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ETC] 넥슨이 불붙인 '전환배치' 논란.."업계악습 vs 고유문화" [57]
추천 7 조회 9520 댓글수 57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251156 | ETC | 모바일 게임 정보 | 헤롱싀 | 1097 | 00:06 | ||
2251155 | 기타 | 애플 정보 | GPixel | 2 | 4404 | 2024.04.19 | |
2251154 | 기타 | 애플 정보 | GPixel | 5 | 2851 | 2024.04.19 | |
2251153 | 아이폰 | 애플 정보 | ???? | 11 | 13380 | 2024.04.19 | |
2251152 | 휴대기기 | 기타 모바일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572 | 2024.04.19 | ||
2251151 | 하드웨어 | 안드로이드 정보 | 시무라오바상 | 1617 | 2024.04.19 | ||
2251150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흑강진유 | 1 | 346 | 2024.04.19 | |
2251149 | iOS | 모바일 게임 정보 | SubRose | 5 | 2203 | 2024.04.19 | |
2251148 | Android | 모바일 게임 정보 | lbygxk | 52 | 3330 | 2024.04.19 | |
2251147 | 하드웨어 | 안드로이드 정보 | 오토코 | 5 | 3624 | 2024.04.19 | |
2251146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이토 시즈카 | 8 | 1491 | 2024.04.19 | |
2251145 | iOS | 모바일 게임 정보 | SubRose | 4 | 2240 | 2024.04.19 | |
2251144 | iOS | 모바일 게임 정보 | SubRose | 8 | 1849 | 2024.04.19 | |
2251143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A-z! | 5 | 2709 | 2024.04.19 | |
2251142 | 기타 | 기타 모바일 정보 | 원히트원더-미국춤™ | 3 | 1971 | 2024.04.19 | |
2251141 | 기타 | 애플 정보 | GPixel | 1 | 2833 | 2024.04.19 | |
2251140 | 기타 | 기타 모바일 정보 | seawi9966 | 7 | 7041 | 2024.04.19 | |
2251139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이토 시즈카 | 4 | 2184 | 2024.04.19 | |
2251138 | ETC | 모바일 게임 정보 | 헤롱싀 | 660 | 2024.04.19 | ||
2251137 | 기타 | 기타 모바일 정보 | 시무라오바상 | 5 | 1706 | 2024.04.19 | |
2251136 | 아이폰 | 애플 정보 | Landsknecht™ | 10 | 6059 | 2024.04.19 | |
2251135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wjdrmstn | 5 | 946 | 2024.04.19 | |
2251134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이토 시즈카 | 3 | 476 | 2024.04.19 | |
2251133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파피파피파팡피 | 3 | 428 | 2024.04.19 | |
2251132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이토 시즈카 | 5 | 722 | 2024.04.19 | |
2251131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이토 시즈카 | 16 | 1676 | 2024.04.19 | |
2251130 | 하드웨어 | 안드로이드 정보 | Landsknecht™ | 1 | 1351 | 2024.04.19 | |
2251129 | Multi | 모바일 게임 정보 | 이토 시즈카 | 8 | 2575 | 2024.04.19 |
(IP보기클릭)222.101.***.***
보통 고유문화라고 치부하는건 까보면 악습맞음
(IP보기클릭)118.235.***.***
우리는 이걸 계약직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사회적 합의가 있었어요
(IP보기클릭)211.219.***.***
어차피 IT모든 업계가 저꼬라지임 그나마 3N은 내부에서 한번 돌리기라도하니 나머지는..
(IP보기클릭)223.38.***.***
일자리로 협박하면 새로운게 나오는줄 아는 꼰들이 너무 많음
(IP보기클릭)222.108.***.***
프로젝트가 폐급일순 있어도 그프로젝트안에 작업자 전부가 폐급은 아니죠 요청한 대로 할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서 망한 프로젝트에서도 잘하시는 분들은 많습니다.
(IP보기클릭)222.101.***.***
보통 고유문화라고 치부하는건 까보면 악습맞음
(IP보기클릭)73.187.***.***
(IP보기클릭)223.38.***.***
일자리로 협박하면 새로운게 나오는줄 아는 꼰들이 너무 많음
(IP보기클릭)115.95.***.***
인정. | 21.06.11 13:51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219.***.***
어차피 IT모든 업계가 저꼬라지임 그나마 3N은 내부에서 한번 돌리기라도하니 나머지는..
(IP보기클릭)39.115.***.***
IT, 게임 업계에선 태생부터 저랬음. 한번 돌리기라도 하면 다행인 거 ;; | 21.06.11 08:39 | | |
(IP보기클릭)222.101.***.***
모든 it 업계가 아니고 it 뛰는 프리랜서 들이 그렇고 현업자로서 모든 업계가 다 저렇진 않어 게임계가 심할 뿐이지 | 21.06.11 09:50 | | |
(IP보기클릭)118.235.***.***
우리는 이걸 계약직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사회적 합의가 있었어요
(IP보기클릭)49.164.***.***
(IP보기클릭)1.236.***.***
(IP보기클릭)121.134.***.***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11.219.***.***
루리웹-4321713915
대가리들은 대부분 잘 살아남고 밑에 사람들만 갈리다보니 변하지않음 | 21.06.11 08:27 | | |
(IP보기클릭)210.94.***.***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125.130.***.***
(IP보기클릭)61.32.***.***
(IP보기클릭)221.153.***.***
(IP보기클릭)211.246.***.***
족쇄자랑 하는거죠 저거 자체가 권고사직보다 안좋게 나갈 가능성이 더높죠 | 21.06.11 08:55 | | |
(IP보기클릭)210.94.***.***
권고사직이 당연히 여겨지는 시점에서 이미 틀렸어 ㅠ | 21.06.11 08:55 | | |
(IP보기클릭)221.153.***.***
예를들어 서든어택 2 만든애들이 퇴사 안하고 그냥 남아서 딴팀에 슬쩍 끼어들어가는게 더 위험하지 않음...? 내가 다른 프로젝트 팀장이엇으면 아 ㅆㅂ 저딴 폐급을 왜 보내냐고! 라고 햇을것 같은.. | 21.06.11 09:20 | | |
(IP보기클릭)222.108.***.***
엘카리안
프로젝트가 폐급일순 있어도 그프로젝트안에 작업자 전부가 폐급은 아니죠 요청한 대로 할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서 망한 프로젝트에서도 잘하시는 분들은 많습니다. | 21.06.11 09:41 | | |
(IP보기클릭)223.62.***.***
저도 공감 | 21.06.11 09:48 | | |
(IP보기클릭)106.251.***.***
그런경우도 있지만, 권고사직이 없는 회사들은 보다보면 개발력도 형편없고 아집도 세서 다른사람 의견 듣지도 않아 플젝이 흡수되거나 드랍되는경우 회사를 나가는게 아니라, 다른팀에 흡수되면서 그 팀 개발문화 망치고 코드 망쳐놓는경우도 있음.. 그래서 개인적으로도 플젝 드랍됬을때 권고사직이 아니라 내부면접을 통해 부서전배 하는 방식은 기존 개발팀들을 존중하는 형태라고 생각했는데, 여론은 확실히 많이 다르다고 느낌. | 21.06.11 09:54 | | |
(IP보기클릭)221.153.***.***
그런사람들을 추려내려고 포트폴리오를 다시 내라는게 아닐까 싶어요. 다른팀에서는 누가 망한게임에서 캐리하던 사람인지 알수가 없으니.. | 21.06.11 09:58 | | |
(IP보기클릭)223.38.***.***
맞음 게임회사는 사실상 팀마다 다른회사인거나 실제로도 다를바가 없어서. 평소 아는사람아니면 팀분위기에 맞는 사람인지 가진기술이 팀에 필요한 사람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면접하고 필요함. 문제를 지적하려면 다른팀에 들어가지 않은인력의 처우를 문제 삼아야 한다고 봄 | 21.06.11 10:29 | | |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125.130.***.***
LEGEND_PARK
넥슨 엔씨가 진짜 좋은가보다. 맨날 회사 실드가 한두개씩 꾸준히 나오네 | 21.06.11 10:28 | | |
(IP보기클릭)59.6.***.***
상대적으로 다른 게임 회사들은 더 개판이라는 소리이기도 하죠... | 21.06.11 10:48 | | |
(IP보기클릭)223.38.***.***
원래 소비자 보기에 개같은 회사들이 직원들은 좋은경우가 많죠 | 21.06.11 11:52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0.117.***.***
사실 게임 터지는데 큰 기여를 하는것중 하나는 사업부요 다른하나는 운영팀임 게임이 존나 버그가 심각해서 못해 쳐먹겠다 시파 이런경우는 잘 없으니 | 21.06.11 12:06 | | |
(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221.165.***.***
(IP보기클릭)175.124.***.***
(IP보기클릭)175.124.***.***
회사 입장에서 게임 프로젝트 접음 = 사업 하나 접음이랑 똑같은건데 이걸 자꾸 매칭을 못하니까 이상한 소리들만 튀어 나오는거 일반적인 사업과 달리 터질 위험도도 훨씬 높은게 게임인데 | 21.06.11 10:45 | | |
(IP보기클릭)221.142.***.***
(IP보기클릭)221.165.***.***
(IP보기클릭)110.70.***.***
그거 다세금으로 받는거임 많이주면 그거타먹으려고 꼼수쓰는새끼들도생겨서 부작용이큼 | 21.06.11 11:09 | | |
(IP보기클릭)222.112.***.***
다는 아님. 고용보험 필수로 내는데. | 21.06.11 12:27 | | |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222.97.***.***
그때는 인사팀이 없었나요?? 그런 비효율적인 인건비 지출은 회사입장에선 절대 눈뜨고 못볼텐데 | 21.06.11 13:27 | | |
(IP보기클릭)14.32.***.***
인사관리가 팀장 재량이었는데 대기발령팀은 팀장이 없었구요 발각된것도 연말정산 안 해서 걸렸던가 그랬을 거에요 오전에는 회사에 사람이 거의 없는 정도로 엉망인데다가 점심시간에 출근하는 사람이 점심 먹으러 가는사람보고 "어쭈? 출근하는데 점심 먹으러 가고 있네?" 이러던 때라는... | 21.06.11 13:42 | | |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180.230.***.***
아마존이 이런식 | 21.06.11 17:22 | | |
(IP보기클릭)119.206.***.***
(IP보기클릭)222.112.***.***
해외 대규모 회사도 거의 다 이런 방식. 그나마 한국은 서울-판교에 몰려있어서 거주의 문제는 크지 않은데 해외 특히 미국, 캐나다는 회사 옮기면 집까지 이사해야하는 문제 때문에 게임, IT 업계 인력들이 크게 어려워하고 있음. | 21.06.11 14:06 | | |
(IP보기클릭)222.112.***.***
(북미) 게임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정리해고 당하는 이유 http://gdf.inven.co.kr/index.php?/topic/269-%EC%95%84%EC%B9%B4%EC%9D%B4%EB%B8%8C-%EB%B6%81%EB%AF%B8-%EA%B2%8C%EC%9E%84-%EA%B0%9C%EB%B0%9C%EC%9E%90%EB%93%A4%EC%9D%B4-%EA%B3%84%EC%86%8D%ED%95%B4%EC%84%9C-%EC%A0%95%EB%A6%AC%ED%95%B4%EA%B3%A0-%EB%8B%B9%ED%95%98%EB%8A%94-%EC%9D%B4%EC%9C%A0/ | 21.06.11 14:1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