 레이싱 게임 리뷰어를 하면 안되는거 아닐까 싶은데. 포호 AI 평균 난이도는 엄청나게 쉬운편인데.. 딱히 레이싱게임 잘하는편은 아니지만 이번작에서도 그냥 숙련으로 올리고 하고 있는데 전작과 난이도 차이는 모르겠던데. 각 코스에 안맞는 차에 타이어도 지형에 안맞는거 끼우면서 플레이했나?
26.05.21 19:14

(IP보기클릭)118.235.***.***

배경 그래픽 매우 짜침 10븐 해보고 바로 삭제
26.05.21 19:25

(IP보기클릭)106.101.***.***

일본 스킨만 씌운줄 알았는데 6하다 5하면 역체감 심함
26.05.23 08:39

(IP보기클릭)106.101.***.***

드라이바타 AI 밸런스 – 특히 높은 난이도에서 AI 상대가 너무 빨라 경쟁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해당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피드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구체적인 해결책이 나오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식도 AI는 문제로 인식했나보네요
26.05.25 16:58

(IP보기클릭)125.143.***.***

리뷰내용보면서 걱정했다가 댓글반응들보고 안심하게된 지나가는 1인.ㅋㅋ 포르자는 무조건 산다는 주의라
26.05.26 04:58

(IP보기클릭)211.235.***.***

인텔 14700k에 32g 램.. 5070ti를 QHD 27인치에 물려서 하는데 풀옵에서 버벅이더군요.. 조금씩 낮춰가면서 최적화 했습니다. 좋은 게임이 시스템 자원을 마구 요구하는건.. 업그레이드에 쓰는 돈을 아깝지 않게 만드는 마법 같습니다. 이건 윙커맨더 시절부터 그랬어요..
26.05.26 10:54

(IP보기클릭)112.222.***.***

루리웹 게임 리뷰 한 번씩 이렇게 미끄러지는 게 나온단 말이지
26.06.15 16:35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