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방문

[PC] [40장/COD:MW] 다음 플레이어?에 의해 사망 [2]



[광고]
글꼴


 

Niall Horan - Nice To Meet Ya

 

 

 

 

 

 

 

 

 

 

 

 

 

봇전이나 돌려보면서 국내외 할것 없이 여러 논란에 불타고 있는 커뮤를 지켜보고

있는데, 확실히 변화가 큰 만큼 반발도 큰 느낌이 들긴 합니다. 현재까지의 레딧이나

국내 커뮤의 분위기를 보면 런앤건 위주로 시리즈를 즐기던 유저 분들은 불만을 

나타내고 있고, 새롭게 변화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들에게 생각없이

달리지 말고 전술적으로 행동하고 적응하라며 서로 으르렁 거리고 있는 것 같았네요.

 

 

 

 

 

1212.JPG

 

최근, 레딧에서 출시전 개발자의 인터뷰가 재조명되면서 또 불판이 펼쳐지기도

https://www.youtube.com/watch?v=9OQWfpRETZQ

(39분~41분)

 

 

 

 

올해 8월말, 게이머 인포머의 개발자 인터뷰에 따르면 시리즈가 오래 이어져온 만큼 

새로운 플레이어이나 실력이 그닥인 유저들이(lower skill player)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무기들의 살상력을 좀 더 올리고, 보고 배울 수 있도록 좀 안전한 공간들을 만들었다고 하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번 작품에선 다층 구조로 구성되어 있거나 여러 방과 창문이 배치 되어 있는게 보여

캠핑하기가 좀 더 수월해 보였습니다. 발소리도 커져 다른이가 접근하는지도 구분하기도 쉽기도 했구요. 

 

이번에 변화된 멀티의 흐름이 괜찮은지는 각 개인이 판단해야 할듯 싶습니다.

캠핑에 유리한 환경이다 보니 확인사살이나 개인전 같은 모드는 점수를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나온다고 하여 이건 좀 문제인것 같긴 하지만요.

과연 앞으로 게임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궁금하긴 하네요.

 

 

 

여담으로 막장 밸런스로 유명했던 모던2에 왜 밸런스 패치가 

이뤄지지 않았는지, 그 이유가 당시 커뮤니티 매니저였던 로버트 볼링을 

통해 최근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내용은 즉, 패치가 나오긴 했는데

그게 실제로 적용되지 않았었다는 것이었네요.

 

그의 트위터에 따르면, 액티비전의 판단 부족과 

4억 달러의 로열티 소송문제와 개발진 이탈 때문에

개발사는 정신이 없었다고 하네요. 직접적인 게임 개발자가 

아니긴 하여 신뢰성엔 의문이 들긴 한데 전 인워사 직원 중에 

그래도 나름 유명했던 사람이었고 06~12년까지

근무를 했던 분이시기에 어느정도 참고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twitter.com/fourzerotwo/status/1185017926723620865

 

모던워페어(2019)는 현재 나름 순항중이니 모던2 처럼

방치되는 일은 없을것 같아 다행이긴 하네요.

 


 

 

 

 

 

 

 

ModernWarfare 619347.jpg

 

 

ModernWarfare 620735.jpg

 

 

ModernWarfare 613712.jpg

 

 

ModernWarfare 619404.jpg

 

 

ModernWarfare 618371.jpg

 

 

ModernWarfare 613956.jpg

 

 

ModernWarfare 615738.jpg

 

 

ModernWarfare 618738.jpg

ModernWarfare 619051.jpg

 

 

ModernWarfare 621233.jpg

 

 

ModernWarfare 613612.jpg

 

 

ModernWarfare 618276.jpg

 

 

ModernWarfare 617995.jpg

 

 

ModernWarfare 614794.jpg

 

 

ModernWarfare 618180.jpg

 

 

ModernWarfare 617938.jpg

ModernWarfare 616563.jpg

 

 

ModernWarfare 619520.jpg

 

 

ModernWarfare 614861.jpg

 

 

ModernWarfare 614322.jpg

 

 

ModernWarfare 621409.jpg

 

 

ModernWarfare 619304.jpg

 

 

ModernWarfare 619908.jpg

 

ModernWarfare 617690.jpg

 

 

ModernWarfare 615212.jpg

 

 

ModernWarfare 615316.jpg

 

 

ModernWarfare 615120.jpg

 

 

ModernWarfare 621062.jpg

 

 

ModernWarfare 615424.jpg

 

 

ModernWarfare 614905.jpg

 

 

ModernWarfare 617117.jpg

ModernWarfare 613364.jpg

 

 

ModernWarfare 620101.jpg

 

 

ModernWarfare 616433.jpg

 

  

ModernWarfare 619497.jpg

 

 

 

ModernWarfare 614582.jpg

 

 

ModernWarfare 620287.jpg

 

 

ModernWarfare 619942.jpg

 

 

ModernWarfare 613395.jpg

 

 

 

 

 

 



댓글 | 2
1


(531892)

211.36.***.***

콜옵 멀티 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문제점 1. 밸런스 문제 최악입니다.맵구조.크레모어.더블배럴 샷건 먼저 맵구조에서 몇몇 맵구조는 밸런즈가 최악입니다.흔히 토끼몰이방식으로 상대를 본진영에 몰아놓고 살상가능하죠. 역전 가능성은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크레모어 거의 맵구조상 2층구조물에서 크레모어 놓고 장악하면 답이없다싶히합니다. 더블배럴 샷건 살상 능력이 너무나도 좋기 때문에 사실 샷건 하나들고 이속 올리면서 살상하고 다녀도됩니다.다른총 다 필요없을 정도이고 지상전 제외한 나머지맵이 좁디좁고 건물 통로 이동하기 때문에 보급스킬에 샷건 크레모어 두개놓고 그냥 짱박회도될정도로.. 2.무기 밸런스 저 같은 경우 싱글 중반 하다가 너무 실망스럽고 멀티도 실망 스럽지만 돈주고 산건데 그냥 하자는식으로 했는데 다른 기관단총.dmr.스나이퍼 다 빼놓고 엠포 더블배럴만으로도 쓸고 다닐정도로 엉망이였습니다. 더구나 이게 렙업시 풀리는거라 기존유저.뉴비의 갭차가 계속 벌어질수밖에없다고 생각되네요.. 맵 디자인 다시해야하고 무기밸런스 수정해아야할것같네요.차라리 서든처럼 게임 승리시 게임돈으로 무기사고 커스텀 아이템 사면 밸런스가 이렇게 망하진 않을텐데라는 생각이네요 최고로 기대했지만 최악의 시리즈로 기억될듯싶습니다
19.11.08 05:05
서쿠쿠
피카딜리 맵은 수정이 좀 필요해 보이고, 다리 맵이나 아니야 궁전도 하면서 이건 좀... 이라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다른 맵들도 복층 구조에 방과 창문이 다수 배치되어 있고,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좁은 통로나 계단, 혹은 창문을 통해 진입해야 하는데 크레모아와 발소리에 발목이 잡혀 공격하기가 힘들더군요. 여러 퍽으로 보완이 가능하다지만 크레모아를 해킹할때도 빈틈이 커서 발소리 듣고 온 캠퍼에게 역관광 당할때도 종종 있는것 같습니다. 무기는 아직 써본적은 없지만 샷건 영상들을 보면 1887 너프 전의 모습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9PzuBcpnX4 과거에도 이런 샷건이 사거리가 지나치게 길다고 수정했는데, 10년이 지난 지금와서 다시 이러는걸 보면 좀 의아스럽기도 합니다. | 19.11.08 10:53 | | |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6227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