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이 향후 출시될 전기차들은 스마트폰과의 연계를 제한할 예정입니다.
이 발표에 따르면, 미래에 출시될 GM의 전기차들은 애플 카플레이나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이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 대신에 차량 자체적으로 구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여 네이티브로 구글맵, 구글 어시스턴트, Audible, 스포티파이 등이 구동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과는 블루투스로 연결해 전화통화를 하거나 음악 스트리밍 정도만 가능해집니다.
올해 말 출시될 2024년형 Chevy Blazer EV부터 기능 제한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러나 휘발류/디젤 차량에서는 여전히 지원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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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기기] GM, 전기차들은 카플레이/안드로이드오토 지원하지 않을 것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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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118.***.***
전기차 하드웨어는 이제 어디서 만들던 기술적인 격차는 거의 없다시피하거든요. >여기서부터좀 틀리셨습니다
116.126.***.***
뭐 하는짓이야 했더니 구글이 내장되는거구나 그럼 이쪽이 낫지
218.147.***.***
아 왠지... 느낌이 쌔한게 유료로 구독제 서비스 할거 같은 기분이...;;
222.118.***.***
전자 제어가 핵심이라 플랫폼이 매우 중요한데 지금 현재 대부분의 회사들이 자체 플랫폼이 없거나 제대로 만들지도 못하고 있죠. 그냥 ㅋㅋ 가전업체가 전기차 만듬소리는 틀렸다고 보면됩니다.
121.136.***.***
지금도 이미 차사면 3~5년 무료 이후 한달에 몇천원 수준으로 과금되는게 일반적이라…
211.117.***.***
220.118.***.***
116.126.***.***
뭐 하는짓이야 했더니 구글이 내장되는거구나 그럼 이쪽이 낫지
218.147.***.***
반박시 내가짐
아 왠지... 느낌이 쌔한게 유료로 구독제 서비스 할거 같은 기분이...;; | 23.04.01 22:57 | | |
115.23.***.***
59.29.***.***
사진엔 플레이스토어가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데 설치에 제한을 둘진 모르겠지만 T맵, 멜론 같은거 깔아쓰면 되니 크게 상관없을듯요. | 23.04.01 22:50 | | |
118.36.***.***
해당 앱들이 지원한다는 보장이 없어서... | 23.04.02 02:03 | | |
106.101.***.***
172.226.***.***
차에 LTE 까는거 이미 많이 들어가 있어서 거부감 없을껄요? | 23.04.01 23:33 | | |
121.136.***.***
아침은우유
지금도 이미 차사면 3~5년 무료 이후 한달에 몇천원 수준으로 과금되는게 일반적이라… | 23.04.02 00:03 | | |
118.235.***.***
211.199.***.***
124.54.***.***
218.37.***.***
119.207.***.***
222.108.***.***
전기차 하드웨어는 이제 어디서 만들던 기술적인 격차는 거의 없다시피하거든요. 기존 차들은 연비나 정숙성, 주행안정감 이런것들이 비교우위였다면 전기차는 그냥 기본스펙 모터만으로도 정숙성, 미친 제로백, 연비는 기본으로 깔고가는거라서 이제는 자동차도 전자 플랫폼화 싸움인데 이걸 서드파티로 풀어버리면 GM은 그냥 모터달린 깡통 팔아야 하는데요, 사실 소비자 입장에선 이게 이득일 수 있는데 파는 입장에선 그러기 싫은거죠 그래서 IT기업들과 손잡고 플랫폼화에 들어가게 되는데 위에 말씀하신것처럼 고급패키지는 구독을 받는 구조로 갈것 같네요. | 23.04.02 00:01 | | |
222.118.***.***
딸기토미
전기차 하드웨어는 이제 어디서 만들던 기술적인 격차는 거의 없다시피하거든요. >여기서부터좀 틀리셨습니다 | 23.04.02 00:47 | | |
222.108.***.***
가솔린 엔진차에 비하면 구조 자체가 말도 안되게 단순합니다. | 23.04.02 01:01 | | |
222.118.***.***
딸기토미
전자 제어가 핵심이라 플랫폼이 매우 중요한데 지금 현재 대부분의 회사들이 자체 플랫폼이 없거나 제대로 만들지도 못하고 있죠. 그냥 ㅋㅋ 가전업체가 전기차 만듬소리는 틀렸다고 보면됩니다. | 23.04.02 01:14 | | |
222.108.***.***
배터리+EPCU+모터 이게 끝이니 구조 자체는 말도안되게 단순하죠. | 23.04.02 01:17 | | |
222.108.***.***
가솔린차는 구동을 위한 부품에 지나지 않는 미션만 해도 현대가 20년 넘게 개발했죠. ecpu는? | 23.04.02 01:20 | | |
121.176.***.***
일단 가솔린보다 상대적으로 단순한건 팩트고 당장에 신생 브랜드인 루시드나 리비안도 실물차 내놓고 잘 나가고 있음 하지만 그래서 기술 격차가 아예없는 수준인가 하면 그것도 아님 기존 완성차 업체들 짬바가 있기때문에 차 만듬새라던지 하체튜닝 서스 주행감을 만드는 부분에서는 신생보다 우위일수밖에 없음 당장에 테슬라 모델s 가 포르쉐 타이칸 뺨치도록 속도는 잘나오는데 실제 주행감은 다르다고 하고 현재 업체들이 자체플랫폼 없는건 아직 배터리라던지 충전이라던지 해결해야 되는 부분들이 많기때문에 섣불리 안내놓는거고 현기차야 지금이 기회야! 하면서 올인하고 있기땜시 먼저 나온거지 ... 다른 우위에 있는 완성차 업체들은 굳이 서두를 필요가 없음 | 23.04.02 05:08 | | |
221.153.***.***
구조는 정말 단순하지만 그걸 제어하는 특히 BMS 기술력이 전기차의 기술력이라 보면 됨 이걸 진짜로 잘하는게 의외로 현기차고...ㅋ | 23.04.02 06:57 | | |
93.185.***.***
기술력이라는 말을 어디까지 적용시킬 것이냐에 따라서 맞는말이기도 틀린말이기도 함 포괄적으로 자동차의 모든 성능과 생산까지 모든 ‘기술’ 을 기술력에 넣는다면 틀린말임 | 23.04.02 12:45 | | |
123.248.***.***
59.9.***.***
14.36.***.***
218.158.***.***
안드로이드오토? 카플레이? | 23.04.02 08:13 | | |
142.112.***.***
172.226.***.***
전기차만 제한하는 것 보면 자체 시스템 보안상, 외부 디바이스의 제어에 간섭받을 수도 있으니 그런 것 같음. 애플지도 못 쓰게 할 필요가 뭐 있어요. 쉐보레 입장에서 사용자가 애플지도 쓰든 구글지도 쓰든 뭔 상관이라고.. | 23.04.02 11:38 | | |
104.28.***.***
118.47.***.***
175.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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