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가 출연한 TFT 13.4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13.4 패치는 1월 22일 적용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PVE 라운드
미니언 이후 동일한 2개의 조합 아이템이 떨어지는 PVE 라운드는 재조합기 하나가 떨어집니다.
증강
등장하기위해 특정 특성 구간이 필요한 증강은 스테이지 4-2에서 나타나기위해 해당 특성의 더 많은 유닛이 필요합니다.
(Augments that require a certain breakpoint of Traits to appear, will require more units in that trait to appear on 4-2.)
이상현상
이제 동일한 이상현상이 너무 가까운 간격으로 여러번 볼 수 없습니다.
(You can now never see the same anomaly multiple times too close together.)
기타
3개의 상징을 제공하는 "방랑하는 조련사/골렘"이 1개는 항상 계열, 1개는 항상 직업, 그리고 1개는 전부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 만약 3개 미만을 제공한다면, 전부 무작위로 제공합니다.
특성
실험체
상징 분신 추가 체력: 60% >> 50%
마법사
마법사 (8) 삭제
마법사 주문력: 20/55/105/140 >> 20/55/90
마법사 (6)이 이제 "스킬이 대상의 피해량을 3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 이전 마법사 (8) 효과지만, 25%가 아닌 20%입니다.
선도자
선도자 (8) 삭제
선도자 (6)이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18%만큼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이전 선도자 (8) 효과지만, 20%가 아닌 18%입니다.
가족
(전장에) 바이올렛, 밴더, 파우더와 함께 워윅, 징크스, 바이가 가족 상징을 지니고 있으면, 특별한 일이 일어납니다.
*스킬 피해량은 주문력 기준입니다. (공격력 기반은 별도 표기)
챔피언
1단계
럭스
럭스가 스킬로 자신에게 보호막을 씌웠다면 마나를 회복하지 않습니다.
모르가나
스킬 피해량: 525/780/1300/1550 >> 530/800/1500/1800
파우더
공격 속도: 0.7 >> 0.75
공격력: 35 >> 30
2단계
레오나
스킬 내구력: 50/50/50% >>50/50/55%
우르곳
방어력/마법 저항력: 45 >> 40
밴더
스킬 방어력/마법 저항력: 100/125/150 >> 100/130/180
3단계
로리스
스킬 보호막: 600/700/800 >> 600/700/900
스카
스킬 체력 회복: 220/240/270 >> 245/255/270
4단계
가렌
스킬 보호막 주문력 계수: 200/220/1500 >> 225/250/1500
트위치
스킬 공격 속도: 85% >> 75%
5단계
제이스
원거리 3성 피해량: 1200% >> 8000%
근거리 3성 피해량: 3000% >> 8000%
6단계
빅토르
죽음의 광선이 더이상 파열/파쇄 효과를 갖지 않습니다.
죽음의 광선 마법 피해량: 50/180/2000 >> 60/240/2400
주 스킬 피해량: 100/300/9999 >> 150/500/9999
주 체력 % 비례 피해량: 8/20/100% >> 3/10/100%
찬란한 아이템
대천사의 지팡이
기본 주문력: 50 >> 60
푸른 파수꾼
공격력&주문력: 50 >> 60
죽음의 검
피해 증폭: 12% >> 20%
무한의 대검
공격력: 65% >> 70%
보석 건틀릿
주문력: 55 >> 70
라바돈의 죽음모자
주문력: 70 >> 80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력: 35% >> 50%
증강
실버
급매 (라운드마다 상점에서 무작위 챔피언을 1명 훔칩니다.)유리 대포 I (후방 가로 1열에서 전투를 시작한 유닛이 전투 시작 시 체력이 X%로 조정되지만 피해 증폭을 X% 얻습니다.)
스테이지 2-1에서 삭제
조작된 상점+ (다음 상점 및 각 X번째 상점이 모두 3단계 챔피언으로 채워집니다. 새로고침을 X회 얻습니다.)
새로고침 획득: 5회 >> 9회
정신 결속 I (아군이 X초마다 최대 체력의 X%를 회복합니다. 잃은 플레이어 체력 10당 체력 회복량이 X% 증가합니다.)
체력 회복 시간: 5초마다 >> 4초마다
생존자 (플레이어 X명이 탈락하면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70골드 >> 88골드
트롤 나가신다 (트런들을 획득합니다. 가장 강한 아군 트런들의 스킬이 더 이상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는 대신 X초 동안 공격 속도를 X%,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X% 부여합니다. 트런들의 최대 마나가 X 감소합니다.)
공격 속도 부여: 160% >> 140%
젊음, 광란, 자유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언제나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X골드를 획득합니다.)
스테이지 3-2에서 삭제
골드 획득: 2골드 >> 5골드
골드
금단의 마법 (검은 장미단 챔피언 또는 사이온이 처치에 X회 관여할 때마다 사이온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X%, 최대 체력을 X% 얻습니다. 검은 장미단 챔피언 3명을 획득합니다.)
중첩이 쌓이는 처치 관여: 3회 >> 2회
중첩당 공격력: 1.5% >> 2%
미래 지향적 사고 (모든 골드를 잃습니다. 플레이어 대상 전투 X회 후 기존 골드를 되찾고 추가로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보상 속도가 급격히 증가합니다.
골드를 되찾기까지 플레이어 대상 전투: 6회 >> 5회
골드 획득: 80골드 >> 70골드
유리 대포 II (후방 가로 1열에서 전투를 시작한 유닛이 전투 시작 시 체력이 X%로 조정되지만 피해 증폭을 X% 얻습니다.)
스테이지 2-1에서 삭제
주변 피해량: 25% >> 35%
로켓 컬렉션 (포수의 로켓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아군 포수가 로켓을 X발 발사할 때마다 황금 징수의 총 1개를 획득합니다. (최대 2개) 트리스타나와 우르곳을 획득합니다.)
황금 징수의 총 획득에 필요한 로켓 발사 횟수: 75회 > 65회
쓰레기 청소부 (전투마다 적 챔피언 X명이 처음 처치되면 아군 챔피언 1명에게 임시 완성 아이템 1개를 제공합니다.)
아이템이 없는 챔피언은 이제 사망한 챔피언이 아닌 아이템을 받는 유닛에게 알맞는 아이템을 부여합니다.
(Champs with no items now grant an item tailored to the unit receiving the item instead of dying champs.)
상점 오류 (플레이어 대상 전투가 아닌 라운드에서 상점이 X초 동안 X초마다 무료로 새로고침됩니다.)
스테이지 3-2에서 삭제
특성: 재회 (바이가 스킬을 사용하면 에코가 바이의 대상에게 잔상 3개를 보내 각각 X%의 피해를 입힙니다. 에코가 스킬을 사용하면 바이가 에코의 대상에게 지진 강타를 사용해 X%의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 지진강타 피해량: 150% >> 120%
특성: 자매 (자매 특성을 얻습니다. 바이가 처치에 관여하면 징크스가 X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를 X% 얻습니다. 징크스가 처치에 관여하면 바이가 X초 동안 추가 공격력을 X% 얻습니다. 바이와 징크스를 획득합니다.)
바이의 공격력과 징크스의 공격 속도를 제대로 제공합니다.
공격력 버프: 40% >> 60%
교환의 장 (라운드마다 무료 상점 새로고침을 획득합니다.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1골드 >> 4골드
2만한 가치 (지난 전투에 배치된 고유 2단계 챔피언 X명당 새로고침을 X회 얻습니다. 2단계 유닛을 X명 획득합니다.)
스테이지 3-2에서 삭제
놀이터에 온 걸 환영해 (전투 시작 X초 후 또는 전투 종료 시 가족 구성원이 X명 이상 살아있다면 밴더 또는 파우더 또는 바이올렛의 복사본을 획득합니다. 파우더와 바이올렛을 획득합니다.)
생존에 필요한 시간: 전투 시작 17초 후 >> 전투 시작 15초 후
프리즘
생일 선물 (레벨 업할 때마다 2성 챔피언을 획득합니다. 획득하는 챔피언의 단계는 상점 레벨보다 4 낮습니다. (최소 1단계))
레벨업 시 또한 2골드를 획득합니다.
불타는 영혼 II (전투 시작: 가장 공격 속도가 높은 아군 챔피언이 주문력을 X, 공격 속도를 X% 얻습니다. 이 효과는 X초마다 다른 아군에게 반복해서 적용됩니다.)
주문력 획득: 35 >> 45
공격 속도 획득: 30% >> 35%
대관식 (전략가의 왕관 1개를 획득합니다. 전략가의 왕관, 방패, 망토가 장착 유닛에게 추가로 공격 속도를 X%, 공격력을 X%, 주문력을 X 부여합니다.)
공격력 & 공격 속도: 30% >> 25%
주문력: 40 >> 35
판도라의 아이템 III (라운드 시작: 대기석의 아이템이 무작위로 변합니다. 무작위 찬란한 아이템 1개를 획득합니다.)
스테이지 4-2에서 삭제
프리즘 공급 (다음 플레이어 대상이 아닌 전투 라운드에서 놀라운 전리품이 든 추가 프리즘 구 1개를 획득합니다. 모든 프리즘 구에서 더 많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프리즘 구가 더이상 추가 전리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양보다 질 (아이템을 정확히 1개 장착한 유닛의 아이템이 찬란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찬란한 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이 체력을 X% 얻습니다. 자석 제거기를 X개 획득합니다. 도적의 장갑은 아이템 여러 개로 간주합니다.)
추가 체력: 12% >> 7%
흥청망청 (레벨 업하면 레벨과 동일한 수의 무료 상점 새로고침 기회를 얻습니다. X골드를 획득합니다.)
새로고침: 레벨 >> 레벨+1
빌붙기 (전투 시작: X개 이하의 아이템을 장착한 챔피언 최대 X명이 아이템을 장착한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으로부터 무작위 완성 아이템 복사본 1개를 획득합니다.)
아이템을 얻는 최대 유닛: 5명 >> 6명
전략가의 주방 (전략가의 망토와 무작위 상징을 1개씩 획득합니다.)
전략가의 망토는 플레이어 전투 3회 이후 획득합니다. (*역주: 원문 영상에는 방패라고 표기되어있는데 잘못 적은듯)
도굴꾼 II (플레이어가 탈락할 때마다 해당 플레이어의 완성 아이템 하나를 선택해 획득합니다.)
선택 시 완성 아이템 모루 한개를 획득합니다.
진정한 모습 (피바라기를 획득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X 입히면 워윅과 스테락의 도전을 획득합니다.)
더블 업 게임 모드 피해 요구량: 35 >> 20
신규 이상현상
Brutal Claws
이 챔피언이 40% 치명타 확률과 3초에 걸쳐서 치명타 피해의 40%를 출혈 피해를 지닙니다.
풍성한 마법
주문력을 30 얻습니다. 10,000의 피해를 입힐 때마다 주문력을 5 얻습니다.
Cybernetic Empowerment
8% 공격 속도를 얻고 팀이 지니고 있는 조합 아이템당 2%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군체 의식
군체 의식플레이어 대상 전투마다 이 챔피언이 처음으로 처치한 챔피언의 복사본을 1명 획득합니다. 피해 증폭을 25% 얻습니다.
Infectious Anomaly
15% 공격력 & 15 주문력을 얻습니다. 각 라운드 시작 시, 무작위 아군 하나에게 이 이상현상을 부여합니다. 이미 지니고 있다면 2% 공격력 & 2 주문력을 부여합니다.
Power Up
공격력을 20% 얻습니다. 10,000의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력을 5% 얻습니다.
협동의 거인
전장에 있는 챔피언의 별 레벨당 내구력을 1% 얻으며, 3성 챔피언은 4성 챔피언으로 계산합니다.
흡혈 친화력
모든 피해 흡혈을 20% 얻습니다. 체력이 75% 아래로 떨어진 경우 이 모든 피해 흡혈이 40%로 증가합니다.
탐식적 입맛
이 챔피언이 300의 체력과 15%의 피해 증폭을 얻습니다. 각 라운드 마다 3의 플레이어 체력과 교환하여 150의 체력과 3% 피해 증폭을 부여하는 소비 아이템을 얻습니다.
이상현상
압도적 아르카나 (마법 저항력의 X%만큼 주문력을 얻습니다. 마법 저항력을 X 얻습니다.)
추가 마법 저항력: 80 >> 100
방어 전문가 (이 챔피언이 모든 요소로부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X% 더 얻습니다.)
방어력/마법 저항력 획득: 75% >> 90%
반발 (공격 속도를 X% 얻습니다. 스킬 사용 시 대상이 X칸 이내에 있을 경우 뒤로 밀어냅니다.)
뒤로 밀어내는 범위: 2칸 >> 3칸
거인의 일격 (기본 공격이 대상 및 인접한 적에게 공격력의 X%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력% 피해량: 40% >> 50%
해로운 효과 지속 시간: 4초 >> 8초
늑대 동료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늑대 2마리를 소환합니다. 늑대는 이 챔피언의 공격력을 X% 가지며 공격 속도는 X입니다.)
늑대 공격력: 공격력의 65% >> 공격력의 75
버그 수정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