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H/W] 애플은 표준 AI 가속 상호연결 컨소시엄의 의장으로 합류한다 [10]




(5771920)
3 | 10 | 1172 | 비추력 10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댓글 | 10
1
 댓글


(IP보기클릭)104.28.***.***

BEST
의외로 . 전자출판을 위한 표준을 어도비와 함께 먼저 제시한 게 애플, 동영상 파일 컨테이너 표준을 먼저 제시한 것도 애플임. usb도 재정해 놓고 만든 애들이 조별과제 눈치 게임 하고 있을 때 먼저 가져가 쓴 것도 애플. 통신 표준 프로토콜 제정 등등 애플 이름이 의외로 컴퓨터 관련 굵직한 표준에서 마소만큼 빠지지 않음. 그정도 가락이 있어야 os를 자체 제작하니까.
25.01.19 19:47

(IP보기클릭)118.32.***.***

BEST
애플이 표준화를 싫어한다?? 애플이 만든 규격이 표준화가 되는 것도 있음
25.01.19 21:02

(IP보기클릭)219.240.***.***

BEST
애플이 시장 선도업체라서 애플이 만들었거나 먼저 사용하던 기술이 나중에 PC 시장에서 점차 업계 표준이 되는 게 종종 있던 일일 걸요? USB-C도 애플이 만들었나 그럴 거고 고속 SSD도 애플이 최초로 쓰다가 넘어온 거고 옛날부터 그런 게 꽤 있던 걸로 알고 있음
25.01.19 21:48

(IP보기클릭)118.235.***.***

Apple이 표준화 그룹에 의장이라니 웃기긴하네 그 만큼 뒤져있다라는 뜻인가???
25.01.19 16:12

(IP보기클릭)211.185.***.***

deepShader
반엔비디아라고 생각하면 이상할건 없을듯 ai에 엔비디아가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기치는데 그.. 애플이랑 엔비디아랑 아주 척을 진 상태라 ㅋㅋ | 25.01.19 16:30 | | |

(IP보기클릭)59.18.***.***

케프
애플 만큼 표준화를 싫어하는 회사가 표준화 의장이라고 해서 한 얘기입니다. | 25.01.19 17:02 | | |

(IP보기클릭)14.42.***.***

deepShader
? 전혀 그거하고 상관없는 얘기임. 보통의 경우에는 1시스템 = 1칩 구성이고, 성능확장을 위해 한 시스템 내에 여러 칩을 내장하는 시도가 이루어짐. 2CPU 지원하는 워크스테이션이라던가 엔당 SLI같은 게 바로 이런 시도. 여기서 더 나아가 여러 칩을 하나의 시스템처럼 묶기 위해 pcie를 넘어서는 고대역폭 저지연 통신기술이 필요해졌는데, 엔비디아같은 경우 GPGPU시장을 개척한 회사답게 이런 방면으로 가장 활발하게 연구개발을 시도한 회사였음. 예전에 멜라녹스를 인수한 것도 멜라녹스의 인피니밴드 기술을 흡수하기 위해서였음. 여러 노드를 묶어서 구성하는 HPC 특성상 이러한 연결기술의 중요성이 크니. 타 회사들은 상대적으로 이런 측면에서 엔비디아에 비하면 파워가 약해서 nvlink에 대응할만한 표준 고속연결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UALink 컨소시움을 통해 협업하고 있는 것임. 이런 식으로 애플이 표준화 그룹에서 활동하거나 기술을 기여한 경우는 이전에도 사례가 많았음. USB-IF의 대표적인 회원사 중 하나가 애플이고, 표준 그래픽가속 라이브러리로 사용되는 OpenCL도 원래 애플의 기술이었다가 크로노스 그룹을 통해 표준화해서 개방한 기술임. Qi2도 애플이 맥세이프를 WPC를 통해 표준화한 기술이나 마찬가지고. 그리고 업계 표준 색상관리체계로 사용되는 ICC의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도 원래 애플의 기술에 뿌리를 두고 있는 기술이고. 결국 애플이 표준화를 싫어한다는 소리는 라이트닝같은 일부 사례만 아는 애플까들이나 할 법한 소리. | 25.01.19 19:37 | | |

(IP보기클릭)104.28.***.***

BEST
deepShader
의외로 . 전자출판을 위한 표준을 어도비와 함께 먼저 제시한 게 애플, 동영상 파일 컨테이너 표준을 먼저 제시한 것도 애플임. usb도 재정해 놓고 만든 애들이 조별과제 눈치 게임 하고 있을 때 먼저 가져가 쓴 것도 애플. 통신 표준 프로토콜 제정 등등 애플 이름이 의외로 컴퓨터 관련 굵직한 표준에서 마소만큼 빠지지 않음. 그정도 가락이 있어야 os를 자체 제작하니까. | 25.01.19 19:47 | | |

(IP보기클릭)118.32.***.***

BEST deepShader
애플이 표준화를 싫어한다?? 애플이 만든 규격이 표준화가 되는 것도 있음 | 25.01.19 21:02 | | |

(IP보기클릭)219.240.***.***

BEST
deepShader
애플이 시장 선도업체라서 애플이 만들었거나 먼저 사용하던 기술이 나중에 PC 시장에서 점차 업계 표준이 되는 게 종종 있던 일일 걸요? USB-C도 애플이 만들었나 그럴 거고 고속 SSD도 애플이 최초로 쓰다가 넘어온 거고 옛날부터 그런 게 꽤 있던 걸로 알고 있음 | 25.01.19 21:48 | | |

(IP보기클릭)39.7.***.***

라스트리스
open cl이 애플에서 만든건지 몰랐네요 metal이나 usdz 같은것만 보고 얘기 했는데 배우고 갑니다 | 25.01.26 11:27 | | |

(IP보기클릭)1.243.***.***

엔비디아랑 싸우고 그러면서 인공지능 성능은 쓰레기고 반대편 의장까지 하고 있네 으이구 한심하다 애플아
25.01.20 05:40

(IP보기클릭)118.32.***.***

특이점온다
이 새끼는 열등감에 쩔어 사네 ㅋㅋ | 25.01.26 11:35 | | |


1
 댓글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2319704 루머 PC 정보 빡통이 2 4326 15:20
2319703 오버워치 PC 게임 정보 Naeri 9 4621 14:56
2319702 오버워치 PC 게임 정보 루리웹-6694272204 10 8180 13:39
2319701 정보 PC 게임 정보 ComShepard 5 6325 10:15
2319700 루머 PC 정보 빡통이 4 9449 09:59
2319699 루머 PC 정보 빡통이 5 6530 09:41
2319698 정보 PC 게임 정보 HONKLER 19 11676 08:49
2319697 루머 PC 정보 어머니아버지형님누님 5 8268 08:43
2319696 S/W PC 정보 사쿠라모리 카오리P 585 08:33
2319695 정보 PC 게임 정보 사쿠라모리 카오리P 11 11257 08:17
2319694 오버워치 PC 게임 정보 루리웹-6076331358 7 9782 00:00
2319693 오버워치 PC 게임 정보 Naeri 9 13091 2025.02.15
2319692 정보 PC 게임 정보 echospherics 1 2356 2025.02.15
2319691 S/W PC 정보 춘리허벅지 7 4627 2025.02.15
2319690 루머 PC 정보 꼬랑꼬랑꼬랑내 13 19918 2025.02.15
2319689 기타 PC 게임 정보 멍멍아 물어! 17 18777 2025.02.15
2319688 루머 PC 정보 Taliss 4 13237 2025.02.15
2319687 정보 PC 게임 정보 ComShepard 6 3744 2025.02.15
2319686 정보 PC 게임 정보 기본삭제대1 45 10216 2025.02.15
2319685 정보 PC 게임 정보 ComShepard 15 12044 2025.02.15
2319684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2 3578 2025.02.15
2319683 정보 PC 게임 정보 [GAMES] 3 2623 2025.02.15
2319682 기타 PC 게임 정보 디젤Diesel 22 14668 2025.02.15
2319681 정보 PC 게임 정보 무뇨뉴 20 15504 2025.02.15
2319680 ETC PC 정보 오버테크 7 3035 2025.02.15
2319679 참고 PC 정보 빡통이 28 16944 2025.02.15
2319678 정보 PC 게임 정보 echospherics 11 9161 2025.02.15
2319677 정보 PC 게임 정보 무뇨뉴 7 4312 2025.02.15

글쓰기 29704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