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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게임위드인] 중세시대에 공성전 넣으면 뜬다? 개성 사라진 K-MMORPG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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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23.141.***.***

    BEST
    한국 rpg가 세계에서 안먹히는 이유를 알려주는 기사
    23.03.18 20:53

    (IP보기클릭)220.88.***.***

    BEST
    공성전을 승리하기 위한 페이투윈 그것이 K-MMO지 시대가 어느땐데 20년전 이랑 다를게 없어
    23.03.18 21:34

    (IP보기클릭)222.235.***.***

    BEST
    뜬거 뭐있는데 ㅅㅂㅋㅋㅋㅋㅋㅋ
    23.03.18 21:10

    (IP보기클릭)223.33.***.***

    BEST
    올해 NC의 TL 글로벌 출시, 카카오의 오딘이 미국/유럽권 등에 출시한다고 준비중일텐데 과연 이 둘이 지금 먼저 나와서 수익 보고 있는 아시아권을 넘어서 진짜 바다건너 서구권에 출시 후 성공할지 여부를 봐야할 것 같네요. 주워들은 소문으로 오딘은 미국 및 유럽권에 맞게 과금유도를 기존 아시아권 서비스 버전보다 더 조정하고 전투부분도 완전자동보다 조작성을 좀 더 신경쓴다는 등 먼저 나온 버전과 다르게 해서 낼 거란 루머가 있었고, TL은 PC/콘솔 글로벌 출시 때문에 기존 NC의 리니지에서 하던 핵과금유도 짓거리를 하고 싶어도 못하고 완화를 더 많이 할 수 밖에 없어서 NC가 이전까지 리니지로 벌어들인 만큼의 수익 규모가 TL 오픈 초기때 못나올 거라는 루머를 봤다보니 이런 꼴에 그동안 안 먹혔던 서구권 한번 뚫어보겠다고 발악하는 것만 같네요. 중세판타지 MMORPG도 그간 이런게 국내에 큰 돈 된다는 데이터가 쌓이고 높으신 분들은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라고 지시하기에 돈쓰는 규모가 다른 연령층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만들어져오면서 천편일률적이고 개성 없이 판에 박힌 게임의 탈을 쓴 도박에 투자가 몰리니 모바일플랫폼 전환기점으로 다양성도 사라지고 모바일에 다른 장르들은 중국산이 치고 들어와 장악해버리고... 이러다가 중세판타지 리니지라이크 MMORPG가 돈 안되서 노선 바꿔야 할 시기를 바라 볼때 국내 주요 게임사가 취할 선택이 뭐가 될지 정말정말 기대됩니다. 그때가서 MMORPG로 돈 못버니 다른 걸 만들어 볼까 생각해도 다른 장르 개발에 투자가 적었기에 그때가서 다른 걸 만들어 내도 당장에 중국산에 밀려서 국내에 힘도 못 쓸것이고 냉정한 글로벌 시장으로 가기엔 부족한 개발력으로 글로벌 진출작 만들기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테니 그때 과연 국내 게임사 높으신 분 몇명이 회사 매각한다고 내놓고 엑시트 시전할지 기대중입니다.
    23.03.18 21:17

    (IP보기클릭)211.248.***.***

    BEST

    공성갓겜 비시지 해
    23.03.19 02:58

    (IP보기클릭)123.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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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rpg가 세계에서 안먹히는 이유를 알려주는 기사
    23.03.18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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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뜬거 뭐있는데 ㅅㅂㅋㅋㅋㅋㅋㅋ
    23.03.18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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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NC의 TL 글로벌 출시, 카카오의 오딘이 미국/유럽권 등에 출시한다고 준비중일텐데 과연 이 둘이 지금 먼저 나와서 수익 보고 있는 아시아권을 넘어서 진짜 바다건너 서구권에 출시 후 성공할지 여부를 봐야할 것 같네요. 주워들은 소문으로 오딘은 미국 및 유럽권에 맞게 과금유도를 기존 아시아권 서비스 버전보다 더 조정하고 전투부분도 완전자동보다 조작성을 좀 더 신경쓴다는 등 먼저 나온 버전과 다르게 해서 낼 거란 루머가 있었고, TL은 PC/콘솔 글로벌 출시 때문에 기존 NC의 리니지에서 하던 핵과금유도 짓거리를 하고 싶어도 못하고 완화를 더 많이 할 수 밖에 없어서 NC가 이전까지 리니지로 벌어들인 만큼의 수익 규모가 TL 오픈 초기때 못나올 거라는 루머를 봤다보니 이런 꼴에 그동안 안 먹혔던 서구권 한번 뚫어보겠다고 발악하는 것만 같네요. 중세판타지 MMORPG도 그간 이런게 국내에 큰 돈 된다는 데이터가 쌓이고 높으신 분들은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라고 지시하기에 돈쓰는 규모가 다른 연령층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만들어져오면서 천편일률적이고 개성 없이 판에 박힌 게임의 탈을 쓴 도박에 투자가 몰리니 모바일플랫폼 전환기점으로 다양성도 사라지고 모바일에 다른 장르들은 중국산이 치고 들어와 장악해버리고... 이러다가 중세판타지 리니지라이크 MMORPG가 돈 안되서 노선 바꿔야 할 시기를 바라 볼때 국내 주요 게임사가 취할 선택이 뭐가 될지 정말정말 기대됩니다. 그때가서 MMORPG로 돈 못버니 다른 걸 만들어 볼까 생각해도 다른 장르 개발에 투자가 적었기에 그때가서 다른 걸 만들어 내도 당장에 중국산에 밀려서 국내에 힘도 못 쓸것이고 냉정한 글로벌 시장으로 가기엔 부족한 개발력으로 글로벌 진출작 만들기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테니 그때 과연 국내 게임사 높으신 분 몇명이 회사 매각한다고 내놓고 엑시트 시전할지 기대중입니다.
    23.03.18 21:17

    (IP보기클릭)22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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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성전을 승리하기 위한 페이투윈 그것이 K-MMO지 시대가 어느땐데 20년전 이랑 다를게 없어
    23.03.18 21:34

    (IP보기클릭)21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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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성갓겜 비시지 해
    23.03.19 02:58

    (IP보기클릭)211.221.***.***

    공성전 쟁 리니지bm으로 3달정도면 투자비용 다 뽑아냄 그래고 또 비슷하게 만들고 돈벌기 유저들이 변해야되는대
    23.03.19 10:24

    (IP보기클릭)218.152.***.***

    어차피 요즘 독특한 개성이니 창의성 있는 게임 자체는 드물지. 그 중국에서도 무슨 게임 하나가 뜨면 우후죽순 비슷한 게임 잔뜩 나오다 그 중에 한 두개가 대박터져서 자리잡는 형국이지. 기사에서도 나오는 것처럼 기존에 있던 거 그냥 '잘'만드려고 노력하는게 낫지.
    23.03.19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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