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atch-25-22-notes/
25.22 패치와 함께 청두로 떠납니다!
여정이 청두로 이어지는 가운데 25.22 패치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주 패치에서는 기계화의 전령관 빅토르와 판다 친구 럭스가 협곡에 찾아옵니다. 이와 더불어 아레나 변경 사항 그리고 사상 첫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변경 사항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라이브 밸런스 패치는 대부분 룬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과도하게 사용되는 몇 가지 룬이 하향되고 위력이 부족한 다수의 룬이 상향됩니다. 새롭게 상향된 룬을 살펴보고 좋아하는 챔피언에게 어울리는 새로운 선택지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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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케이든 "Riot Sakaar" 하우스
패치 하이라이트
판다 친구 럭스, 기계화의 전령관 빅토르, 메카 삼국 다리우스, 메카 삼국 오공이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판다 친구 럭스
중국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럭스와 판다 친구들이죠! 판다 친구 럭스에게는 몇 가지 크로마가 존재합니다. 각각 특별한 텍스처로 디자인되어 칭청산부터 쓰촨 훠궈까지 중국 문화의 다양한 측면을 기념합니다.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판매되는 '판다 친구 럭스'의 수익금 100%와 그 2배에 해당하는 매칭 기금이 임팩트애셋(ImpactAssets)에서 후원하는 기부자 조언 기금 계좌인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기부됩니다.
기계화의 전령관 빅토르
모든 빅토르 장인 여러분께 알립니다! 기계화의 전령관 빅토르가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요청해 주신 부분을 반영하여 몇 가지 조정과 함께 이번 패치에서 출시됩니다. 이 스킨은 2025년 8월 4일을 기준으로 빅토르 숙련도가 5 이상인 모든 빅토르 애호가 여러분께 지급됩니다. 빅토르가 주력 챔피언이 아니라고 해서 영광스러운 진화에 동참하지 말란 법은 없죠. 내일부터 상점에서 기계화의 전령관 빅토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아크샨
아크샨은 최근 적용된 게임 초반 유지력 변경 사항의 명백한 수혜자였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패치에서는 아크샨의 게임 초반 위협 수준을 하향하고 취약성을 부여해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30 ⇒ 610
Q - 복수의 부메랑
●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 9/8/7/6/5초
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은 여전히 게임 후반에 위협적이며 이는 의도된 부분입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게임 초반이 고통스러울 필요는 없죠. 이에 따라 초반 피해 교환을 개선하고, 스킬 회피 및 전투 수행 능력 전반을 상향했습니다. W - 별의 비행은 이동 속도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이동 속도 상향이 비행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 이동 속도: 335 ⇒ 340
Q - 빛의 숨결
● 초당 최초 마나 소모량: 35/40/45/50/55 ⇒ 30/35/40/45/50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는 한동안 저조한 성적을 보여왔습니다. 블리츠크랭크가 다시 전장을 누빌 수 있도록 지속 교란 능력 및 피해량을 강화하여 이 증기 골렘의 걸음에 힘을 실어주고자 합니다.
E - 강철 주먹
●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7/6.5/6/5.5/5초
르블랑
지난 변경 사항으로 르블랑은 최상위권 실력대 게임에서 더 쓸만해졌지만, 나머지 구간에서는 다소 지나치게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더 약해진 느낌을 주되, 높은 실력대 게임에서의 경쟁력은 크게 영향받지 않도록 몇 가지 기본 능력치를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111 ⇒ 108
● 방어력 증가량: 4.7 ⇒ 4.2
스카너
스카너는 약간 약하지만 플레이가 어려워 위력에 비해 승률이 매우 낮은 몇 안 되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여전히 상향할 여지는 있는 만큼, 스카너를 상향하고자 합니다. 최근 프로 경기에서 스카너의 활약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향과 함께 핑이 낮은 프로 선수에게 더 크게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되는 약간의 하향도 추가됩니다. 종합적인 목표는, 이 새로운 위력 수준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더 강력한 스카너를 만드는 것입니다.
R - 꿰뚫기 스킬 사용 시간을 하향해 숙련된 상대의 대응 여지를 높였습니다. 종종 돌격형 전사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전체 기본 공격력과 전반적인 공격력 계수를 상향해 스테락의 도전과 같은 공격력 기반 돌격형 전사 아이템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카너를 더 쉽게 다룰 수 있도록,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 스킬의 지속시간 관련 어색한 최적화 방식을 제거하되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비슷한 느낌이 유지되도록 보완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증가량: 3 ⇒ 4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
● 추가 공격력 계수: 80% ⇒ 90%
●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 첫 사용 시 시작 ⇒ 공격적 Q - 부서진 대지/지반 돌출 마지막 행동 시 시작
●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 8/7/6/5/4초
E - 이쉬탈의 격돌
● 피해량: 추가 공격력 계수 120% 추가
R - 꿰뚫기
● 스킬 사용 시간: 0.65초 ⇒ 0.75초
탈론
새롭게 상향된 원칙의 원형낫과 함께 탈론은 지금 정글을 (앞으로 구르며) 질주하고 있습니다. 반면 중단 공격로에서는 적당한 편입니다. 이에 따라 중단 공격로 경쟁력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정글만을 겨냥해 하향하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녹서스식 외교
● 몬스터 대상 피해량: 110% ⇒ 100%
볼리베어
볼리베어의 최근 변경 사항으로 인한 혼란이 가라앉은 지금, 공격력 빌드와 주문력 빌드의 위력은 상당히 비슷해졌습니다. 정글 볼리베어 또한 적절하게 강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상단 공격로 볼리베어는 현재 꽤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몇 가지 변경 사항을 통해 정글 볼리베어의 위력 수준은 유지하되 상단 공격로 위력을 대폭 상향함으로써 이를 돕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31 ⇒ 55
● 기본 공격력: 60 ⇒ 62
Q - 번개 강타
● 최소 이동 속도: 12/16/20/24/28% ⇒ 12/15.5/19/22.5/26%
● 최대 이동 속도: 24/32/40/48/56% ⇒ 24/31/38/45/52%
E - 천공 분열
●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최대 피해량: 650 ⇒ 190/305/420/535/650 (+주문력의 70%)
요네
지난 패치에서 요네를 상향했으나 주로 도란의 방패와 재생의 바람을 선택하는 경향 때문에 의도한 만큼의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했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유지력을 낮춘 결과에는 만족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는 상대에게 반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해, 게임 초반 영향력을 다시 부여하고자 합니다.
Q - 필멸의 검
● 기본 피해량: 20/45/70/95/120 ⇒ 25/50/75/100/125
룬
비스킷 배달
이번 패치에서는 룬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몇 가지 룬을 살펴봅니다. 그 과정에서 높은 성능을 보이는 일부 룬을 하향할 예정이며, 비스킷 배달도 그중 하나입니다. 게임 초반 공격로 유지력을 다소 줄이겠다는 지난 패치의 목표를 그대로 이어 나가고자 하는 만큼, 비스킷당 체력 재생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 최소 체력 재생: 20 (+최대 체력의 2%) ⇒ 20 (+최대 체력의 1.5%)
환급
사실상 모든 챔피언이 아이템을 구매하며 더 많은 아이템을 원함에도 환급의 가치는 낮습니다. 같은 줄에서 더 경쟁력 있는 선택지가 되도록 이 룬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 전설급 아이템 구매 시 환급 비율: 6% ⇒ 8%
수호자
최근 수호자가 강화형 보조술사에게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도록 조정한 바 있습니다. 이제 탱커 및 기타 역할군을 포함한 모두에게 고려할 만한 선택지가 되도록 다시 상향하고자 합니다. 공격로에서 내구력이 약한 챔피언을 상대할 때 게임 초반에 체력 급상승으로 인해 총공세를 펼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바라지 않는 만큼, 상향이 주로 게임 후반에 적용되도록 레벨 및 주문력 계수를 높였습니다.
● 보호막 흡수량: 45~150 (+주문력의 15%) (+추가 체력의 5%) ⇒ 45~180 (+주문력의 25%) (+추가 체력의 5%)
칼날비
칼날비는 뚜렷한 사용자층이 존재하며 조정 또한 여기에 맞춰집니다. 다만 다른 부류의 챔피언도 종종 이 룬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근접 챔피언의 칼날비 전투 방식이 꽤 매력적인 만큼, 근접 챔피언에 한정해 룬을 상향함으로써 룬이 활용될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고자 합니다.
● 추가 공격 속도 (근접 챔피언): 140% ⇒ 160% (참고: 원거리 챔피언 공격 속도는 80%로 전과 동일합니다.)
전설: 핏빛 길
핏빛 길은 현재 성능이 꽤 저조한 상태입니다. 다만 생명력 흡수가 매우 인기 있는 능력치인 만큼, 선택률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룬을 선택했을 때 더 큰 위력과 만족감을 돌려주고자 합니다.
● 중첩당 생명력 흡수: 0.35% (최대 5.25%) ⇒ 0.4% (최대 6%)
이동 속도 파편
이동 속도 파편이 다른 대안을 압도하는 것을 바라지는 않지만, 경쟁력 있는 선택지가 되기를 바랍니다. 게임 초반 피해량이나 게임 후반 내구력 대신 고려할 만한 선택지가 되도록 이 룬을 조심스럽게 상향했습니다.
● 이동 속도: 2% ⇒ 2.5%
빛의 망토
보조 룬 선택지 확장의 일환으로 이번 패치에서 빛의 망토가 특히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소환사 주문을 사용할 때 더욱 매력적으로 변경됩니다.
● 추가 이동 속도: 14/32/40% ⇒ 15/35/45%
난입
난입이 일정 수준의 둔화 저항을 가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둔화되었을 때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느낌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지나치게 강력해서 상대를 멈출 방법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난입 사용자가 손쉽게 상대로부터 벗어날 수 없도록 난입의 둔화 저항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 둔화 저항: 75% ⇒ 50%
강인함 파편
이동 속도 파편과 마찬가지로 강인함 파편이 경쟁력 있는 선택지가 되기를 바라지만, 군중 제어 효과에 의존하는 챔피언이 무력화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접근하고자 합니다. 이번 패치에서 강인함 파편을 상향했으며, 앞으로 이 변화가 대결 구도와 챔피언 위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인함 및 둔화 저항: 10% ⇒ 15%
삼중 물약
삼중 물약은 한동안 언제나 인기 있는 비스킷 배달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비스킷 배달이 소폭 하향되는 만큼, 짧은 시간 동안 위력을 부여하는 이 룬의 정체성을 강화해 게임 초반 귀환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6레벨 총공세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탐욕의 영약 추가 골드: 40 ⇒ 60
● 힘의 영약 적응형 능력치: 20 ⇒ 30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안녕하세요, 아수라장 애호가 여러분! 몇 가지 버그를 수정하고 혼돈을 이어 나가고자 합니다. 애정과 더불어 유쾌한 클립을 공유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과도한 성능을 보이는 일부 증강에 집중했습니다. 전투가 공평하게 유지되도록 해당 증강의 피해량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반대로 성능이 저조한 몇몇 신규 증강에는 힘을 보태주었습니다. 해당 증강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추가 위력 또는 기능을 더해 주었습니다.
버그를 제보해 주시고, 양해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럼 다리에서 뵙겠습니다!
또한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바라셨던 대로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사용자 설정 게임 생성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친구들을 불러 모아 역대급으로 혼란스러운 내전을 즐겨 보세요!
증강
검을 뽑아라
● 추가 공격력: 35% ⇒ 30%
● 추가 체력: 35% ⇒ 30%
● 추가 생명력 흡수: 25% ⇒ 20%
양손잡이
● 총공격 속도: 25% ⇒ 20%
창공의 서약
●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0% ⇒ 15%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30초
유리 대포
● 추가 피해량: 12% ⇒ 15%
체력 회복 광선
● 광선 너비: 175 ⇒ 215
● 체력 회복량: 100~380 (레벨에 따라) ⇒ 150~430 (레벨에 따라) (계수는 전과 동일)
● 피해량: 50~300 (레벨에 따라) ⇒ 100~350 (레벨에 따라) (계수는 전과 동일)
결투의 대가
●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 4초 ⇒ 5초
바다의 영혼
● 기본 체력 회복량: 150 ⇒ 100
끊임없는 회복
● 체력 회복량: 0.2~1.2 (레벨에 따라) (+최대 체력의 0.02%) ⇒ 0.2~1.2 (레벨에 따라) (+최대 체력의 0.01%)
천천히, 꾸준히
● 공격력 획득량: 공격 속도 1%당 공격력 0.75 ⇒ 25 (+공격 속도 1%당 공격력 0.75)
눈덩이 룰렛
● 신규 눈덩이의 스킬 가속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탭 댄서
● 이제 이로운 효과 중첩이 미니언 및 몬스터 공격 시에도 적용됩니다.
빠르고 안전하게
● 보호막 지속시간: 3초 ⇒ 2초
● 보호막 흡수량: 100~45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40%) ⇒ 65~290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65%) (+주문력의 26%)
궁극의 각성
● 신규 궁극기 스킬 가속이 30 증가합니다.
징수의 총 업그레이드
● 처형 기준값 증가: 징수의 총 처형당 0.25% ⇒ 징수의 총 처형당 0.5%
해적검 업그레이드
● 피해 증폭: 15% ⇒ 25%
미카엘의 축복 업그레이드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45초
● 이제 1,000골드가 아닌 미카엘의 축복을 획득합니다.
● 이미 미카엘의 축복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신 2,300골드를 획득합니다.
● 인벤토리가 가득 찼다면 텍스트 알림이 표시됩니다. 이후 기존 아이템 1개를 판매하면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감시의 장막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30초
무작위 총력전 편의성 개선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변경 사항과 함께 적용되는 변경 사항이지만, 일반 무작위 총력전에도 동일하게 반영됩니다. 무작위 총력전 순수주의자라면 본 패치 외 편의성 개선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이제 빌지워터 힘의 꽃이 최대 체력의 6%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빌지워터 대포: 플레이어가 착지 시 5초 동안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 70~350 (레벨에 따라) (+최대 체력의 0.05%)
● 빌지워터 대포: 사용자와 대상이 공중에 뜨는 시간이 0.25초 감소했습니다.
● 코신 다리: 키아나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혼란을 유발하던 맵의 강가 주변 일부 물 요소를 삭제했습니다. 대지 원소를 집을 수 없던 문제나, 궁극기의 대지 원소 피해를 의도했으나 나오지 않던 상황들이 줄어들 것입니다.
버그 수정
● 제이스나 니달리처럼 형태를 변환하는 챔피언이 변신 시 추가 체력을 얻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클레드, 바이, 마스터 이, 유미, 사이온이 체력 회복 광선을 사용할 때 방해받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속행으로 인해 음수 이동 속도가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밤의 추적 툴팁이 비어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찜솥 툴팁에 잘못된 피해량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에고가 다른 챔피언 지배 시 골드 강탈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니코가 다른 유닛으로 변신할 때 골드 강탈 시각 효과가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밤의 끝자락 주문 방어막이 렐 Q - 파열의 일격에 의해 파괴될 경우 잘못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눈덩이 증강을 보유한 후 점멸 2가 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눈덩이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눈덩이 업그레이드의 광역 효과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낙인 중첩이 포탑에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혼의 정화가 어시스트로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장의 교향곡이 미니언 공격으로 연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데굴데굴 눈덩이!의 공중에 띄우기가 공중에 뜸 효과로 분류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거대 눈덩이에 이어 야스오 R - 최후의 숨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지의 영혼과 프로틴 음료 텍스트 안내에서 해당 증강 이름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일이 검을 뽑아라를 보유한 이후에도 원거리로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정 마법이 처형 시간 표식 소멸 시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격자가 처형 시간과 요정 마법을 모두 보유한 경우 궁극기가 아닌 스킬로 플레이어를 변이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발 수집가 헤르메스의 발걸음 퀘스트 조건에 광란이 포함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에고가 다수의 자르반 1세 장화를 획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장화 아이템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로 신발 수집가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철 같은 심장이 퀘스트 완료 후 추가 체력을 부여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의 전도체로 인해 럼블의 E - 전기 작살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 무기를 보유한 피즈가 W - 심해석 삼지창 기본 지속 효과 불태우기를 무한히 발동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법 명사수 피해량이 케일 R - 신성한 심판, 질리언 R - 시간 역행, 애니비아 기본 지속 효과 - 환생 등 무적 효과를 무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부메랑 투척 피해량이 무적을 무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양손잡이 증강 요약에 적중 시 효과 설명이 중복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빛의 인도자 결의가 연속으로 여러 번 발동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지르의 병사가 의도한 것보다 훨씬 더 먼 거리에서 태풍을 발동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고마워요, Reddit 여러분.)
● 이제 유미가 아군에게 밀착한 상태로 체력 회복 광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처형 시간: 이제 폭발 시 물리 피해가 아닌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아레나
증강 애호가 및 대담한 결투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레나와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속 증강의 세계는 원활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몇몇 흥미로운 아레나 증강을 강화하고, 다소 부진했던 챔피언을 상향하고자 합니다!
챔피언
잔나
● 기본 지속 효과 - 순풍 아군 추가 이동 속도: 6% ⇒ 8%
● 기본 지속 효과 - 순풍 추가 이동 속도: 30% ⇒ 40%
● Q - 울부짖는 돌풍 충전 시간당 추가 피해량: 10~30 ⇒ 20~40
● Q - 울부짖는 돌풍 충전 시간당 추가 피해량 주문력 계수: 10% ⇒ 20%
르블랑
● 기본 지속 효과 - 거울 환영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10초
● Q - 악의의 인장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0% ⇒ 60%
● Q - 악의의 인장 기본 피해량: 75~175 ⇒ 85~185
● E - 환영 사슬 지연 피해량: 80~240 ⇒ 100~260
이렐리아
●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레벨당 적중 시 피해량: 10~61 ⇒ 15~100
● W - 저항의 춤 마법 피해 감소량 증가: 막은 물리 피해량의 50% ⇒ 75%
샤코
● 이제 W - 깜짝 상자를 한 번에 최대 6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 W - 깜짝 상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7초 ⇒ 15초
● W - 깜짝 상자 단일 대상 피해량 증가: 10% ⇒ 12%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 W - 깜짝 상자 광역 주문력 계수: 14% ⇒ 18%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바루스
●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 처치 시 공격 속도 상한: 3.33 ⇒ 10
● 미니언 처치 시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추가 공격 속도의 10% ⇒ 15%
● 챔피언 처치 시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추가 공격 속도의 25% ⇒ 30%
증강
대지의 각성
● 피해량: 140~200 (+추가 공격력 1.0+주문력 0.3) ⇒ 140~300 (+추가 공격력 1.25+주문력 0.4)
주문 각성
● 피해량: 100~250 (+추가 공격력 1.65+주문력 0.3) ⇒ 100~325 (+추가 공격력 1.65+주문력 0.4)
감바 모루
● 능력치 파편 가격 할인: 100골드 ⇒ 150골드
퀘스트: 미치광이 모자장수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 ⇒ 6
● 이동 속도: 2 ⇒ 3
증강된 힘
● 기본 피해량: 20% ⇒ 25%
마트료시카
● 부활 체력: 기존 체력의 60% ⇒ 80%
돌진
● 스킬 가속: 250 ⇒ 300
처형 시간
처형 시간은 대상이 받은 감소 후 피해량을 기준으로 하며 이후 해당 피해량에 따라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증강이 방어력에 의해 이중으로 손해 보지 않고 마법 피해 공격수에게도 다소 유용하도록 피해 유형을 물리 피해에서 고정 피해로 변경했습니다.
● 피해 유형: 물리 피해 ⇒ 고정 피해
보석 건틀릿
● 치명타 피해량: 155% ⇒ 165%
퀘스트: 우르프의 챔피언
● 생명력 흡수 ⇒ 모든 피해 흡혈
끝판왕
● 능력치 및 크기 증가: 최대 지속 시 40% ⇒ 50%
취약
● 치명타 피해량: 145% ⇒ 155%
신성한 중재
● 첫 번째 사용: 15초 ⇒ 12초
운전기사
● 스킬 가속: 130 ⇒ 175
어둠의 축복
● 스킬 가속으로 전환되는 저주받은 힘: 33% ⇒ 40%
치명적 치유
● 체력 회복/보호막 치명타 수치: 40% ⇒ 50%
얼어붙은 땅
●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 15초
벼락
● 적중 시 효과 기준값: 초당 공격 4회 ⇒ 3회
음속 폭발
● 피해량: 30~150 ⇒ 50~200
귀빈
모데카이저
● 죽음의 세계 지속시간 감소: 28초 ⇒ 15초
아레나 버그 수정
● 환영 무기가 의도한 것보다 더 자주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준비 단계 종료 직전에 터보 화공 탱크가 활성화된 경우 끝판왕이 의도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정 마법이 처형 시간과 연계됐을 때 적에게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시오페아가 귀빈으로 선택된 이후에도 플레이어가 장화를 계속 보유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카이사 음향 업데이트
● TKTKTK로 인해 카이사의 음향이 업데이트됩니다.
● 기본, 기동총격천사, 아케이드, K/DA ALL OUT, 바다용, 별 수호자, 먹그림자, 천상비늘, 암흑의 별, 떠오른 전설, 불멸의 전설 카이사
● 기본 지속 효과 - 두 번째 피부: 카이사 플레이어에게 진화 음향이 두 번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카이사 주변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들리는 점점 작아지는 음향 효과가 더 자연스러워집니다.
● Q - 이케시아 폭우: 단일 또는 여러 대상 적중 여부에 따라 음향 효과가 제대로 출력됩니다.
● 떠오른 전설 및 불멸의 전설 카이사의 경우 기본 지속 효과 - 두 번째 피부 진화 음향 효과가 스테레오로 출력됩니다. 또한 도발 관련 버그가 수정되어 킬 카운터 음향 효과가 제대로 출력됩니다.
버그 수정
● 일시 정지된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양 팀이 모두 /unpause를 입력한 경우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건너뛰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 로비 화면에서 가끔 봇 이름이 비어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나 E - 기민함의 노래 자체 가속 음향 효과가 동시에 두 번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킨드레드 R - 양의 안식처 및 W - 늑대의 광기 음향 효과가 스테레오가 아닌 위치에 따라 다르게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렌의 W - 용기 음향 효과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로라 E - 마법의 문 시각 효과가 아군과 적 시점에서 구별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이의 요요 음향 효과가 도발 및 생성 애니메이션 종료 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렝가가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포식자 사용해 불경한 히드라를 발동시킬 경우 아이템의 시각 효과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리븐의 세 번째 Q - 부러진 날개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이 적이 벽에 붙어 있는 경우 짧아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로라의 맵에 나타나는 영혼 일부가 다른 챔피언에게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
※ 확률형 아이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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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 패치노트는 35라네요 | 25.11.05 13:4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