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 범죄라 해선 안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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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스타트업 대표 280명, ‘타다 구하기’ 동참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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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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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사납금부터 하한선을 낮추던가 하는 식으로 바꿔야. 택시기사들 난폭운전 이면에는 상납금 제도가 있는게 제일 큼. 회사택시랑 개인택시 타보면 확실히 차이나죠. | 20.02.17 1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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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문제인거는 알겠는데 그보다 대다수 사람들인 소비자들은 승차거부하는 택시들에게 반감이 있어서 우버 같은 타다를 환영하는거임. 진짜 야근하고 겨울 새벽에 택시잡으려는데 쌩쌩 지나가는 빈차택시들 보면 이가 갈림 돈을 더주고라도 타고 싶은 심정 | 20.02.17 11: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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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납금은 국가가 만든 운송 시스템이 아니라니까 오래전부터 암묵적으로 기업들의 관행을 묵인하고 있었던 패단일뿐이야 그게 아니라 운송 시스템 자체가 완전 망가진다고 처음은 승합차로 시작하겠지 그건 택시와 버스 중간지점으로 얼핏보면 새로운 시장 개척하면서 다른 기존 운송업자들에게 피해 안준다는 명분이 생기니까 근데 니네 승합차 불러서 여행가본적 살면서 몇번있냐? 일단 그 시장 자체가 작아서 그것만 보면 사업한계가 있어 결국 기업이 돈벌려면 택시 버스 영역까지 확방해야돼는데 첨부터 그렇게 시작하면 당연 밥그릇싸움으로 반발심하겠지 근데 일단 타다가 허용돼고 나서 운송 시스템 전체로 확장하는건 막기가 더 어렵다 그거지 | 20.02.17 1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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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승차거부를 보자면 신용카드로 계산을 거부한 식당과 비슷한 경우 아니니? 그건 위법이지만 세금 적게 내기 위해 또는 카드 수수료 줄이기 위해 업체가 카드 결제를 거절한건 시스템의 허점ㅇ 아니라 그 개인의 위법인거고 그땜 신고하면 해결할수 있는 보완책이 있어 승차거부도 마찬가지 택시 운송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라 한 개인의 선택적 위법인거고 신고라는 동일한 방법이 있어 물론 보완하거나 강화할 필요는 있지만 | 20.02.17 1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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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야 일단 택시 서비스가 저하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이야기 하는 거니까요. 일종의 권리금 같은 성격이었다면, 그걸 법제화 시켜서 일정 금액 이하로 묶는 방법을 쓰던가 해서라도, 기사들 부담을 줄여야죠. 이게 트럭 과적이랑 같은 이슈에요. 도로에서 큰 사고를 유발하고 난폭운전을 일으키는 과적을 단속해야죠. 문제는 수송단가가 맞지 않고, 국가가 여기에 강제로 개입하기도 애매모호하니까 과적을 사실상 방치상태로 두는건데. 사납금도 그거랑 마찬가지라 봅니다. 그나마 사납금의 경우에는, 택시회사마다 고정된 비용이라도 존재하니까 그 통계를 내서 법제화 시키고 줄이는게 현실적이죠. 타다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왜 생겼겠어요. 그간 택시 기사들의 서비스 문제가 하도 두드러지니까 말이 나오는거죠. 그럼 그 문제를 해결하려면 결과적으로는 택시서비스를 강화해야 하는데, 그 강화방침이 기사의 부담을 줄여주는 방법이 가장 근본적일 수 밖에는 없어요. 그게 아니면 혈세 들여서 택시도 대중교통수단으로서 환승 인정 해주던가. 근데 그럼 세금 부담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니 비현실적이죠. | 20.02.17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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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유한 신용카드 거부 식당은 거부하면 다른 식당가서 먹으면되지만 택시는 거부하면 다른 택시 기다려야하는데 전부다 그러고 있음 진짜 극혐임.. | 20.02.17 13:08 | | |
(IP보기클릭)210.180.***.***
타다가 법의 헛점을 노리고 or 법을 악용해서 사업자의 영역인 운수업을 개인영업으로 다 바꾸려고 하는 것이라 당연히 문제는 어마무시하지만, 그 이면에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를 고려해서 그 원인을 제거하는 쪽으로 장기적으로는 봐야할 것 같아요. 그게 아니라면 제 2의 타다 논란으 또 생길듯. | 20.02.17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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