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도자님!
GM소드입니다.🙇🏻
1월 16일 (목) 15시 런칭을 앞둔 상황에서 변경된 사항을
인도자 여러분께 알리기 위해 개발자 노트를 작성하였습니다.
[1] 스톤헨지 던전의 변경점
스톤헨지의 경우 많은 인도자 여러분께서 우려를 표하시는 콘텐츠인데요,
저번 FCBT에서는 일일 1시간 반복 사냥 시간이 주어졌으며, 최대 8시간까지 적립되는 구조였습니다.
하지만 개발팀은 반복 사냥 중심구조에서 방치형의 구조로 변경되면서 1시간 또한 길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런칭 버전에서는 스톤헨지의 일일 반복 사냥 시간은 10분이 주어지며, 최대 2시간까지 누적됩니다.
약 12일간 스톤헨지를 돌지 않고 접속만 해도 2시간까지 누적되는 방식이며,
2시간이 누적된 후에는 일일 10분이 더 이상 충전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1시간에서 10분으로 줄어든 만큼 장비 또한
10분을 돌아도 1시간 돈 것 처럼 다수 획득할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10분의 시간이라도 유저 분들께는 강제된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숙제라는 생각이 드시지 않게끔 컨텐츠를 준비할 것이며,
런칭 후에는 꼭 켜두지 않아도 돌아갈 수 있는 방안을
개발팀에서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런칭 기준 스테이지
런칭 버전의 최대 스테이지는 25-20입니다.
30챕터까지 기획되었으나, 추가 밸런스 조정 등으로 1/23(목) 업데이트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25-20을 클리어하시고 가이드 퀘스트 보상을 수령하시면
5성 캐릭터 소환권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3] 파티 레이드 방식 변경
파티 레이드의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파티 레이드는 유저 4인이 모이면 출발하는 형태입니다.
파티 대기룸에 입장하여 마을을 돌아다니는 것 처럼 기다리다가 파티가 다 모이면 출발합니다.
FCBT 때는 4인이 제때 안모일 경우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었기에
20초 동안 매칭이 되지 않으면 나머지는 NPC가 자동으로 참전하여 출전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코드 매칭을 통해 친구와 길드원 끼리 도는 기능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매칭 시작 버튼 왼쪽의 설정 버튼을 통해 코드로 매칭할 수 있습니다!
[4] 출시 캐릭터와 케이
런칭 버전의 출시 캐릭터는 FCBT와 동일합니다.
케이의 경우, AGF 때의 과감한 복장이
인도자 여러분의 눈을 사로잡았다 생각되어 의상을 좀 더 섹시하게 만들었습니다.
케이의 검은 타이즈 버전은
향후 코스튬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5] 바니베디의 룰렛 이벤트
매일 1회 바니 베디의 룰렛을 돌릴 수 있습니다.
낮은 확률로 5성 캐릭터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코인으로 매일 1회 더 보충할 수 있는 이벤트이며,
5성 캐릭터 소환권과 소울은 한정 보상이지만, 매월 1일 초기화 됩니다!
[6] 각종 모션 개선
런칭 버전에는 포함되지 못했지만,
인게임 모델링의 개선 또한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인도자 여러분께서 칭찬해주셨던
패배 모션 또한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다듬고 있습니다!
그 밖에 개발자 노트로 표현할 수 없는 많은 부분들,
버프 개수의 간소화, 밸런스의 전체적 조정 등 FCBT를 거쳐서 개선된 많은 사항들은
내일 1/16 (목) 15시 로스트 소드 런칭 빌드에서 만나보실 수 있을 예정입니다!
런칭까지 기다려주신 인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런칭 이후가 진정한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인도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로스트 소드가 되도록
개발팀과 퍼블리셔 일동.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런칭 이후 또 다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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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최소 1시간은 던젼 켜놓고 방치 돌려야 하는 걸 10분으로 완화시켰다는 소리입니다. 또한 그 하루 10분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다음 날로 시간이 누적 적립되며 최대 2시간(12일치)가 저장되는 방식이라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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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캘
하루 최소 1시간은 던젼 켜놓고 방치 돌려야 하는 걸 10분으로 완화시켰다는 소리입니다. 또한 그 하루 10분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다음 날로 시간이 누적 적립되며 최대 2시간(12일치)가 저장되는 방식이라는 것 같네요. | 25.01.16 09: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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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게임들이 자리잡은 상태에서 유저 끌어들여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려면 시간투자 덜하는 게임으로 만들어야 할터인데 방치형이 나온게 그 때문이고, 한시간이든 10분이든 시간을 강제해야 하는건 부담이네요. 개발사가 자신들의 전작을 레퍼런스 삼은듯한데, 딱히 좋은 선택은 아니네요. | 25.01.16 0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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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매일매일 10분은 게임을 해야한다 그런데 매일 10분을 못돌릴경우 120분까지 킵해서 첫날 못했으면 담날은 20분해야하고 또 안했으면 30분해야하고 이런식? 인가보네요??? 이래서 통발이니 뭐니 막 화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01.16 09: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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