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테슬라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차량 1대당 판매 마진율이 가파르게 상승한 결과다. 하지만 오직 장사만으로 의미 있는 실적을 거둔 건 아니다. 구조조정과 원가절감을 통해 비용을 줄인 덕도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LG화학이 테슬라의 배터리 공급사가 됐다. 좋은 걸까, 나쁜 걸까. 더스쿠프(The SCOOP)가 달리는 테슬라에 올라탄 LG화학의 미래를 내다봤다.
본문
[기타] 테슬라에 올라탄 LG화학, 축배 들까 독배 들까 [5]
사쿠라모리 카오리P
(1076219)
추천의 달인 추천흡수기 유게이 유저정보
출석일수 : 5263일 LV.204
Exp.95%
추천 10 조회 5470 비추력 941473
작성일 2019.12.12 (17:33:01)
IP : (IP보기클릭)163.239.***.***
2019.12.12 (17:33:01)
(IP보기클릭)211.38.***.***
제네럴 모터스의 전기차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핵심부품 등 제조원가 대비 60%를 LG가 공급합니다. 기존 산업 구조가 변화하면서 LG는 유력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IP보기클릭)115.94.***.***
일단 치킨게임하는거죠 그렇게 해서 망하면 저 세상 가는거지만 이기면 차세대자동차시장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나는겁니다. 삼성이 램시장을 휩쓸었듯이 말이죠. 처음부터 이것저것 재는것도 좋지만 멀뚱멀뚱 하루이틀보내다간 뒤쳐지는 시장이라..... 그렇다고 저 엘지라는 그룹도 내놔라하는 브레인들이 모여있는지라 잘되리라 믿는편이 낫죠. 걱정만 하는사람들은 투자못합니다.
(IP보기클릭)211.38.***.***
제네럴 모터스의 전기차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핵심부품 등 제조원가 대비 60%를 LG가 공급합니다. 기존 산업 구조가 변화하면서 LG는 유력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IP보기클릭)223.62.***.***
단순히 많이 공급한다고 좋지는 않죠. 마진이 많이 남아야 좋은건데 엘전 VE사업부인가 몇년째 적자던데요. 싸서 많이 팔린건 아닌지 한번 생각해봐야죠. | 19.12.12 19:26 | | |
(IP보기클릭)115.94.***.***
저기요!
일단 치킨게임하는거죠 그렇게 해서 망하면 저 세상 가는거지만 이기면 차세대자동차시장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나는겁니다. 삼성이 램시장을 휩쓸었듯이 말이죠. 처음부터 이것저것 재는것도 좋지만 멀뚱멀뚱 하루이틀보내다간 뒤쳐지는 시장이라..... 그렇다고 저 엘지라는 그룹도 내놔라하는 브레인들이 모여있는지라 잘되리라 믿는편이 낫죠. 걱정만 하는사람들은 투자못합니다. | 19.12.12 20:10 | | |
(IP보기클릭)222.99.***.***
지금은 아직 전기 자동차로 넘어가는 과도기라 부품업계에서 선점이 중요합니다 아직까지는 전세계에서 배터리나 차 관련 독점하는 기업이 없고 모든 기업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적자가 나도 선점을 하기 위해 쏟아 붇는 중입니다. | 19.12.12 20:53 | | |
(IP보기클릭)11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