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d504\ub9ac\ub80c","rank":0},{"keyword":"\uc6d0\uc2e0","rank":0},{"keyword":"@","rank":0},{"keyword":"\ub9d0\ub538","rank":0},{"keyword":"\uc720\ud76c\uc655","rank":0},{"keyword":"\uc548\uc0b0","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3},{"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2},{"keyword":"\uc6d0\ud53c\uc2a4","rank":-1},{"keyword":"\ub4dc\ub798\uace4\ubcfc","rank":5},{"keyword":"\ub358\ud30c","rank":3},{"keyword":"\ub9c8\uc601\uc804","rank":-2},{"keyword":"\uc720\ub2c8\ucf58","rank":4},{"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b4c4","rank":"new"},{"keyword":"\ub77c\uc624","rank":"new"},{"keyword":"\uc778\ubc29","rank":1},{"keyword":"\uadfc\ud29c\ubc84","rank":-5}]
(IP보기클릭)59.4.***.***
시대의 흐름에 의해 사라진 직업이 얼마나 많은데.
(IP보기클릭)14.32.***.***
회생제동 시스템 덕분에 브레이크 마모될 일도 거의 없고 소모품도 거의 안들어가죠. 정비업계가 줄어드는 대신에 배터리 관리 및 교환해주는 폐배터리 사업쪽이 활성화될 듯 합니다. 그리고 현 자율주행 기술 로드맵을 보면 30년 전후로 운전과 관련된 업종도 사라지지 않을까 싶어요.
(IP보기클릭)180.226.***.***
일단 전기차 가 엔진오일 미션오일이 필요없어져서 정비 자체가 확 줄어버린다고 정비업계에서는 걱정하더라고요
(IP보기클릭)14.32.***.***
정비소는 기술 다시배울 수 밖에 없을듯.. 전기차 한번 타보면 엔진차로 못돌아감. 가격만 조금 착해지면 2~3년만 지나도 신차로 가솔린 디젤 뽑는 사람은 없을듯. 엔진은 현대 N시리즈 처럼 펀드라이빙으로만 남게되겠지.
(IP보기클릭)211.192.***.***
전기차는 엔진과 관련된 모든 정비와 소모품이 필요가 없으니 뭐.
(IP보기클릭)14.32.***.***
정비소는 기술 다시배울 수 밖에 없을듯.. 전기차 한번 타보면 엔진차로 못돌아감. 가격만 조금 착해지면 2~3년만 지나도 신차로 가솔린 디젤 뽑는 사람은 없을듯. 엔진은 현대 N시리즈 처럼 펀드라이빙으로만 남게되겠지.
(IP보기클릭)180.226.***.***
산이K
일단 전기차 가 엔진오일 미션오일이 필요없어져서 정비 자체가 확 줄어버린다고 정비업계에서는 걱정하더라고요 | 21.12.05 23:11 | | |
(IP보기클릭)14.32.***.***
솔다방의악몽
회생제동 시스템 덕분에 브레이크 마모될 일도 거의 없고 소모품도 거의 안들어가죠. 정비업계가 줄어드는 대신에 배터리 관리 및 교환해주는 폐배터리 사업쪽이 활성화될 듯 합니다. 그리고 현 자율주행 기술 로드맵을 보면 30년 전후로 운전과 관련된 업종도 사라지지 않을까 싶어요. | 21.12.05 23:17 | | |
(IP보기클릭)121.137.***.***
전기차는 차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사고 후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면 발생하는 막대한 수리비, 가솔린,디젤에 한참 못 미치는 충전 편의성, 겨울 배터리 효율 저하로 인한 장거리 이동의 불편함 등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다른 요소가 더 많죠.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이상 단순히 차 값이 싸지는 것만으로 전기차를 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 21.12.05 23:21 | | |
(IP보기클릭)119.70.***.***
배우고 그럴 문제가 아님 전기차는 수리할곳이 없음 보통 정비소에서 남겨 먹는게 일정 시간 교체를 해줘야하는 오일유 같은 필수 소모품 인데 전기차는 이게 필요없음 브레이크 패드도 너무오래감 ㅋㅋㅋ 내연기관차는 수리할 곳이 보통 160개정도 인데 반해 전기차는 35개정도임 | 21.12.05 23:23 | | |
(IP보기클릭)14.32.***.***
아직 플랫폼 전기차가 나온지 1년밖에 안됐으니까요. 사실 아직은 조금 이르더라도 2~3년이면 무조건 바뀔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배터리가 파손될 수준의 사고면 엔진차도 수리비 수백수천 들거나 폐차각인 것은 마찬가지고 충전인프라도 주유소가 줄면 줄었지 전기충전소는 늘어날거고요. 지금도 급속충전 20분 10000원이면 200km를 가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아요. 집에선 주차장에서 충전하면 그만이고. 77kw ev6가 여름엔 550km 겨울에도 400km를 가고 앞으로 110kw 장착하는 전기차는 한번 충전에 800km를 가게될텐데 엔진차보다 훨씬 나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당장 ev6 3000만원대로 나오면 굳이 ev6대신 그랜져 사고 싶을 사람 없을걸요. 택시기사님들도 새로 하시는 분들은 다 아이오닉이나 ev6로 뽑으시더라구요. | 21.12.05 23:52 | | |
(IP보기클릭)223.39.***.***
진짜 전기차 타는데 다시 기름차 가면 관리 못할꺼 같아요 ㅠㅠ | 21.12.06 01:43 | | |
(IP보기클릭)59.4.***.***
시대의 흐름에 의해 사라진 직업이 얼마나 많은데.
(IP보기클릭)222.238.***.***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180.226.***.***
일단 현대 기아 에서도 교육 프로그램 같은게 없어서 블루핸즈나 오토큐 같은데서도 전기차 같은경우 자기들은 못본다고 센터 들어가라고 한다던데...일반 사설정비소는 그런 교육받기도 어렵기도 하지만 소모품 자체가 대폭 줄어서 앞으로 미래를 괭장히 어둡게 보는거같더라고요 | 21.12.05 23:20 | | |
(IP보기클릭)125.180.***.***
어쩔수 없죠 전기차로 서서히 전환되가고 그에 따라 카센터가 변화해야 하는데 흠 그게 쉽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 21.12.05 23:22 | | |
(IP보기클릭)211.192.***.***
전기차는 엔진과 관련된 모든 정비와 소모품이 필요가 없으니 뭐.
(IP보기클릭)60.72.***.***
(IP보기클릭)121.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